할머니의 이름은 사카코입니다. 한 나라의 자금, 자본의 원시 축적이 이 약한 여자들을 팔아서 얻은 것이라고 상상할 수 있습니까? 칠자는 집이 가난해서 남양에게 속아 아르바이트를 했지만 실제로는 기생으로 팔렸다. 그동안 그녀는 굴욕을 당하며 첫사랑을 만났고, 애인 이후에는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결국 상대방은 현지 사장의 딸과 결혼했다.
나는 한 나라의 발전이 대가를 치러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심지어 모든 원시 자금에도 피와 눈물이 묻힐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 불쌍한 매춘부나 노동자들은 시대 앞에서 국가의 이름으로 버림받고 버려진 부분이 되고, 국가 발전의 자원이 되고, 한 통의 검은 돈이 된다.
어쩌면 그들은 모두 여자일지도 모른다. 그들은 이 영화를 보았을 때 남양에 매춘부로 팔려 간 여자들을 특별히 아까워했다. 그들은 밖에서 모욕을 당할 뿐만 아니라, 집에 돌아오면 가족과 고향의 차별과 미움을 받게 된다. 마치 바람에 흩날리는 나뭇잎처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디를 가든지 어떻게 선택하든, 여태껏 저절로 된 적이 없다.
영화의 하이라이트는 인간성에 대한 묘사와 다름없다. 처음에, 그의 형은 여동생이 남양에 팔렸다는 것에 불안했고, 심지어 칼로 그의 다리를 절단했다. 너는 그의 이 때의 죄책감이 사실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니? 하지만 누나 한 명이 집에 돈을 보내는 것을 보고 오빠의 마음가짐이 또 달라졌다. 사키코는 집에 돌아온 후' 잡담' 을 당할까 봐 이웃을 방문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고, 심지어' 집에 자기 이름이 적혀 있다' 고 말하기까지 했다. 동시에, 그녀는 언니가 옛 사업으로 돌아가 언니의 잉여 가치를 흡수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런 변화는 나를 무섭게 하지만, 단지 몇 년의 일이다. 형의 전후 변화는 이미 사람을 한심하게 했다. 이는 일본의 현황도 반영했다. 가난과 전쟁은 이미 사람을 비인간적으로 만들었다.
형뿐만 아니라 아들의 혐오와 고향의 손가락질까지, 아들은 그녀와 함께 살고 싶지도 않았고, 며느리는 결혼 후에도 만난 적도 없고, 편지 한 통도 쓰지 않았다. 이런 상황에서 그녀의 아들과 소녀들은 모두 선택의 여지가 없어 귀국한 후 치욕으로 여겨졌다. 하지만 그들이 뭘 잘못했을까요?
영화의 결말은 가장 흥미진진하고 슬픈 것이다. 삼곡혜자는 한코가 일했던 곳으로 갔다. 그 해의 여덟 번째 일련 번호는 이미 전쟁에 삼켜졌지만, 그 묘지들은 아직 남아 있다. 그녀는 무덤을 청소하고 그들에게 꽃을 가져왔다. 결국, 그녀는 갑자기 외지에서 죽은 남양 매춘부들이 묘비를 일본으로 돌려보내기로 한 것을 알게 되었는데, 이는 그들이 죽어도 자신의 고향을 떠올리고 싶지도 않고 심지어 일본도 만나고 싶지도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비참한 생활 뒤에는 조국에 대한 증오와 친족에 대한 원망이 있다. 국가는 그들을 체스로 취급하고 유괴된 후 그들에게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가족들은 몸으로 바꾼 돈을 썼지만 그들을 싫어했다. 이생은 디딤돌이자 피해자이다. 아무도 그들의 생각을 묻지 않았다. 그들은 어떻게 쓴 글자를 얻을 수 있습니까?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동창회가 좋은지 물어볼 것이다. 나는 단지 예쁘다고 말할 수 있을 뿐, 볼 가치가 있지만, 나는 더 이상 보고 싶지 않다. 너무 무거워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은 혜자가 아치치 할머니를 진심으로 대하고 수건을 준 것이다. 그 후 아치치 할머니는 울었고, 목소리에는 수십 년을 억누르는 억울함과 고통이 가득했다. 하지만 제가 뭘 할 수 있을까요? 아무도 시간의 발걸음을 막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