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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 수공예가 어떻게 현대 산업이 되었습니까?

중국 수공업은 1 만여 년 동안 끊이지 않는 역사를 가지고 있다. 세 시기의 발전과 진화를 거쳐, 그것은 변화와 재생의 시험에 직면하고 있다. 탈바꿈은 멸종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방식으로 재생한다. 그러나, 변화의 과정은 결국 환골탈태의 전환이다. 이 사실은 매우 잔혹하다. 그러나 적자생존의 원칙은 자연뿐만 아니라 문화산업에도 적용된다. 우리 모두는 20 세기의 100 년 동안 전통 수공예가 전성기에서 세기 말까지 쇠퇴한 역사의 저조를 분명히 보았다. 같은 100 년 동안 우리는 전통 수공예의 역사 연혁, 발전법, 문화적 내포에 대한 정리와 연구가 나날이 번영하여 세기 말까지 유례없는 정점에 이르렀다. 이런 역차는 흥미를 자아내지만, 모두 사회의 발전과 함께 일어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전자는 사회 변혁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이미 발생한 객관적인 사실이지 이론적 문제가 아니다. 후자는 역사에 대한 총결산이며, 지식과 인식이 실질적으로 향상되는 기초 위에서 미래 추세에 대한 예측이며, 이론이 어떻게 실천과 결합되는지에 대한 문제가 있다. 이 글은 근대 이래 전통 수공예의 잠재적 변화 요인과 공업사회와 전통 수공예의 충돌을 통해 전통 수공예의 2 1 세기의 미래를 분석할 계획이다. 결론이 정확한지의 여부는 아직 실천 검사가 필요하다.

첫째, 현대: 변화의 잠재적 요인

20 세기 초, 중국의 정치 제도와 사회 환경은 역사상 가장 심각한 변화를 일으켜 천년 봉건 제도를 전복하고 공화국을 세웠다. 오사신문화 운동은 낡은 사상 체계와 낡은 낡은 낡은 낡은 낡은 낡은 관습을 없애고 중국 문화사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그러나 이렇게 격렬한 사회충격 속에서 전통 수공예 표면에는 큰 변화가 없는 것 같고, 전반적으로 청조의 스타일과 기예를 이어받아 수십 년 동안 계속되었다. 그러나 사회 형태, 생활방식과의 상관관계 분석을 통해 곧 변화를 강요할 수 있는 잠재적 요인을 알 수 있다.

전통 수공예품 시장이 위축되고 있다.

고대 중국에서 수공예품의 사용은 사회의 거의 모든 측면을 포함한다. 남자 경작녀 직조' 의 자연경제 환경에서 수공예품은 대부분의 사회적 필요와 일상을 제공하며, 제왕예복, 예기부터 민간 웨딩드레스, 종이마까지 모든 것을 제공한다. 특히 법원과 양존처의 관료들은 고급 수공예품에 대한 수요를 크게 자극했고, 금 옥 페인트 나무 실크 자수 등 업계의 기예가 모두 최고조에 달했다. 하지만 신해혁명으로 인한 정권의 돌연변이로 화령과 용포를 쓴 폐지로 봉건 등급의 낙인이 찍힌 수공예품이 즉각 시장을 잃었다. 이것은 시장 위축의 한 측면이다. 한편, 만청이래 서방 일용품은 양포, 양등유, 양성냥, 양양말, 선풍기, 전등, 시계 등 중국에 계속 수입되고 있다. 점차적으로 대도시 시장을 점령했습니다. 자희와 광서조차도 피아노와 소파가 있다. 1893 년 (광서 19 년), 상해는 전등 6325 개를 설치했고, 이듬해 수량은 909 1 개에 달했다. 그런 다음 고궁 (초윤명: 중국 현대문화사) 을 포함한 베이징과 천진에 전등을 설치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실용 수공예품의 생산은 반드시 밀려날 것이다.

(b) 상대방의 수공예품 가치 이해의 편차

전통 수공예품은 원래 두 가지 종류가 있었다. 하나는 고급품 (즉, 이후의 특수 기술) 입니다. 감상과 소장가치를 겸비하다. 하나는 대중화된 실용 상품으로 사람들의 생활에 직접 봉사한다. 봉건 사회에서 고급 수공예품은 이미 소수의 축재의 대상이 되었으며, 고물은' 골동품' 으로 수거되었다. 체크리스트와 재산 명세서에 따르면 하가옥고는 "키가 2 피트 5 인치인 옥정 13 개, 옥편종 20 개, 옥이 132 개, 옥이 뜻대로 되고, 옥이 106 개, 옥이 뜻대로 ... 그리고 위 * * * 의 평가는 700 만 냥은" 이다. 골동품에는' 구리 병 20 개, 구리 솥 21 개, 구리 바다 33 개 ...' 등이 포함돼 있고, 위 * * * 의 평가는 800 만 냥은' 이다. 민국 이래 실용수공예품이 계속 위축되고 있지만, 부상, 지주, 벼락부자들의 고급 수공예품에 대한 수요는 조금도 줄어들지 않았다. 그래서 상대 공예품의 가치는 분명히 고급스러운 특수공예품에 편향되어 있다. 경제적 가치와 소장가치의 눈에 띄는 상승은 실용적 가치를 하찮게 보이게 한다. 청말민 초 쑤저우 공예미술의 기형 발전이 그 예이다. 당시 마호가니 가구, 옥조각, 보석, 단향팬, 자수는 대종으로 기본적으로 특수 공예품이었다.

(c) 수공예의 창조적 인 개념은 시대와 보조를 맞추기가 어렵다.

현대 전통 수공예의 창작 이념은 오랫동안 청대 풍격에 머물러 있어 변화가 크지 않아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부자사도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기예와 스타일화를 일순간에 역전하기 어렵다. "화왕공기" 가 말했듯이, "아는 자의 조화, 교묘한 자의 묘사; 천하를 지키는 것을 공로라고 한다. " 둘째, 현대문화변화의 불균형성으로 전통 수공예가 시대에 빠르게 접근할 수 없게 되었다. 지난 세기 초 동남과 대도시 양복이 많았을 때, 여자아이들은 외진 지역에 묶여 고금의 중서부가 뒤섞인 현상이 발생해 전통 수공예가 어수선해 보였다. 어떤 사람들은 세계의 변화를 느끼고 혁신으로 시장을 쟁취한다. 예를 들어 경덕진 도자기 병에 패션 인물화가 나타났다. 어떤 사람들은 호기심에서 벗어나 전통 관념에서 벗어날 수 없어, 중앙 아프리카와 시비가 뒤섞인 풍격을 초래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쑤저우 동산조각화루에는 중국 상서로운 무늬의 조각과 24 효, 로마의 기둥머리와 르네상스 시대의 조각화가 있다. 자수만 어느새 비교적 철저한 변화가 일어났다. 자수는 고대에는 실용성을 위주로, 명대 노향원의' 고대 자수' 는 자수로 모방한 공예를 개척하여 널리 전해졌다. 실용적인 자수가 점점 쇠퇴하고 있을 때, 이 기술은 오히려 번창하지만, 더 이상 전통적인 의미의 자수가 아니다. 셋째, 현실보다 앞서가는 고급 수공예품은 원래 소장하고 감상하는 장난감입니다. 골동품을 상품으로 삼아 사회 변천을 자연스럽게 무시하다. 결론적으로, 현대 전통 수공예는 변화와 불변의 위기에 처해 있는데, 이는 막을 수 없는 변화의 바람이 중국을 휩쓸게 될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둘째, 근대성: 변화의 필요성

20 세기 후반, 중국 경제는 크게 기복을 겪었고, 전통 수공업도 크게 기복을 겪었기 때문에, 우리는 이런' 차이' 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깊이 생각하게 되었다. 전통 수공예가 산업화 사회에서 필연적으로 변화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객관적인 법칙이다. 이러한 변화에 기여하는 요인은 매우 많다.

(a) 생산 방식은 시장 경제와 양립 할 수 없다.

1950 년대부터 60 년대까지 전통 수공예는 희귀한 부흥을 겪었다. 각급 정부 부처의 직접적인 지도 아래 집단 소유제는 분산된 개인작업장을 대체하고 공예미술학원 창설, 부업 승계 등을 통해 후계자를 양성한다. 대외 무역을 계획하는 경제 지렛대 아래 경제 체제가 시장 체제로 바뀌는 과정에서 많은 공장과 협동조합이 유지되거나 도산되기도 어렵다. 그러나 개체 작업장이 점차 부상하면서 수공업 생산은 수공 위주이다. 제품의 디자인과 제작은 하나하나 완성할 수 있는데, 이는 공업양산과는 완전히 달리 재료에 따라 기교를 적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클러스터 조립 라인과 등급 임금제는' 대솥밥' 중 개인이 창조한 적극성을 침수해 새 경제체제에서 곤경에 빠질 수밖에 없다. 따라서 일용 도자기나 가구와 같은 대량의 실용적인 제품이 공업으로 대량 생산되고 있습니다. 장신구, 금은 장신구 등과 같은 몇 가지 특수한 수공예품은 작업장에 의해 세심하게 조각되어 양극화가 일어났다.

(2) 생활 방식에서 벗어난 제품

전통 수공예가 근대에 쇠퇴한 더 직접적인 원인은 공업화 사회의 생활 방식에서 벗어났기 때문이다. 1950 년대와 1970 년대에 중국인의 생활은 소박했지만 실제로는 심각한' 서구화' 경향이 있었다. 단조로운 서양식 의류, 간단한 서양식 주택, 변하지 않는 자전거, 증기 기관차 등. 외환을 교환하는 것 외에 전통 수공예는 이미 사람들의 생활에서 멀어졌다. 1980 년대 중반 이후 중국 국민의 생활은' 강소강' 에서' 강소강',' 부유함' 으로 가까워져 서구화 추세가 가속화되었다. 생활환경의 개선, 가전제품의 보급, 고속도로의 확장, 자가용의 증가, 정보산업의 급속한 발전은 사람들의 가치관, 심미관념, 시공관념을 근본적으로 변화시켰다. 의식주 수요는 주로 공업화된 제품에 달려 있어 물건도 좋고 값도 싸다. 수공예품 가격이 오르고 있지만, "높고 낮음". 한 여성 기업가가 거액을 투자하여 자단 박물관을 설립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할 수 있습니까? 현대의 생활방식과 문화 분위기는 필연적으로 전통문화의 물질적 차원의 수축으로 이어질 것이며, 어떤 민족도 이 법칙에서 벗어나기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c) "혁신" 오해

전통 수공예는 기나긴 역사 발전 과정에서 결코 고정불변한 것이 아니라 시대와 함께' 변화' 하면서 풍부하고 다양한 역사적 풍모를 형성했다. 현대의' 새로운 것을 선보이다' 는 것이 다시 한 번 시대의 조류에 부합할 수 있을까? 1970 년대의 두 가지 혁신적인 시도는 이것이 매우 어렵다는 것을 보여준다. 문혁' 소극에서' 판극' 의 계발 아래 전통 수공예는 혁명 주제나' 판극' 줄거리의 고조를 직접 반영해' 판판극식' 으로 불릴 수 있는 새로운 것을 선보였다. 이런 혁신은 기본적으로 예술 법칙을 배제했다. 문혁' 이 끝나면서 이런 혁신도 흐지부지될 것이다. 1970 년대 말, 모든 것이 서둘렀다. 전통 수공예를 진흥시키기 위해' 부흥' 의 혁신적인 시도, 즉' 한당 스타일' 과' 돈황 스타일' 의 부흥을 제창했다. 수십 년 동안 명청 풍격의 속박에서 벗어나 고전 예술에서 양분을 섭취하여 더 넓은 창작 분야를 갖게 하고 싶다. 하지만 이런 변칙적인 복고풍은 70 ~ 80 년대에 기대에 부응하기 어려웠다. 이 두 번의 만남은 더 깊은 이유가 있다. 첫째, 전통 문화에 대한 이해에는 차이가 있다. 중국 전통문화의 다양성은 말할 것도 없다. 일반인들이 생각하는 전통 수공예품은 종종 명청시대에 정해져 있는데, 단지 현대와 직접 관련이 있기 때문만이 아니라 명청시대의 유적이 많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건축, 원림, 가구, 서화, 희곡, 소설 등이다. 수공예와 고전 문화의 한 풍경으로 융합되어 인지정세를 형성하다. 오히려 전문가들이 추앙하는 한당 돈황 등 예술에 낯설다. 최근 몇 년 동안 쑤저우 한산사에 모조당 보탑이 건설되어 많은 사람들이' 일본식 스타일' 으로 여겨졌다. 맹목적으로 부흥한다면, 예술 수준이 높더라도 대다수의 사람들이 감상하기 어렵다. 둘째, 개량으로는 전통 수공예를 구할 수 없다. 위의 두 가지' 새로운 것을 선보이다' 는 모두 전통 수공예 기예, 재료, 표현 수법이 매우 완전하다는 전제하에 주제를 전환하여 부분적인 개선을 하였다. 현대 사회에서 전통 수공예는 확립 된 스타일로 광범위한 역사를 보여줍니다. 또는 우리는 기술과 스타일을 분리하고 현대 원소로 재결합해야 산업화 사회의 환경에 녹아들어' 재생' 을 얻을 수 있다.

셋째, 재생의 길: 중생

2 1 세기 중국 전통 수공예는 세 가지 방법으로 존재할 수 있다. 하나는 전체의 전승이다. 소수의 자연 품종 외에도 문화 생태의 높이에서 최고의 품종과 대가에 대한 인공 보호가 필요하다. 하나는 전통 기예와 현대 풍격의 결합으로, 전통 수공예를 현대 심미의식으로 재창조하여 현대 생활 환경 (예: 현대 도예, 그 모양, 유약색, 그림, 근리의 변화는 현대주의 및 현대주의 이후의 예술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하나는 스타일을 기술에서 분리하여 현대 재료와 기술과 결합하는 것이다. 스타일만의 이식, 기교가 없는 전승, 고대가 아닌 고대처럼 보이는 현대스타일 형성. 예를 들어 서양식 커팅 한복, 단추 가짜 단추, 단화는 비단 한 조각을 잘라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이런 형식은 중국인의 민족 감정을 기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대 환경에도 적응할 수 있어 생명력은 매우 완강할 것이다. 위의 세 가지 유형 중 마지막 두 가지는 스타일과 기예 분리를 특징으로 하는데, 그중에서도 전통 수공예' 변환-재생' 의 법칙을 쉽게 알 수 있다.

(a) 형태와 이데올로기 적 의미의 분리와 이식

전통 수공예의 사상적 내포가 이렇게 풍부해서 한 마디로 요약하기가 어렵다. 그러나 근본적으로 그것은 중국 전통문화의 등급관념, 숭천숭조의 종교사상, 천인일치의 우주사고, 자신의 뿌리를 잊지 않는 전승의식, 악나지의 민간 전통과 하나가 된다. 그러나 사회의 변천은 종종 전통 수공예의 형식 차원을 정신적 본질에서 벗어나게 하거나, 낡은 형식에 새로운 사상 내포를 주입하거나, 새로운 형식으로 오래된 사상을 표현하게 한다. 옛 형식의 새로운 내포의 전형은 베이징 고궁이 황가금지원에서 박물관으로, 강남원림은 사가림에서 인민공원으로 바뀌었다는 것이다. 게다가, 우리는 경극과 희극의 가면을 장식으로 자주 사용한다. 그들이 어떤 역할인지, 어떤 신이든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그들이 중국 민족 문화의 매력과 스타일을 구현했다는 것이다. 현대인들이 옥석을 착용하는 것은 단지 행운을 위해서이다. 공자의 군자가 옥의 가르침보다 낫다는 것을 누가 기억합니까? 이른바 낡은 내포와 새로운 형식의 결합은 현대적인 수단으로 낡은 사상과 낡은 관념에 대한 반영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현대패션 디자인에서 중국 문화를 주제로 한 작품처럼 현대소수민족 무대 의류의 디자인 제작도 마찬가지다. 또 다른 예로, 음양오행설은 매우 오래된 우주 개념이다. 전통 수공예에서 네 방향을 대표하는 사신은 이런 관념의 가장 직관적인 표현이다. 예술과 과학' 200 1 세미나 시리즈 포스터' 금목불, 물, 흙' ('장식' 200 1 2 기 참조) 은 새로운 비주얼로 오색의 개념을 보여준다. 이정도가 창작한 조각상' 사물의 길' (장식 200 1 4 색 페이지 참조) 은' 음양상' 의 의미를 지닌 현대 작품이다.

(2) 형태와 기술의 분리 및 이식

중국 전통 수공예 스타일의 형성은 우선 사상의 내포에 달려 있다. 동시에, 재료와 공예의 독특함도 중요한 방면이다. 문화유산으로서 스타일과 기예는 영원히 하나의 전체이다. 그러나 현대 사회에 녹아들려면 그들을 분리해야 한다. 소재와 기예가 독특한 스타일과 한계를 가져왔기 때문에 옥조각을 치아 조각 같은 정교한 작품으로 만드는 것은 불가능하다. 현대사회는 옥석과 상아의 경제적 가치를 중시하지 않고 화려하지만 비싸지 않은 바람에 따라 변하는 액세서리와 용품이 더 필요하다. 전통 수공예와 기술의 형성이 고정적인 관계에서 벗어나면 재창조할 공간이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부드러운 조각상은 채색 도자기 도안을 표현하고, 카펫은 한대 초상화석을 표현하고, 대형 목각은 옥조각을 모방하는 것은 모두 성공적인 시도이다. 반대로 전통기법으로 새로운 소재를 반영하는 것도 이식이다. 위에서 말한 현대도예는 전범이다. 그러나 모든 소재가 전통 공예에 적합한 것은 아니다. 한 전시회에서 작은 진흙 사람의 기법과 절차로 현대 인물의 대형 컬러 플라스틱을 만들기가 어려워 우세를 열세로 만들었다.

(c) 형태와 실용적인 분리 및 이식

전통 수공예는 과거의 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었고, 어떤 제품들은 당시의 생활에 봉사하여 매우 실용적인 가치를 가지고 있었다. 현대 생활 방식과 생활 환경에서 그것들의 실용적 가치도 낮아지거나 사라지고, 형태와 실용의 분리는 불가피하다. 예를 들어 강남 노옥의 창문은 다른 스타일로 분리되어 아름다운 기하학 도안을 형성한다. 현대건물에서는 이런 목창이 전혀 사용되지 않지만 실내 인테리어에서는 벽에 매달리거나 가짜 창을 만들어 인기가 많아 새 창을 먼저 만든 다음 낡은 창을 만드는 현상까지 나타난다. 또 다른 예로, 옷 자수가 펜던트, 맷돌, 마당의 말못 등으로 변한다. 이러한 매우 실용적인 제품들은 고대 문명과 민속을 전시하는 장식품에 이식되어 더 이상 사용 가치가 없을 것이다. 이 "변형-재생" 은 매우 전형적입니다. 결론적으로, 전통 수공예품의 스타일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지만, 그것은' 재생' 을 위해 높은 대가를 치렀다. 즉 환골탈태의 개조이다.

전통 예술과 공예의 상속, 발전 및 혁신에 대한 고찰

쑤저우 공예미술은 역사가 유구하고, 기예가 정교하며, 문류가 완비되어 있다. 그것은 쑤저우의 자랑이다. 그러나 이를 바탕으로 쑤저우 공예미술의 새로운 발전을 어떻게 추진할 수 있을까? 이것은 모든 공예 미술가들이 생각해야 할 문제이다.

건국 후 쑤저우 공예미술업계 전체 직원과 예술가들의 공동 노력으로 쑤저우 공예미술업계는 전례 없는 발전을 이루었고, 많은 제품의 예술적 질이 역사 수준을 훨씬 능가했다. 자수, 단향팬, 모조청동기 등등. 그러나 우리는 많은 수공예품이 여전히 역사 수준보다 뒤떨어진다는 것을 보지 않을 수 없다. 제품은 왕왕 낡은 얼굴이라 모두 익숙하다. 그 이유는 우리가 전통을 대하는 것은 전면적인 과학적 연구를 거치지 않고, 단지 계속 계승하거나 모방하고 있기 때문이다. 제품이 시대에 뒤떨어져서 시대감이 부족하다. 시대감이 부족한 작품은 어떻게 이 시대 사람들의 사랑과 감상을 얻을 수 있을까?

어떤 공예 작품도 시대의 스타일과 분위기를 가져야 한다. 시대적 내용과 맛이 없는 작품은 시든 작품이다.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혁신적이고 시대적 내용과 시대적 분위기를 지닌 작품만이 생명력을 지닌 작품이다. 전통은 긴 역사 속에서 점차 형성되고 발전하지만, 역사 발전에 끊임없이 새로운 내용을 추가하여 발전한 것이다. 전통은 줄곧 민족과 지역을 기초로 하며, 동시에 끊임없이 외부의 것을 흡수하여 자신을 풍요롭게 하고 자신을 풍부하게 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전통을 정적이고 배타적인 것으로 볼 수 없다. 전통을 계승하는 것은 바로' 버림' 이고, 그 정수를 취하고, 그 찌꺼기를 없애는 것이다. 반드시' 고대는 현재용이고, 양은 중용이다' 는 원칙을 따르고, 현실 사회에서 영양을 끊임없이 섭취하고, 전통 표현에 시대적 색채를 더해 당대 생활의 요구에 부합하는 공예 미술 발전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 민족적 특색을 지닌 시대제품을 개발하려면 더 넓은 범위에서 우수한 전통을 전면적으로 배우고 계승해야 한다. 전통이 없으면 특색이 없고, 특색이 없으면 자신의 특기를 잃는다. 그렇다면 어떻게 과거의 전통을 계승하는 편협한 경계를 뚫고 전통에서 혁신을 이룰 수 있을까? 첫째, 대외 무역을 적극적으로 발전시킨다. 이것은 예술과 공예의 계승과 발전을위한 중요한 방법입니다. 우리의 수공업은 자금 부족과 생산성 저하 문제에 직면해 있으니, 우리는 외자와 민간 자금을 적극 이용하여 대외 무역 상품을 개발해야 한다. 스와는 전통 제품 중의 하나이다. 우리는 전통 팬 기술을 적극 이용하여 계열 제품, 즉' 공예팬, 컴퓨터팬' 등을 개발하고 있다. 그 특징은 부채뼈, 부채면 제작과 같은 재료의 변화에 나타난다. 부채뼈는 폴리스티렌 단단한 플라스틱, 구릿빛 패턴, 전통적인 대나무 뼈 교체, 부채면 원단은 다른 면 폴리에스테르 섬유로 전통적인 종이를 대체했다. 접착제는 전통적인 패들 페이스트 대신 고강도 수용성 접착제를 사용하여 전통적인 종이 팬이 쉽게 좀먹고 손상되는 단점을 변화시킵니다. 그 부채는 모양이 아름답고, 참신하고, 눈에 띄며, 세탁이 잘 되고, 가격도 적당하며, 품질도' 스페인 팬' 보다 훨씬 뛰어나 서방 국가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 상당한 경제적 효과를 거두었다. 둘째, 전통을 연구하고 과학적으로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해야 한다. 이것은 공예 미술의 창의적인 디자인과 이론 건설의 중요한 내용이며, 우리는 그것의 연구와 개발에 충분하지 않다. 더 많은 논의와 연구가 필요한 많은 문제들이 있다. 중국 공예미술은 국제 시장에서 아주 좋은 기회에 직면해 있다. 자수 실크 의류 침구 등 제품 발전 잠재력이 크다. 우리는 기회를 포착하고, 전통 상품을 계승하는 동시에 과감하게 혁신하고, 시대적 요구에 맞게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현대인에게 사랑받고 감상하는 공예 미술을 개발해야 한다. 특히 사회주의 시장경제 여건에서 신제품의 탐구와 개발을 가속화하여 우리의 공예 미술 제품에 새로운 면모, 신기술, 신소재, 새로운 품질을 제공해야 한다.

혁신은 발전의 원동력이다. 지금 사람들이 좋아하는 이른바' 유선형' 은 절대적인 개념이 아니다. 단지 생생한 생명력과 유쾌한 감정 표현일 뿐이다. 예술과 공예는 사람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것들은 실용적 가치와 감상적 가치를 모두 가지고 있다. 인류는 각종 생활용품을 혁신하는데, 우선 사람들의 일상생활의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재료를 생산하는 동시에 아름다움의 법칙에 따라 제품을 디자인하고 제조하는 것이다. 수공예의 혁신은 시대 발전의 객관적인 요구이다. 사람들의 생활 수준, 생활 방식, 심미 기준은 항상 시대의 변화에 따라 변하기 때문에, 우리는 반드시 제품의 심미 기능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 과거의 태사의자처럼, 그렇게 크고, 그렇게 무겁고, 그렇게 장엄하고, 그렇게 엄숙하다. 마음에 들어요? 앉는 것이 불편할 뿐만 아니라, 그 스타일도 시대의 심미 기준을 떠났다. 공예미술은 반드시 사회의 수요에 적응하고, 생존하고, 인민의 생활이 변화함에 따라 변화하고, 발전하고, 제품의 심미 기능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 현재, 우리의 공예 미술은 왕왕 다년간 제작되었으며, 실생활에서 벗어나는 것이 우리의 공예 미술의 발전을 가로막는 관건이다. 시대와 생활의 필요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려면 현대 과학기술과 결합해야 하며, 신기술을 바탕으로 전통적인 기예와 스타일을 발전시켜야 한다. 예를 들어, 우리의 현재 마이크로조각 제품, 1 미터 큰 상아 한 알 시 한 알, 머리카락 한 가닥 시 한 수, 과거에는 하기 어려웠지만, 지금은 할 수 있어 현대의 광경 기술을 구현한다. 모든 공예 미술 부티크는 시대를 반영하고 있으며, 제품 사용과 심미 기능뿐만 아니라 시대의 생산성 수준에도 반영된다고 할 수 있다. 한 시대의 생산성은 한 시대 제품의 기본 면모를 결정한다. 과학 기술의 발전은 새로운 생산력을 창출했을 뿐만 아니라, 예술적 표현 능력을 위해 더 넓은 진지를 개척했다. 역사 발전의 오늘날 과학기술은 나날이 새로워지고 있으며, 그에 따라 현대 생산성에 적응하는 새로운 공예 미술이 뒤따를 것이다. 하지만 우리의 기존 공예미술과 과학기술을 생산성으로 바꾸는 문제는 여전히 두드러지고 자본주의 국가들은 우리보다 더 잘 하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를 들어 칠기는 우리나라의 전통 상품으로 나중에 일본에 전해졌다. 일본인들은 현대과학기술로' 페인트' 의 화학성분과 건법을 연구하여 제품의 기능 품질을 우리보다 능가했다. 낙후된 기술과 제품이 필연적으로 낙후되는 것은 우리나라 수공업 업그레이드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원인 중 하나이다. 역사적으로 제련 기술이 없으면 청동기도 없고 편종도 없다. 편종은 중국 서주와 동주 시대의 청동 악기이다. 그것은 나무틀에 순차적으로 걸린 일련의 방울로 이루어져 있으며, 작은 나무망치로 연주한다. 후베이 () 성 수주시 증후을묘 () 에서 출토된 증후을편종 () 은 중국 최대 편종 () 으로 65 건이다. 1999 년 초, 2 1 세기의 도래를 환영하기 위해 당 중앙 국무부는 소주가 9 개월 이내에 108 건으로 골동품 청동악기' 중화호충' 을 개발할 것을 요구하는 계획을 내렸다. 그것의 조형은 고대 편종을 기초로 개조해야 하며, 색상, 볼륨, 음색은 모두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다. 쑤저우 공예미술사들은 전력을 다해 분투하여 마침내 규정된 시간 내에' 중화조화시계' 세트를 성공적으로 개발하였다. 스타일링 디자인, 샘플 설정, 금형 회전, 주조, 제작, 색칠, 조율 등 모든 방면에서 최고의 기예 수준을 발휘했으며, 현대기술을 적극 활용해 전통 기예를 바탕으로 과감한 혁신을 진행했다. 108 시계가 함께 걸려 있어 음질이 아름답고 기세가 있다. 그 규모는 증후을편종을 훨씬 능가한다. 108 편종은 중화민족의 정신과 국가의 핑안 길조를 상징하며 중대한 현실적 의의와 깊은 역사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중국 조화 시계" 의 연구 성공은 쑤저우 공예미술의 새로운 돌파구이다. 전통 기예와 시대적 특징을 결합하고, 과감하게 혁신하고, 시대제품을 개발하는 것은 전통공예미술을 발전시키는 중요한 방법이며, 공예미술이 혁신과 발전을 계승하는 유일한 길이다.

역사의 수레바퀴가 굴러가면서, 우리의 공예미술도 시대의 수레바퀴를 따라가고, 속도를 높이고, 전통을 계승하고, 혁신과 발전된 관계를 올바르게 처리하고, 기회를 포착하고, 자신의 지혜와 재능을 충분히 발휘하고, 더 아름다운 작품을 만들어 현대인의 물질적 생활과 문화적 요구를 충족시켜야 하며, 쑤저우의 전통공예미술문화를 새로운 광채로 발돋움시켜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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