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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ue'라는 성은 수백 개의 성 중에서 어디에 속하며, 그 유래는 어디입니까?

48 Xue

1 Zhang 2 Wang 3 Li 4 Liu 5 Chen 6 Yang 7 Zhao 8 Huang 9 Zhou 10 Wu 11 Xu 12 Sun 13 Hu 14 Zhu

15 Gao 16 Lin 17 He 18 Guo 19 Ma 20 Luo 21 Liang 22 Song 23 Zheng 24 Xie 25 Han 26 Tang

27 Feng 28 Yu 29 Dong 30 Xiao 31 Cheng 32 Cao 33 Yuan 34 Deng 35 Xu 36 푸 37 심 38 젱 39 펑 40 루 41 수 42 루 43 장 44 까이 45 지아 46 정 47 위 48 쉬에 49 예 50 연

51 유 52 판 53 두 54 대55 하56 종57 왕58 전59 인60 장61 판62 방

63 시64 야오65 탄66 요67 조우68 시옹69 진70 루71 하오72 공73 백74 추이 /p>

75 강씨 76 모씨 77 추씨 78 진씨 79 강씨 80 역사 81 고씨 82 허우씨 83 소씨 84 맹씨 85 유씨 860,000 94 Chang 95 Wu 96 Qiao 97 He 98 Lai

99 Gong 100 Wen

Xue라는 성의 유래는 세 가지입니다:

1 Ren에서 유래. , Xi Zhong의 성의 조상. 전설에 따르면 Xue라는 성을 가진 조상은 고대 Ren 부족에서 유래했으며 인문학의 창시자인 황제의 후손이었습니다. 『원화성편』, 『당신서』, 『동지』 등의 기록에 따르면 황제는 일생 동안 25명의 아들을 두었는데, 네 명의 어머니에게서 태어났다. 그들은 모두 성년이 되었을 때 덕이 뛰어나 12개의 성씨와 씨족에 이름을 붙여 전국 각지로 흩어졌습니다. 그 중 막내아들 우양(玉陽)은 전서제 때 인후(지금의 산둥 성 지닝)라는 칭호를 받아 임후가 되었다. 우양의 후손들은 이(宜)를 성으로 삼고 임(十)이라는 성을 쌓았으며, 나중에 임(仁)이라는 성이 여러 번 발전하고 확장되어 재능이 번성하고 많은 가지가 생겼습니다.

위양의 12번째 아들 시종은 중국 역사상 유명한 인물이다. 마차대 사건으로 인해 서종은 마차의 창시자로 여겨지며 후세들에게도 존경을 받게 되었다. 차량의 발명과 사용은 중국 문명의 속도를 크게 가속화했습니다. Yu는 Xizhong에게 Xue (현재 산둥 성 Tengzhou의 남동쪽)라는 칭호를 부여하고 그를 Xue 후작이라고 불렀습니다. Xi Zhong의 가족은 그 소식을 듣고 모두 자랑스러워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Xue를 기념하기 위해 Xue 성의 시작이었습니다. 나중에 Xi Zhong은 한때 Pi (현재 산둥 성 Weishan 북서쪽)로 이사했습니다.

하제의 통치가 무너지자 상당의 세력이 동쪽에서 일어났다는 것은 서종의 12번째 아들인 손종회에게 전해졌다. , 그리고 많은 가신 국가가 Xia Jie에게 반란을 일으켰습니다. 다음으로 Shangtang은 Xia를 근절하는 작업을 적극적으로 계획했습니다. 그는 현인 Yi Zhi를 Yin으로 임명하고 Zhong Hui를 총리로 임명했습니다. Yi Yin과 Zhong Hui의 도움으로 Shang Tang의 공세는 압도적이었고 Xia Jie는 곧 멸망되었고 Shang 왕조는 멸망했습니다. 확립된. . 은나라의 귀족인 종회와 그의 후손들은 조상의 고향인 설의에서 봉토와 칭호를 누렸습니다. Zhong Hui의 후손에는 Chen Hu와 Zu Si가 포함됩니다. Zu Si의 7대 손성(Sun Cheng)이 그의 나라를 Zhi로 옮겼고, 나라의 이름은 Xue에서 Zhi로 변경되었습니다.

상나라 말기 기산의 태양 아래서 활동하던 주족의 지도자 계리는 직국왕의 딸 대인과 결혼해 아이를 낳았다. 아들 기창(吉昌)이 역사상 유명한 주(周)나라 문왕(文王)이다. 주(周)나라 문왕(文王)의 둘째 아들 주(周)무왕(周王)이 상(商)나라를 정벌하고 땅을 나누어 나라를 세웠으며, 그 후손을 설후(舌后)라 하였느니라. Xue라는 성씨가 본거지로 돌아온 후 그들은 Pi로 이주하여 수년 동안 Zhidi에 살았지만 Xue족의 기원으로서 Xuedi는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이곳은 Xue족의 발전과 생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장소입니다.

춘추시대에는 주나라 황제가 직접 통치하는 지역이 날로 줄어들고, 제후들을 통제하는 권력도 ​​점점 상실되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지역경제가 발전하고 군사력이 증대되는 일부 속국들은 속국들을 장악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자체 세력을 키우고 있다. 기원전 7세기 중엽, 제나라 환공은 덕망 있는 재상 관중의 도움을 받아 주변 소국들을 멸하고 당시 강력한 대군주가 되었다. 서주(周周)나라의 작은 가신국으로서 설주 백성들은 설후의 영도 아래 평화롭고 평화롭게 살았으며, 당시 제후들의 패권 다툼에는 불참가 정책을 취했다. 제나라의 세력에 밀려 당시 소왕들은 모두 제나라에 조공을 바쳤으나, 설후만이 제황공의 파견을 거부하였다.

오만한 제나라의 환공은 허약한 설왕의 도전을 받았고, 화가 난 제환공은 주황의 이름을 빌려 설후의 직함을 한 단계 강등시키고 그를 백으로 강등시켰습니다. 전국시대 중엽, 설나라는 초나라에 의해 멸망하고, 초나라는 전국시대 칠영웅 가운데 가장 큰 영토를 갖고 있으며, 그 백성들은 모두 초나라로 돌아갔다. 나라가 망하고 가문이 멸망한 설공자등(薩孝子鄧)은 초왕(楚王)의 파견을 받아들여야 했고, 초(楚) 회왕(淮王)을 배공(梵皇)으로 임명하고 강제로 초국의 관리로 삼아 섬기게 했다. 비통하고 분노한 청년 선생은 부임하기 전에 부임했기 때문에 그 기회를 이용하여 시장의 도박꾼들 사이에 숨어 잃어버린 땅을 기념하기 위해 나라 이름을 성으로 삼고, 후세에서는 그를 Xue Gong이라고 불렀습니다.

설나라는 하(夏)나라, 상(商)나라, 주(周)나라를 거치며 64대에 걸쳐 역사에 기록될 수 있는 세대는 진(晉), 초(楚), 여후령(利后靈), 현무후방(玄吳胡坊), 애후보(愛寶寶), Zhuanghou Yuan 및 Pinghou Gui 1개, Zhaohou Zhi 1개, Xianghou Yi 1개, Huanhou Bian 1개, Kanghou Anxing 1개, Gongxiang 1개, Gonghou Shang 1개, Jinghou Wei 1개, Xuanhou Boqin 1개, Jianhou Wenhuan 1개, Huihou Yihuang 1개, Linghou Ying 1개, 하나는 Wenhou, 하나는 Yinhou Qing, 하나는 Minhou Hong, 전국 시대 나중에 Chu에 의해 파괴되었습니다. 설족은 조상을 잊지 않고 이곳 저곳으로 옮겨 다녔으며, 나라가 망한 후에도 그 나라를 성씨로 삼아 설씨라 불렀다.

2. Gui라는 성은 Mengchang(Tian Wen) 공의 이름을 딴 Yu Shun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맹창공(孟昌君)은 유명한 "전국시대 사청(昭寧)" 중 한 명으로, 그의 아버지인 제나라 재상 전영(Tian Ying)은 제민왕으로부터 설(蘇國)의 칭호를 하사받았습니다. Tian Ying이 죽은 후 Tian Wen이 직위를 이어 받아 여전히 Xue를 차지했습니다. 진 왕조에서는 여섯 왕국이 멸망되고 그 후손은 서한 왕조 초기에 Tian Wen의 손자 Tian Guo와 Tian이 흩어졌습니다. Ling은 Zhuyi (현재 안후이 성 Suxian 카운티 북쪽)에 거주하며 도시를 Xue 가문으로 명명했습니다. 이는 Ren의 성은 Mengchangjun의 성보다 약간 빠르지만,

3. 성을 바꾸는 것과 소수 민족이 성을 바꾸는 것

다른 성씨와 마찬가지로. 오랜 역사는 오랜 발전 과정에서 계속해서 포용적이고 발전해 왔으며, 씨족 계급은 점점 더 번영해 왔습니다. 역사상 설씨에는 더 많은 복잡한 부계가 통합되거나 파생되었습니다.

중국 봉건 사회의 다양한 왕조에서 일반적으로 이에 대해 소개합니다. , 지위가 높을수록 황제와의 관계가 가까우며, 성이 높을수록 영향력이 커집니다. 그러나 과거 왕조의 봉건 황제들도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황제의 도덕적 존엄성을 보여주기 위해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Xiaobao라는 이름의 Feng은 그의 탄탄한 체격과 잘 생긴 외모로 인해 Wu Zetian의 큰 총애를 받았습니다. Wu Zetian은 Feng Xiaobao의 지위를 높이기 위해 그의 딸 Xue Shao가 같은 씨족 출신이므로 Xue Shao에게 자신의 삼촌으로 숭배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설회이(薛淮儀)로 알려졌고, 오측천(吳澤泉)과 함께 궁궐에서 살았으며 날마다 부를 누리게 되었다. 『명나라사: 설빈전기』 기록에 따르면, 명나라 초기에 황제가 몽골귀족들에게 성은 Xue Mingtai이고, Tuo Huan의 성은 Xue Mingbin입니다. 따라서 한 사람에게 성을 부여하면 Feng Xiaobao는 나중에 그의 형제, 조카, 심지어 후손까지 번영하게 될 것입니다. 그 이후로 이웃 소수민족들은 추장을 따서 성을 쓰는 경우가 많았으며, 부족 전체가 설성을 따랐다. > 성씨의 변경 이후 중국은 다민족 통일국가가 되었다. 고대 중화민족의 발전사는 실제로 민족교류와 통합, 공동진보의 역사이며, 이 과정에서 한민족과 다양한 소수민족은 점차적으로 상호통합하고 왕래가 잦은 관계를 형성해 왔다. 당신과 나의 관계는 중국 국가의 발전을 다채로운 장면으로 만듭니다. Xue라는 성을 예로 들면, 기존 소수 민족은 Xue라는 성을 가진 한족도 있습니다. 소수민족으로 통합되었지만 여전히 옛 성을 고집합니다.

1. 선비족의 적천(赤qian) 씨족: "위·관시지(魏關師)" 기록에 따르면, "적천 씨족은 나중에" 적천(赤qian)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Xue의. "적천씨족은 Xianbei Chigangan(설강안이라고도 번역)에서 유래했습니다.

Xianbei 부족은 고대 중국 북부의 유목 부족 중 하나입니다. Cao Wei 왕조 말기에 Tuoba Xianbei가 서쪽으로 등장하고 원래 부족들은 성락(지금의 내몽골 호린겔 현 북쪽)에 수도를 두었고, 지도자 리웨이는 왕자를 위나라에 파견하여 17년 동안 머물렀다. 261~277년, 진(晉) 회애제(淮皇帝) 때 지도자 의록(禪魯)을 진(晉)나라로부터 대찬우대공(大禪大工)으로 봉하였다.

동진 소무제 태원 원년(376), 탁선비의 대국을 복견에 의해 멸망시키고 11년(386)에 탁사사가 나라를 회복하고 이름을 위(북위)로 바꾸었다. ). 이 기간, 특히 북위 왕조 150년 동안 선비족은 한족 문화를 더욱 흡수하고 점차 한족과 통합되었습니다. 북위 소문(孝文) 시대에, 자신의 통치를 더욱 강화하고 정치 세력을 공고히 하며 중원 지역 한족 지주들의 지지를 얻고 호족과 한족의 통합을 촉진하기 위해 상황에 적응하고 일련의 중국화 개혁을 실행하여 법원에 "후족 복장을 금지하고, 북방 사투리를 중단하고, "성, 씨족 성"을 변경하도록 요구하여 선비족이 정치, 경제, 모든 측면에서 신속하게 중국화하도록 강요했습니다. 문화 등에 따라 민족 집단의 2~3자 이상의 복합 성을 단음절 한성으로 변경했습니다. 예를 들어 왕실 Tuoba 성을 원성으로 변경하고 Dugu 성을 Liu로 변경했으며 " 나머지 변경 사항은 비교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대규모 성 변경 물결 속에서 Chi 간부는 자신의 이름을 Xue로 변경하고 Xue 성을 가진 구성원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북제서: 설(왕삼촌) 전기"에는 "설삼촌(왕삼촌), 호칭은 담진(河南) 출신이요, 그의 조상의 원래 이름은 적천(赤qian)이라는 것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Xianbei 일족 출신입니다.

2. Xiongnu Xue 씨족: Xiongnu는 고대 중국 북부의 유목민 부족으로 Hu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전국시대 흉노족은 중원의 여러 정치세력과 접촉하기 시작하여 이후 남북조 말기까지 중원의 각지에 영향력을 행사하였다. 흉노는 점차 사라졌다. 전쟁, 평화, 관습을 통해 흉노족은 여러 측면에서 한족 문화의 영향을 받아들였습니다.

흉노 설씨 가문의 유래에 대해서는 사료가 알 수 없어 현재로서는 조사가 불가능하다. "위배연군서"에 첨부된 "배연군 전기"에만 "정광말에 분주 호설공과 마대등의 도경파가 도정의 위치가 북서쪽으로 15km 떨어져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오늘은 산시(山西)성 스러우(Shilou). 흉노족은 처음에는 현재의 몽골고원을 중심으로 이동했는데, 동한시대에 내분으로 인해 북부와 남부로 나뉘었습니다. 흉노족의 오랜 생활과 한민족과의 긴밀한 교류로 인해 점차 원래의 유목 생활을 버리고 농경과 정착으로 전환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한성을 잇달아 사용하기도 했다. 예를 들어, 원래 성이 Xulianyi였던 남부 Xiongnu의 Shanyu도 이때 그의 성을 Liu로 바꾸었습니다. Xiongnu 성씨 Xue도 이 기간 동안 형성되었을 수 있습니다.

3. Xue Yantuo: Xue Yantuo는 Sui와 Tang 왕조 시대의 북부 유목민 Tiele 부족의 한 분파입니다. Xue 부족과 Yantuo 부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설족의 조상은 원래 한족이었으나 나중에 모베이 지역으로 이주하여 정착하고 발전하고 성장하여 지역 유목민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조상을 잊지 않겠다는 뜻으로 부족 이름을 쉬에(Xue)라고 지었습니다. 나중에 Xue 부족은 이웃 Yantuo 부족과의 전쟁에서 승리하고 자신의 부족과 합병하여 두 부족이 Xue Yantuo라는 하나로 합쳐졌습니다. 투르크 칸국이 설립된 후 모든 티엘레 부족은 투르크족에 속해 있었고 투르크 기병대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동투르크와 서투르크가 분열된 후, 알타이 산맥 남서쪽에 살던 Xueyantuo는 서부 투르크의 지배를 받게 되었습니다. Tiele 부족은 서부 투르크족의 통치에 저항하고 최초의 부족 동맹을 맺었지만 곧 서부 투르크족에 의해 파괴되었습니다. 나중에 Xue Yantuo는 Khanate를 설립하고 동부 투르크족의 고향을 통치했습니다. 이것은 Tiele이 설립한 두 번째 부족 동맹이었습니다. 칸국은 모베이에서 건국된 후 거의 20년(628~646) 동안 존재했으나 나중에 당나라에 의해 파괴되었습니다. 당나라는 그 땅에 6개 현과 7개 주를 세웠습니다. Xue Yantuo 부족은 Xitan 및 Qilian 지역에 배치되었으며 Yanran 보호국의 관할하에 배치되었습니다.

설연타가 죽은 후 부족들은 뿔뿔이 흩어졌고, 남쪽으로 가서 당나라에 합병되거나 다른 부족들과 합병하거나, 그들 중 일부는 "부족을 성으로 삼고" 성을 바꾸었다. Han Xue 성으로. 현재 몽골 한가이산맥에 살았던 설씨 가문 중에는 설옌타족이 원래 이곳에 살았기 때문에 설옌타의 후손도 있었다.

소개 문서

설성 이주 역사

설성 이주 역사

진한 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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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성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성씨를 얻은 이후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산동은 설씨의 발상지로서 중원의 동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설씨의 활동지역은 대략 조나라, 송나라, 추나라, 제나라 등으로 퍼져 있다. 진(秦)은 오늘날의 후베이(湖베이), 후난(湖南), 장쑤(江蘇), 허난(河南), 허베이(河北) 일부, 산시(陝西), 산둥(山둥)에 해당한다.

춘추시대 연주(延州) 사람이자 공자의 제자인 설방(薩房)이 있었다. 춘추전국시대부터 진나라까지 중원에 흩어져 있는 설씨는 이미 중국 역사의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었다. 전국시대 말기에 설씨의 후예인 설니를 초영음으로 임명하였다. 전국시대 조(趙)나라(수도는 하북성 한단)에 설공(薛功)이라는 학자가 있었는데, 그는 조(趙)나라에 사는 위(魏)의 아들 신링공(新陵君)의 친구였다. 태국은 공격적으로 위(魏)를 공격했고, 위왕(魏王)은 신링공(新陵君)에게 사람을 보내 진나라에 맞서 군대를 이끌도록 자신의 나라로 돌아가도록 요청했다. Xue Gong의 간절한 설득 끝에 Xinling Wuji는 Zhao에서 Wei로 돌아와 군대를 이끌고 장군을 보내 진군을 격파하고 Wei 국가를 구출했습니다.

송나라(도읍은 현재 허난성 상구(河南省) 상구(河丘)에 있음) 당시 중국 문명의 중심에 있던 저명한 학자 설거주(薩居州)가 있었는데, 그는 남녀노소 모두 국고를 공경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질서정연하고 당시 사람들의 도덕적 모델로 여겨졌습니다. (수도는 현재 산시성 시안 근처의 셴양에 있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설주입니다. 검술의 대가이자 그의 세대의 대가입니다.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 오랜 기간의 번식과 발전을 거치면서 설씨의 인구는 크게 늘어났고, 관직이나 기타 이유로 여러 곳에서 흩어지게 되었다. Xue 성의 분포 지역. 이 시기 황회강 하류는 여전히 설족의 중요한 거주지였으나 당시 국가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는 황하 중하류에 위치해 있었다. 강(River)은 점점 더 많은 Xue 가족이 관리로 또는 사업을 하면서 중부 평원의 배후지로 이주했으며, 특히 오늘날의 허난성에서는 Xue라는 성을 가진 허난 현이 형성되는 토대가 되었습니다.

서한 말에 친척 왕망이 왕위를 찬탈하고 제도를 개혁했지만, 그 개혁은 오히려 서한 말의 정치적 위기를 근본적으로 해결하지 못했다. 이는 사회경제를 악화시키고 계급갈등을 더욱 심화시켰고, 결국에는 녹색숲적눈썹봉기가 일어났고, 이후에는 각종 군벌세력간의 난전이 일어났다. 이 기간 동안 Xue라는 사람들은 전쟁을 피하기 위해 황회강 유역에서 장강 유역으로 남쪽으로 이주했습니다. 동한 말기, 천하가 혼란에 빠졌고, 군벌들이 싸우고, 중원에서 전쟁이 발발했습니다. 설용이 이끄는 한 무리의 사람들이 초대 제후인 유비를 따랐습니다. 설용과 그의 아들은 촉한의 중요한 대신이었으며, 설씨도 촉에 뿌리를 내려 왕성하게 발전하여 이름을 촉서로 삼았다.

진한나라 400년 역사시대에는 설이라는 인물이 자주 등장했고, 그들의 조상은 역사서에서 영원히 존경받고 기억되었다.

추와 한이 싸울 때 항우의 밑에는 용감하고 싸움에 능숙한 설공이 있었다. Liu Bang에는 한왕을 따라 유명해진 Xue Ou 장군이있었습니다. 서한이 건국된 후 한고조는 설어에게 광평후작이라는 칭호를 수여했다. 한나라 고조 5년에 전과를 맡아 제사와 외교를 맡았다. 그의 아들 Xue Shan은 Jing의 후작, 그의 손자 Xue Ze는 Pingji의 후작, 그의 증손자 Xue Rang은 Pingjijie의 후작, 그의 증손자 Xue Qubing은 Xuan 황제 통치 기간 동안 의사였습니다. 한나라의. 한나라 원나라 때 검열관이었던 설광덕은 명예와 치욕을 기억하지 않고 정직하고 솔직했다. 서한 말기, 제(齊) 출신인 설방(雪阿)은 친척인 왕망(王萬)이 정권을 장악하고 한나라를 찬탈하려는 음모를 꾸몄을 때, 한편으로는 반체제 인사를 거부하고, 한나라에 충성하고 복종하지 않는 재상들을 잔인하게 공격하는 한편, 꾀를 써서 백성의 마음을 얻고, 관직을 베풀고 소원을 빌며, 관료와 귀족을 승진시키고, 백성을 초대하기도 하였다. 예절에 능통하고 과거와 현재를 잘 아는 청명왕조의 인물. Xue Fang도 징집병 중 한 명이었지만 Xue Fang은 Wang Mang의 위선을 간파하고 Wang Mang의 반복적인 초대를 거부했습니다. 그는 집에 머물면서 경전을 강의하고, 수필을 가르치고, 시와 시를 써서 그의 순진한 명성을 유지했습니다. 동한을 건국한 후 한나라의 시조 유수(劉秀)는 오랫동안 설방이 올곧고 올곧았다는 말을 듣고 그를 채용하여 기꺼이 그 명령을 받아들였으나 불행하게도 병으로 죽었다. 가는 길에. Wang Mang 시대에 Xue Shun 박사도있었습니다. 서한 말기 낙양(洛陽)에 부유한 사업가 설자중(薛子忠)이 있었습니다. 낙양(洛陽)은 서한(西汉)나라의 동부 수도로 중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상품이 풍부하고, 교통이 편리하며, 진나라 이전부터 육상과 해상의 상업 중심지였습니다. 그는 낙양의 우월한 사업 여건에 의지하여 전국을 오가며 막대한 재산을 가지고 있었고 전국에서 가장 부유했습니다. 왕망은 자신이 돈을 많이 벌었다는 사실을 알고는 심지어 그를 나라의 재정 문제 해결을 논의하자고 초대할 정도였습니다. 서한(西汉) 때 평릉(平陵) 사람 설공(雪孝)이 소거(孝居)를 현판사로 삼았고 성은 관중 설(觀中)이었다.

동한 말기, 강력한 분리주의자들의 세력에 의해 사회적 혼란 속에서 설씨 가문의 대규모 이주가 일어났다. 이후 설씨는 오랑캐가 다수를 이루고 있는 서남부 촉지방에 나타나게 되었고, 곧 촉지방의 흔한 성으로 발전하여 세계명인 촉설에 이르렀다.

동한 말기에는 정치가 점점 쇠퇴하고, 황제는 약하고 무지하며, 친척과 환관은 독재적이고, 계급 갈등이 심하고, 사회 불안이 심했다. 이에 압도되어 저항하던 황건적봉기가 일어나 동한의 중앙집권은 크게 약화되었으나 국군과 지방의 유력자들이 이를 기회로 삼아 분리주의 세력을 키웠다. ──그때, 영웅들이 모두 일제히 일어섰고, 세계는 혼란에 빠졌다. 중원의 경쟁은 모든 생명체를 황폐화시켰고, 전쟁과 혼란 속에서 사람들은 양쯔강 남쪽과 바슈(Bashu)로 이주했습니다.

수많은 피난민 가운데 설이라는 무리가 유비를 따라 촉으로 들어갔다. 이 무리의 리더는 쉬용이었다. 설용의 아버지 설란은 서한 황실 검열관 설광덕의 열 번째 손자였으며, 한때 연주에서 고별관으로 일하다가 나중에 조조에게 살해당했습니다. 아버지의 비극적인 죽음 이후 설용은 당시 서주를 점령하고 있던 유비에게 의지했다. Liu Bei는 Lu Bu와 Cao Cao에게 즉시 패배했으며 몇 번의 우여곡절 끝에 Jingzhou의 Liu Biao 밑에서 일자리를 구해야 했습니다. 건안 13년(208년) 조조의 6군이 남하하여 경상9현을 점령하였고, 결국 당양에서 다시 조조의 군대에게 패하고 말았다. 강동은 적벽에서 조의 군대를 물리치고 적벽 전투에서 승리하여 형주의 대부분을 되찾은 후 마침내 머물 곳을 얻었습니다.

조조와 손권 양대 군사 집단의 압력에 직면한 유비는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서쪽으로 발전할 수밖에 없었다. 211년부터 214년까지 유비는 마침내 의주의 목자 유장을 물리치고 서천 땅을 점령하여 장래 촉국 건국의 기반을 마련했다. 이 과정에서 설용은 자신의 직분을 다하고 주님께 충성하며 늘 유비를 따르며 남북에서 싸워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많은 수의 설씨족도 설용과 함께 왕래하며 점차 바슈에 들어왔다.

사적 관점에서 볼 때 이는 설씨의 첫 번째 대규모 이동일 수 있지만, 이에 대한 역사서에는 불분명하지만, 촉한 왕조가 건국된 후 설용성이 임명되었다. 유비와 그 아들 설계관이 촉현태사를 맡았는데, 파군태사의 상황으로 볼 때 그들의 아버지와 아들이 파군과 촉총군을 맡을 수 있었던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촉대령과 조정의 핑이족이 동시에 큰 공헌을 했을 뿐만 아니라 적을 방어하고 국경을 지키는 막중한 책임을 맡을 수 있었음을 보여준다. Shu의 많은 사람들은 Xue의 혜택에 감사했기 때문에 Xue를 성으로 사용했습니다. 이런 까닭에 설씨는 쓰촨성 북부 여러 지역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설성과 관련된 지명을 많이 남겼습니다. Jiannan Road에 속한 Weizhou는 Sui와 Tang 왕조까지 여전히 Xuecheng County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송나라 이후에는 Baoning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전문가의 연구에 따르면 이곳은 Xue 가문의 옛 정착지일 수 있습니다. 263년 조위(曹魏)가 군대를 보내 촉(船)을 멸망시키자 당시 설씨 가문의 5000여 가구가 항복했는데, 이들의 막강한 세력은 촉한 시대에 설씨 가문이 매우 중요한 정치적 지위를 차지했음을 보여준다.

촉한이 멸망한 후, 조위는 유씨의 조국복원을 완전히 차단하기 위해 광활한 땅으로 이주하는 정책을 채택하기로 결정하고 촉족을 내륙으로 이주시켰다. 중앙 평야의 다양한 지역. 이때 설기는 위나라에 항복하여 광로의사라는 칭호를 받았지만, 그 역시 이주민 명단에 올라 설씨와 함께 하동현 페니인으로 이주했다. 설씨 성을 가진 이들 대부분은 본래 촉족은 아니었지만, 설용은 부지런히 일하고 백성을 사랑했기 때문에 현지 촉족의 깊은 지지를 받았다. 그들이 촉에서 이주했기 때문이다. . 그는 나중에 Xue라는 허둥의 저명한 가문의 조상 중 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위진남북조

위진남북조 시대에 설족은 전면적인 발전의 추진력을 보였다. 성씨는 북쪽의 황화이강 유역 전체에 퍼져 있으며, 그 중 상당 부분이 현재의 산시성, 허난성, 산둥성, 안후이성 북부 등지에 집중되어 있으며 설씨 성씨의 주요 산란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삼국시대 설씨는 위(魏), 촉(蜀), 오(吳) 3국을 다스렸다. 위국(魏國)에 천수(萬雪) 사람 설하(薩夏)가 있었는데, 위(魏) 문제(文帝) 때 성서(成書)로 승진하여 조조(曹曹)가 그를 높이 평가하였다. 그는 과거와 현재에 대해 자주 이야기하며 그를 "Xue Jun"이라고 정중하게 부릅니다. 설령운은 위(魏)나라 문제(文帝)의 궁중 미인으로, 빛이 없는 방에서도 재봉과 바느질에 능하여 궁중에서는 '바늘의 신'으로 불렸다. 촉국 설씨씨의 우두머리인 설기는 파현과 촉현의 현장이었습니다. Zhuyi 출신의 Xue Zong에서 그의 손자 Xue Jian까지 3 대에 걸쳐 왕자의 젊은 주인을 섬겼습니다. "Zong에서 Jian까지 대대로 동궁에 전해졌으며 아름답습니다. 특히 하동 설씨라는 성은 위나라와 진나라 시대에 형성되어 점차 명문가의 토착민으로 발전했다는 점을 언급할 가치가 있다. 위(魏), 진(南), 북조(南朝) 시대에는 한족 정부나 소수민족 정부가 통치를 확립하고 공고히 하고자 함에 관계없이 당대의 유명 가문에 의존할 수밖에 없었다. 그들은 중부 평원의 유명한 가문들을 끌어들이고 흡수하여 그들의 정치 권력에 참여했습니다. 허둥성 설씨는 관동 성씨로서 각종 정치세력의 적극적 승리를 노리는 표적이기도 하다.

남북조 시대에 설씨는 모든 면에서 빛을 발했다. 설안(雪况)은 하동(河东) 펀인(河陰) 출신으로 남송(南宋)의 명장으로 북위(北魏)에 입적한 후 진남(眞南) 장군, 서주(徐州) 태수로 추대되었고, 하동공(河东孫)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 그의 아들 Xue Yuan은 남조 제나라의 중요한 군사 장군이었습니다. Xue Andu의 조카 Xue Shen은 남조 송나라의 Hussar 장군을 역임했으며 Xue Zhendu는 연속적으로 Jingzhou, Yuzhou 및 Yangzhou의 주지사를 역임했으며 또한 Jin Ziguanglu로 추가되었습니다. 그는 평기병의 정병으로 백성을 잘 돌보았고 북위 현무제의 신임을 얻었다. Xue Baozi는 Daibei 출신 (나중에 Henan Province Luoyang에 정착)은 원래 Chiqian Xianbei 가문 출신이며 Xiaowen 황제의 중국화 개혁 중에 성을 Xue로 변경했습니다. 그는 북위 왕조의 Xuzhou 주지사를 역임했습니다. . 그의 아들 설교는 인품이 뛰어나 예의를 지키고 잘 가르치며 예의바르게 행동하여 칠군부장관으로 추앙받는다. 태원 출신인 설제는 북위 초기 정치적 업적으로 인해 금나라로 이주하였다. 설강(薩强)은 하동(河东) 펀인(河陰) 출신으로, 원래는 후진(後秦) 우광로(可宇黃)의 의사이자 기병부(富庁官)였으며, 그의 아들 설변(足康)은 북위(北魏) 평희(平熙) 장군이자 총독(官官)이었다. 동용주(东隆州) 출신으로 봉인후(壁陰侯) 작위를 받았다. Xue Bian의 아들 Xue Jin은 북위 왕조의 Hedong 주지사였으며 그는 Fenyang 후작이었습니다. 설변의 장남 초곡바(趙吉寶)는 공을 세운 공로로 진희장수, 개부이통제3군에 임명되었고, 하동공(河东孫)으로 추대되었다. 설등(忄등)은 북위 때 포로를 토벌한 장군이자, 서위 때 도깨비가 되어 중서장관과 안동장군으로 승진했다.

설시는 서위(西魏)나라의 좌랑(左浪)의 지도자로, 나라의 역사를 편찬하고 중앙정부에 가서 명령을 쓰다 북주(周周)나라 때 칭호를 맡았다. 공로로 후작을 추대하고 후사르 장군, 카이푸 이통, 제3사단 등으로 임명되었다.

북조에 복무한 설이라는 인물은 이후 수, 당대에도 계속 관직을 맡았다. 북주(周周)의 시진(施金) 박사와 문성현(文成縣) 설주공(徐周孫)은 수(隋) 문제(隆文) 때 연주(燕州)의 태수(官師)를 역임했다. 설세동(薩勝丹)은 의흥(지금의 강소성 의흥) 출신으로 수나라 때 양랑이라는 장군으로 당나라 초기에 항복하고 후에 동무주와 평부공을 맡았다. 그는 취안저우(泉州) 주지사로 임명되었다. 허둥성 펀인 출신인 설도형은 오랫동안 센터를 맡아 수나라 문제의 존경을 받아 도형의 형제와 다섯 아들, 씨족 삼촌, 사촌 등이 자주 복무했다. 황실에서 중요한 업무를 맡게 되었습니다. 수나라 때 허둥성 펀인의 설도형 가문이 유명해지며 전국적으로 유명한 가문이 되었다.

수당(隋唐)

수(隋)와 당(唐)나라 시대에 설씨는 황회강 유역 중하류에서 계속 발전했을 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지역에서도 인기를 끌었습니다. 내 나라 북서쪽. 남조와 북조 시대에는 설씨 성씨를 가진 사람들이 주로 동서북로를 따라 퍼져 나갔다. 삼국 시대에는 위나라 천수(현 간쑤성) 출신의 설하가 있었다. 설씨 성씨는 이때 이미 오늘날의 간쑤성(甘肅省)에 살고 있었습니다. 수(隋)나라와 당(唐)나라에 이르러 간쑤(甘肂)성 설거(薩趙)의 성씨는 더욱 강대해졌고, 금성(지금의 감숙성 란저우) 출신인 설거는 수나라 말기에 부잣집을 세웠다. 군대는 수나라에 반기를 들고 나중에 자신을 황제라고 선포했습니다.

당나라 설씨 가문은 유례없는 번영을 누렸다. Xue라는 카운티 성이 형성되었습니다. 당나라의 정치 중심지는 장안(지금의 산시성 시안)으로, 설씨가 조정의 관직을 맡았기 때문에 설씨가 관중으로 많이 이주했다. 오늘날의 산시성(陝西省) 지역은 설씨의 중요한 산실이 되었고, 관중(關中)의 명문가로 꼽힌다. Wu Zetian의 딸 Taiping 공주는 Hedong Xue 가문 출신의 Xue Shao와 결혼했습니다. 이는 호의 일뿐만 아니라 당나라가 Xue 가문에 대한 승리이기도했습니다.

송, 원, 명, 청나라

오대(五代) 설화이랑(雪淮郞)이 있었는데, 그의 조상은 용족인데, 이는 설씨에 설씨를 더한 것으로 보인다. 소수민족. 어려서부터 용감하여 후당 장종때 무관을 역임하였고, 당 명종때에는 신무상도와 관사를 역임하였다. 주의. 후기 진나라에서 그는 소주 연대의 훈련 사절을 계속 역임했습니다. 후한시대에는 안국군의 사신으로 복무하다가 나중에 통주로 이주했다. 주(周)나라 말기에 동평장사(东平張師)라는 칭호를 받고 좌툰위 장군, 좌오위 장군으로 임명되었다.

송나라가 건국된 이후에는 나라가 통일되었고, 사람들은 비교적 안정되고 안정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었다. 이 기간 동안 설씨 성씨는 전국에 흩어져 있었고 그들의 발전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이었다. 그중에서도 북송 초기에는 설거정 가문이 더 두드러졌다.

명청시대에는 설씨의 성씨가 점점 더 번영해갔고, 특히 남쪽으로의 이주가 더욱 빠르게 진행되어 그 규모가 더욱 커졌다. 남송 왕조 이후 복건성 설씨 가문은 하이양, 오화, 싱닝, 메이저우 등 광둥 지역으로 분파되었습니다. 원나라 때 설신은 닝화에서 광둥성 평원으로 이주한 뒤 평원에서 성상(지금의 복건성)으로 이주했다. , 유구한 역사와 영광스러운 행적을 지닌 가문으로서 이 시기 설씨 성의 사람들은 조상들에 뒤지지 않고 다채로운 이미지로 역사의 무대에서 활약하였다.

대만으로의 이주

명, 청나라 이후 남동부 해안에서 쉬에(Xue) 성 사람들이 산발적으로 대만으로 이주해 왔다. 청나라 강희(康熙) 시대에는 대만 정씨(鄭氏) 정권을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파견한 뒤 대만에 군대를 주둔시키고 현(縣)과 군(縣)을 설치했다. 당시 대만은 인구가 적고 비옥한 땅이어서 좁고 인구밀도가 높은 복건성과 광동성 주민들에게 매우 매력적이었다. 성 쉬에. 1710년경에 동보를 개간하여 사냥을 하러 온 설달(薛大)이라는 사람이 있었고, 단수이(甘節)에 정착한 광둥인 설창귀(蘇昌財)도 있었다. 건륭시대 설준용은 광동에서 도원 다타오촌으로 땅을 경작하기 위해 왔고, 광동 출신 설화메이는 타이중현 동스진에 정착했습니다. 근대, 특히 1895년 중국과 일본 사이의 시모노세키 조약 이후, 본토와 대만의 관계는 50년 동안 중단되었습니다. 1945년 8월 일본이 항복하고 나서야 대만은 조국의 품으로 돌아왔습니다. 그 중 Xue라는 성을 가진 사람은 대만으로 이주한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1949년 국민당 정권이 대만으로 후퇴한 후, 당, 정부, 군대, 과학, 교육, 문화 분야의 수많은 인력이 본토에서 대만으로 이주했으며, 그 중에는 국민당 고위 장군을 비롯한 수많은 설씨가 포함됩니다. Xue Yue 및 선임 신문인 Xinrong et al.

해외 이주

청나라 때 설씨라는 사람이 대만으로 이주한 것과 동시에 일부 사람들은 바다를 건너 동남아시아 및 기타 지역으로 이주하기 시작하여 현지 화교. 현대에는 세계 노예 제도가 폐지되면서 구미 국가와 그 식민지에는 값싼 노동력이 많이 필요하게 되었고, 이때 청나라 정부도 정치적 상황이 불안정하여 긴급한 상황에 처해 있었습니다. 막대한 무역적자를 메우기 위해 외환을 투입했다.

예를 들어, 광서 10년(1886년), 광동성 및 광서성 장지동(張志东)은 매년 총 2,000만 위안(은화 약 1,400만 냥)의 송금이 필요하다고 보고했는데, 이는 광서 말기에는 연간 관세 수입의 65%를 해상 금지 조치를 시행하는 동시에 중국인의 해외 취업을 강력히 장려했습니다. 이는 중국의 해외 이민 열의를 크게 자극하고 화교의 수를 더욱 확대했습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광서 통치 말기에는 전 세계 화교와 화교의 수가 400만 명을 넘었고 그 중에는 설씨라는 사람도 많이 있었습니다.

가계도

가계도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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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ue의 가계도 소개

소개 설가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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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 족보는 씨족의 계보를 기록한 책으로 줄여서 가계도, 족보, 가계도라고도 한다. 족보란 일반적으로 씨족의 행적을 기록한 역사서, 성씨의 유래, 가족의 이주, 인구의 흥망성쇠, 인물의 일화, 풍속 등을 기록한 책을 말한다. 클랜의 발전 역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문이 다르기 때문에 족보에 반영되는 내용도 다릅니다. 시간의 흐름과 가계도의 지속과 재구성에 따라 가계도의 형태는 점점 더 완벽해지고, 내용도 더욱 풍부해졌으며, 이에 따라 독특한 가계도 문화가 형성되었습니다.

설씨 가문은 오랜 역사와 오랜 혈통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러 역사적 이유들로 인해 가문이 언제부터 족보를 편찬하기 시작했는지는 확인할 수 없다. 그러나 북조 설안도 가문의 행적을 보면 늦어도 위·금·남북조 이후로 추정된다. 이는 당시 가문의 대중적인 계보와 관련이 있다. 가장 오래 보존된 설씨족보는 당나라 임보(寧寶)가 쓴 《원화성편》(圓河姓文)으로 당나라 중기 이전의 성씨에 관한 책으로 기록이 매우 자세하다. 여기에 논의된 대부분의 성과 성은 "Shiben", "Customs and Customs", "Sanfu Juelu" 및 "Xingyuan"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이 책들 중 많은 부분이 후대에 소실되었습니다. 『원화성편』의 인용 덕분에 후대 학자들은 성씨의 윤곽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북송 구양수 등이 《당신서: 재상 족보》를 저술할 때 《원화성 편찬》을 참조하였고, 그들의 《설성 족보》에는 당나라의 두 가지 주요 계파를 비교적 체계적으로 기술하였다. Xue 성 - Ren 성 및 Xue 가족 Gui 성 Xue의 기원과 끝.

기존의 가계도는 대부분 계보개정이 유행하던 명청시대의 가계도이다. 이러한 족보의 대부분은 족보 이름, 족보 머리말, 규칙, 족보 논문, 초상화, 영예 기록, 조상 조사, 가족 규칙 및 가족법, 강당, 다섯 가지 봉사 도표, 계보, 전기, 가족 재산을 포함하여 고정된 스타일과 형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 및 증서 등의 내용으로, 족보명, 족보서문, 초상, 조상심문, 계보, 전기 등이 모두 공통된 내용이며 중심이기도 하다. 다양한 족보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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