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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에 관한 신화 이야기와 소개

장족 선민 브로도는 백리 밖의 방원 전양과 인근 현의 농촌에서 불을 피웠는데, 이런 신화 이야기가 있다.

옛날에는 불이 없어서 사냥당한 동물이 까마귀 같은 생고기, 수달 같은 생선을 먹었다고 한다. 매년 겨울, 사람들은 대마섬유나 나뭇잎 잔디 속에서 벌벌 떨며 많은 사람들이 얼어 죽는다.

앞에 마을 뒤에 가게가 없어서 너무 무섭다. 갑자기 어느 날 먹구름이 잔뜩 끼었고, 광풍이 크게 일었고, 하늘은 온통 캄캄했고, 천둥과 번개가 대지를 흔들었다. 간장산에서 멀지 않은 한 산꼭대기에서 큰 나무 한 그루가 귀청이 터질 듯한 천둥소리에 번개에 맞아 베어졌다. 눈부신 하얀 빛이 지나간 후 쓰러진 나무가 갑자기 타기 시작했다. 전설에 의하면 옥황상제는 뇌공을 파견하여 세상에 불꽃놀이를 보냈다고 한다. 그러나, 당시 사람들은 이 불이 어떻게 된 일인지 알지 못했다. 그들은 갑작스러운 화재로 혼비백산하여 모두 악귀처럼 동굴로 뛰어가 숨어 큰 불을 피해 보기도 겁내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러나 단 한 사람만이 침착하고 태연자약하다. 그는 두려워하지도 도망가지도 않는다. 그는 용감하게 불타는 나무로 가서 이 이상한 것을 자세히 관찰했다. 이 사람이 바로 만능의 창조주 브로터입니다. 불이 타 오르고, bluotuo 는 호기심에 불 옆에 서있었습니다. 그는 이 이상한 물건이 태양보다 더 덥다고 생각한다. 브로타 영감이 움직이다. 만약 사람들이 이 물건을 가지고 있다면, 겨울이 올 때 더 이상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사람들은 다시는 얼어 죽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그는 나뭇가지 하나를 꺾고 불을 구멍으로 되돌려 마른 장작 한 무더기를 주워 불을 붙인 다음 불더미 옆에 마음대로 앉아 두 손을 말리며 따스함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사람들은 브로타를 본보기로 불더미 주위를 따뜻하게 해 주면서 점점 불을 두려워하지 않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소식이 아주 빠르게 퍼졌다. 그 후, 방원 백리장족의 후예들이 다일산에 모여 브로타에게 불씨를 피워 불을 지폈다. 불이 난 후로 겨울에는 사람들이 불 주위에 둘러앉아 몸을 녹였다. 사람들은 산에 있는 야생 동물, 파낸 고구마, 따낸 야생 과일, 강에서 잡은 생선, 새우, 게를 불에 구워 먹으려고 했지만 그때는 기름염장이 없었다. 날것으로 먹는 것보다 훨씬 맛있고 달고 맛있을 줄은 몰랐어요. 그래서 그들은 생고기를 먹는 습관을 바꾸었다. 사람들은 낮에는 사냥을 하고, 밤에는 불을 태우고, 구워 먹고, 배불리 먹으면 불더미 주위를 둘러싸고 잠을 자고, 범표범 등 맹수들은 불을 두려워하고, 더 이상 공격할 수 없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불이 그들의 생활 환경에 미치는 중요성을 깨닫기 시작했고, 심지어 인간이 불을 피울 수 없다고 생각하기 시작했다.

어느 날 밤, 갑자기 큰비가 내리자 빗물이 완전히 불을 껐다. 어느 날 밤, 그들이 깨어났을 때, 그들은 불이 없었다. 사람들은 물과 불이 서로 맞지 않는다는 것을 이제야 알았고, 불 없이 한동안 보낸 후에는 더 이상 앉을 수 없었다. 사람들은 비를 무릅쓰고 산을 내려와 사방에 불씨를 찾았다. 그들은 간장산 주변의 모든 사혈을 다 뒤졌는데, 가는 곳마다 불꽃을 찾지 못했다. 이때 우주의 창조자인 브로타를 떠올려 강대국의 신에게 불을 찾는 일을 알렸다. 브로타는 스스로 나가서 불씨를 찾기로 결정했다. 그는 소나무 한 그루처럼 서서, 바람처럼 걷고, 허리에 큰 도끼를 달고 있다. 그는 아흔아홉 개의 큰 산의 야산과 동굴을 두루 뒤져서 아흔아홉 개의 만을 지나 모든 마을을 다 뒤졌지만 여전히 실망했다.

달일산으로 돌아가는 길에, 브로도는 큰 나무 밑에 와서 졸았다. 그는 갑자기 지난번 뇌공이 나무를 쪼개서 불을 지른 것이 생각났다. 그는 뇌공이 나무를 쪼개서 불을 낼 수 있다면, 내가 브로타를 하면 안 된다고 생각했다. 게다가, 내 손에 도끼가 있어! 이를 감안해 그는 금이 간 늙은 나무 한 그루를 골라서 온 힘을 다해 도끼를 들어 두 사람 모두 닫을 수 없는 나무판에 힘껏 베었다. 역시 반딧불 같은 불꽃이 끊임없이 반짝이고 있다. 브로타는 또 도끼를 베었는데, 이번에는 불꽃이 별불뱀처럼 커서 위아래로 춤을 추며 사방으로 뛰어다녔다. 브로타는 즉시 건초와 나뭇잎을 한 무더기로 불어서 곧 불꽃에 불을 붙였다. 브로타는 불에 건초와 고목을 많이 넣었고, 불은 점점 더 활활 타올라, 곧 사방팔방에서 불씨를 찾는 사람들을 끌어들였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또 불을 지폈다. 지난번 교훈으로, 이번에 사람들은 더 이상 야외에서 불을 지필 엄두가 나지 않았다. 그들은 불을 동굴로 가지고 가서 일어났다. 그 이후로 아무리 큰 비바람이라도 불은 꺼지지 않을 것이다. 나중에 나무 비계와 비벼서 집을 짓는 것으로 발전하기 전까지는 사람들이 불을 집으로 가져가서 물을 끓여 밥을 하고 난방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 이후로 화재가 보존되었지만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불길이 잘 잡히지 않아 집 안으로 날아드는 나비, 나방이 날개로 부채질하고, 닭과 오리거위도 잇달아 흉내를 내면서 화성이 날아다니고, 반딧불 떼도 불장난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아이들이 처마 밑에서 불을 타고 놀게 하기도 한다. 결국 화재가 발생했을 때 마을 전체가 불타 버렸고, 심지어 미처 탈출하지 못한 노인과 아이들도 불에 타 죽었다. 사람들은 화재가 사람들에게 이렇게 큰 재난을 가져다 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 생존자들은 부로토에게 불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물어볼 수밖에 없었다. 블로토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나무를 베고 방 한가운데 네모난 아궁이를 하나 만들었는데, 그 위에는 진흙과 모래가 가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각 가정의 불은 반드시 주방에서 태워야 하며, 함부로 불장난을 해서는 안 된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에 따라 화재 건수가 점차 줄어들고 있다. 원래 그 장난꾸러기 반딧불이들도 야외로 쫓겨나 도망칠 때 엉덩이의 불을 몰래 만지작거렸기 때문에, 지금까지 우리는 여름밤에도 그들의 엉덩이에 있는 불꽃을 볼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블로토가 불을 피우는 이야기는 단지 신화 혹은 전설일 뿐이지만, 이야기의 세부 사항들도 우리를 신복하게 한다. 이 일대에 남아 있는 몇 안 되는 오두막집에 사는 농민들 사이를 걸어갈 수 있다면, 그들의 아궁이가 똑같은지 우연의 일치인지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다. 필자는 동의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다행히 농촌 개혁이 계속 추진됨에 따라 대부분의 농촌 목조건물은 일찌감치 사라지고 철근 콘크리트 구조의 아름다운 건물로, 이른바 주방홀도 메탄가스레인지와 가스레인지로 바뀌었다. 아마도 불취는 현대 생활에 있어서 퇴색하고 있는 낯선 단어일 것이다. 하지만 장족의 후손으로서 우리는 어쨌든 우리 민족의 뿌리를 소홀히 하고 잊을 이유가 없다.

하늘에는 복희라는 큰 신이 있다. 지구상의 생활이 이렇게 어려운 것을 보고 그는 매우 슬펐다. 그는 사람들에게 불의 용도를 알리고 싶어한다. 그래서 복희의 시전 신통은 산속에 뇌우를 내렸다. 우지직' 하는 소리와 함께 번개가 나무를 쳤고, 나무는 활활 타오르는 불을 지폈고, 곧 활활 타오르는 큰 불로 변했다. 사람들은 번개와 화재로 겁에 질려 사방으로 도망쳤다. 곧 뇌우가 멈추고 어둠이 내리자 비 온 후의 대지는 더욱 춥고 습해졌다. 흩어진 사람들이 다시 모이자, 그들은 놀라서 불타는 나무를 바라보았다. 이때, 한 젊은이가 이전에 그의 곁에 자주 나타났던 야수의 울부짖는 소리가 없어진 것을 발견했다. 그는 "이 반짝이는 것을 야생 동물 두려워합니까? 클릭합니다 그래서 그는 용감하게 불 옆으로 걸어갔고, 그는 자신이 너무 따뜻하다는 것을 알았다. 그는 흥분해서 모두에게 인사를 했다. "힘내, 이 불은 조금도 무섭지 않아, 그것은 우리에게 빛과 따뜻함을 가져다 주었다!" "이때 사람들은 멀지 않은 곳에서 불에 타 죽은 야생 동물 냄새가 나는 것을 발견했다. 사람들은 불더미 옆에 모여 야생 동물 타는 고기를 나누며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맛본 적이 없다고 느꼈다. 사람들은 불의 가치를 느꼈다. 그들은 나뭇가지를 따고, 불을 피우고, 보존한다. 매일 누군가가 번갈아가며 불을 보고 꺼지지 못하게 한다. 그런데 어느 날 당직자가 잠이 들었고, 횃불 나뭇가지가 타서 꺼졌다. 사람들이 다시 어둠과 추위에 빠져서 매우 고통스럽다.

대신 복희가 하늘에서 이 모든 것을 보았다. 그는 처음으로 불의 용도를 발견한 젊은이의 꿈에 와서 그에게 말했다. "먼 서쪽에 수명 왕국이 있는데, 그곳에는 불이 있다. 너는 거기에 가서 그것을 되찾을 수 있다. " 젊은이가 깨어났을 때, 대신이 꿈에서 한 말이 생각나서, 청명에 가서 불을 찾기로 했다.

젊은이는 산을 넘고 산을 넘고 강을 건너 숲을 건너며 온갖 어려움을 겪다가 마침내 수명국에 도착했다. 하지만 이곳은 낮과 밤에도 햇빛이 없고, 곳곳은 어둠으로 가득하고, 불은 전혀 없다. 젊은이는 매우 실망하여 연모라는 큰 나무 밑에 앉아 쉬었다. 갑자기 젊은이의 눈앞에서 한 줄기 빛이 번쩍이며 그의 주위를 밝게 비추고 있다. 젊은이는 즉시 일어서서 사방에서 광원을 찾았다. 이때 그는 큰 새 몇 마리가 짧고 딱딱한 부리로 나무의 곤충을 쪼아먹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이 쪼아먹자마자 밝은 불꽃이 나무에 비쳤다. 젊은이가 이 광경을 보고, 머릿속에 빛이 번쩍였다. 그는 즉시 나뭇가지를 부러뜨리고 작은 나뭇가지로 큰 나뭇가지를 뚫었다. 나뭇가지가 정말 불빛을 비추고 있지만 불이 나지 않았다. 이 젊은이는 결코 낙담하지 않는다. 그는 여러 가지 나뭇가지를 찾아 참을성 있게 다른 나뭇가지로 마찰했다. 결국 나뭇가지에서 연기가 나고 불이 났다. 이 젊은 인파는 기쁨의 눈물을 흘렸다.

젊은이들이 고향으로 돌아오자, 사람들에게 영원히 꺼지지 않는 불, 즉 나무를 뚫고 불을 채취하는 법을 가져왔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더 이상 추위와 두려움 속에서 살 필요가 없다. 사람들은 이 젊은이의 용기와 지혜에 탄복하여 그를 지도자로 선출하고 그를' 불을 피우는 사람' 이라고 부르며' 불을 만드는 사람' 을 의미한다.

화신은 민간 신앙의 신 중 하나이며, 중국 각 민족은 모두 화신을 제사하는 풍습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한민족고사와 각 민족의 전설에 기재된 화신 이미지와 기원의 차이는 크며 관련 신앙과 민속도 많이 다르다. 화신 숭배가 왜 기원되었는지에 대한 중요한 문제에도 전문가 학자들의 의견이 분분하며, 지금까지도 논쟁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통일된 설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화신은 중국 북방에서 샤머니즘을 믿는 민족 중 하나인 고대 여성으로, 화신 어머니, 화신 여자, 화신 소녀, 화신 요정으로 불린다. 예를 들어, 오로춘족의 전설에 따르면, 한 여자가 아침에 일어나 몸을 따뜻하게 했는데, 불더미를 만지작거려 불신을 건드렸다. 그녀의 집이 어디로 이사해도 화재가 없다. 나중에 그녀는 화신 시어머니에게 고백하고 용서를 받았다. 그녀가 집에 가서 불을 붙였을 때 불이 났다. 오병안 씨에 따르면 이 전설에 반영된 불신의 신성불가침의 원칙은 북방의 일부 민족 사냥, 방목 생산 풍습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의 모든 방면에도 관철된다. 예를 들어, 일반적으로 불을 밟거나, 불을 타거나, 불을 건너거나, 불에 대해 험담을 하거나, 직접 불을 모욕하는 것은 절대 금지되어 있습니다. 사람들은 화재가 인류에게 가져다주는 좋은 점을 존중하면서 삼림 초원의 화재, 환자의 발열, 아이의 악몽 등 질병을 모두 화신의 분노의 결과로 여긴다. 그들이 그것을 존중할수록, 그것의 처벌과 보복이 더 두려워진다. 그래서 화신은 다른 자연신보다 더 존경과 제사를 많이 받는다 ('신비한 샤머니즘 세계', 삼련서점 상하이지점 출판, 1989).

만주족 신화 전설에 따르면 젊은 영웅 토아는 천화금고에서 화박 하나를 훔쳤다. 그는 석두 위에 구멍을 뚫은 다음 불을 하나씩 석두 안에 넣고 다시 지구로 가져와 석두 두드리면 불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렇게 하면 지구에 불이 난다. 이후 토아는 불신으로 숭배했고, 춘추시절 제사 외에도 매년 섣달 그믐날에는 불신을 성대하게 맞이하는 의식이 열렸다.

서남 소수민족의 화신에 대한 숭배는 북방 소수민족의 화신에 대한 인격화와 다르다. 그들 대부분은 불타는 화염을 화신의 화신 (또는 냄비, 당화난로 등 화신의 상징) 으로 보고, 이를 불과 부를 주고 가정을 번창하게 하는 수호신으로 여긴다.

한족의 화신 숭배도' 유파' 의 차이가 있다. 이미지와 출신으로 볼 때 주융은 일반적으로 화신으로 여겨진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원래 전욱의 후손이었는데, 본명 이씨, 일명. 황제 (고대 부족 전설의 우두머리) 가 정권을 잡았을 때 관저는 중천처럼 활동적이어서 세상을 녹일 수 있었다. 제천은' 축융' 이라고 불리며, 죽은 후에 화신의 관원이 되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대우의 아버지 고등어는 천제의 땅을 훔쳤고, 천제는 주융을 깃털 교외 (산해경 해내경) 에서 고등어를 죽이라고 명령했다. 당성이 샤저를 공격했을 때 천제는 주융에게 불을 보내 (묵자, 공격하지 않음) 당성이 여름을 없애는 것을 돕도록 명령했다. 후세의 민간 전설에서 축융은 종종 여성으로서' 축융부인' 이라고 불린다. 게다가, 또 한 가지 설이 있다. 예를 들어, 고대 수석인은 나무를 뚫고 불을 지폈고, 인간을 숙식 단계에 들어가게 하였으며, 후세 사람들은 그를 화신이라 부르며, 진화왕이라고도 하며, 정기적으로 제사를 지내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 어떤 지역에서는 불신 숭배가 구체적인 기원을 가지고 있지 않거나, 남방화제나 불의 어머니라고 부르는 곳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역사 시기와 지역에 따라 불신에게 제물을 바치는 날짜와 행동이 다르다. 과거와 마찬가지로 화신 제사는 여름에 진행되며 한진이 답습해 왔다. 이 전통은 여름에 난로에 제물을 바침으로써 이어졌다. 또 쓰촨 등지에서는 여름력 4 월 초 8 을 화신의' 생일', 문인, 농민, 노동자, 상인들이 향을 피워 신에게 제사를 지내거나 공연을 하고 있다. 노남에서는 정월 초칠이 화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날이며 민간에는 화신회를 조직하는 풍습이 있다. 화묘를 숭배하는 것 외에 모든 멤버들은 저녁을 두 번 더 먹어야 한다. 또한 화신은 생김새가 사납고, 삼두육팔이며, 풍화륜, 화박, 화인, 화검, 화궁 등 화기를 갖추고 있어 신화 전설에서' 나타' 의 변태를 닮았다.

각종 민간 신앙과 마찬가지로 현대학자들은 전통 화신 숭배의 기원과 발전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중국 서남 일부 지역에서는 불타는 화염이나 불구덩이를 불신의 화신이나 상징으로 간주하고, 관련 의식, 제사, 금기 등과 함께 불신 숭배의 최초 형태이며, 불의 역할에 대한 이중적 인식을 반영하는 관념의 내포를 포함하고 있어 고대 인류의 자연력 숭배의 원시적인 모습을 더욱 잘 유지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안지, 수인, 축융 등 화신은 전국 이후 창조된 개인화화신이다. 다른 사람들은, 예를 들면, 진화덕왕, 불을 심는 어머니, 모두 후세 사람들이 지어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떤 사람들은 이런 견해에 동의하지 않는다. 그들은 중화민족의 조상 중 화신과 하늘에서' 불' 이라는 이름을 붙인 별을 숭배하는 씨족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안지의 가문이고, 그 조상은 축융이다. 안지 부계 가문의 이름은 고신이고,' 편지' 라는 글자는' 급여' 를 의미한다. 마치 도끼로 나무를 분석하는 것과 같다. "만약 당신이 보수를 받는다면, 당신은 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원래 의도는 불신의 별명이어야 합니다." 또 신동음의 목소리,' 설문': "교신, 소리." 처음부터, 야오성. \ "이것은 xinzi 의 고대 발음이 야오를 읽는 것임을 보여줍니다. 염제집이란 사실 고대 제왕 중에서 유명한' 제요' 이다. 그런 다음' 심기러기, 또한' (왕일' 초사: 먼 여행'),' 안지기',' 불을 업으로 하여 화성사' (좌공 17 년),' 안지 드릴화' (관편),' 안지죽음 아궁이로' 에 참가했다 태산을 천하의 관점에서 볼 때 염제의 활동 지역은 상대적으로 서남에 위치해 있어' 초급' 권 9 중 염제' 거남, 주하' 라는 말 (하신' 신들의 기원', 삼련서점, 1986) 이 이어졌다. 이에 따라 얼굴과 축융을 화신으로 삼은 고대 전설과 화신을' 남화제' 로, 여름 제사를 지내는 민간 신앙에는 역사 발전의 흔적이 있다.

민간 화신 신앙의 원천은 초기인의 화성 (심장) 숭배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좌전' 에서 염제가 말한' 관화기' 는 사실 화성의 운동 변화를 관찰하여 계절을 결정하는 것을 말한다. 축융의' 화정' 은 화성 운행 변화를 전문적으로 관찰하여 계절을 확정하는 관직이다. 또한, "태평목란" 권 869 는 "시체 어록" 을 인용한다. "수족이 진안을 보러 가다.

그리스 신화:

프로메테우스는 인간에게 불씨를 훔쳐 신왕 제우스의 처벌을 받아 성산에 갇혀 하루 종일 독수리에게 먹혔다. 하지만 프로메테우스는 제우스와 마찬가지로 제우스의 아버지 크로노스가 통치한 2 세대 신의 후손이다. (크로노스는 아들들에 의해 전복되고 이 혁명을 이끄는 제우스는 고대 그리스의 3 대 신왕이 되었다.) 그래서 그는 결코 죽지 않을 것이며, 한 입 쪼아먹은 후 바로 새로운 심장을 재생할 것이다.

또한 프로메테우스는 하늘에서 불을 훔쳐 인류에게 주었다. 인간은 불을 사용하는 법을 배웠다. 주 신 제우스는 매우 화가 나서 제우스는 재난이 인류에게 오게 하기로 결정했다.

그는 그의 아들 화신 헤피스토스에게 점토로 여자를 지으라고 명령했다. 판도라라는 이름은' 모든 우세를 부여받은 사람' 을 의미한다. 모든 신은 그녀에게 그녀를 완벽하게 하는 무언가를 주었다. 아프로디티는 그녀에게 미모를 주었고, 헤르메스는 그녀에게 입만 번지르르한 혀를 주었고, 아폴로는 그녀에게 음악적 재능을 주었다. 제우스는 판도라에게 악, 재앙, 역병으로 가득 찬 밀폐된 상자를 주었고, 그 상자를 그녀와 결혼한 사람에게 건네 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제우스는 이 아름다운 여인을 인간으로 보냈고, 신들과 인간들은 행복하게 지구를 돌아다니고 있었다. 모든 사람은 이 비길 데 없는 미녀를 보았을 때 매우 놀라고 탄복했다. 이런 여자는 한 번도 없었기 때문이다.

판도라는 즉시 프로메테우스의 동생인 에피메투스를 찾아갔는데, 그는 정직하고 착했다. 프로메테우스는 제우스가 인간에게 적대감을 품고 그의 형제 에피토스에게 제우스의 선물을 받지 말라고 경고했다. 하지만 그는 충고를 듣지 않고 아름다운 판도라와 결혼했다. 판도라가 두 손으로 그녀의 선물을 들고 있는 것은 밀폐된 선물 상자이다. 그녀가 막 에피메르투스 근처로 걸어갔을 때, 그녀는 갑자기 뚜껑을 열었다. 에피메르투스는 아직 상자 안에 어떤 선물이 있는지 보지 못했다. 세상을 해치는 검은 연기가 먹구름처럼 상자 안에서 날아갔다. 검은 연기에는 질병, 광기, 재난, 죄, 질투, 간음, 절도, 탐욕 및 기타 악이 가득하다. 이 악들은 아주 빠르게 땅에 흩어졌다. 지혜의 여신 아테나는 조용히 상자 밑에 넣어 인간의 운명을 구하는 아름다운 물건' 희망' 이 미처 상자 밖으로 날아가기도 전에 교활한 판도라가 상자를 닫았다. 나중에 판도라의 상자 비유로 불행한 선물을 가져왔다. 재난의 동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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