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중국 근대사에 대해 조금 아는 모든 사람이 이 나라와 그 국민에 대해 특별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감정은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변할 수 있고, 전쟁이 우리에게서 멀어질수록 변할 수 있지만, 중일 사이에는 언제나 끊임없이 정리하고 어지럽게 하는 미묘한 관계가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토착 중국인으로서 어려서부터 항일영화를 많이 보고 역사 수업을 받았고, 일상생활에서 일품을 사용하면서 일품의 편리함을 누렸다. 그래서 나는 일본에도 갈등 심리가 있다. 그래서 저도 일본과 일본인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자신에게 더 적합한 태도를 찾고 싶습니다. 그래서 나는이 책을 선택하기로 결정했다.
"국화와 칼" 제목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일본인이 세상에 내놓은 것은 극도로 모순된 행위이다. 국화와 칼' 은 모두 이 그림의 일부이다. 일본 민족은 공격적이고 선량하며 상무와 아름다움, 오만하고 우아하며, 판에 박히고 적응력이 강하며, 순종도 내키지 않고, 충성스럽고 간사하고, 용감하고 과감하며, 보수적이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데 능하며, 이러한 모순된 기질은 모두 최고 절차에서 드러난다. ""
작가는 일본인의 일상적인 행동부터 분노를 얻는다. 이런 분노는 외적 행동 뒤에 숨어 있고, 일본 사회의 등급제도, 열등감과 관련된 일본인의 인의관념에 깊이 심어져 있다. 마지막으로, 작가는 일본 문화가 서구의' 죄책감 문화' 와는 다른' 수치심 문화' 라는 결론을 내렸다.
일본인의 심리적 특징을 설명하기 위해 민족적 특징은 사회적 스트레스가 성인에 미치는 억제 작용을 무시할 수 없다. 그러나 필자는 일본 자영업의 성장 과정에서 양성 모델에 대한 관심을 소홀히 하지 않았다. 이것은 사회화가 인격형성에 미치는 역할을 포함한다.
미국 사회학자 파슨스는 "인격도 시스템이다. 사회는 사회화 메커니즘을 통해 문화 기계, 가치, 신앙, 언어, 그리고 그 부호를 하나의 인격체계로 내면화하여 인격체계를 구조화할 수 있게 한다. 이 과정을 통해 배우들은 동기부여의 에너지를 캐릭터에 투입하고자 한다. 즉, 규범을 준수하여 인격체계를 사회체계의 제도와 일치시키고자 한다. "
좋은 사회과학 연구자들은 예리한 통찰력을 가져야 한다. 이런 통찰력은 연구 대상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사건 발전 추세에 대한 정확한 예측에도 반영된다. 이 책의 마지막 장' 항복 이후 일본인들' 에서 저자는 일본의 국가가 비군사화되어 경제 발전에 정력을 쏟았다고 언급하며 "일본이 군사화를 예산에 포함시키지 않으면 몇 년 안에 자신의 번영을 위한 기초를 다질 수 있을 것" 이라고 예언했다. 만약 그녀가 원한다면 동양 무역에서 없어서는 안 될 나라가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 역사는 일본의 비군사화가 확실히 경제 비약에 좋은 조건을 만들었다는 것을 증명했다. 1960 년대 베트남 전쟁 중 일본은 미국으로부터 대량의 무기 주문을 받고 대량의 외화를 벌어들이며 경제 발전이 신속하다.
물론 일본인의 성격이 변덕스러운 면을 지적한 후 저자는 일본 군국주의가 다시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하지 못한다. "일본인들이 이런 행동의 변화에 대해 어떻게 원한을 품고 있는지 이해한다면, 일본인들이 어떻게 이전 동지들과 함께 정당을 구성하는데 만족하는지 쉽게 상상할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이 일본의 명예를 사병에게 맡긴 과거 시대를 회복하기 위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그동안 일본 우익단체들은 이런 추세를 조금도 숨기지 않고 보여 왔다. 베네딕트의 예언이 다시 한 번 성취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