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사람들은 싼싱두이 종교 희생의 큰 구 덩이 라고 하지만, 이 주장은 왜 싼싱두이 휴머노이드 청동 기괴 한 설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왜 옥기, 청동기 등을 설명할 수는 없다. 매우 높은 생산 가공 기술을 갖추고 있다.
싼싱두이 출처와 용도에 대해 많은 가설이 제기되었다. 그 중 두 가지가 비교적 타당하다.
첫 번째: 싼싱두이 외계 문명의 유적에 속한다. 싼싱두이 (WHO) 는 중화문명 초기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었지만 당시 높은 수준의 청동 주조 기술이 등장해 당시 인류가 따라잡을 수 없었던 것이다.
싼싱두이 출토된 휴머노이드 마스크, 키가 큰 동상. 당시 사람의 이미지와 크게 다르지만 외계인의 이미지와 일치한다.
두 번째: 싼싱두이 선사 시대 문명의 사이트입니다. 이런 견해를 가진 사람들은 한하 문명 이전에 더 이른 문명이 있었는데, 그것은 멸망한 후 싼싱두이 유적지를 남겼다고 생각한다.
싼싱두이 유적지는 신석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 상대 초기에 끝나고 2000 년을 넘길 수 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중국 문명이 점차 발전하기 시작했을 때 상대적으로 발달했지만 상대적으로 폐쇄된 문명이 쓰촨 생겨났다고 생각합니다. 아쉽게도 다른 이유로 끝나 결국 싼싱두이 유적지를 떠났다.
그런데 왜 2000 년 동안 존재해 온 문명 유적이 이곳을 떠난 지 지금까지도 설명할 수 없다. 물론 다른 많은 추측이 있습니다. 싼싱두이 출토된 긴 눈가면의 외관을 보면 현대전쟁에서 병사들이 사용하는 야시장비와 비슷하다. 싼싱두이 과거 행인이 남긴 유적에서 왔다.
그러나 나는 동의하지 않는다. 현대인들이 건너면 이런 가면을 남길 뿐만 아니라 더 많은 현대신기를 남길 것으로 예상된다.
수년간의 발굴과 연구에서 고고학자들은 누가, 왜, 싼싱두이 유적지를 떠나는지 알아내기 위해 현대 기술로 탐구해 왔다. 하지만 성공하지 못한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선인의 말에 따르면,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점들을 총결할 수 있다.
우선, 싼싱두이 연대가 오래되어 현재 각종 유적지 중 가장 빠르다고 할 수 있다.
게다가, 하상주 시대 사적의 중단으로 사료의 부족이 발생했고, 연구에도 큰 어려움을 가져왔다.
둘째, 싼싱두이 유적지가 정말 외계 문명에서 나온 것이라면, 연구하기가 어려운 문제는 더 잘 설명할 수 있을 것이다.
지구과학과 외계기술은 원래 비교가 안 되는데, 하물며 시스템이 아니다. 현대인의 시각으로 4000 여 년 전의' 외계기술' 을 분석하는 것은 너무 어렵다.
또한, 다른 선사 시대 문명에서 싼싱두이 되 면, 그것은 중국 문명의 기원을 포함 가능성이 높습니다. 얼마 전 인터넷에는 싼싱두이 들이 책을 읽지 않는 이유는 주로 두려움 때문이라는 말이 있었다.
뭐가 두려운거야? 나는 연구가 명확해질까 봐 중화문명의 기원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것은 서방 국가들이 줄곧' 확인' 하고 싶었던 것이다. 당연히, 나는 인터넷의이 순환에 동의 하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당신에 게 그것을 설명 하 고 싶다.
사실 나는 중화문명이 넓고 심오하여 다른 문화를 끊임없이 흡수하는 우수한 부분에서 성장했다고 생각한다. 선사 시대가 외래일지라도 수천 년 동안 끊임없이 성장하면서 자신의 특색을 형성하여 이 땅의 주인이 되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싼싱두이 수수께끼는 아직 해결되지 않았는데, 그 이유는 정말 복잡하다. 아마도 인류 문화와 과학기술이 점진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싼싱두이 비밀은 언젠가 세상에 밝혀질 것이다.
싼싱두이 유적지의 발견은 바촉 문화에 대한 사람들의 전통적 인식을 뒤엎고, 고촉 왕국이 하상시대에 찬란한 문명을 창조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보여준다. 90 년 전 우연히 발견된 이후 싼싱두이 문화는 그것의 많은 신비를 보여 사학계의 각종 추측을 불러일으켰다. 그 문화는 어디에서 오는가?
싼싱두이 문명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고 상대적으로 폐쇄된 구바촉 지역은 하상시대에 중원보다 훨씬 높은 문명을 생산할 수 있었다. 싼싱두이 유적지는 4600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청동 주조, 문자 및 기호 사용, 대형 건물 등에서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지금으로부터 약 6000 년 전의 양사오, 하무도, 홍산 등 고문화는 모두 거친 도자기가 있지만, 아직 개화되지 않았다. 앞으로 양주 문화는 비교적 선진적이고 옥기는 정교하고 아름답다. 그러나 이러한 초기 문화는 싼싱두이 문화 수준과는 거리가 멀다.
현재 출토된 문화재 상황을 보면 싼싱두이 청동기 제조 수준이 동시기의 중원 지역보다 높다. 싼싱두이 유적지 문화는 신석기 시대 말기부터 기원전 천 년까지의 네 기간으로 나뉜다. 그중에서 출토된 휴머노이드 청동 가면은 많은 사람들이 싼싱두이 문화가 우주 문명과 결합된 산물이라고 추측하게 한다.
싼싱두이 출토된 또 한 폭의 초상화는 높이가 약 2.6 미터이다. 사람들은 주먹을 꽉 쥐고 가슴에 얹었다. 그들의 오른손과 오른손의 모양으로 볼 때, 그들은 손에 지팡이 같은 물체를 쥐고 있을지도 모른다. 가장 이상한 것은 청동 수직 가면이고, 눈은 바깥쪽으로 튀어나온 두 열이다. 이전에 이렇게 이상한 모양을 발견한 적이 없다.
이런 기괴한 출토물은 중국 초기 문명에서 매우 희귀하며, 다른 주요 문명에서도 본 적이 없다. 이 밖에도 싼싱두이 제사 구덩이에서 바퀴처럼 보이는 신비한 태양톱니바퀴가 출토되었지만 마차나 차량이 지나가는 흔적은 발견되지 않았다.
이에 따라 싼싱두이 문화에는 외계 문명의 그림자가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아마도 외계 문명과 구바촉 문화의 결합의 산물일 것이다. 예를 들어 외계인의 이상한 청동 가면은 외계인의 이미지와 비슷하며 바퀴와 같은 태양 톱니바퀴는 외계 문명을 연상시킨다.
그러나 이것이 외계문명이 아니라 서구 문명과 본토 문명의 결합의 산물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 주장은 주로 싼싱두이 유적지에서 출토된 인도양 조개껍데기와 초기 인류 이주 노선에서 나온 것이다. 바다에서 멀리 떨어진 바촉 지역으로 출토된 인도양 조개껍데기는 어떻게 여기에 왔습니까?
싼싱두이 유적지에서 출토된 생활용품은 매우 적고, 대부분 제사용품이다. 현재 싼싱두이 유적지는 쿠바 촉인들이 제사를 지내는 곳일 수도 있지만, 그들이 사는 곳은 여기에 없다. 싼싱두이 유적지의 이 기괴한 물체들은 마야 문명에 있는 인물의 얼굴 특징과 매우 유사하며, 심지어 기호도 매우 비슷하다.
따라서 일부 학자들은 싼싱두이 문화가 고대 촉이 실크로드를 통해 고대 인도나 마야와 결합된 산물일 수 있다고 추론한다. 이 문명들은 북위 30 도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어떤 것은 현대 문명이 해석할 수 없는 것이다. 싼싱두이 문명은 다른 대륙에서 올 수도 있고, 다른 문명과 융합될 수도 있다.
일부 학자들은 싼싱두이 문화의 원천이 무현이라고 생각하는데, 모천에서 발견된' 보바 유적지' 는 싼싱두이 문화 초기에 있다. 원촨 주변의 자연 환경은 초급 문명을 생산하지 않기 때문에 그 문화의 근원은 청해허황 지역이어야 한다. 그것은 싼싱두이 문화와 고 대 창족 간쑤, 칭하이, 쓰촨, 아마도 이러한 개척자 선진 싼싱두이 문명을 만든 입력 한 것으로 추정 될 수 있습니다.
문천에는 고대 창족 후예가 살고 있다. 이 사람들은 중앙아시아에서 인도로 들어간 후 미얀마에 왔다. 그중 한 명은 횡단산맥을 따라 청장고원 창당염장으로 들어가 동쪽으로 청해허황지역으로 이동했다. 나중에 고대 창족 사람들은 허황 지역에서 무현으로 이주하여 결국 민강 양안에 정착했다. 싼싱두이 인도양 조개껍데기가 이렇게 들어왔을지도 모릅니다.
싼싱두이 문화는 외계인에게 귀속될 수 있다는 주장이 다소 과격하다. 싼싱두이 유적지는 고대 바촉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그 독특한 지리적 특징 때문에 중원 문명과의 교류가 매우 적다. 그 문화는 뚜렷한 독립성을 가지고 있어서 혼자 이 정도까지 발전할 수 있어서 정말 여러 가지 추측을 하게 할 수 밖에 없다.
싼싱두이 유적지에서 출토된 청동기는 정교하게 만들어졌으며, 숭배하는 토템도 중원과 매우 다르다. 태양신새를 제사 토템으로 삼는 것은 정말 설명하기 어렵다. 싼싱두이 문화를 창조한 고촉인의 출현과 실종은 역사적 증거가 없고, 그 독특한 문화적 특징이 우리의 일관된 인식을 뒤엎었다.
요약하자면, 싼싱두이 문화는 지금까지 해독되지 않은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고고학은 엄밀한 과학적 태도로 역사를 인식하고 발견하는 것이다. 확실한 증거와 결론이 나올 때까지 모든 주장은 추측일 뿐이다. 싼싱두이 유적지에는 연구해야 할 수수께끼가 많고, 연구에는 시간이 걸린다. 그래서 싼싱두이 문화가 지금까지 깨지지 않은 것은 정상이다.
본론으로 바로 들어가겠습니다. 싼싱두이 유적지에서 발견된 두 개의' 제사구덩이' 에 대해 물어보고 싶습니다. 청동기가 많은 이 두 제사 구덩이가 제사용이든 다른 용도든 아직 정론이 없기 때문에, 독자들이 선입견을 갖지 않도록 잠시' 제사 구덩이' 를 사용하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고고학 발굴에서, 우리는 종종 발굴된 잿더미에 번호를 매긴다. 싼싱두이 유적지 발굴에서 이 두 구덩이는 각각 1 호 구덩이와 2 호 구덩이로 번호가 매겨졌다. 싼싱두이 문화에는 역사적 문헌이 전혀 없기 때문에, 이 두 기물구덩이에서 대량의 유물이 출토되었지만, 우리는 기물구덩이의 연대와 성격을 줄곧 알지 못했다.
싼싱두이 유적지 1 호, 2 호 기물구덩이에 묻힌 유물은 대부분 종교적인 의식이기 때문에, 우리가 관심 있는 청동상, 조각상, 옥규, 장우 등 유물들은 신과 사람을 소통하는 데 사용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기물 조합으로 볼 때 이 유물들은 모두 종교 제사에 쓰인다. 따라서 싼싱두이 (WHO) 가 유물 구덩이 두 개를 발견한 이후 발굴자를 포함한 대부분의 연구자들은 이를' 제사 구덩이' 라고 여겼다. 물론 학계에도 다른 의견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학자들은 무덤의 매장장이라고 생각하고, 어떤 학자들은 구덩이라고 생각하지만, 전반적으로' 제사 구덩이' 만큼 설득력이 없습니다.
하지만 종교 제사에 쓰이는 물건은 두 구덩이에 묻혀서 제사 구덩이와 직접 연결될 수 있을까요? 아직 몇 가지 의문이 있다.
몇 가지 간단한 예를 들다.
예를 들어, 싼싱두이 유물 구덩이에는 청동기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매우 아름답고 충격적입니다. 싼싱두이 문화는 고도로 발달한 청동문화의 느낌입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어떨까요? 이것은 단지 착각일 뿐이다. 싼싱두이 유적지에서는 이 두 구덩이에 대량의 청동기가 매장된 것을 제외하고는 청동기가 거의 발견되지 않았다. 그리고 싼싱두이 문화 전체가 싼싱두이 유적지를 제외하고는 청동기를 발견하지 못했다. 이것은 싼싱두이 문화에서 청동기가 널리 사용되지 않았고, 이 두 구덩이 중 대부분이 장례를 치르지 않은 것 같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싼싱두이 유적지의 이 두 구덩이가 모두 제사 구덩이라면, 싼싱두이 주민들이 전국의 힘으로 거의 모든 청동 자원을 한두 개의 제사에 낭비하는 것은 불합리한 것 같다.
또 다른 중요한 특징은 싼싱두이 두 기물구덩이의 매장 연대에 두 가지 작은 개념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다. 첫째, 이 두 기물구덩이가 동시인지, 둘째, 이 두 기물구덩이의 연대가 싼싱두이 문화의 어느 단계인지. 이 두 구덩이 사이에는 직접적이거나 간접적인 겹침이 없지만, 그것들 사이의 상대적 나이는 문화재에서 추론해야 한다. 고고학 유형학의 관점에서 볼 때, 이 두 구덩이는 동시에 매장되어야 하는데, 그 매장연대는 중원지구의 상대 말기에 해당한다.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싼싱두이 고성은 싼싱두이 문화 1, 2 기, 3, 4 기 폐기에 건설되었다. 공교롭게도 싼싱두이 고성의 쇠퇴 시간은 이 두 기물구덩이의 매장 시간과 거의 일치한다. 따라서 싼싱두이 고대 도시의 청동 예절과 종교 도구를 쇠퇴 직전의 제사 시간으로 사용하는 것은 불합리해 보인다.
위의 두 가지 점을 종합해 보면, 싼싱두이 유적지의 두 기물구덩이를 단순히 제사 구덩이로 귀결한다면 여전히 불합리한 성분이 있다고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두 기물구덩이의 성격에 대한 추측은 싼싱두이 문화 전체와 주변 다른 문화의 특징을 결합하여 자세히 분석해야 할 것 같다.
참고 자료:
손화: 싼싱두이 유적지의 매장 문제-매장 시대, 성격, 주인, 배경.
1929 년 2 월, 쓰촨 광한, 엄성 부자는 관개지에 있다. 작은 도랑을 파다가 그들은 공교롭게도 단단한 석판을 발견했다. 호기심에서 아버지와 아들은 석판을 열었고, 석판 아래에는 작은 구덩이가 있었고, 구덩이에는 눈부신 옥기 도구가 가득 들어 있어 싼싱두이 문명의 서막을 열었다.
싼싱두이 고고학에서 청동거상, 청동가면, 청동신수 등 희세한 유물이 많이 출토되고, 금지팡이로 대표되는 금기, 변장으로 대표되는 꽃무늬가 가득한 옥기 등 희세의 보물이 출토됐다. 싼싱두이 발견은 전 세계를 놀라게 했고, 세계 고고학계에서' 세계 8 대 기적' 으로 칭송받았다.
70 여 년의 발굴과 연구에도 불구하고, 출토 유물을 포함한 싼싱두이 유적지는 많은 수수께끼들을 만들어 냈지만, 아직도 해독하기가 어렵다.
전문가들의 고증에 따르면, 싼싱두이 () 는 신석기 시대 말기에 기원하여 하상 시대에 4500 년 동안 계속되었다. 그러나 출토된 청동인물은 중원의 어떤 청동기에도 속하지 않는다. 출토된' 싼싱두이 사람' 은 고코심목, 넓은 귀, 광대뼈가 튀어나오고 귀가 뚫려 중국인과는 전혀 달리 오히려' 외국인' 과 같다. 일부 학자들은 싼싱두이 문화가 실제로 본토문화와 외래문화의 융합의 결과이며 다문화 상호 작용의 산물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싼싱두이 고촉국은 어떻게 형성되었습니까? 얼마나 오래 지속 되었습니까? 그는 왜 갑자기 사라졌습니까? 고촉은 비교적 독립된 왕조입니까? 아니면 중원 왕조의 한 부족에 붙어 있는가? 그것의 종교 형식은 자연 숭배입니까, 아니면 신 숭배입니까?
출토된 동상과 금봉을 보면 싼싱두이 () 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마야 문화와 고대 이집트 문화와 매우 비슷하다. 이렇게 많은 지역 특색을 지닌 제물이 너무 많아서, 싼싱두이 () 는 한때 세계의 순례 중심지였다. 구덩이에 5000 개가 넘는 조개껍데기가 인도양에서 온 것으로 확인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하이베가 거래에 사용되었다고 생각하는데, 아마도 가장 오래된 외환일 것이며, 또 어떤 사람들은 이 조개들이 순례자들이 가져온 제물이라고 생각한다.
고고학적 발굴에 따르면 싼싱두이 고촉국은 이미 도자기를 광범위하게 사용했으며, 도기에는' 바촉' 이라는 불규칙한 그래픽 기호만 있다. 값진 금지팡이에도 물고기와 화살만 새겨져 있다. 글인가요, 그림인가요? 가휘인가, 종교의 상징인가? 싼싱두이, 한 민족 문명의 필수 요소는 이미 있지만, 글이 부족하다. 만약 우리가 이 패턴들을 풀 수 있다면, 우리도 싼싱두이 수수께끼를 풀 것이다.
동시에, 금지팡이의 내력도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이다. 어떤 학자들은 그것이 권력의 상징이라고 생각하는데, 다른 학자들은 그것이 서아시아나 이집트의 외래문화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한다.
싼싱두이 (who) 에서 대량의 상아가 출토되었다. 토산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무역의 결과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어떤 예속국의 공물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이것은' 본토 상아' 와' 외래상아' 에 대한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이렇게 많은 아름다운 옥기들은 현재의 과학기술 수준으로도 하루아침에 완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청동기에 반영된 청동 제련과 주조 기술은 확실히 사람을 놀라게 한다. 당시의 청동 문화는 어떻게 형성되었습니까?
싼싱두이 출토된 나체남이 무릎을 꿇는 것은 가장 특색 있는 유물 중 하나이다. * * * 총 12 존으로 모양이 거의 같고 기본적으로 벌거벗은 남자 무릎을 꿇는 모습이다. 그 조각은 정교하고 얼굴 표정이 풍부하지만, 이상한 헤어스타일, 등 뒤에 묶인 두 손, 벌거벗은 이미지는 믿을 수 없다. 결국 중원 문명에서는 비슷한 것을 발견하지 못했다. 그들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역사 보물을 여는 것을 환영합니다.
싼싱두이 유적지가 발견되기 전에 사람들은 중화문명의 기원에 대해 그다지 의심하지 않았다. 그들은 모두 황하라는 어머니 강을 인정하고, 황하 유역이 문명의 기원에서 차지하는 지위를 인정한다.
그러나 양쯔강 유역에서 발견된 이 고대 싼싱두이 유적지는 사람들의 눈을 크게 뜨게 했다.
이것은 작은 유적이 아니라 3000 년에서 5000 년 전, 면적 12 제곱킬로미터로, 지속 기간이 길고 문명이 광범위하며 문화적 내포가 풍부한 고문화이다.
청동은 문명의 중요한 상징이다. 싼싱두이 출토된 청동기는 종류가 다양하고 모양이 천기백괴하다.
"도묘 노트" 의 신기한 전설의 원형-청동신수
외계인 청동 스핑크스입니다.
싼싱두이 역사가 유구하기 때문에 황하 유역 밖의 장강 유역 문명의 중요한 발상지이며, 심지어 중화문명의 또 다른 큰 기원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동시에, 싼싱두이 문명은 다른 문명과 직관적으로 다르며, 그 기원과 진화에 대한 완전한 단서가 없기 때문에 더욱 신비롭다.
사실, 싼싱두이 고대 슈 문명과 하류 고대 추 문명은 여전히 큰 관계가 있습니다.
싼싱두이 비밀 중 많은 부분이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앞으로 더 많은 싼싱두이 탐구와 발견이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싼싱두이 발견 1929 년 봄. 싼싱두이 유적지의 발견은 옥기석기 한 구덩이에서 시작되는데, 상채, 벽, 옥권, 석주 등이 있는데, 현지 농민인 엄도성 부자가 1929 년 봄에 우연히 발견한 것으로 총 300 여 건에 달한다. 193 1 봄, 영국 선교사 회장은 현지 주둔군을 찾아 정비를 도왔다. 다년간의 발굴을 거쳐 싼싱두이 () 은 대단한 성과가 되었다.
청대 한주지' 에는' 삼성판월' 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 일대의 지형 환경에 대한 묘사일 뿐이다. "한주 팔경" 중 하나로 불리며 역사 문명과는 무관하다. 더미 속의' 싼싱두이 사람' 은 코가 높고, 광대뼈가 튀어나오고, 입이 크고, 귀가 크다. 그들은 중국인이 아닌' 외국인' 처럼 보이는데, 이는 사람들이 싼싱두이 어디서 왔는지, 그들이 어떻게 죽었는지 알고 싶어 한다.
싼싱두이 문화는 신기하다. 어떤 사람들은 싼싱두이 외계인이라고 한다. 다른 세계에서 왔다. 가끔 지구에 온다. 현지 원주민들은 모두 신을 숭배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외계인들은 자신의 행성으로 돌아가기 위해 거대한 신수, 깔때기 모양의 금박, 옥반, 금지팡이 등에 의지하고 있다. 자신의 행성에 구조 요청 신호를 보내고 지구를 떠났다.
저자가 촬영한 국립박물관 싼싱두이 그룹이 출토한 청동탈을 먼저 보세요.
소위 싼싱두이, 그 좌표는 쓰촨 광한에 위치해 있는데, 청두 평원에 갑자기 세 개의 황토더미가 우뚝 솟아 있어 붙여진 이름이다. 1929 년 사고 (농민들이 도랑을 파다가 장옥 도구의 지하실을 발견했기 때문) 에 영국 선교사가 마음에 들어 현지 정부의 보호를 받아 출토된 유물이 박물관에 잘 보존되었다. 1934 년 현지 현령은 지하실 부근에서 발굴을 확대하여 많은 문화재를 발견했지만, 역사적인 이유로 발굴을 중단해야 했다.
신중국이 성립될 때까지 고고학자들은 마침내 싼싱두이 고고학 작업을 재개했다. 이로부터 1986 까지 우연히 두 개의 대형 상대물구덩이 (제사 구덩이) 가 발견되었다. 이 두 구덩이에서 모양이 특이하고 모양이 불가사의한 청동기와 몇 가지 중요한 금, 구리, 옥, 돌 등의 유물이 출토되었다. 이 청동기들은 저자가 위에서 실제로 촬영한 것처럼 깊은 오목한 눈, 볼록한 눈, 원이 들어 있다. 귀를 세우고, 코를 강조하고, 상아를 조각하다. 더욱 궁금하게도, 이 청동기들은 거의 중원 지역의 유물과는 완전히 다르다. 왜 이렇게 빚어야 하는지, 고대인들이 무엇을 표현하고 싶었는지는 아직도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주된 이유는 이러한 출토물에 고대 문자 (즉 비문) 가 없기 때문에 싼싱두이 문명의 단대와 역사의 해석에 큰 문제가 되고 있기 때문이다. 전설에 따르면 싼싱두이 역시 외계인이 창조한 문명일 수도 있지만, 어쨌든 싼싱두이 고고학자들은 해마다 이곳에서 고고학적 발굴을 계속하며 싼싱두이 문명을 해독할 수 있는 비밀번호를 찾아 진실을 공개할 수 있기를 바란다. 우리는 지켜볼 것이다.
1980, 남흥진의 한 벽돌 공장 노동자가 벽돌을 파다가 바삭바삭한 소리를 들었다. 그가 보니 옥기였다. 그 이후로, 싼싱두이 천천히 신비한 베일을 열었다. 4000 년의 역사를 가진 이 상대 유적은 많은 이상한 청동 가면과 청동기뿐만 아니라 7 개의 이상한 상징이 새겨진 도기도 출토했다. 이 일곱 가지 상징은 세계에 무엇을 전달합니까?
싼싱두이 유적지는 고촉국의 제사대에 속한다. 이것은 이상한 이름입니까? 상조에서 고촉인은 민산골짜기에 사는 신비한 민족이다. \ "화양국지 \" 는 촉인들이 오왕벌촉을 도왔다고 기록했고, 촉도는 우리가 알기가 어려웠다. 촉인의 기록이기도 하고,' 산해경' 에도 터무니없는 인용이 있다. 개국한 촉인은 인어다.
그렇다면 역사상 거의 나타나지 않는 신비한 민족이 남긴 일곱 가지 상징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첫 번째 기호는 우주의 신을 대표하는 약 10 자, 부처님의 가슴에 있는 만 자, 즉 신을 뜻한다.
거주지와 같은 두 번째 문자는 끝, 죽음, 숫자 6 으로 해석될 수 있다.
세 번째 인물은 번개처럼 새처럼 보이지만 갑골문과 결합해도 신비하거나 세상을 아는 사람으로 볼 수 있다.
네 번째 글자는 가슴에 꽂힌 화살처럼 번식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다섯 번째는 남성입니다.
여섯 번째는 여성을 나타내고, 마지막은 눈을 나타낸다.
한 마디로, 무당은 국왕의 명령에 따라 하느님께 자신이 기근 중에 흉작했다고 고소하고, 제물을 바쳐 신들을 대접하며 백성들과 오곡을 보살폈다.
무당민은 황제의 명을 받들어 신령에게 복을 빌었고, 기근 때 우리 집의 오곡은 거두기 어려웠다.
지금, 나는 일족의 미녀를 신들에게 드리며, 신들이 우리 일족의 번영을 보고 보우하기를 바랍니다.
오곡이 풍성하여 국태민이 평안하다.
그러나 고대인의 지혜는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깊었는데, 하물며 신비한 촉인은 말할 것도 없다.
이 일곱 글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싼싱두이 아직도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가 많이 남아 있는데, 그 이유는 다방면이다. 여기에는 두 가지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글은 한 단락의 역사를 연구하는 가장 좋은 도구 중 하나이다. 글이 없으면 우리는 추측할 수밖에 없다. 싼싱두이 문명과 상주는 거의 동시인데, 이전에 상대에 대한 인식은 사기 등 자료에 있다. 은허 발굴과 갑골문의 출현으로 상대의 모든 방면의 일각을 열었다.
싼싱두이 출토 당시 그들의 제사는 상인처럼 대량의 갑골문을 남기지 않았다. 그러나 싼싱두이 들은 몇 가지 기호를 남겼다. 이 기호들이 문자인지 아니면 다른 것인지는 연구자들의 가설과 논증에 달려 있다.
일부 문화재의 경우, 신속하게 단서를 찾아 역사 기록을 찾는 것은 지름길이다. 그러나 고촉왕국의 사료는 이미 상세히 전해졌다. 전반적으로 사료지도가 있는 것이 자신이 석두 강을 만지는 것보다 훨씬 낫다. 불행하게도, 진나라 가 바촉 을 파괴 할 때, 사관은 당시 향을 먹지 않았기 때문에 고촉국 사료의 보존에 신경 쓰지 않았다. 이렇게 보면 싼싱두이 문화재의 답은 지름길이 없다는 것이다.
실마리가 없기 때문에 조금씩 더듬어 시도하고 가설을 계속 검증할 수밖에 없다. 이 과정은 매우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걸리며 약간의 성과밖에 없다. 어릴 때부터 성취에서 대성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소위 아무도 이 표상을 해독할 수 없다. 사실 아무도 깨지지 않는 것도 아니고, 다만 금이 어느 정도 쌓일 때 단계적 성과가 발표될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