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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산업 현상! ! !

개혁개방 이후 베이징 전국문화센터의 지위가 더욱 공고해지고 향상되었다. 2002 년 베이징 문화산업의 부가가치는 6543.8+063 억 5 천만 위안으로 전 시 총생산의 5. 1% 를 차지했다. 1997 부터 2003 년까지 주민문화소비지출은 연평균 15.2% 증가했으며 문화산업은 이미 베이징에서 가장 발전 가능성이 있는 산업 중 하나가 되었다.

첫째, 베이징 문화 산업 발전 개요

(a) 문화 산업의 의미

국가통계청이 2004 년 4 월 발표한' 문화 및 관련 산업 분류' 에 따르면 문화산업은 대중에게 문화오락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활동, 그리고 이러한 활동과 관련된 활동의 집합이다. 북경시는 1999 부터 문화산업 통계를 진행하는데, 통계내용은 주로 서비스업, 행정사업 단위, 상업, 공업의 4 개 부문 15 개 업종 범주로 구성되어 있다. 최신 국가 표준과 비교했을 때, 주요 차이점은 문화산업 부문의 근거가 다르다는 것이다.

1. 문화 자원

제 3 차 문화재조사통계에 따르면 북경에는 문화재자원 3550 곳, 문화재건물 200 만 평방미터로 전국 1 위를 차지했다. 이 가운데 세계문화유산 5 곳,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 60 곳.

베이징시가 등록한 박물관 12 1 집은 전국 박물관 총수의 약 5.7%, 소장품 226 만여 점, 대부분 높은 문화적 품위와 역사적 가치, 일부는 세계적, 국보급 등이다. 2002 년에는 시 전체 박물관 고정전 200 여 개, 임시전시 400 여 개, 매년 관객 3000 여만 명, 규모와 수량이 전국 1 위를 차지했다. 현재 북경은 평균 65438+ 만명당 하나의 박물관을 소유하고 있으며, 이미 세계 중등선진국 수준에 이르렀다.

2. 문화 산업 자원

(1) 문화 시설 자원. 베이징의 문화 시설은 전반적으로 전국 선두에 있다. 95' 이후 신수도도서관, 중화세기단 등 현대화 문화시설이 잇따라 건설되었다. 올림픽 행동 계획에 따르면 앞으로 몇 년 동안 베이징의 문화시설 투자는 650 억원 이상으로 지난 50 년 동안의 총투자를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2) 문화 기업 및 브랜드 자원.

문화 사업과 문화 산업.

현재 문화산업의 분류 근거는 문화활동의 동질성 원칙으로 공익성 문화단위와 상업성 문화단위를 모두 포함하고 있다. 따라서 문화 기관 (공익성 문화 단위) 과 문화 산업 단위 (상업성 문화 단위) 를 나누는 데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문화산업 분류가 불충분한 기초 위에서 베이징의 실제와 결합해 베이징의 기존 문화단위를 성격에 따라 세 가지 범주로 나눕니다. 첫 번째 범주는 도서관 박물관 등과 같은 사업 단위입니다. 두 번째 범주는 기업화 관리로, 각종 극장, 공연단체, 신문사, 방송국, 도서음상 출판사 등 국유문화기업으로 볼 수 있다. 세 번째 범주는 민영문화기업, 예를 들면 문화오락기업, 민영도서 출판회사 등이다. 이런 분류 방법에 따르면 현재 문화관리는 주로 전통업계 관리라는 점을 감안하면 기존 문화관리에 대한 주요 정부기관, 시문화국, 시방송영화방송그룹, 문화재국, 시신문출판국의 통계에 따르면 이 4 개 단위는 모두 문화단위 92 개, 그 중 문화사업 단위 19 개, 문화를 포함하고 있다.

첫 번째는 문화 기업 브랜드입니다. 베이징 갈화그룹, 베이징일보신문그룹, 베이징출판사 출판그룹, 베이징방송영화방송그룹은 이미 규모를 갖추기 시작하여 베이징 문화산업의 선두 기업이 되었다. 민영기업은 광전업계의 중국 폴리화이 미디어와 같은 발전을 이루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국유 독점의 특징은 더욱 두드러진다.

두 번째는 공연 시즌의 브랜드다. 베이징 국제 연극 공연 시즌, 베이징 문화행사, 베이징 국제 음악 공연 시즌, 베이징 음악제, 베이징 국제 무용 공연 시즌 3 대 랜드마크 브랜드를 형성했다. 베이징 신년 음악회와 베이징 TV 예술주가 수도의 문화 브랜드 행사가 되고 있다.

셋째, 문화 지역 브랜드. 주로 베이징 골동품 도시, 판가고물시장, 유리공장 문화구가 있습니다. 베이징 골동품 도시는 전국 최초의 문화재 감독 중고 시장이자 아시아 최대 골동품 예술품 거래센터이며 총 건축 면적은 23400 평방미터이다. 판가고물시장은 중국 최대의 고물시장으로 대량의 중외 관광객을 끌어들였다. 유리 공장은 베이징의 유명한 문화거리로, 주로 골동품 서화, 고서비각, 문방사보를 경영한다.

(d) 베이징 문화 산업 발전

1. 문화 산업 개요

2000-2002 년 베이징 문화산업 규모가 계속 성장하면서 자산과 영업소득의 평균 성장률은 각각 19.7% 와 18.6% 에 달했다. 문화산업 노동생산성은 시 전체의 평균수준보다 높고, 평균 성장률은 14.5% 에 달한다. 그러나 문화산업의 증가액은 시 전체 GDP 의 비중이 여전히 낮으며, 최근 3 년간 5% 가량 계속되고 있으며, 수도경제의 새로운 지주산업점이 되는 목표와는 아직 큰 차이가 있다.

2. 문화 산업 구조 분석

(1) 산업 구조.

첫째, 문화 서비스 산업이 지배적입니다. 2002 년 문화서비스 총자산, 영업소득, 부가가치는 각각 시 문화산업의 78.8%, 62.5%, 60.8% 를 차지했다.

두 번째는 4 대 주도 산업을 보여주는 것이다. 문화산업의 방송 영화 출판 인쇄 광고의 우세는 뚜렷하고 발전 전망은 비교적 좋다. 2002 년 이 4 개 산업의 자산, 영업소득 및 부가가치는 각각 시 문화산업의 75.7%, 68.5%, 66.9% 를 차지했다 (표 3 참조).

(2) 지분 구조.

2002 년 시 문화산업 단위 중 국유경제, 민영경제, 홍콩, 마카오, 외국인 투자경제의 비중은 각각 33.6%, 20.3%, 5.5% 에 달했다.

(3) 배치 구조.

베이징 문화산업의 지리적 분포는 지역 경제 발전 수준과 거의 일치한다. 구체적인 표현은 역사 문화와 사회경제 여건이 각 지구가 주도하는 문화산업의 유형을 결정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선남' 문화는 선무구의 골동품업과 경극 공연업을 만들었고, 조양구의 국제화와 발달된 경제수준은 전시업과 고아예술공연업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둘째, 문화산업 배치의 소비 분야 특징이 뚜렷하다. 예를 들어 해전구 왕성한 도서 판매업은 해당 지역의 고교의 방대한 소비집단에 의존하고 있다. 셋째, 현무미디어대로, 조양대환 영화 제작센터 등 지역 산업 집결 초기 규모는 있지만 진정한 문화산업단지가 형성되지 않아 규모 효과가 뚜렷하지 않다.

둘. 베이징 문화 산업 발전의 핵심 산업

결론적으로 베이징 문화산업의 중점 산업은 주로 4 대 기존 강세산업, 3 대 특색 산업, 2 대 신흥산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a) 기존의 강력한 산업

새로운 통계구하의 출판업, 방송영화업 (뉴스 포함), 광고업, 관광업을 포함한다.

1. 출판업

국가통계청 문화산업 분류에 따르면 베이징의 현행 통계에서 출판업은 일반적으로 출판업 인쇄업 도서 신문 도매소매업을 포함한다.

현재 도서 출판업은 베이징 문화산업 중 종합발전이 가장 좋은 업종으로 영업소득과 부가가치가 1 위, 문화산업 총자산과 노동생산성 2 위다. 인쇄업, 도서신문 도매업, 소매업을 포함하면 세 가지 지표의 총자산, 영업소득, 부가가치가 각각 현재 문화산업의 42.7%, 42.3%, 48.2% 를 차지하며 베이징에서 가장 큰 문화산업이다.

라디오, 영화 및 텔레비전 산업

(1) 하드웨어 시설이 국내 선두에 있다.

2003 년에 북경에는 2 개의 방송국과 33 개의 텔레비전 프로그램이 있었다. 3 개의 라디오 방송국과 25 개의 라디오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베이징 신영연합영화업유한공사와 베이징 중영성미극장 건설유한공사 두 개의 영화관, 총 64 개의 영화관이 있습니다. 2003 년 두 극장이 총 상영 120329 회, 관객 698 만명, 흥행 수입13619 만 2000 원.

(2) 국내 최대 영화 프로그램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첫째, 가장 많은 영화 제작 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베이징은 전국 최고의 영화 제작 기지로 200 여 개의 영화 제작기관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영화 제작사의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둘째, 드라마 생산량이 가장 높다. 2002 년 전국적으로 드라마 698 편을 생산했는데, 그중에서도 베이징지역에서 생산된 드라마 230 여 편이 총 1/3 이상을 차지해 2 위, 3 위 광둥 (37 부) 과 상하이 (30 부) 에 비해 우세하다.

(3) 디지털 TV 로 대표되는 새로운 업무가 국내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2003 년 말부터 중국은 케이블 TV 를 아날로그 에서 디지털 으로 전환하기 시작했다 (표 5 참조). 아시아 케이블 및 광대역 협회 (CASBAA) 에 따르면 20 10 년 중국 유료 TV 및 상류 산업 시장 규모는 7000 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20 15 년은 1.5 년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베이징 가화 케이블은 중국 최대 플랫폼 운영자이다. 베이징을 비롯한 북중국 지역은 가장 많은 유료 채널 자원을 보유하고 있어 동북지역의 인터넷 사업자들에게 매력적이며 디지털 TV 개발에 대한 전망이 매우 넓다.

3. 광고업

광고업은 방송, 텔레비전, 신문, 서적 등 매체와 함께 교차 미디어의 성격을 지녔으며 문화산업 중 1 인당 노동생산성이 가장 높은 업종 중 하나다. 2002 년 베이징 광고업계의 1 인당 증가액은 1.2 1.063 원으로 시 문화산업의 평균 노동생산성의 1.7 배에 달했다.

4. 관광업

베이징 관광자원과 관광지의 규모, 수량, 품질이 모두 전국 1 위를 차지하지만 베이징 관광업 발전의 전반적인 수준은 결코 가장 높지 않다. 국제관광외환소득과 입국관광객 수는 전국에서 광둥에 이어 2 위를 차지하며 승천 공간이 크다 (표 6 참조).

(2) 독특한 장점을 지닌 산업

베이징의 문화 공연업, 골동품 예술품 거래, 컨벤션 산업은 발전 문턱이 비교적 높아 전국 1 위를 차지했다. 이들 산업은 전체 규모는 크지 않지만 창구산업으로 전국 정치센터, 문화센터, 국제교류센터로서의 베이징의 기능적 포지셔닝에 가장 잘 맞는다. 이러한 산업을 적극적으로 발전시키는 것은 도시 브랜드와 전반적인 이미지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1. 공연업계

공연업은 수도 문화산업 중 가장 특색 있는 업종 중 하나로 베이징 문화센터의 지위를 구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2002 년 베이징 예술산업의 총자산은 251..1억원으로 전체 문화산업의 2.58% 를 차지했다. 영업수입은 40 억 65438 억 원으로 0.79% 를 차지한다. 부가가치는 3 억 7 천 7 백만 위안으로 2.3% 를 차지한다. 전체 문화산업 중 비중은 매우 작지만, 국내 다른 성시와 비교하면 베이징 공연산업 발전의 우세는 매우 두드러진다.

2. 골동품 예술품 거래점

문화재 경영, 고물시장, 문화재 경매는 이미 베이징 문화산업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2002 년 시 전체에서 문화재경매 132 회가 열렸고, 총 거래액은 9 억 5300 만 원, 총 거래율은 6 1% 로 전국 1 위를 차지했다.

베이징 문화재 경매 연간 거래액이 1 억 위안을 초과하는 기업 상위 3 위는 각각 중국 가덕 (2 억 6300 만원), 베이징 한해 (2 억 5700 만원), 중무역성가 (654.38+7800 만원) 로 전국 상위 3 위에 올랐다.

2002 년 베이징 문화재 감독 상품 시장의 총 거래액이 5 억원을 돌파했는데, 그중에서도 베이징 골동품 도시와 판가고물 시장의 규모와 연간 거래액이 모두 전국 1 위를 차지했다.

3. 컨벤션 및 전시 산업

북경은 중국의 주요 전시 도시 중 하나로, 컨벤션 전시업이 중국에서 가장 먼저 시작되었다. 베이징 컨벤션 산업의 발전 수준과 개최된 전시회의 수, 규모, 영향력이 전국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2008 년 베이징 컨벤션 및 전시 산업의 부가가치는 72 억 위안으로 도시 GDP 의 약 2.3% 를 차지할 것입니다.

현재, 베이징 컨벤션 및 전시 산업의 발전은 성숙 단계에 접어 들었고, 하이테크 산업과 열린 시장 시스템에 의존하여 경제 및 무역 및 과학 기술 전시회의 특성을 보여 주었고, 국제 전시회는 크게 증가했습니다. 2002 년 베이징이 접대한 9 16 개 전시회 중 상위 3 위는 경제무역전람회, 기술전람회, 문화교육전시로 각각 접수총량의 33.2%, 24.9%, 21./KLOC 를 차지했다. 특히 과학기술전 상승폭이 2006 년 1 보다 12.6% 포인트 높다. 베이징 컨벤션 및 전시 산업의 발전 계획에 따르면, 2008 년까지 베이징의 컨벤션 및 전시 총 수입은 70 억 위안을 넘어 아시아 컨벤션 및 전시 센터 도시가되는 목표를 달성 할 것입니다.

1. 인터넷 정보 서비스 스테이션

인터넷 자원으로 볼 때, 베이징은 인터넷 정보 서비스업을 발전시킬 잠재력이 크다. 중국 인터넷 정보센터에 따르면 2003 년까지 베이징시 누리꾼 398 만명이 전국 네티즌 총수의 5%, 베이징시 인구의 28%, 인터넷 보급률이 전국 1 위를 차지했다. 베이징시 네트워크로 연결된 컴퓨터의 수는 654.38+0.98 만대로 전국 네트워크로 연결된 컴퓨터의 총 수의 6.4% 를 차지한다. * * * 베이징시 WWW 사이트 123000 개, 전국 2 1%, 그 중 CN 도메인 이름 84000 개, 전국 25% 를 차지한다.

2. 애니메이션 게임을 대표하는 콘텐츠 산업.

북경의 애니메이션 게임 산업 발전은 잠재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다. 첫째, 애니메이션 게임 산업은 문화산업 중 현대과학기술과 결합도가 가장 높은 산업 중 하나이며, 베이징은 첨단 기술 방면에서 우세가 뚜렷하다. 둘째, 애니메이션 게임 산업의 핵심 경쟁력은 우수한 창의력과 일류 제작 수준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종업원에 대한 자질 요구가 더 높다는 것이 바로 베이징의 장점이다. 셋째, 애니메이션 게임 산업은 장난감, 식품, 시청각 제품 등과 같은 매우 강력한 산업입니다. 이들 업종의 발전은 수도 경제의 발전 방향에 부합한다.

(a) 베이징 문화 산업 발전의 주요 문제점

현재 베이징 문화산업 발전에는 여전히 많은 문제가 있다. 문화산업 통계 변화의 혼란과 같은 기술도 있다. 문화 관리 시스템이 만족스럽지 않고 문화 기업 및 기관이 실제로 분리되지 않은 것과 같은 제도적 측면도 있습니다. 목표적인 문화산업 지원 수단의 부족과 같은 운영 수준도 있다. 또 인지적 문제도 있다. 이런 문제들의 존재는 베이징 문화산업의 빠른 발전을 직접적으로 제약하고 있다.

1. 기술 수준: 문화산업 통계 변화가 혼란스럽고 데이터 비교가 나쁘다.

베이징 문화산업 통계연도가 짧기 때문에 지금까지 1998 ~ 2003 년 6 년의 데이터만 있었다. 또한, 위의 통계적 구경의 변화로 인해, 일부 주요 지표, 특히 부가가치가 연도 간 비교가 되지 않아 베이징시와 수도 문화산업의 구조와 관계를 더 정확하게 분석할 수 없다. 따라서 통계 연감 데이터, 즉 15 업계의 분류를 채택할 경우 전체 데이터는 1998 에서 200 1 연도까지만 가능합니다. 시 통계청 통계 보고서의 데이터, 즉 12 업계 분류를 채택할 경우 전체 데이터는 2000 년부터 2002 년까지입니다. 각 업종의 중앙정부와 베이징의 예속 관계를 분석하면 200 1 의 데이터만 얻을 수 있다. 현재 시효성을 감안하면 후자의 분류에서 얻은 데이터가 널리 사용되고 있다. 즉,' 2002 년 시 문화산업 증가액 654.38+06.35 억원' 은 654.38+02 산업의 구경이다. 통계의 변화가 거시적인 결정과 연구에 어려움을 가져왔음을 알 수 있다.

2. 제도적 수준: 문화관리체제가 원활하지 않아 문화사업과 문화산업이 진정으로 분리되지 않았다.

문화사업과 문화산업의 분리와 문화관리체제의 합리화는 두 가지 상호 연관된 문제이다. 현재 대부분의 문화단위는 부문별 귀구 관리이며, 문화기업의 분리는 문화관리체제의 합리화에 달려 있다. 문화관리체제가 원활하지 못한 것은 정부의 행정기능이 문화사업과 문화산업의 기능과 진정으로 분리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도시 2 급 문화관리체제의 연결이 원활하지 않다. 시급 차원에서, 기존 문화 관리 부문은 지나치게 세밀하다. 예를 들어, 오디오 및 비디오 출판물의 제작권은 Guangguang Bureau 가 관리하고, 발행권은 언론 및 출판국이 관리하며, 문화 시장은 문화국이 관리합니다. 이 세 회사 모두 시청각 시장에서 법을 집행할 권리가 있다. 구현 1 급에 문화위원회를 설립하여 전면적인 문화법 집행을 시행했다. 구성에서 구현 문화위는 대부분' 사위일체' 로 문화국, 문화재국, 신문출판국, 광국국이 합병한 것이다. 숭문구와 선무구, 심지어' 오위일체', 즉 관광공사는 이미 문위 또는 합서 사무에 통합되었다. 상하 근무기구가 도킹할 수 없기 때문에, 구현 문화위는 종종 위의 4 ~ 5 국, 1 사무실 ('청소비') 의 지휘를 받아들이고, 정력이 부족하여 업무 효율성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다.

셋째, 사회문화시장 주체는 정부 문화관리의 시야에 완전히 포함되지 않았다. 현재 문화관리는 실제로 베이징의 시급문화부문, 특히 시속 국유문화기관으로 제한되고 있으며 중앙부처 및 군 소속 문화기업과의 자원 통합이 부족해 민영문화기업의 수도 불분명하다.

운영 수준: 목표 산업 지원 수단의 부족.

문화산업 발전은 산업 문제이고, 시장 문제이며, 전통적인 원인 문제가 아니다. 1996 년 말부터 베이징은 문화산업을 대대적으로 발전시켜 하나의 산업으로 취급할 것을 제안했다. 8 년 정도밖에 안 되었지만 문화기업 사업 단위 개편에 따라 일련의 문제가 드러났다. 예를 들어 인원 배치, 자산 처분, 재세, 토지우대정책, 인적자본, 무형자산의 인정 등이 있다.

4. 이해 수준: 수도문화산업과 베이징문화산업의 관계를 잘 처리한다.

방법에서는, 베이징의 이점은 그 자신, 지역 및 지리적인 특성에 있지 않다, 그러나 수도의 기능을 착수 하기 위한 것 이다. 북경의 문화 자원이 풍부해서 수도의 우세 덕분이다. 출판업을 예로 들다. 2003 년 전국에 570 개 출판사가 있고 북경에는 237 개, 합계의 4 1.6% 를 차지했다. 이 중 220 개는 중앙에 속하고 17 개만 베이징에 속한다. 이 17 개 기업 중 8 곳이 베이징출판사 출판그룹에 소속돼 베이징시 출판업계의 주체를 형성하고 있다. 이런 분포는 적어도 두 가지 문제를 설명할 수 있다. 한편으로는 베이징 문화산업 자원이 풍부하고 수도를 겨냥한 것이며, 베이징의 통제가능한 자원은 상대적으로 적다.

(b) 베이징 문화 산업 발전 촉진을위한 정책 제안

1. 문화관리체제를 합리화하고 문화산업과 문화사업의 분리를 진정으로 실현하다.

문화는 이데올로기와 문화 산업의 이중 속성을 가지고 있다. 기존 문화관리체제는 문화를 이데올로기로 관리하는 것이 더 많아 날로 늘어나는 문화산업 발전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 따라서 급선무는 가능한 한 빨리 베이징의 문화관리체제를 바로잡고 문화산업과 문화사업에 대해 다른 관리 방식을 취하고 베이징 문화산업의 빠른 발전을 촉진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우리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것을 건의합니다. 첫째, 가능한 한 빨리 기존 문화행정부의 관리 기능을 분리하고, 업계 전반의 통일관리를 실시하고,' 당위 지도자, 정부 관리' 를 수립하는 새로운 구조를 탐구하는 것입니다.

2. 관련 정책을 제정하고 통합하여 문화산업 발전을 촉진한다.

두 가지 시행 방법을 기초로 베이징시 관련 부서는 베이징 문화산업 발전을 촉진하는 각종 정책조치의 통합을 강화하고, 가능한 한 빨리 통일된' 베이징시 문화산업 발전을 가속화하는 몇 가지 정책' 을 제정하여 문화산업 발전을 장려하고 지원해야 한다. 둘째, 중관촌 과학기술단지의 관리 모델과 관행을 참고하여 문화산업원이나 문화산업 기능 구역을 설립하다. 구체적으로 세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문화산업을 기존 과학기술단지에 통합하고 산업 우대 범위를 확대하는 것이다.

문화 산업 통계를 강화하고 기초를 다지다.

문화산업을 수도경제의 지주산업으로 육성하려면 진실하고 믿을 만한 관련 통계와 상세한 발전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상황이 분명하고 숫자가 정확해야 정부의 과학적 의사결정과 거시관리의 근거를 제공할 수 있다.

현재 베이징 문화산업 통계가 상대적으로 낙후된 상황에 대해 다음과 같은 건의를 했다. 첫째, 전국 경제조사의 유리한 시기를 포착하고, 국가통계청 문화 및 관련 산업 분류를 참고해 베이징의 실제와 결합해 베이징의 새로운 문화산업 통계의 범위 (업종), 통계 대상 (소유제) 및 통계 내용 (지표) 을 최대한 빨리 명확히 하는 것이다. 둘째, 문화 산업 통계 발전 일정을 나열하고, 전년도 데이터를 적절히 조정하여 연간 데이터의 비교 가능성과 상대적 안정성을 최대한 유지합니다. 셋째, 문화 산업 통계의 조직 및 시행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수도 대문화의 발전 이념

첫째, 수도기능과 문화산업 발전을 통일하고, 수도문화센터의 내포를 더욱 넓히고, 그 기능과 지위를 높이고, 문화산업 발전을 촉진하여 국제문화의 수도를 건설하는 것이다. 둘째, 업종과 부문의 경계를 깨고 수도문화자원을 통합하고 민영문화기업과 중앙, 군 소속 문화기업 자원을 문화서비스 및 관리체계에 통합하여 경쟁력 있는 브랜드 기업과 기업그룹을 육성하는 것이다. 셋째, 시정문화산업 개혁을 가속화하고 정책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업계 독점을 깨고 민간 자본 투자를 유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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