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인 사고의 관점에서 볼 때, 긍정적인 피드백은 목표와 결과의 합을 통해 입력을 증가시켜 결과를 증가시킨다. 긍정적인 피드백 모델은 군사과학, 관리과학, 경제학의 다양한 이론 분석에 사용될 수 있다. 여기에 관리과학에서 빌 게이츠의 긍정적인 피드백 이론과 경제학에서 소로스의 반신 이론이 제시되어 본질적으로 긍정적인 피드백 모델이다. 빌 게이츠는' 미래의 길' 이라는 책에서 그가 어떻게 긍정적인 피드백 이론을 이용해 모든 상대를 물리치고 운영 체제의 업계 표준이 되었는지를 상세히 설명하고 있으며, 긍정적인 피드백도 그를 세계 최고의 부자로 만들었다. 금융가 소로스는 그의 저서' 금융의 연금술' 에서 반신성 이론을 토론하고, 많은 금융시장의 예를 인용하여 반신성 이론을 논증했다. 이 책에서 그는 경제학에서 균형 이론에 도전했고 경제학에는 균형뿐만 아니라 불균형도 포함돼 있다고 주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균형은 시스템 사고의 네거티브 피드백 모델이고 불균형은 포지티브 피드백 모델이며 네거티브 피드백 및 포지티브 피드백 모델은 시스템 사고의 가장 기본적인 두 가지 모델입니다.
1) 빌에게 긍정적인 피드백이 적용됩니까? 게이츠의 긍정적 피드백 모델
요약:' 미래의 길' 에서 빌 게이츠는 그가 어떻게 긍정적인 피드백 이론을 통해 모든 경쟁사를 물리치고 마이크로소프트 시스템을 업계 표준으로 만들었는지 소개했다. Microsoft 시스템의 저가 전략으로 인해 다른 경쟁사보다 더 많은 제품을 판매할 수 있으며, 제품이 많이 판매될수록 더 많은 공급업체가 그를 위해 호환 가능한 소프트웨어를 제작함으로써 Microsoft 시스템의 영향력을 증가시켜 더 많은 사람들이 Microsoft 시스템을 구입하도록 유도하여 긍정적인 피드백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빌? 게이츠는 긍정적인 피드백 이론을 통해 애플 운영 체제, 유닉스 등 많은 강력한 상대를 물리치고 마이크로소프트 시스템을 업계 표준으로 만들어 세계 최고의 부자가 되었다.
빌 게이츠는 그의 저서' 미래의 길' 에서 "사실 기준은 종종 경제 메커니즘을 통해 시장에서 진화한다" 고 썼다. 이런 경제 메커니즘은 상업적 성공을 촉진하는 긍정적인 나선의 개념과 매우 비슷하다. 이 개념을 긍정적인 피드백이라고 하며, 사람들이 호환성을 추구할 때 사실 기준이 자주 나타나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개발도상국에서는 경쟁사보다 약간 좋은 방법이 있다면 긍정적인 피드백 주기가 시작된다. 이러한 상황은 대량으로 제조될 수 있고, 비용이 거의 증가하지 않으며, 그 가치의 일부는 호환성에서 비롯될 수 있는 다음과 같은 첨단 기술 제품에서 발생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홈 비디오 게임 시스템이 그 예입니다. 이 컴퓨터는 특수 용도의 운영 체제가 설치되어 게임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형성하는 특수 용도의 컴퓨터이다. 호환성의 중요성은 응용 프로그램 (예: 게임 프로그램) 이 많을수록 기계 자체가 사용자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동시에 사용자가 더 많은 기계를 구매할수록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더 많은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것입니다. 일단 기계 한 대의 보급이 매우 높은 수준에 이르면 판매량은 계속 상승할 것이다. 이 시점에서 긍정적 인 피드백 루프가 시작됩니다.
컴퓨터 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교훈 중 하나는 컴퓨팅과 사용자에게 미치는 가치는 컴퓨터가 사용할 수 있는 품질과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에 달려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원래의 IBM PC 는 실제로 우리의 PC-DOS, CP/M-86 및 UCSD Pascal P-System 의 세 가지 운영 체제를 로드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세 시스템 중 하나만 성공하고 표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MS-DOS 를 표준으로 만들려면 VHS 비디오를 각 비디오 스토어와 동일한 힘으로 푸시해야 합니다. MS-DOS 를 최고로 만들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MS-DOS 를 최고의 제품으로 만드는 것이다. 두 번째는 다른 회사들이 MS-DOS 기반 소프트웨어를 작성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MS-DOS 가 싸다는 것을 보장하는 것이다.
우리는 IBM 과 놀라운 거래를 했다. 즉, 우리는 그 회사가 낮은 일회성 비용으로 판매하는 많은 컴퓨터에서 Microsoft 의 운영 체제를 사용하게 했다. 이것은 IBM 에게 MS-DOS 를 판매하고 싸게 판매할 수 있는 동력을 주었다. 우리의 전략은 성공했다. IBM 은 UCSD Pascal P-System 약 450 달러, CP/M-86 175 달러, MS-DOS 60 달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목적은 IBM 에서 직접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MS-DOS 전영권을 팔아서 돈을 버는 것이다. 일부 컴퓨터 회사들은 IBM 개인용 컴퓨터와 어느 정도 호환되는 기계를 제공하고자 하기 때문에 MS-DOS 프랜차이즈를 이 회사들에게 판매할 것이다. IBM 은 무료로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지만 향후 업그레이드 소프트웨어에 대한 독점적인 사용권과 통제권을 누릴 수는 없습니다. 이로 인해 마이크로소프트는 개인용 컴퓨터 업계에 소프트웨어 플랫폼 프랜차이즈를 판매하는 업무를 시작했다. 그 결과 IBM 은 UCSD Pascal P-System 과 CP/M-86 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포기했습니다.
사용자는 IBM PC 를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다. 1982 년에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이 DOS 에서 실행되는 애플리케이션을 던지기 시작했습니다. 각각의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은 IBM PC 를 잠재적 산업 사실 기준으로 강화하는 실력을 가지고 있다.
긍정적 인 피드백 사이클이 개인용 컴퓨터 시장을 홍보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단 시작되면 수천 개의 응용 프로그램이 나타납니다. 많은 회사들이 내장 카드나' 액세서리 카드' 를 만들기 시작하면서 개인용 컴퓨터의 하드웨어 기능이 확대되었다.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완벽한 결합으로 인해 개인용 컴퓨터 판매가 IBM 의 예상을 훨씬 뛰어넘어 수백만 대를 늘렸다. 긍정적인 피드백 주기는 IBM 에게 수십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했다. 몇 년 동안 상용 PC 의 절반 이상이 IBM 제품이었으며 대부분의 다른 제품도 호환됩니다.
3 년 동안 거의 모든 PC 경쟁 기준이 사라졌습니다. 단, Apple II 와 Mac 는 예외입니다. HP, DEC, 텍사스 기기 및 제록스는 강력한 기술적 명성과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지만 모두 80 년대 초 개인용 컴퓨터 시장에서 패했습니다. 그 이유는 그들의 기계가 호환성이 부족하여 IBM 의 내부 구조에 충분한 개선을 제공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
논리 분석:
1) 빌 게이츠는' 미래로' 에서 마이크로소프트가 긍정적인 피드백 원리를 이용해 다른 모든 운영체제를 물리치고 업계 표준이 된 것을 상세히 소개했다. 빌 게이츠는? 게이츠의 모델은 긍정적 인 피드백 모델입니다.
2) 빌 게이츠의 긍정적인 피드백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운영 체제가 시장에서 큰 몫을 차지할 때 더 많은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운영 체제를 위한 응용 프로그램을 작성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마이크로소프트의 운영 체제의 가치가 높아지고, 더 많은 사람들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운영 체제를 구입하고, 더 많은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시스템을 위한 응용 프로그램을 작성함으로써 마이크로소프트 시스템의 가치를 높이고, 다시 판매를 촉진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긍정적인 피드백을 형성하여 다른 모든 상대를 물리치고 업계 표준이 되었다.
3) 빌 게이츠는 마이크로소프트 운영 체제의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세 가지 방법을 제시했다. "첫 번째 방법은 MS-DOS 를 최고의 제품으로 만드는 것이다. 두 번째는 다른 회사들이 MS-DOS 기반 소프트웨어를 작성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MS-DOS 가 싸다는 것을 보장하는 것이다. "
"IBM 과 놀라운 거래를 했습니다. 즉, 저렴한 일회성 비용으로 판매되는 많은 컴퓨터에서 Microsoft 의 운영 체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것은 IBM 에게 MS-DOS 를 판매하고 싸게 판매할 수 있는 동력을 주었다. 우리의 전략은 성공했다. IBM 은 UCSD Pascal P-System 약 450 달러, CP/M-86 175 달러, MS-DOS 60 달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
물리학에서 우리는 "함께 결과를 결정한다" 는 것을 알고 있다. 상품이 소비자에게 주는 이익은 소비자 구매의 동력 B 이고, 가격은 소비자 구매의 저항 C 입니다. 양자합력 B-C 는 판매량을 결정하고, 합력전환율은 K, Q=K(B-P) 는 수량화 경제학이 제시한 수요의 법칙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네 가지 방법으로 판매 Q 를 높였다 (그림 3- 14).
"첫 번째는 MS-DOS 를 최고의 제품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다른 회사들이 MS-DOS 기반 소프트웨어를 작성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 이 두 가지 방법은 MS-DOS 시스템 구입에 대한 소비자의 흥미를 높이고, 1 방법은 Microsoft 가 소프트웨어 개선을 위한 소비자 흥미를 높이고, 두 번째 방법은 호환 소프트웨어에 대한 소비자 흥미를 증가시키는 것이다. Q=K(B-P) 를 통해 알 수 있듯이 B 를 늘리면 판매 Q 가 증가한다.
"세 번째는 MS-DOS 가 싸다는 것을 보장하는 것이다." 세 번째 방법은 가격과 소비자의 구매 비용을 낮춘다. Q=K(B-P) 를 보면 P 를 낮추면 판매량이 늘어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거대 IBM 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마케팅을 통해 남은 전환율 K 를 늘렸고, Q=K(B-P) 를 늘리면 판매 Q 가 증가하고, Microsoft 는 창업회사로서 글로벌 마케팅과 같은 엄청난 마케팅 비용을 감당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Microsoft 가 처음에 IBM 과 협력하지 않았다면, 초기 우위를 차지했고, 결국 긍정적인 피드백을 형성한 회사는 Microsoft 가 아니다. Microsoft 는 IBM 이 Microsoft 의 운영 체제를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함으로써 IBM 이 다른 나라가 아닌 Microsoft 의 운영 체제를 홍보할 수 있도록 합니다. IBM 이 개인용 PC 에서 큰 성공을 거둔 결과, Microsoft 의 운영 체제는 이미 업계 표준이 되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다른 IBM 겸용기 제조업체에 운영 체제 프랜차이즈를 판매함으로써 돈을 벌었다.
4) 빌 게이츠가 그린 긍정적 인 피드백 블록 다이어그램. 여기서 저자는 Microsoft 의 긍정적 인 피드백을 시스템 블록 다이어그램으로 분석하고 저자가 경제학에서 말하고자하는 중요한 원칙 중 하나를 소개했습니다. 즉, 소비자 잉여는 구매 수량을 결정합니다. 구매 수량을 결정하는 것은 가격이 아닙니다.
소비자 잉여 = 소비자 이익-가격. 소비자의 이익은 소비자가 한 가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여 얻은 이익, 즉 상품의 가치를 가리킨다. 소비자 잉여는 구매 수량과 양의 상관 관계가 있습니다. 소비자가 남을수록 구매량이 많아진다 (그림 3- 15 참조).
빌 게이츠가 제안한 첫 번째 판매량 증가 방법은' MS-DOS 를 최고의 제품으로 만드는 것', 즉 운영 체제를 늘리는 것이 소비자에게 주는 장점이다. 공식: 소비자 잉여 = 소비자 이익-가격은 가격이 변하지 않는 상황에서 소비자 이익을 늘리면 소비자 잉여가 증가하여 판매량이 증가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두 번째 방법은 "다른 회사가 MS-DOS 기반 소프트웨어를 작성할 수 있도록 돕는 것" 입니다. 다른 회사가 Microsoft 시스템과 호환되는 소프트웨어를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면 Microsoft 시스템의 가치, 즉 소비자의 이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공식에서 파생되어 소비자의 잔여를 늘리고 구매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방법은 "MS-DOS 가 저렴한지 확인" 하는 것입니다. 소비자의 이익이 변하지 않는 상황에서 가격을 낮추면 소비자의 잉여를 증가시켜 판매량을 증가시킬 수 있다.
빌 게이츠가 세 가지 방법을 모두 사용하면 소비자 잉여가 매우 커지고 구매량이 많이 늘어나 MS-DOS 가 업계 표준이 될 수 있다.
세 가지 방법 중 Microsoft 는 IBM 이 컴퓨터에 Microsoft 운영 체제를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함으로써 컴퓨터 업계의 거물들이 Microsoft 운영 체제를 홍보하도록 장려했습니다. IBM 의 성공과 함께 자체 운영 체제가 빠르게 업계 표준이 되어 다른 모든 운영 체제를 물리쳤습니다. Apple 시스템, UNIX 시스템 등 운영 체제의 실패는 호환성이 좋지 않아 Apple 자체 시스템도 호환되지 않아 소비자의 이익을 떨어뜨렸기 때문이다.
2) 소로스의 반사적 이론에 긍정적 인 피드백이 적용됩니다.
요약: 소로스의 반사이론은 긍정적인 피드백 모델입니다. 소로스는 반신 이론으로 잉글랜드 은행을 공격하여 아시아 금융 위기를 일으켰다. 그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투기 대가이다. 주류 기대는 투기자 구매의 합력으로 금융상품의 가격 상승과 하락을 결정하고, 금융상품의 가격 상승과 하락은 주류 기대에 영향을 미치고, 양자는 서로 강화돼 긍정적인 피드백 효과를 형성하고 있다.
소로스의 핵심 투자 이론은 이른바' 반신 이론' 이다. 간단히 말해서, 자반이론은 투자자와 시장 간의 상호 작용의 영향을 가리킨다. 소로스는 금융시장과 투자자의 관계는 투자자들이 자신이 파악한 정보와 시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시장 동향을 예상하고 있으며, 그들의 행동은 사실상 가능한 시장 동향에 영향을 미치고 변화시킬 것이며, 이 둘은 끊임없이 상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따라서 누구도 완전한 정보를 파악할 수 없고, 투자자도 개별 문제의 영향을 받아 시장에 대해' 편견' 을 갖게 된다.
현실에서는 주가가 오르고 구매량도 오르고 수요법칙도 설명할 수 없고 수급곡선도 균형가격 곡선과 같은 균형점에 도달하지 못하고 불균형한 상태에 있다. 금융가 조지 소로스는 자반정리와 금융경험을 통해 경제학의 균형 모델에 도전한다.
경제학에서 양떼효과는 주식시장에서 가격과 구매량의 증가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며 비이성적 행위 (사람이 사리사적인 가설과 상충되는 것) 로 간주되어 현상을 설명하는 현상으로 해석력이 부족하다. 경제학자들은 또한 주식시장의 가격과 수요의 상승을 비이성적 행위로 정의함으로써 수요의 법칙과 수요의 법칙 사이의 갈등을 피하려고 시도한다. 양떼효과는 생각하지 않는 양떼효과를 말한다. 금융투기자들이 하루 종일 하는 것은 어느 주식을 볶고 언제 볶을지 생각하는 것이다.
금융가 조지? 소로스는 이러한 불균형을 설명하기 위해 반신성 이론을 제시하고 전통 경제 이론에 의문을 제기했다.
금융가 조지 소로스 (George Soros) 는 경제 균형에 대한 완전한 이론을 제시하고 주식 외환 등 금융시장의 예를 통해 자신의 이론을 지지하는 최초의 사람이다.
그래서 이해를 돕기 위해 소로스의 이론을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이 이론은 그의 저서' 금융연금술' 에서 나온 것입니다.
"참가자들의 편견은
참가자의 사고와 참여하는 시나리오 사이의 관계는 두 가지 함수 관계로 나눌 수 있다. 저는 참가자들이 상황을 이해하는 노력을 인지 기능 또는 수동적 기능이라고 부르고, 그들의 사고가 현실 세계에 미치는 영향을 참여 기능 또는 능동적 기능이라고 부릅니다. 인지 기능에서 참가자의 인식은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참여 기능에서 시나리오는 참가자 인식의 영향을 받는다. 이 두 기능이 작용하는 방향은 반대임을 알 수 있다. 인지 함수에서 인수는 시나리오이고 참여 함수에서 인수는 참가자의 사고입니다.
두 기능이 함께 작동하면 서로 간섭합니다. 함수는 인수를 전제로 결정된 결과를 생성하지만, 이 경우 한 함수의 인수는 다른 함수의 인수입니다. 확인된 결과가 더 이상 나타나지 않습니다. 우리가 보는 것은 상호 작용입니다. 이 상호 작용에서 시나리오와 참가자의 관점은 모두 변수로 인해 초기 변화가 갑자기 상황과 참가자 관점의 추가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나는이 상호 작용을 "반사성" 이라고 부른다. 간단한 수학을 사용하면 반사성이 한 쌍의 재귀 함수로 표현될 수 있습니다.
Y = f (x) 인지 기능
X = φ (y) 참여 함수
그래서
Y = F[φ(y)]
X =φ[F(x)]
이것은 내 방법의 이론적 근거이다. 두 개의 재귀 함수는 균형 잡힌 결과를 생성하지 않고 끝없는 변화 과정만 생성합니다. 이 과정은 자연과학 연구 과정과 근본적으로 다르다. 자연과학 연구에서 한 조의 사건이 다른 사건 세트를 뒤따르며 사고나 인지의 방해를 받지 않는다. (양자물리학에도 불구하고 관찰은 불확실성을 도입한다.) 시나리오에 사고하는 참가자가 포함되어 있을 때, 사건의 인과관계는 더 이상 이벤트 집합에서 다음 이벤트 그룹으로 직접 이어지지 않습니다. 반대로, 사실과 인식, 인지와 사실을 비슷한 방식으로 연결시켜 반사성의 개념은 역사적인' 신발-고리' 이론을 만들어 냈다.
주식시장의 반신성
저는 "시장이 항상 옳다" 는 미신을 다른 두 가지 명제로 대체했습니다.
1. 시장은 항상 약간의 편차를 보였다.
시장은 예상 이벤트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시장 참여자가 많으니 관점이 다를 수밖에 없다. 많은 것들이 서로 상쇄되고, 나머지는 내가 말하는' 주류 편견' 이다.
여기서 두 번째 단순화 개념을 소개하겠습니다. 투자자가 인식하든 안 하든 주가 변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본 추세' 가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주가에 미치는 영향과 정도는 시장 참가자의 견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는 결코 고정불변이 아닙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 두 가지 개념을 바탕으로, 우리는 주가의 운동 추세를' 기본 추세' 와' 주류 편차' 의 조합으로 상상할 수 있다
이 두 가지 요소는 어떻게 상호 작용합니까? 앞서 언급한 두 가지 기능적 관계인 참여 기능과 인지 기능을 떠올려 보십시오. 기본 추세는 인지 기능을 통해 참가자의 인식에 영향을 주고, 인지로 인한 변화는 참여 기능을 통해 상황에 영향을 미친다. 주식시장에서 가장 먼저 영향을 받는 것은 주가이고, 주가의 변화는 오히려 참가자들의 편향과 기본 추세에 영향을 미친다.
주가가 두 가지 요소, 즉 기본 추세와 주류 편차에 따라 달라지는 자반관계가 있는데, 이 두 가지 요소는 차례로 주가의 영향을 받는다. 주가와 이 두 요인의 상호 작용 사이에는 일정한 관계가 없다. 한 함수의 인수가 다른 함수의 인자가 된다. 일정한 관계가 없다면 균형 잡힌 추세는 불가능할 것이다. 시장 사건의 순서는 역사의 변화 과정으로만 해석할 수 있으며, 주가, 기본 추세, 주류 편차 등의 변수는 하나도 없다. 일반적인 시장 이벤트 시퀀스에서 세 가지 변수는 먼저 한 방향으로 강화한 다음 다른 방향으로 강화됩니다. 경기와 불황의 교대는 가장 간단하고 익숙한 모델이다 (그림 3- 16).
1) 소로스의 논리를 결합합니다. 기본 추세와 주류 편차는 주가에 영향을 주어 기본 추세와 주류 편차에 영향을 미친다. 시장의 주류가 한 주식의 가격이 오를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고, 투기자들이 매입하여 이 주식이 더 오르고, 더 많은 투기자들이 매입하고, 가격이 계속 오를 것이라고 가정해 봅시다. 투기자들이 주식이 계속 오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면 매입이 중단되고 주가가 머물거나 하락할 것이다. 투기자들이 주식이 하락할 것이라고 생각하면 주식을 팔아서 주가 하락을 초래하여 더 많은 투기자들이 주식을 팔고 주가가 더 하락하게 된다. 투기자들이 주식을 사는 동기는 주식의 상승 추세에서 저가로 매입하고 고가로 팔아 이익을 얻는 것이다. 주식 하락 추세에서 판매하는 것은 고가로 팔아 손실을 줄이는 것이다.
2) 소로스의 반사적 인 이론적 모델을 그려라. 자반이론은 전형적인 긍정적인 피드백을 묘사하는데, 주가의 상승 (하락) 은 미래 주가의 상승 (하락) 을 촉진할 것이다. 분석 상자는 다음 그림과 같습니다 (그림 3- 17).
기본 추세와 주류 편견은 투기자들이 주식을 매매하는 데 영향을 미친다. 현재의 주류 추세가 주가가 오를 것이라고 가정하면 주식을 매입할 것이다. 그들이 주식을 매입하고 주가가 오르고 투기자들이 주식이 오를 것이라는 주류 추세를 강화해 투기자들이 이 주식에 대한 매입을 늘렸기 때문이다. 주식을 더 매입하면 주가가 더 높아질 것이며, 이는 투기자들이 주가 상승에 대한 신념을 강화할 것이다. 주가 상승에 대한 긍정적 피드백 과정을 완성한다.
주가가 무한히 오를 수 없기 때문에 주가와 기본 추세는 투기자들이 주식이 오를 것이라고 생각하는 주류 추세를 약화시켜 결국 주류 추세의 반전으로 이어졌다. 주류 추세는 주가가 하락할 것으로 보고 주식을 매도하기 시작하면서 주가 하락을 초래할 것이다. 주가 하락은 투기자들이 주가 하락을 생각하는 경향을 강화해 더 많은 주식을 팔아 주가 하락을 초래할 수 있다. 주가 하락에 대한 긍정적인 피드백 과정을 완성한다.
주가는 투기자에게 두 가지 피드백 작용을 하는데, 하나는 긍정적인 피드백으로 투기자의 투기 추세를 증가시킨다. 하나는 부정적인 피드백으로 이런 추세를 줄이고 수요 법칙에 맞는 가격 인상으로 구매를 줄였다.
주가가 오를 때, 가격에 대한 긍정적인 피드백은 투기자들이 주가가 더 오를 것이라고 생각하게 하여 구매를 늘리는 경향이 있다. 주가가 오를 때, 같은 주식을 얻는 원가가 상승하고 주식의 상대적 가치가 하락하여 투기자의 구매를 약화시킬 것이다. 투기자들은 가치와 투기 사이에서 취사선택을 하는데, 많은 경우 투기의 역할이 더 크다.
3) 다른 필수 요소를 추가합니다. 가격과 투기자 행동의 상호 작용 외에도 외부 환경도 투기자의 행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예를 들어, 주식에 대한 언론 여론의 평가는 투기자의 행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때때로 어떤 경향성 여론평가가 없는 상황에서도 이 주식만 언급해도 투기자의 투기 행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금융 시장은 매우 민감하며 작은 교란은 큰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림 3- 18).
4) 다른 사람의 이해를 분석하다. 20 13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인 로버트 J 힐러도 비이성적 번영의 긍정적인 피드백 이론을 소개했다. 그는 이를' 피드백 고리' 라고 부르는데, 폰지 사기는 피드백 고리다. 실러는 이렇게 썼습니다. "확대 메커니즘은 피드백 루프 (feedback) 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루프) 작품. 피드백 주기는 자연적으로 형성된 폰씨 과정이다. 과거의 가격 상승은 투자자들의 자신감과 기대를 높였으며, 이들 투자자들은 주가를 더욱 높여 더 많은 투자자들을 끌어들였다. 이런 순환은 계속되어 원래의 요인에 대한 과잉 반응을 초래한다. 피드백 루프 이론에서 초기 가격 상승은 더 높은 가격 수준으로 이어집니다. 투자자 수요 증가로 초기 가격 상승 결과가 더 높은 가격으로 피드백되기 때문입니다. 2 라운드 가격 인상 피드백은 3 라운드로, 다시 4 라운드로 피드백되는 등. 이에 따라 유발 요인의 초기 작용이 확대되면서 가격 상승 폭이 그 자체보다 훨씬 컸다. 이 피드백 루프는 전체 주식시장의 유명한 우시장과 곰 시장을 형성하는 요소일 뿐만 아니라 개인 투자의 흥망에도 영향을 미친다. 물론, 둘 다 디테일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어떤 피드백 고리 이론이 작용하든 투기 거품은 영원히 존재할 수 없다. 투자자의 주식에 대한 수요는 영원히 팽창할 수 없고, 이런 수요가 멈추면 가격 상승도 멈출 것이다. ""
소로스의 반신 이론과 힐러의 피드백 고리 이론은 본질적으로 긍정적인 피드백 이론이다. 이 이론은 수요 법칙의 공식 Q=K(B-P) 로도 설명할 수 있다. 투기와 일반 상품의 차이점은 P 의 한 가격 상승이 B 의 수요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어떤 요인으로 인해 P 의 가격이 오르면 투기자들은 주식의 상승세를 잡고 가격이 떨어지기 전에 매입하고 매각하여 낮은 매매 고매의 수익을 얻기를 원한다. 주가 P 의 상승은 주식 수요와 투기 관심 B 의 증가로 이어졌고, 처음에는 투기 관심 B 의 증가가 가격 P 의 증가보다 커져 B-P> 로 이어졌다. 0, 구매량이 계속 증가하여 주식 상승에 대한 긍정적인 피드백 과정을 형성하고 있다. 한동안 투기 이자 B 의 증가량이 감소했지만 가격 P 는 여전히 증가하고 있으며 B-P=0, 이때 매입 금액은 0 이다. 주류 트렌드가 지불한 가격 P 가 너무 높다는 것을 알게 되면 수요가 반전되기 시작하고 수요가 감소하기 시작하고 투기 관심 B 가 떨어지기 시작하고 B-P 가 떨어지기 시작한다.
"수량화 가능한 관리" 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