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시 정부에 의해 창조산업의 6 개 중심지로 등재된 것은 대부분 자발적으로 형성된 뒤 공식 인가를 받아 순례지가 된 798 도 그 안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창의산업, 창의산업, 창의산업, 창의산업, 창의산업, 창의산업) 문화 공연, 출판 및 저작권 무역, 비디오 프로그램 제작 및 거래, 애니메이션 및 인터넷 게임 연구 개발, 문화 전시회, 골동품 예술품 거래 등 6 대 센터가 모두 국자로 선정되었다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베이징의 수많은 고등 학부, 예술단체, 회사, 출판사 등을 무시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 심지어 많은 수의' 북위' 도 다른 도시에서 구할 수 없는 창의적인 사람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북위, 북위, 북위, 북위, 북위) 문제는 중국에는 베이징이 하나뿐이고, 중국에는 베이징이 하나밖에 없을 수 없다는 것이다.
상하이
2005 년 6 월 6 일, 제 1 회 상하이 국제창조산업주가 막을 내렸고, 상하이는 최근 18 창조산업집결지를 가동한다고 발표했다. 이것은 상해가 창의적인 도시로서의 공식 목소리로 여겨지는 것 같다.
쑤저우 강과 모간산로 일대의 예술 집결지는 일찌감치 유명하다. 성대하고 9 번째 도시를 비롯한 포동장강 개발구 게임, 애니메이션의 창작 에너지가 기세를 부리고 있다. 건축 디자인, 디자인 컨설팅, 영화 제작 등 기업을 모은 8 번 다리는 2004 년' 상하이 중법문화의 해' 를 개최하고 2005 년 상하이 국제패션문화예술제 개막식을 개최했다. 태강로 비주얼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기지는' 상하이 최대 비주얼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기지' 로 불린다. 2005 년 8 월,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주임이 멋을 맡고 있는 상하이 창조산업협회도 설립되었다. 상하이는 창조산업을 경제변화의 중요한 전략으로 삼고 있으며, 앞으로 5 년 동안 6 개 방면에서 돌파구를 마련할 것이다. 상하이의 시선은 국내뿐만 아니라 런던 뉴욕 도쿄와 함께 서서' 국제창조산업센터' 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광저우
천하구는 또 다른 도시로 광저우에 온 외지인들이 모두 이런 느낌을 가지고 있다. 전국 각지에서 온' 외강인' 은 이 새 지역에서 표준어와 영어로 소통하며 고향과 세계 각지의 음식을 먹으며 광고, 영화, 미디어, IT 등 창의적인 일을 하고 있다.
국가 온라인 게임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 광저우 기지가 정식으로 간판을 내걸다. 2004 년 천하 소프트웨어원 온라인 게임 수입이 국내 온라인 게임 수입의 1/4 를 차지했고, 국제 장난감 선물도시는 애니메이션 산업 체인을 추진했다. 또한 광저우는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센터" 홍콩을 등지고 있다. 여기에서 홍콩까지 가는 데 두 시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여기서 홍콩에서 동시 상장된 패션 잡지와 상품을 살 수 있습니다. 광저우 사람들은 수시로 홍콩에 가서' 물건을 쓸고', 영화 개봉을 보고,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다. 그들은 같은 언어를 말하고, 같은 음식을 먹고, 같은 방식으로 생각한다. 광저우의 문제는 이것이 수도 시대에 문제가 아닐 수도 있다는 것을 결코 말하지 않는 것이다.
선전 시
선전은 중국에서 가장 젊은 도시로 인구가 가장 젊고 실험 표본의 의의가 가장 크다. 선전은 이제 자신의 창작 우세를 보기 시작했고, 도시 테마전으로 대표되는 일련의 현대예술전은 명백한 증거이다. 현재 심천의 창조산업은 주로 디자인에서 파생된 일련의 산업 (예: 인쇄, 애니메이션, 건축, 의류 등) 을 포함하고 있다. 심천 그래픽 디자인 인재 2 만 명, 전국 1 위. 10 년 동안 선전 디자이너들은 세계 최고의 디자인 대회와 국제 전시회를 거의 휩쓸었다. 선전 애니메이션 기업은 50 여 개, 종업원 1000 여 명, 매년 선전을 위해 2 억 위안의 생산액을 창출한다. 선전은' 문화산업 전문기금' 을 설립하여 창조산업에 할인대출과 장려를 제공할 것이다.
선전은 홍콩과 너무 가깝지만, 때때로 너는 그것이 홍콩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고 생각한다. 선전의 구호는' 서비스 홍콩' 이고, 선전의 목표는' 창의적 디자인의 수도' 이지만, 1 시간 거리 내에 두 개의 수도가 있는 것은 어렵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창사
슈퍼걸성' 은 영국의' 팝 아이돌' 을 표절하고' 천사애미' 는 폭스 방송국의' 백조' 를 표절하고 있다. 그렇다고 호남 위성 TV 프로그램이 창의적이지 않다는 뜻은 아니다. 엔터테인먼트 TV 성지 창사의 TV 프로그램 크리에이티브 리뉴얼을 증명한 것일 뿐이다. 호남 위성 TV 와 호남 사정을 비롯한 TV 방송 방진은 대중오락의 트렌드를 가져왔을 뿐만 아니라 전파경로를 통해 상류에서 제작된 창의적 산업 체인을 이끌었다. 블루고양이 판매 파생상품은 거의 3000 종에 육박하며 창사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이 개막되고 금독수리 애니메이션 채널이 온라인상에 올랐다. 창사의 창조적 도시 특색은 독특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쿤밍시
쿤달리 (리장 달리 쿤밍) 는 줄곧 생활방식의 전범으로 여겨졌다. 창고, 마원, 문화골목이 예술가의 집결지가 되다. 그림, 음악, 조각품은 이곳의 문화와 경제 GO 점이다. 쿤달리의 문화적 정체성과 리듬은 이곳의' 운귀파' 의 형성을 불러일으켰다. 수공업 창작인의 천국이다.
쑤저우 시
쑤저우의 창조산업이 각성하고 있다고 말하기 보다는 상해의 창조공장이 이미 쑤저우에 정착했다고 말하는 것이 낫다. 창의적 산업을 세우는 네 가지 방법 중 하나로 쑤저우는 이 점에서 충분히 해냈다. 상해에서 쑤저우 일선까지 수천 개의 하이테크 기업이 있는데, 마치 샌프란시스코와 실리콘 밸리 사이의 만구와 같다. 쑤저우 오강은 명기의 제조업체만 지지하면 100 개를 넘는다. 상해의 창의적 산업 체인을 연장하면 소주가 생긴다.
항주
항저우 창조산업의 로고는 시 최대 디자인연맹인 ——LOFT 49 입니다. 이 운하의 변두리 면적은 만 평방미터에 가까운 오래된 공장으로 산업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광고 기획, 의류 디자인, 환경 예술 디자인, 상업 사진, 조각, 그림 등 창의적인 분야를 포괄하는 17 개 예술기구가 모였다. 서호가 무료라는 것에 감탄해야 하는 것도 일종의 아이디어이다. 항주시 정부의 이런 조치로 서호는 단순한 입장권 제작 임무에서 벗어나 전 시의 모든 창조산업의 대변이 되었다. 그래서 서호 신천지에 상업용 부동산이 생겨났고, 호수를 따라 많은 천가 건물이 나타났다.
리장 시
단독 천리' 시사회는 2005 년 6 월 65438+2 월 65438+6 월 리강에서 열렸다. 2 천 3 백만을 태웠지만 도시 전체에 큰 진동을 가져왔다. 이전에도 리장 설산 음악제가 있었는데, 그 후' 인상 리장' 의 라이브 공연이 있을 것이다. 왜 또 리강입니까? 리강은 더 이상 관광지가 아닙니다. 다년간의 고심 경영과 통일 추진을 거쳐 현재 영화 공연 의류 패션 활동의 배경판이 되어 중국 창의산업 부스 공급자로 등장했다.
싼야
미스 월드 결승전, 남방 신사로 중국 모델 대회 ... 많은 미인 대회가 싼야 때 열린다. 2003 년 미스 월드 결승전은 싼야 654 만 38+0690 만원의 투자소득과 200 만 달러의 입장권 수입을 가져왔다. 운동회 당월 싼야 스타급 호텔은 관광객 37 만 7000 명, 관광 외환 수입 30.5% 증가, 관광객 20 억여 명을 접대했다. 여행 외에도 싼야 들은 두 번째 길을 찾은 것 같다. 하지만 미인 선발에 대한 언론의 관심이 식어 시청자의 열정이 떨어졌다. 제 55 회 미스 월드 결승전은 2005 년 6 월 5438+2 월 10 에서 싼야 개최됐지만 파란만장해 보였다. 미전 창조경제는 아직 정식으로 산업이 되지 않았다. 게임 규칙은 싼야 들이 모색해야 하는 것인가요?
광동성
주해 경주장' 은' 상선로' 로 바뀌었고, 90 년대 거액을 투자한 국제경주장은 닭갈비로 변했다. F 1 상해역은 불과 3 일 동안 지속되어 입장권 수입이 거의 3 억원에 육박하여 주변 지역에 20 여억원을 가져왔다. 주해 컨벤션 산업은 한때 휘황찬란했지만 지금은 몰락했다. 이미 10 년 동안 열린 항전은 계속되고 있지만 상하이는 주해로부터 항전 개최권을 받기를 희망하고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충칭
2005 년 6 월 5 일, 65438, 중국 창조산업 최고봉 포럼이 충칭에서 열렸다. 4 월 6 일, 2005 중국 (충칭) 창조경제와 도시상업발전최고봉 포럼이 충칭에서 열렸다. 충칭의 긴급 태도는 심지어 이미 거리까지 구체적으로 정해졌다. 남빈로에 의지하여 갤러리와 예술가 스튜디오를 개설하고, 광고 애니메이션 영화 사진 제작 기지를 새로 짓고, 자운사 노가에 조각 유화 판화 국화 등 오리지널 아트 스튜디오를 모을 계획이다.
청두
청두를 무시하는 온라인 게임 개발자는 없습니다. 2004 년에 청두는 거의 30 만 명의 인터넷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의 3 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도시 중 하나이다. 중국 최초의 온라인 애니메이션 게임 산업 기지는 고신구에서 정식으로 운영에 투입되고, 고신 서구는 국가 소프트웨어 산업 기지이다. 노키아, IBM, 모토로라 등 다국적 기업의 R&D 기지는 이미 청두에 정착했다. 엔터테인먼트 위주의 이 도시에서는 어떤 창의적 산업이라도 이곳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을 수 있다.
샤먼
2005 년 2 월 28 일 65438 제 1 회 샤먼 브랜드와 도시 크리에이티브 포럼이 열렸다. 우리는 복건 상인의 스타일에 낯설지 않다. 푸젠 상인이 단체로 광고를 포기한다면 거의 모든 브랜드의 캐주얼 식품과 운동복을 볼 수 없을 것이다. 대공에서 자주개발에 이르기까지 대공 기지에서 창조기지에 이르기까지 민상만의 풍격이 있다. 이번 포럼은' 도시, 문화, 브랜드, 창의성' 을 주제로 푸젠 비즈니스 모델의 관점에서' 민남제조' 에서' 민남상 창조' 로 가는 길을 다시 상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서안
한때 세계센터 Xi 안은 문화경쟁력이 강하고 대학 수는 전국 4 위, 1 인당 교육지수도 전국 선두를 달리고 있다. Xi 하이테크 존 또한 중국의 4 대 하이테크 존 중 하나입니다. 한 조사에 따르면 중국 창조산업은 1 차 산업 비중 순위에서 Xi 안 비중 18.83% 로 5 위를 차지했다. 핵심 창조산업은 전국 인프라 투자의 비중을 차지하며, Xi 는 3.42% 로 베이징에 버금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