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혁명의 선구자인 손중산의 이름을 딴 남자 양복.
19 19, 손중산은 상해 헨리 옷가게에 군복 한 벌을 사복으로 바꾸라고 했다. 이 캐주얼 양복은 일부 군복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한복과 양복의 장점을 흡수하여 간결하고 소박하며 대범하다. 손중산 선생의 제창과 그의 명성으로, 이런 캐주얼한 스타일이 빠르게 확산되어 끊임없이 수정되어 중산복으로 발전하여 중국 남성의 흔한 의상이 되었다. 중산복의 기원에 대해 또 다른 설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19 12 년 광저우에서 출판되었다면, 어떤 사람들은 일본 철도 유니폼이 개조되었다고 한다.
중산복 오리지널 스타일: 상의는 립넥, 앞트임, 9 알 버클, 4 개 압착백, 뒷어깨, 은주름 등 솔기, 반대. 1922 중산복을 7 개의 버클 수직 터틀넥으로 바꾸고 아랫주머니는 호랑이 가방입니다. 나중에 현재의 스타일로 바뀌었다. 상의는 수직 터틀넥으로 훈련단추가 있다. 옷 몸 세 개 트임, 앞치마, 단추 다섯 개; 4 스티커 가방, 각각 봉지 뚜껑과 1 알갱이 버클이 있고, 위에는 평평한 스티커 주머니가 있고, 아래에는 호랑이 가죽 주머니가 있고, 좌우 대칭이 있습니다. 왼쪽 위 포켓 커버 오른쪽 바느질 근처에 약 3cm 의 펜터가 있습니다. 소맷부리에 단추 세 개가 달린 고급 중산복. 중산복에 코디된 바지는 일반적으로 소재와 같은 색상의 양복바지를 사용합니다.
"중산복" 과 관련하여 "중화문화풍속대사전" 은 "손중산이 중국 옷과 바지의 원래 특징을 참고하여 남양화교의" 기업영복 "과" 양복식 "을 흡수하여" 위생, 이동, 절약, 미관성 "을 원칙으로 한다.
여기서 말하는 황룡생은 베트남 화교로 외국 옷가게를 소유하고 있다. 1902 년 손중산은 베트남 조직회에 가서 한 번은 노란 가게에 가서 물건을 샀다. 황은 이 고객이 손중산이라는 것을 알게 되자 즉시 귀민회에 가입하여 혁명에 기여할 것을 요구했다.
이렇게 중산복은 19 12 로 정해졌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혁명 지도자와 간부들이 모두 중산복을 입었기 때문에 인민도 이런 복장으로 새로운 시대에 대한 환영을 표했다. 이에 따라 중산복은 사회에서 인기가 많아 중국 남성복의 트레이드마크가 됐다. 오늘날의 T 무대에서도, 당신은 여전히 그것이 진화한 유행복을 볼 수 있다.
중산복의 조형 특징
중산복은 손중산이 제창한 것이고, 간단하고 실용적이다. 19 1 1 년 혁명 이후 양복에 인기가 있었다. 19 12 년 동안 민국정부는 중산복을 정장으로 정하고 중산복의 모양을 수정하여 새로운 의미를 부여했다. 터틀넥, 터틀넥, 앞에는 단추 다섯 개, 스티커 네 개, 소맷부리에는 단추 세 개가 있습니다. 후면판이 깨지지 않았다. 이러한 형식은 사실 매우 정교하며, <역경> 중 주조의 예의에 따라 의미가 있다.
첫째, 전임자의 네 주머니는 국가의 네 가지 차원 (예의 염치) 을 대표하고, 봉지 뚜껑은 거꾸로 된 필통으로 문치국을 뜻한다.
둘째, 정면의 다섯 버튼은 서구의 삼권분립 (행정, 입법, 사법, 시험, 감독) 과는 다르다.
셋째, 소맷부리의 단추 세 개는 삼민주의 (민족 민권 민생) 를 대표한다.
넷째, 등은 깨지지 않고 국가 평화 통일의 대의를 뜻한다.
다섯째, 옷깃은 옷깃 폐쇄로 정의돼 엄치관념을 볼 수 있다.
중산복의 유래
청나라 (1644-1911) 에서 중국 남자들은 만주족의 스타일로 머리를 빗고 옷을 입고 모자를 쓰고 20 까지 계속한다 중국은 이미 근대사의 여정에 들어섰지만 전통 의상은 일정한 안정성을 유지하고 있으며, 전통 가운 마에봇씨 모자 등 스타일은 여전히 사용되고 있다. 1900 직후 전통 의상이 외래 의류의 영향을 받기 시작하면서 약간의 변화가 있었지만 기본 스타일은 그대로 유지되었다. 19 1 신해혁명이 발발할 때까지 몇 가지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나지 않았다. 이는 청조의 완전한 붕괴, 한 시대의 종말을 상징한다. 신해혁명은 사회의 격변을 가져왔을 뿐만 아니라 의상의 변화도 더욱 신속하고 뚜렷하게 만들었다. 중산복은 바로 이런 변화 속에서 탄생한 것이다.
중산복은 중국 현대의류의 큰 부류이다. 상의의 왼쪽과 오른쪽에는 각각 뚜껑과 단추가 달린 주머니가 있고 아래는 바지입니다. 이것은 신해혁명 후의 유행복이다. 그것은 위대한 혁명의 선구자인 손중산이 임시 대통령이 되었을 때 입었던 것으로, 세계를 풍미하여 중산복이라고 불린다. 마오쩌둥 주석은' 중산복' 에 대해 매우 감사하며 꾸준히 입기 때문에 외국 친구들도' 모제복' 이라고 부른다. 우리 민족의 특색을 가지고 있어 깔끔하고 편안하고 꼿꼿하게 입는다. 18 년 국민당 헌법을 제정할 때, 특정 수준의 공무원이 취임 선서를 할 때 모두 중산복을 입도록 규정하여 왕선생의 법칙에 부합함을 표시해야 한다.
중산복의 유래는 손중산 선생이 광저우에서 중국 혁명 정부 원수로 재임했을 때 양복의 양식이 육중하고 입기 불편하다고 느꼈으며, 중국 옷도 실천에 결점이 있다고 한다. 1902 년 손중산은 베트남 하노이에 가서 종청회를 조직했는데, 공교롭게도 하노이에서 광둥 () 인 황룡 () 이 개업한 양복점을 돌아다녔다. 외환을 아끼고 중국의 국정을 표현하기 위해 황룡생에게 예쁘고 간단하며 실용적인 화복을 디자인하라고 지시했다. 황은 서유럽 일본 의류 스타일을 참고해 당시 동남아 화교가 유행했던' 기업칼라' 상의, 학생복 등을 결합해 디자인 바느질을 했다. 그러나 중산복은 당초 당시 군복으로 개조되었다는 보도도 있다. 19 19 년 손중산 선생이 상해에서 살았을 때, 한 번은 낡은 군복을 들고 유명한 헨리 옷가게에 가서 재봉사에게 그것을 사복으로 바꾸라고 했다. 사복으로 갈아입어도 군복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사복에서는' 당복' 도 아니고' 양복' 도 아니기 때문에 점원은 그것을 중산복이라고 명명했다. 손중산 선생의 국내외에서의 명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이런 복장은 경골적이지 않고 빠르게 전국에 퍼졌다. 그 당시 중산복은 등에 솔기가 있고, 등 가운데에는 끈이 있고, 앞문에는 9 개의 단추가 박혀 있었고, 상하 주머니에는' 뚱뚱한 소맷부리' 가 있었다. 이후 점차 현재의 스타일로 진화했다. 소매가 달린 폐쇄형 팔자 네크라인, 앞트임 중앙 5 개 버클, 등이 매끄럽다. 소맷부리에는 트임 버클로, 가짜 트임 못으로 장식할 수도 있고, 트임 단추를 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오픈 포켓, 좌우 대칭, 캡 못 버클이 있어요. 위의 두 개의 작은 주머니는 납작한 스티커 가방이고, 밑각은 원형이고, 가방 뚜껑 가운데에는 호형 뾰족한 점이 있다. 다음 두 개의 큰 주머니는 호랑이 가죽 가방입니다 (옆 1.5-2cm). 바지에는 세 개의 주머니 (측면 주머니 두 개와 뚜껑이 달린 뒤 주머니 한 개) 가 있어 바지를 말릴 때 사용한다. 중산복의 조형은 기본 조형을 바탕으로 중국의 전통의식을 결합한 것이 분명하다. 전체적인 윤곽 어깨 패드는 허리를 접고 균형 잡힌 대칭으로 입으니 듬직하고 대범하다.
중산복은 1923 탄생 이후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고 사랑받는 패션 스타일이다. 중국 민주 혁명의 창시자인 손중산 선생의 중산복.
1923 년 중산 선생은 중국 혁명 정부 원수를 맡았을 때 양복이 투박하고 옷차림이 불편할 뿐만 아니라 당시 중국 국민의 생활과 일의 실제 요구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했다. 중국 오리지널 옷 (더블 버튼 셔츠, 대형 버클 롱 셔츠 등). ) 당시 중국인의 시대정신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했고, 실천에도 양복과 비슷한 단점이 있었다. 따라서 당시 남양화교가 유행했던' 기업령, 드레스' 코트를 바탕으로 양복, 셔츠의 딱딱한 칼라 대신 기업령에 반깃을 더했다고 주장했다. 이렇게 외투 한 벌에 양복 외투, 셔츠, 깃의 기능이 있다. 기업넥 드레스' 외투의 숨겨진 주머니 세 개가 열린 주머니 네 개로 바뀌었고, 아래 열린 주머니 두 개도' 피아노 가방' 스타일로 잘려 넣은 물건의 수에 따라 팽창하고 수축할 수 있다. 손중산 선생은 책, 공책 등 공부와 일의 필수품을 모두 주머니에 넣을 수 있도록 이렇게 주머니를 개혁했다고 말했다. 주머니에 부드러운 뚜껑이 있어 주머니 안의 물건을 쉽게 잃어버리지 않는다. 손중산 선생이 디자인한 바지는: 앞에 어두운 단추가 바느질되어 있다. 왼쪽과 오른쪽 큰 어두운 가방, 앞에 작은 어두운 가방 (시계 가방); 오른쪽 뒷엉덩이에 숨겨진 가방을 파서 부드러운 덮개로 덮습니다. 이런 바지는 착용하기 편하여 개인 필수품을 휴대하기에 적합하다.
손중산 선생의 중산복 창작을 돕는 조수는 광동대산인 황룡생이다. 그는 원래 하노이의 폴바트가에 용승양복 가게를 열었다. 1902 12 월 손중산 선생은 하노이에 가서 종청회를 조직하고 가끔 그의 가게에 들어가 쇼핑을 하며 그와 이야기를 나누었다. 황룡생은 눈앞의 고객이 혁명당 지도자인 손중산 선생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매우 인상적이었다. 나는 종청회에 참가하여 혁명을 위해 기부할 것을 간절히 요구했다. 1923 황룡생은 손중산 선생과 함께 대원수부에서 근무했고, 손중산 선생은 중산복을 설계할 때 동료에게 바느질을 계획하고 세계 최초의 중산복을 만드는 데 도움을 청했다.
손중산 선생은 자신이 디자인한 것도 세계 최초의 양복을 입었을 때 이렇게 말했다. "이런 양복은 아름답고 실용적이며 편리하며 경제적이다. 양복과는 달리 코트와 셔츠 외에 딱딱한 칼라가 필요합니다. 이 물건들은 대부분 수입한 것이다. (당시 대부분 외국에서 수입한 것이다.) 힘들고 돈이 많이 들었다. " 중산복은 보기 좋고 실용적이며 편리한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손중산 선생이 제창하면 많은 대중의 환영을 받는다.
중산복의 솜씨
중산복은 솜씨가 정교하고, 목각은 보금자리를 만들어야 하고, 뒷어깨는 부어서는 안 된다. 소매는 양복 소매처럼 둥글고 앞가슴은 뚱뚱해야 한다. 네 개의 주머니는 평평해야 하고 스레드는 직선이어야 한다. 기술적으로 말하자면, 정교공과 단순공의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전자는 안감과 패딩이 있어 일반적으로 원피스와 긴 바지를 매치하는 데 사용되며, 후자는 일상적인 캐주얼웨어에 적합하며 안감은 없습니다. 중산복의 장점은 주로 균형이 잡혀 있고, 외관이 우아하고 우아하며, 옷차림이 우아하고 점잖으며, 활동이 편리하고, 활동이 자유롭며, 보온이 가능하며, 정장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캐주얼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것의 단점은 네크라인이 꽉 조여 목에 붙는다는 것이다. 중산복은 특유의 차분함, 노련함, 의젓함, 대범한 스타일로 중장년층과 해외 중국인들의 사랑을 끌었으며, 특히 지식인들은 중산복을 여전히 일상복으로 보고 있다. 입을 때는 중산복이 전달하는 의미가 그 생활 태도에 부합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우리는 단추를 잘 닫아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일시적인 편안함을 위해 단추를 열어 사람들의 눈에 불륜과 우아함과 엄숙함을 보이게 한다.
중산복의 색깔
중산복의 색깔은 매우 풍부한데, 흔히 볼 수 있는 파란색과 회색 외에도 베이지, 검은색, 흰색, 회녹색, 베이지 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남방 지역은 연한 색을 선호하고 북방 지역은 어두운 색을 선호한다. 상황에 따라 입고 다른 색깔을 선택하다. 정장의 중산복 색깔은 점잖고 차분해야 하며, 마음대로 코디할 때는 색깔이 생동감 있고 발랄할 수 있다. 원단 선택에도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예복의 중산복 원단으로 순양울 화다요, 낙타 융단, 멜든, 네이비 등을 이용해야 합니다. 이 원단들은 질감이 두툼하고, 촉감이 풍만하며, 표면이 매끄럽고, 광택이 부드럽고, 중산복의 스타일과 잘 어우러져 옷을 더욱 차분하고 점잖게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편리한 원단으로 면, 카키천, 후아다요, 화학섬유 원단, 혼방 양모 원단 등 비교적 신축성 있는 원단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