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g hongjian 은 의심 할 여지없이 구 중국 지식인의 전형적인 대표입니다. 방홍진의 사랑 경험과 생존 곤혹에 대한 전종서 묘사는 독자들에게 무엇을 알려주고 싶습니까? 구 중국 지식인에 대한 전종서 조사와 심사 뒤에는 무엇이 숨겨져 있습니까? 노신박물관 부관장 손유 () 가 "방홍점으로부터 전종서" 을 보고 있으니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체 텍스트)
포위 공격' 이 왜 이렇게 독자들에게 인기가 많은지, 여기에 현상의 수수께끼가 있다. 즉, 그것은 지식인의 텍스트이며, 지식인의 자기생활에 대한 지식인의 반성과 심사이다. 그리고 중국의 독서인, 특히 중국의 독서인의 심리적 불량의 근본 상태와 그들의 생존 곤경을 묘사하기 때문에, 나는 현재 많은 고등학생들이 이 책을 매우 즐겨 읽는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그들은 방홍진에서도 우리 중국 독서인의 그림자를 보았기 때문이다. 오늘날 중학교와 대학의 지식공동체에서 이 문화들은 당시처럼 터무니없는 문화적 곤경에 빠졌다. 다시 말해, 전종서 당시 묘사한 문인들의 어색함, 이 지식계의 거침은 오늘도 계속되고 있다. 이것이 이 책이 잘 팔리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다. 포위성' 은 방홍진을 주로 묘사하고, 27 세에 프랑스를 유학하며 유럽에서 유학을 마치고 귀국한 뒤 2 년 동안 우여곡절 생활을 하고 있다.
그래서 팡 홍은 점차 유럽에서 돌아온 후, 처음에는 직장을 잃었고, 아무런 직업도 없었다. 나중에 그는 시댁에 살았다. 원래 그는 부모님이 찾아준 애인에 속하여 결혼하기 전에 세상을 떠났기 때문에 시댁에 살다가 나중에 은행에서 일했다. 은행에서 일하는 동안 그는 몇 명의 여자와 관계가 있었다. 전종서 (WHO) 는 방홍진 () 이 상해에서 문원 () 을 하는 과정에서 매우 교묘하게 사랑 이야기를 써서 이런 문화청년을 깊이 표현했다. 그가 사랑 속에서 어떻게 실의에 빠졌는지, 어떻게 막막한 곤경에 빠졌는지, 이런 과정을 깊이 표현했다.
예를 들어 소설은 처음부터 파리에서 상해로 가는 배에서 그와 한 미스 바오의 사랑을 썼다. 그는 보처녀를 추구했고, 보처녀도 그에게 은근히 추파를 보냈지만, 결국 보처녀에게 차였다. 그가 속았기 때문에 사람들 사이의 관계는 전종서 눈에, 그런 열렬한 관계는 매우 얻기 어렵다. 결국 그는 의외로 손유가양과 손양과 결혼했다. 결혼할 때 손양에 대한 인상이 아주 좋아요. 그는 매우 조용한 지식 여성이지만, 결혼 후 그들은 끊임없이 충돌하여 그는 가정의 끝없는 갈등에 빠졌다. 그래서 방홍은 학업상, 가정상, 사회상으로는 거의 반짝이는 점이 없어 역설, 황당무계함에 빠졌다. 예를 들어 그가 손양과 결혼한 후에 한 말.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결혼 후, 당신은 항상 당신이 원래 그 사람과 결혼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다른 사람을 바꿨습니다. 이럴 줄 알았으면 결혼하기 전에 모든 추구와 사랑을 만회할 수 있었을 것이다. 연애할 때는 쌍방이 모두 융합한다. 결혼 후에도 당신들은 여전히 상대방을 잘 알지 못하지만, 당신들은 줄곧 평혼을 해왔고, 혼전에는 아무도 알지 못합니다. " 팡 홍지 (Fang Hongjian) 의 연설은 학자처럼 매우 우아하게 느껴지지만, 전종서 (WHO) 는 그를 묘사하는 과정에서 실제로 자기 관리 능력이 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며 대학에서의 학문적 자신감과 지위를 확립하지 못했다. 그리고 결혼 생활이 엉망진창인 사람.
그가 추구하고 싶은 것은, 그는 얻을 수 없다. 그는 원하지 않는다, 그는 꼭 와야 한다. 온 후 그는 인생의 전환점이라고 생각했지만 사실은 비극의 시작이었다. 그래서 저는 전종서 (WHO) 가' 포위' 에서 결혼에 대해 매우 비관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 자신의 결혼은 매우 행복합니다.
전종서 (WHO) 는 사람이 자신의 미래를 예지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데, 사람은 운명에 놀림을 당할 수밖에 없다. 예를 들어, 사랑에 빠지기 전에, 그는 자신이 예쁘고, 가장 아름다운 것이라고 느꼈고, 추구하고 싶었지만 얻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사랑명언) 대신, 그는 네가 원하지 않는 물건을 가지고 돌아왔다. 네가 추구한 후에, 갑자기 자신이 난처한 수렁에 빠졌다는 것을 깨달았다. 방홍은 처음에는 무엇을 추구하고, 무엇을 찾고, 무엇을 기대하고 싶었지만, 결국 이런 찾기, 추구, 기대가 점차 무감각, 고통, 절망으로 대체되었다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읽은 후에, 당신은 방홍이 점차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매우 중요한 정신적 모범이 되었다고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는 아Q, 각신 등 많은 작가들이 쓴 중요한 이미지와 마찬가지로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매우 중요한 전형적 이미지가 되었다. 우리는 그를 읽고, 방홍진의 운명을 보면, 전종서 본인, 그의 인생 태도, 그의 심미 추구를 떠올릴 것이다.
우리는 팡 홍지 (Fang Hongjian) 라는 인물을 분석 할 때 중국 지식인들이 종종 코트, 즉 지식인들이 입는 코트를 입는다고 느낄 것입니다. 즉, 그들은 실제로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생각, 지식, 지혜를 과시하려고 한다는 것이다. 그들은 철학 언어를 자주 구사하며, 어떤 대화는 매우 훌륭하지만, 이런 대화는 방홍진 자신 같은 사람이 발명한 것이 아니다. 그는 단지 서방의 몇몇 사람들의 생각을 팔았을 뿐이다. 예를 들어, 그가 조와 이야기할 때, 그는 교육 문제를 이야기했다. 그는 늘 기묘한 일을 말한다. 나는 이 사람이 매우 생각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가 매우 고급스러운 것 같다. 그는 예를 들어, "과거의 몽매 정책은 사람들이 교육을 받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현대의 몽매 정책에서, 사람들은 어떤 종류의 교육만 받을 수 있다. 교육을 받지 못한 사람은 글을 모르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속았다. 그래서 교양 있는 사람들은 글씨의 인쇄물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 그는 늘 이렇게 재미있는 일을 말한다.
방홍이 점차 유럽에서 유학할 때, 사실 전공은 많지 않았다. 전종서 들은 자신이 쓸모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전종서 소설은 처음부터 "그는 쓸모없는 사람이라 토목을 배울 수 없다" 고 말했다. 대학 때 사회학과에서 철학과, 마지막으로 중국 문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중국어를 배우는 사람이 외국에 나가 심학을 하는 것은 우습게 들린다. 사실 중국 문학을 배우지 않는 사람들은 모두 유학을 가야 한다. 왜냐하면 다른 학과들은 모두 수학, 물리학, 철학, 심리학, 경제, 법률과 같기 때문이다. 중국어만 본토 제품이므로 외국 간판이 있어야 지위를 유지할 수 있다. 다만 중국 관리와 상인이 국내에서 착취하는 돈은 반드시 외환으로 바꿔 국가 화폐의 원시 가치를 유지해야 한다. " 즉, 우리는 지금 중국의 많은 사람들이 유럽으로 유학을 가는 것을 보고 있다. 우리는 그들의 문장 을 보고, 또한 전종서 과 많은 유학자 가 쓴 그림자 를 느낄 수 있다. 사실 진짜 해외 유학 이 아니라 금도금 이다. 그렇다면 방홍진은 유럽 여러 나라에서 공부하는 금도금 문화인으로 진정한 전공을 배운 적이 없다. 이렇게 만병을 치료하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진정한 재능과 실학이 없기 때문에 사랑 속에서 끊임없이 함정에 빠진다. 그래서 친구 조메이의 추천으로 드디어 대학에 갔다. 삼루 대학은 호남의 국립대학으로, 그가 이 대학에 도착한 후, 공부를 잘하지 못해서 부교수가 되었다. 외국에서 학위를 받지 못했기 때문에 가짜 졸업장으로 가족의 허영심을 만족시키다. 삼루 학교에 온 후, 그는 자신이 가짜 졸업장을 가지고 있다고 감히 말하지 못했기 때문에 당시 부교수만 받았다. 그는 이 학교에서 열심히 노력하여 사업을 하고 싶었지만, 이 학교의 교수들은 교장부터 일반 학과장, 일반 선생님까지, 그들의 성과는 관장, 재계의 사람들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사실, 전종서 연구에 있는 사람입니다. 그는 대학을 제외하고 평생 연구실에서 일했다. 나중에 그는 통역을 했다. 그는 하층 계급의 경험이 없다. 그러나 그의 예민함과 인간성에 대한 통찰은 그에게 비범한 안목을 부여했다. 주변 사람들의 삶을 느낄 때, 그는 종종 세부 사항에서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인간성의 병태와 추악함을 발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예를 들어, 전종서 들은 대화를 쓰고, 방홍진과 이 여자들에게 글을 쓴다. 그는 다른 여자의 주의를 끌려고 자신의 미묘한 심리를 모두 생생하게 썼다. 이것은 유럽의 일부 풍자소설가의 일부 작품과 매우 비슷하다. 나는 그도 서방의 어떤 물건의 영향을 받았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조와 방홍이 함께 고송년 교장과 이야기를 나누자, 그는 그들의 서로 다른 내면의 느낌, 그들의 상실감, 그들의 질투, 그들의 교활함을 개괄적으로 설명했다. 그래서 사람들이 전종서 일상 생활의 세부 사항을 통해, 비뚤어진, 하지만 기괴 한 이야기를 통해 볼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그래서 이것은 포위 공격의 매우 중요한 특징이다. 예를 들어, 상해에서 삼루 대학으로의 긴 여정에서 묘사는 상당히 훌륭하다. 그 묘사에서, 전종서 (WHO) 는 포위 공격에서 의식주 행로에 대한 묘사를 통해 이 문인들의 연약하고 지루하며 황당무계함을 썼다. 여행 내내 그는 조와 리와 같은 몇 사람을 썼다. 대학 교수는 명함을 들고 사방으로 자랑했다. 예를 들어, 그들은 차에 탈 수 없다. 그는 마침내 이 명함을 들고 차에 올랐다. 리는 예쁜 과부를 보고 서로 눈짓하며 싸우기 시작했다. 전종서 눈에는 이 사람들이 겉으로는 문인의 간판일 뿐, 사실 시장의 건달들과는 별 차이가 없다. 그래서 우리는' 포위' 를 읽을 때, 조롱의 화면 뒤에서 전종서 내면의 슬픔을 깊이 숨기고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스크린에서 그는 그런 장난으로 욕하는 풍격, 그의 문필로 각양각색의 인물을 그려냈다. 하지만 다 보고 나면 중국의 독서인이 이런 공동체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바로 네가 매우 어쩔 수 없고, 매우 괴로울 것이다. 우리가 이전에 노신의 불행에 대해 이야기하고, 다투지 않는 사상을 분노했다는 뜻이다. 방홍진, 조, 이, 수 양, 왕초후, 고송년, 한 등 인물들은 그의 작품에서 모두 인형처럼 자유롭게 빚어 그의 사상의 상징과 사상의 전달체가 될 수 있다. 그래서 그는 지식인의 필법, 상아탑에서 재미있고 유머러스한 것을 사용했다. 또 중국 같은 학자도 있는데, 중국 학자처럼, 전종서 들은 소용없다고 생각하는데, 특히 문학과 문과를 공부한 사람은 우리 전문인처럼 많은 사람들이 쓸모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노신도 만년에도 자신의 자식이 능력이 있다면, 영원히 텅 빈 예술가, 문학가, 예술가가 되지 말고, 실제적인 것을 찾아 실제적인 일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노신은 중국의 문인들이 무용지물이라는 것을 깊이 느꼈기 때문에, 그들은 관원의 노예이거나 상인의 노예이거나 통치자에게 붙어 있거나 사장에게 붙어 있는 이익 집단이었다. 그렇다면' 포위' 에서 지식인들이 의존하는 것은 무엇일까? 너는 포위 삼루 대학과 삼루 대학이 모두 관료적인 대학이라고 생각한다. 이 대학의 총장이 학과장을 임명할 때는 교육부 관료 간의 관계를 고려해야 한다. 그리고 교수님은 승진을 위해 아첨하고 아부해야 한다. 자신의 독립적 입장이 없는 학자이자 지식인이다.
사실, 나는 팡 홍지 (Fang Hongjian) 의 성격을 보았고, 나는이 사람을 전혀 싫어하지 않는다고 느꼈고, 심지어 많은 동정이 있었다. 전종서 마음에서도 좋은 것을 발견했기 때문에, 예를 들어 그는 사람을 속이고 싶지 않았고, 자기도 자존심이 있었고, 그도 부끄러움을 느꼈다. 그는 다른 대학 교수가 명리를 쫓을 때 파렴치한 것을 보았을 때, 그도 경멸을 받았고, 그의 마음속에는 양심이 있었다. 그러나 자신의 양심을 묘사할 때, 전종서 은 단지 스쳐 지나갈 뿐이다. 그는 이 곳에 시선을 두지 않았다. 그는 단지 자신의 생활의 어색한 면을 더 많이 묘사했을 뿐이다. 예를 들어, 전종서 들은 자신의 식습관을 묘사한다. 그는 먹고 또 먹어서 중국에는 귀족 같은 것이 없다. 외국에 남아서 밥을 먹는 것은 매우 우아하다. 그러나 그가 밥을 먹을 때, 그의 먹상은 오히려 소설 속의 다른 캐릭터들에게 조롱을 받았다. 예를 들어, 그가 고향에 왔을 때, 방금 유럽에서 돌아와서 연설을 했는데, 처음으로 동서양 문화를 이야기하라는 말을 들었다. 사실, 그는 금도금되어 있었기 때문에 동양과 서양 문화에 대해 이야기할 때 아편과 매독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사실 학생들은 듣고 싶어하지만, 그 학자들을 위해, 변화를 지켜보는 사람들에게는 그가 빈둥거리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진정한 학자들에게는 매우 피상적인 공론에 해당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래서 전종서 (WHO) 는 이 인물을 묘사할 때 곳곳에서 그의 어색함과 어색함을 드러내게 했다. 보통 사람의 말로 말하면, 바로 추태를 부리는 곳이다. 예를 들어, 그 교수들과 마찬가지로 대학에도 한이라는 교수가 있다. 그는 클레이튼 대학의 가짜 졸업장도 받았다. 그는 거짓말을 했다. 방홍은 점차 수업을 준비할 때, 그의 마음가짐을 썼고, 전종서 이렇게 썼다.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승진하기를 원하지만, 아직 자신을 격려하지 않는다. 그것은 진정한 예술품이다. 그래서 홍은 점차 수업을 준비하고, 특별히 재료를 첨가하여 점차 명교수의 꿈이 되었다. 그가 학위를 받았을 때, 그는 논문으로 자신의 남편을 속였다. 그가 가르칠 때, 그는 강의로 그의 학생을 속였다. 홍은 점차 그 해에 남편을 홀랑거리지 않아서 학위를 받지 못했다. 지금 그는 학생을 달래려고 한다. 첫째, 강의는 작품으로, 둘째, 작품은 강의로 삼아야 한다. 조학중인 이발사처럼 먼저 바보와 가난한 사람의 머리로 실험 대상을 만들어 기술을 연습한다. 그래서 강의는 수업시간에 적합하고, 문제 없이 작품으로 출판된다. 출판 후, 물론 지정된 교재가 될 것이다. 홍은 점차 열심히 노력한 이상 명리 망상이 있을 수밖에 없다. " 전종서 (WHO) 는 "거짓말로 사람을 속이는 것은 한처럼 해야 한다" 고 썼다. 너는 용기가 있어야 하고, 견지해야 한다. 너는 너무 성공하지 못했다. 거짓말을 할 때는 양심을 말해야 한다. 정말 바보다. 대담하고 세심하다면, 적어도 고송년의 사기, 성실한 사람의 손실, 사기꾼이 들킨 치욕을 피할 수 있다. 이 두 가지 정반대의 고통은 사실 일거양득이다. "
나는이 사람들에 대한 전종서 글쓰기가 5 월 4 일 시대의 많은 작가들과 다르다고 생각한다. 노신과 바킨이 쓴 문인들은 왕왕 깊은 정신적 고통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현실에 불만을 품고 있다. 그들은 탈출구를 찾고, 민족과 자신을 위한 탈출구를 찾고 싶지만, 빠져나갈 길이 없다. 그래서 그들은 대택에서 일종의 고통과 절망에 빠졌다. 그러나 전종서 들은 그렇지 않다. 지식인을 전종서 쓰다. 이 사람들은 누구입니까? 그들은 악당이다. 그들은 민족에 대한 사명감도 문화적 책임감도 없다. 그들은 유학을 통해 지식인이라는 간판을 내걸고 밥을 먹는다. 노신의 말로는' 먹는 방식' 이라고 하는데, 바로 먹는 방식이기 때문에 이것들은 절조, 윤리, 믿음이 없는 공동체이다. 그래서 전종서 들이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중국의 독서인이 더 많은 것은 이런 건달, 건달이라고 생각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그의 소설을 읽을 때, 나는 종종 전종서 들이 삶과 주변 세계를 살펴볼 때 노신, 바킨 같은 작가의 온정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그는 너무 잔인해서 심지어 인간성 중에서 가장 못생긴 것을 복원했다. 예를 들어, 가족, 그는 Fang hongjian 의 가족, Fang hongjian 의 부모, Fang hongjian 의 시누이를 썼다. 너는 모두의 이미지가 모두 귀엽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는 대학 선생님, 그의 동료, 그리고 몇 명의 귀여운 사람들, 하인을 포함해서 모두 못생겼다. 그는 인간성에 매우 실망한 사람이라고 한다, 전종서. 어떤 작가와는 달리, 그는 손쟁기 같은 작가와 같이 사람들에게 반짝이는 것을 인양하고 싶어한다. 그는 마음이 매우 고통스러운 사람이다. 그러나 그가 중국 농촌인을 썼을 때, 그는 그들의 아름다운 면과 인간의 힘을 지닌 매혹적인 점을 발견했다. 하지만 그의 아내 강양을 포함한 전종서 작품에서는 이런 이미지를 거의 볼 수 없다. 그래서 그들은 잔인한 필치로 주변 세계를 조롱했다. 그는 전종서 (WHO) 가 사람이 일종의 이율 반등에 빠져 황당무계한 처지에 살고, 이런 황당무계한 환경에서 선택과 발버둥을 쳤다고 생각한다.
전종서 () 는 책의 서문에 썼다. 그는 "나는 이 사람들이 인간이라는 것을 잊지 않았지만, 인간은 털이 없는 바이페드의 기본적인 뿌리를 가지고 있다" 고 말했다. 사람은 자신을 풍자하고 자조할 수 있는데, 이것은 매우 재미있다. 한 작가가 소설에서 이렇게 냉정하게 자신의 인생을 풍자할 수 있다는 것은 사실 그의 자기 구원의 노력과 그의 문화적 정서를 설명하기 때문에, 나는 종종 전종서 소설을 쓸 때 일종의 게임 필법을 사용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어떤 작가들만큼 피곤하지 않다. 어떤 작가들은 소설 한 편을 다 쓰면 기진맥진함을 느낀다. 비록 그가 초조함 속에서 쓴 이 책이지만, 너는 그가 매우 차분하게 쓴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즉, 그의 글 전체에서 당시 주류와 유행했던 서사 패턴과는 전혀 다른 스타일을 보여줬다는 것이다. 당시 30 ~ 40 년대 중국 문학의 주류는 좌익문학이었다. 좌익문학은 주로 광활한 사회생활, 계급투쟁, 그리고 서로 다른 계급갈등과 투쟁을 통해 중국 사회의 본질적인 것을 표현한다. 그러나 전종서 들은 이런 일을 피했다. 전종서 (WHO) 는 사람들이 이런 범도덕화, 범이데올로기화 서사로 이런 보편적인 것을 진정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믿지 않는 것 같다. 그는 믿지 않는다. 그래서 전종서 들은 처음부터 유행하는 색채와 모든 눈부신 사상을 피했다. 그는 자신의 직감, 생활에 대한 직관, 자신의 지식으로 1930 년대 중국 문인의 생활을 선보였다. 전종서 텍스트는 그 의미가 매우 깊다. 왜냐하면 그는 시대를 초월하고, 그의 이데올로기를 초월하며,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기 때문이다. 그는 사람이 한계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바로 그가 이런 유한성에 관심을 기울였기 때문에, 그도 자신의 유한성을 깨닫고, 이로 인해 그의 소설은 무한한 독서 가능성과 무한한 독자를 얻게 되었다.
전종서 눈에는 중국 문인들이 창의력이 부족하다. 과거 시대에 중국의 문인들은 8 주에 붙어 있었다. 중국이 개화한 후 해외 유학을 하면서 중국인들은 점차 양노 마인드를 길러 내면적으로 서구 문화의 정수를 인식하고 중국 동양 문화에서 새로운 문화 요소를 추출해 낼 수 있는 학자는 매우 적다. 예를 하나 들어보죠. 노신이 일본으로 유학을 갔을 때 200 여 개가 있었다. 사실, 그가 돌아온 후, 소수의 사람들 만이 매우 훌륭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매우 평범하고, 평범하고, 심지어 우스웠다. 즉, 전문 지식은 없지만 중국 전통 문인의 나쁜 습관에 오염된 일반 지식인들이 그렇게 많다는 것이다. 그런 다음 전종서 (WHO) 는 우리 나라의 기본 요소, 즉 습관이 좋지 않은 것들을 꿰뚫어 볼 수 있도록 그러한 인물 집단을 포착해 내면세계를 생동감 있게 보여 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전종서 글 속의 삼루대학의 각종 교수들은 모두 만화식의 풍자이다. 그래서 이 소설은 전반적으로 쓸모없고, 무력하고, 정신적으로 박탈당한 인물의 이미지, 학자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전종서 눈에는 팡 홍지 (Fang Hongjian) 와 같은 사람들이 사회에 의해 버려지고, 쓸모없고, 정신적으로 지체되고, 정신적 쓰레기입니다.
내 생각에 방홍진이라는 이미지는 적어도 전종서 사상을 설명하고 있다. 첫째, 방홍진의 운명, 어색한 운명, 그가 끊임없이 추구하고, 실실, 실연, 실례를 통해 총애를 잃었다는 것이다. 그는 어떤 진리를 보여 주었습니까? 첫째, 나는 그가 인류의 한계를 표현했다고 생각한다. 오사 이후 중국의 많은 작가들은 매우 감동적인 이미지를 묘사할 때 모두 그를 아주 잘 쓰고, 매우 감동적이고, 매우 숭고하고, 매우 영웅이다. 하지만 전종서 들은 완벽을 믿지 않는다. 우리는 방홍이 학생 앞에서 선생님이라고 느낄 것이다. 그러나 그는 무능한 선생님이어서 자기도 잘 알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둘째, 전종서, 나는 그가 방홍진의 이미지라고 생각한다. 그는 방홍진의 운명의 출현을 통해 이런 사상, 인간성의 본악을 표현했다. 전종서 (WHO) 는' 생명의 시작' 이 말하는 인성본선 () 을 믿지 않는 것 같아' 관입편' 과' 진일로' 에서 우리가 위대하고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학자와 작가의 단점을 자주 폭로하는데, 그는 그들의 추한 면을 보았다.
전종서 (WHO) 는 그의 학술 저작에 실제로 이런 사상을 포함하고 있다. 예를 하나 들어보죠. 예를 들어, 전종서 들은 종종 순수한 것을 믿지 않는다고 말한다. 그는 순수한 것을 믿지 않는다. 그는 진리가 존재하지만 진리를 실현하려면 반드시 평범한 곳에 들러붙어 매우 저속한 방식으로 조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름다운 것은 아름다운 방식으로 조작할 수는 없지만, 성공하기 위해서는 매우 저속한 방식으로 조작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당신은 그것에 대해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그 불쾌한 것들은 어떤 방법으로 작동합니까? 그래서 그의 소설에서 지식인 그룹의 신비를 전종서 발견하십시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를 들어, 신문, 은행, 대학, 특히 대학에서는 해외에서 돌아온 학자 교수들을 모두 썼습니다. 즉, 중국 출신인 교수들은 모두 이렇게 썼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대학명언) 오사후, 노신과 전종서 () 가 기본적으로 중국 현대 풍자문학의 이런 기초를 다졌다고 할 수 있다. 노신은요? 그는 전사로, 풍자하고 유머러스한 말투로 싸우며 어둠과 절망에 저항하고 있다. 그는 자신의 서사 언어와 서사 코드를 세웠다. 전종서? 그는 자신의 총명함으로 우리를 위해 허황된 세계를 엮었지만, 우리는 그가 가상세계이지만 우리의 현실 생활의 묘사라고 느낄 것이다. 셋째, 인물 중에서 그는 곳곳에서 인간의 생존에 대한 이율 등을 보여 주었다. 같은 명제조차도 반대 명제를 가질 수 있는데, 이는 사람이 족쇄 속에 어디에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소득과 동시에 손실이 있기 때문에' 포위성' 이라는 책 제목 자체는 그 자체로 철학적인 의도가 있다. 즉, 도시 사람들은 나가고 싶어 하고, 도시 밖 사람들은 뛰어들어가고 싶어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사람은 끊임없이 선택하고 있지만, 끊임없이 함정과 재난에 들어가고 있다. 사람이 처음에 생각한 것과 마지막에 얻은 것은 다르다. 그래서 팡 홍진 (Fang Hongjin) 이라는 인물은 이 몇 가지 점에서 전종서 영적 세계, 그의 내면의 슬픔과 외로움을 느끼게했습니다. 말년에 전종서 들은 사회 활동에 거의 참여하지 않고 언론 인터뷰를 거부했다. 방송국이 그에게 동영상을 찍으라고 하자, 그는 단호하게 얼굴을 내밀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도 사람이 말만 하고 행동하면 신이 웃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아마도 방홍이 되고 탈선하는 것이 될 수도 있다. 왜냐하면 사람은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곳곳에서 사람의 제한성과 어색함을 보고 사람들에게 매우 절망했다. 나는 전종서 (WHO) 가 이런 사상을 표현했다고 생각한다.
방홍진의 가장 근본적인 의미는 우리 현대교육의 실패, 현대문화의 실패이다. 신비로워 보이는 그의 외모 뒤에는 공허함, 무력함, 회색, 황당무계한 깊은 의미가 함축되어 있다. 중국의 이른바 지식인들은 현재 많은 사람들이 명리에 이끌려 학문을 멀리하고 학술과 무관한 일을 하고 있다. 그래서 루쉰 (Lu Xun) 과 전종서 (Lu Xun) 이 지금 젊다면, 이런 현상을 조롱하기 위해 더 멋진 문장 글을 쓸 수 있다고 종종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한 민족의 가장 무서운 부패는 문화와 교육의 부패이다. 대학만이 정신을 키울 수 있고, 대학은 순결한 정신의 정원이며, 사상의 원천이기 때문이다. 많은 서방 국가, 매우 중요한 철학자, 사상가, 과학자, 그리고 일부 중요한 사상은 모두 대학에서 생겨났다. 왜냐하면 이 대학은 초공리적이어야 하기 때문이다. 공리적인 사상이 있어서는 안 되고, 외적인 것을 추구하지 말아야 한다. 그것은 일종의 자유다. 마음과 신의 교류가 하나의 이론을 낳는다. (존 F. 케네디, 자유명언) 너는 고대 그리스와 같다. 왜 고대 그리스에서 플라톤이나 아리스토텔레스와 같은 사람들이 그렇게 많이 생겨났을까요? 당시 고대 그리스인들은 게임 상태에 있었고 문화의 비공리성을 강조했기 때문에 이타주의는 하느님과 직접 소통하는 것을 생각할 것이다. 달이 왜 이러는지, 별들이 왜 이러는지, 바다의 파도가 어떻게 생겨났는지, 그리고 그는 논리학, 자연과학, 각종 이론이 나타났다. 하지만 중국에서는 공자부터 시작하여 문화를 시작했습니다. 공자는 모든 것이 유용하고, 통치자를 위해 봉사하고, 누구를 위해 봉사하고, 누구를 위해 봉사해야 한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중국의 지식인들은 항상 다른 사람에게 들러붙어 다른 사람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지, 독립사고도 아니고, 독립사고도 아니다. 그래서' 포위' 에서 전종서 (WHO) 는 경솔한, 어리둥절하고 못생긴 지식인들을 썼다. 그들은 독립정신과 인격도 없고, 초공리적인 문화적 감정도 없고, 우리 민족문화에 대한 걱정도 없고, 현재의 생활에 대한 상처도 없다. 그래서 삼루 대학은 실제로 당시 중국 현대교육 부패의 암흑의 축소판이었다. 나는 그것의 경고의 의미가 매우 크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중국의 대학이 삼루 대학처럼 존재할 때 중국은 위대한 사상가, 위대한 철학자, 위대한 과학자를 낳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그가 이 문제들을 발견했기 때문에 그가 위대하다고 전종서 말했다고 생각한다. 그는 자신의 풍자적인 언어, 전복적이고 서술적인 어순으로 이런 생활을 묘사했다. 그는 독자들에게 이런 공포와 소름 끼치는 어둠을 보여 주어, 중국 지식인과 중국 지식인들이 다시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했다. 노신 선생이 말했듯이, 사상혁명을 진행하고 국민성을 개조하고 근본적으로 중국인의 사상을 개조해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가 중국의 문화적 비극에 대해 이야기할 때, 많은 사람들이 사회와 국민에 대해 자주 이야기한다. 사회인의 내레이터는 사실 문인이기 때문에 문인 자체가 해방되지 않고 아주 작은 가부와 노예적인 인물이 되면 건강한 문화를 만들 수 없다. 그래서' 포위성' 의 계발은 너무 크고 심오하다.
그래서 오늘 우리 어때요? 포위 공격을 다시 살펴 보겠습니다. 한편으로는 우리가 역사로 돌아가 30 년대의 삶을 이해할 수 있게 해 주며, 우리의 현재 지식계와 독서계를 반성할 수 있게 해 준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우리는 중국 문인의 열등감, 존재, 역사, 그것의 원천, 맥박을 느낄 것이다. 그래서 그것은 심오한 문화 표본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저는 우리가 방홍진, 포위, 전종서 등을 통해 우리 자신을 깊이 반성하고 오늘의 삶을 반성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도 허황된 기만이나 속아 넘어가는 방식으로 어색한 문화적 경지에 처해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는 이미 사회에서 불필요하고, 무력하고, 무력하고, 고독한 존재가 되었는가? 우리는 환상으로 가득 차 있지만, 실제로 고통과 절망 속에서 발버둥치는 불쌍한 모습입니까? 그것이 우리에게 주는 연상, 우리에게 주는 계시는 매우 심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