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제는 두 가지 측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좋은 사람이 좋은 신문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사람들의 보편적인 소망이다. \ "사랑하는 사람, 사람들은 일정한 사랑; 사람을 공경하는 자는, 사람은 꾸준히 공경한다. " 역시 인지상정이다. 도덕이 고상한 사람에게는 사회가 존경하고 격려하며, 심지어 어느 정도의 격려와 장려를 하는 것은 당연하다. 최근 장시 () 성 정안현 () 의 농민 류문진 () 은 활발한 경제정신과 이웃과의 좋은 관계로 마을 사람들에게 문명신용농가로 평가받아 3 만 위안의 대출을 받아 9 무 () 의 연못을 개발했다. 그는 과거에 내가 집안의 모든 값진 물건을 담보로 잡았는데, 합치면 2 원밖에 빌릴 수 없다고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하지만 지금은 나의 도덕이 좋기 때문에, 나는 3 만 원을 빌릴 수 있다. 이 일에 대해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도덕적 유가라고 부르는데, 도덕이 고상하면 보답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현재 사회의 어떤 곳에 존재하는 선량한 사람들이 기승을 부리고, 나쁜 사람이 이익을 얻고, 의용을 보면 의심을 받고, 상처를 입은 사람은 아무도 묻지 않고 곤경에 빠지는 현상은 비정상이며, 도덕건설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반면에 도덕은 내면의 자각 요구에서 비롯되며, 그 본질은 보답을 바라지 않는다. 자신을 위해, 마음의 평화만 구하면, 보답을 구하지 않는다. 좋은 사람은 좋은 보답이 있다. 네가 이렇게 하면 다른 사람과 사회가 너에게 보답을 줄 것이다. 이것은 말하는 결과이다. 좋은 사람이 좋은 보답을 하지 않으면 좋은 도덕 풍조의 형성과 발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도 현실의 현상이다. 그러나 도덕적 행위가 보상과 연결되어야 한다고 말할 수는 없다. 도덕적 행동의 주체로 볼 때, 보답을 추구하는 것은 행동의 동기와 목적이 되어서는 안 된다. 보답을 구하는 것을 행위의 목적으로 삼는다면, 그것은 진정한 도덕행위가 아니다. 일상생활에서는 두 가지 다른 사고 문제를 볼 수 있다. 한 가지 사고 방법은' 마음이 편치 않다' 고 묻는 것이고, 한 가지 사고 방법은 먼저' 가치가 없다' 고 묻는 것이다. 마음의 평화만 추구하고, 보답을 구하지 않는 것은 자신을 위한 것이다. 보답을 구하고,' 가치가 없다' 를 행위의 기준으로 삼는 것은 바로 사람됨이다. 앞의 생각은 도덕적이고, 후자의 생각은 공리적이다. < P > 예로부터 지금까지의 덕이 있는 사람, 제갈량은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은 후, 문천상이 굳건히 굴하지 않고, 관대하게 의롭다고 하는데, 그들이 그린 것은 어떤 보답입니까? 그들이 추구하는 것은 단지 자신의 인격을 완성하는 것뿐이지, 아무런 보답도 바라지 않는다. 현대의 초유록, 후 소정이 또 어떤 보답을 요구했는가? 초유록이 구하는 것은 란코의 빈곤한 면모를 바꾸는 것이고, 후 소정은 산간 지역 아이들이 모두 학교에 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그들도 모두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했고, 죽어서 이미 보답을 구하지 않았다. 그리고 뇌봉도 있는데, 좋은 일을 하면 이름을 남기지 않고, 보답을 구하지 않는다. 그들의 헌신은 일반인을 초월하고, 보답을 받지 못했고, 심지어는 타격을 입었지만, 좋은 일을 하는 열정을 조금도 감소시키지 않았다. 이것은 진정한 도덕정신의 구현이다. 우리가 제창해야 할 것은 바로 이런 정신이다. 2. 오직전 문어문 번역 < P > 원문: < P > 오정, 자중열, 문공보관으로 부탁드립니다. 아버지 린 중랑 장군, 부 서병 이순신 라인 에서. 고종은 서쪽 정세, 병력, 전수요에 대해 물었고, 대칭의 취지를 매우 차지하고, 우무랑 (), 저장 () 서도감 () 과 어전 () 을 초수하여 금대를 주었다. 사오싱 삼십삼년, 왕 시 모두 복진주, 김 은 사이 진 사이 팬지 반군 장 Zhongyan 군인 싸울 것입니다, 이미 남시 도둑 도 원조 각도, 전투 jingri 을 전환 했다. 전 군통제 매연의 휘휘휘는 중직은 성문, 중버유, 연도 힘을 두려워하지 않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매우 감독, 연의 군대 필사적 인 전투, 매우 속도 웨이 이순신 황기 는 높은 돌연 으로, 적의 라인 을 우회 할 수 있습니다. 적의 와우 는 말했다: "노란색 플래그 아이 에 수행!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패배 무서워. 꽤 자기 공로, 모양 연의 첫 번째, 많은 학자. 린 도 혐의를 받고, 그 공로를 감추었다. < P > 내년에는 사이 () 와 도제 () 가 동서로 병사 () 가 덕순 () 을 공격한다. 김좌는 모두 공평량한 군중을 감감감하여 환희비온을 도우며, 정병 수만 명을 봉상 () 에서 보내 회의를 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정 수비대 6 판, 아주 혼자 기와정 을 향해, 몸은 화살 을 무릅쓰고, 대중은 그것에서 왔다. 진 집 승마 운동 짧은 군인 투쟁, 아주 qianbei 는 말 을 승리 할 것이다, 진 대중은 다음 붕괴. 얀 은 매우 침착, lianghuai 상황 Kuang 의 확산 에 대한 맛, 많은 힘 포인트 를 준비, 무거운 병사 를 교 살 리조트 를 선택해야합니다, 적의 양 공격 은 할 수 없습니다, 베트남 은 감히, 나는 그 단점 을 활용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나쁜 사람 을 경멸. 황제는 꽤 가납다.
광종이 즉위, 어필상 노동. 그리고 서쪽, 순서, 쳉, 피닉스, 텍스트, longliuzhou 장비 fushan, 꽤 축제 중복 비용, 투엔 노동자, 그것을 만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군은 비록 엄하지만, 그 완급을 할 수 있을 때, 선비는 졸리지 않는다. 군 동북에는 이곡수가 있어, 제 2 제방으로 버티고 있다. 소희는 2 년 동안 물이 터져 도시로 들어갔다. 물에 의해 진동을 당한 사람은 제방을 다시 쌓고, 백성은 안무에 의존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차오 (Zhao) 는 비상 사태 준비, 즉 저장 증설 정책을 물었다. 식량 당황, 4 년 봄, 치시 차오 (zhishi Zhao) 와 치우 (taiwei 훈 밸브 에서 매우 적은, 버거 비싼, 예현 상병, 비록 xiaoguan Jianli 의 경우, 태만할 수 없다. 장병을 따르니, 사람마다 은혜가 있다. 린 그래서 부곡 예배 법원 에서, 노아 는 그것을 드롭 대답했다. 즉, 법을 잃고, 규칙을 처벌하는 데 많은 대출이 있다. 린 xiaozong 단어 맛, 철학자 중 매우 유능하다. Xiaozong 도 말했다: "나는 천 명 중 한 명이다. 클릭합니다 세 살 때 노동을 끊임없이 물으니, 특히 두터운 대우를 받았다. Guangzong 선물 을 보여주기 위해 내부 정부 진기 를 제공합니다. 논설: 매우 피곤하고, 징발에서 효험이 매우 뛰어나며, 부풍이 있다. (공자, 논어, 논어, 명예명언) < P > ('송사 오승전' 에서 발췌, 삭제) < P > 참고 번역: 3. 급구번역 < P > 공분자군어, 부풍모릉인들. 유희가' 춘추 좌씨전' 을 받은 것은 문인이 말했다. "나는 이미 군어에서 도를 받았다."
왕망 난란, 분발과 노모, 어린 동생이 병사 하서를 피했다. 건무 5 년, 하서 대장군 떠우융은 분서 의조 보조, 고모장 () 을 지켜주세요. 8 년, 작관내후를 수여하다. 천하가 혼란할 때, 하서 () 만 혼자 안안 () 하고, 고모는 부읍 (), 통화창후 (), 시 () 일 사합 () 이라고 불리는데, 각 현자 () 마다 수개월 동안 누아 ( 재직한 지 4 년 만에, 재산은 증가하지 않았다. 아내를 아첨하며 동고동락하다. 천하의 미정사들이 절개체조를 하지 않고 힘껏 청결을 행할 때, 혹은 연고에 처해 있다고 생각할 때, 자윤으로 할 수 없고, 오로지 익고신귀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펜 모두 리 축제, 치귀인평, 현 리앙 통 깊은 상경, 관속 의식, 종종 대문을 맞이하지 않고, 어머니를 소개합니다.
longshu 모두 평면, Hexi shouling 짠 모집, 재물 허브, 미 실제로 가와사와. 오직 분발하여 자금이 없으면 자전거를 타고 길을 간다. (서양속담, 돈속담) 고모리 민민과 창족 호경상은 "공군 청렴인현, 현 몽은, 어떻게 오늘 갈까, 아니 * * * 보덕!" 이라고 말했다. 그런 다음 상 푸 수렴 소와 말 기물 천만 이상, 수백 리를 쫓았다. 감사할 뿐, 아무것도 받지 않는다. 모두 자본에, 무두군승만 빼고요.
때 Longxi yuzei 황 마오 등 야간 공격 하우스, 살인 시장, zeibo 펜 추격 불안, 그의 아내 를 수행 할 때, 품질을 생각하고 싶어 한다. 펜 년 만 아들, 결국 절망, 다음 가난한 힘 을 논의, 오십 이었다. Limin 감각 의의, 삶의 연 을 두 배로 하지 않을 수 없다. 도둑 당황 공포 불안, 군대, 지 퇴각 할 때, 공격 이 더욱 치열, 다음 조류 소멸 마오 등, 펜 아내 도 살해 되기 전에 그의 아내를 밀어 입니다. 세조 하조가 아름다움을 찬양하고, 무두 현을 경배하다.
fenzi 푸 쳉, 존경을 보았다; 그리고 예배 현, jujun 모두 운동을 변경하지 않습니다. 정명단, 견선병비, 미덕, 사랑, 친지처럼, 그 무행인, 분노와 원한이 있으면 군에서 청평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번역 < P > 공펜, 자군어, 풍모릉인. 젊었을 때 리우웬을 따라' 춘추 좌씨전' 을 공부했고, 리우웬은 그를 칭찬하며 학생들에게 말했다. "나는 공군어로부터 큰길을 배웠다." < P > 왕만의 난란으로 공펜 () 과 노모 () 와 유동생 () 이 하서 () 지역으로 가서 병화를 피했다. 건무 5 년, 하서 장군 떠융은 공펜 () 을 자신의 관서 () 의 의조보조 () 로 초청하여 고모장관을 맡고 있다. 8 년 동안 작위를 관내후로 주었다. 당시 천하의 혼란은 하서 지역만이 비교적 안정되어 있어서 고모는 사람들에게 부현이라고 불렸다. 이곳은 창호와의 통상무역으로 하루에 네 차례 장터가 있다. 각 행정 장관, 몇 달 안에 부자가 될 것입니다. 공펜 재직 4 년 동안 재산이 조금도 증가하지 않고 친히 아내와 자녀들을 데리고 함께 일반 음식을 먹고 있다. 당시 전국은 여전히 안정되지 않았고, 사대부들은 모두 절조를 중시하지 않았지만, 공분은 최선을 다해 청렴청렴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을 실시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공분은 절개를 중시하고, 시정은 인의평화에 치중하고, 현 양통은 그를 깊이 존경하며, 관속의 예절로 그를 대하지 않고, 늘 대문에 가서 영접하고, 내실을 영입하여 자신의 어머니에게 소개했다.
Longxi 와 슈 가 내려 놓은 후, 하서 지역의 현, 치안 판사 는 모두 베이징에 징집되었고, 관리들의 재물은 산천으로 가득 차 있었다. 공분만이 재물을 가지고 있지 않고 빈 차 한 대를 타고 길을 떠났다. 고모의 관원 백성과 창족 후는 공군이 청렴하고, 인의현명, 온 현이 모두 그의 은혜를 입었다고 말했는데, 그는 지금 떠나는데, 우리는 왜 그의 은덕에 보답하지 않는가! \ "그래서 * * * 와 함께 수천 마리의 소와 말 기물을 모아 수백 리를 쫓아공분에게 보냈다. 공전은 단지 감사의 뜻을 표했을 뿐, 조금도 받아들이지 않았다. 공분이 경성에 도착한 후 무두군승으로 임명되었다. < P > 당시 산시 () 의 남은 범인 () 마우 () 등이 심야에 관청을 공격하여 군 현을 죽였다. 범인 은 공펜 추격 을 두려워, 그래서 인질로 사용 하려고, 그의 아내와 아이 를 붙 잡았다. 공펜 당시 나이는 이미 5 이었고, 아들이 하나밖에 없었지만, 그는 시종 고려하지 않고, 여전히 최선을 다해 징벌하였다. 관원, 백성들은 그의 정신에 감동하여, 범인과 싸우려는 노력을 배가하지 않는 사람이 없다. 범인 조난 공포, 불안, 그래서 공펜 의 아내와 아이 를 진전 으로 밀어, 공펜 후퇴 를 희망하고, 공펜 은 더욱 급박하게 공격하여, 결국 경모 등을 붙잡았지만, 그의 아내와 아이들은 범인에게 살해되었다. 그래서 guangwu 황제 는 그를 칭찬 하고, 그를 Wudu 현 으로 임명했다. < P > 공분은 부승에 있을 때 이미 존경을 받았고, 그가 현으로 임명된 후, 전 군 사람들은 자신의 절조를 바꾸지 않고 (그에게서 배운 것) 없었다. 공펜 시정은 청명과 결단력, 시비가 분명하고, 질투와 악이 선함을 조장한다. 사람을 보면 미덕이 있고, 사랑은 친척과 같다. 품행이 단정치 못한 사람은 원수를 대하는 것처럼 군 사람들은 모두 그를 청렴하고 공평하다고 부른다.
사실인가요, 거짓인가요?
린이 집값이 하락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