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다면 은행의 부실대출은 왜 이렇게 급증했을까? 사실 그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현재 부동산 시장 때문에 개발자들은 실제로 대출금을 갚을 돈이 없습니다. 한편으로는 개발자들이 부채를 줄여야 한다는 '3개의 레드 라인' 등 국가 정책 제한 때문에 '서벽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동쪽 성벽을 허무는' 개발자들이 이를 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대출금을 갚을 만큼 충분한 자금이 있습니다.
반면, 시장의 주택 수요는 점점 줄어들고 있으며, 개발자들은 이전만큼 많은 현금 흐름을 확보하기 어렵습니다. 상반기 부동산시장 매매가 늘었지만 이는 사실 개발업체들이 전반적으로 가격을 인하하고 매매를 촉진했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재정적 압박을 어느 정도 완화할 수는 있지만 그에 따른 대가로 이익이 줄어들거나 심지어 손실을 입을 수도 있습니다. 개발자들이 자신의 이익도 보장할 수 없다면 어떻게 빚을 갚을 만큼 충분한 자금을 확보할 수 있겠습니까? 기본값은 정상입니다.
은행 대출의 기본 목적은 돈을 버는 것이기 때문에 은행이 부동산 대출을 선호하는 이유는 부동산 대출의 담보가 우수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제 개발자에 대한 연체 대출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으며 이는 은행의 부동산 대출 사업이 모두가 생각하는 것만큼 안전하지 않으며 은행이 자연스럽게 부동산 자금 공급을 강화할 것임을 보여줍니다. 이는 규제 당국이 은행에 부동산 대출과 개인 주택 대출의 비율을 제한하도록 요구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왜냐하면 그들은 돈을 빌려준 후 부실 자산을 돌려받을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더욱이 부동산 산업 전체의 수익률이 하락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따라서 은행이 개발자에게 대출을 해준다고 해도 수익이 예전만큼 높지 않은데 왜 위험을 무릅쓰고 부동산 산업에 투자해야 하는가? 돈을 못 받아서?
Guo Shuqing은 부동산이 금융 안정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큰 "회색 코뿔소"가 되었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실제로 현재 개발업자들의 부채비율이 너무 높아 전체 부동산 시장의 정상적인 운영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그러나 좋은 소식은 국가가 개발자의 부채 비율을 무의식적으로 통제하고 심지어 개발자가 부채 비율을 일정 수준으로 통제하도록 요구하는 '3개의 레드 라인' 정책을 도입했다는 것입니다. 물론 이러한 큰 움직임은 모두 동일한 신호를 보냅니다. 즉, 개발자의 생존 상황은 앞으로 점점 더 어려워질 것입니다. 부동산의 미래에는 개발자가 자신의 자금을 사용하여 운영해야 하는 경우가 더 많아지지만 궁극적인 수익은 이전보다 낮아질 것입니다. 마광위안은 한때 개발자의 80%가 미래에 파산할 것이라고 예측했지만 지금은 불가능하지 않은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