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대출자문플랫폼 - 대출 금리 - 노신과 심종문 소설의 향토적 특색을 비교하다.

노신과 심종문 소설의 향토적 특색을 비교하다.

바이두, 내용이 많아요. 예: /mypage/page 1.asp? Pid=4972 입니다. Pgid= 18348,

노신과 심종문의 창작 스타일 비교.

장명화

20 세기 중국 문단에는 두 명의 가장 특색 있고 가장 우수한 작가가 있는데, 그들은 노신과 심종문이다. 노신의 국민성과 현실 사회에 대한 깊은 비판은 지금까지 아무도 초월하거나 달성하지 못했다. 심종문의 서남에 대한 이해와 인간성에 대한 폭로는 지금까지 누구도 따라올 수 없었다. 모두들 노신을 잘 알고 있는데, 그는 중국 현대문학 6 대 작가 중 1 위를 차지했다. 심종문에 대하여 모두들 좀 낯설다. 사실,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 심종문은 북방 문단의 지도자였다. 1940 년대 말 그가 문단에서 탈퇴한 것은 주로 곽모로가 그를' 분홍 작가' 라고 비판했기 때문이다. 1980 년대 이후 심종문의 명성이 다시 상승하면서' 대사님' 의 찬사가 끊이지 않았다. 이 두 사람이 서로 다른 경험을 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 글은 독자들이 판단할 수 있도록 그들의 창작 스타일을 비교하려고 한다.

노신은 일찍이 의학을 공부했는데, 아버지의 병으로 인해 한약을 싫어하게 되었기 때문에, 그는 일본에 가서 서양 의학을 공부했다. 그는 나중에 의학을 포기하고 문학으로 전향했지만, 그는 의사에게 환자를 보도록 훈련시켰다. 사회에 대한 관찰도 의사가 환자를 보는 시각에서 볼 수 있다. 그래서 그의 작품은 대부분 병적인 인물이다. 순결과 아름다움을 찾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심종문은 초창기에 예술을 사랑했고, 심지어 예술학교에 가서 공부하고 싶었다. 그는 미술 회화 방면에 조예가 꽤 있다. 나중에 그는 그림을 버리고 글을 따랐지만 화가의 심미적 안목을 키우고 화가의 안목으로 사회를 관찰했다. 이 때문에 그의 작품은 대부분 신선하고 아름다운 이미지로 추악하고 잔혹하게 보이지 않는다. 노신은 당시 사회의 진상을 현실주의적인 방식으로 묘사하여 사람들의' 노예성' 을 드러냈고, 심종문은 당시 사회가 여전히 존재했던' 아름다움' 을 낭만주의로 묘사해 사람들의 본성을 드러냈다.

두 작가, 두 가지 스타일은 두 가지 생활 태도, 두 가지 비전과 두 가지 사명감에서 비롯된다. 노신 선생은 미국에 눈을 멀게 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는 고향의 불황과 방치, 국민의 무감각과 냉막, 그가 사회를 치료하려고 노력했기 때문에, 질병이 없는 곳을 검사하고 칭찬하는 것은 의사로서의 의무가 아니다. 심종문 선생은 추함을 외면하는 것은 아니지만, 최광의 천진한 낭만과 천보의 청춘은 단순하다. 왜냐하면 그는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즐거움을 주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병적인 곳을 드러내고 진단하는 것은 그가 화가로서의 의무가 아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노신은 풍경을 썼지만 뒷마당 대추나무 두 그루의 단조로움, 가을 후반의 추위, 심지어 섣달 그믐날 명절 분위기의 축복은 모두 그가 쓴 구사회 제도에 대한 고소가 되었다. 심종문 선생도 풍경을 썼지만, 서남 청산녹수의 신기하고, 사계절의 시적이며, 심지어 원수가 되어야 할 사랑 경쟁까지 그가 묘사한 풍경처럼 웅장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그래서 우리는 심선생을 탓할 수 없다. 왜 그 사회의 어둠과 추함을 묘사하지 않는가, 마치 노신 선생이 그 사회에서 진정한 부부 사랑과 모자 본연의 정을 볼 수 없다고 탓할 수 없는 것처럼. 심선생은 화가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기 때문에, 우리는 화가가 우리를 위해 화장실과 농양을 그리는 것을 도울 수 없다. 노신 선생이 의사의 눈으로 세상을 보는 것처럼, 우리는 왜 의사가 환자의 진홍색 볼만 보고, 환자의 아름다운 단봉안은 보지 못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

작가로서 그들은 두 가지 스타일의 사람이다. 그들은 자신의 독특한 시각으로 관찰하고 품위 있게 생활한다. 술 한 잔처럼 어떤 사람들은 매운 맛을 보고, 어떤 사람들은 달콤한 맛을 본다. 그들의 입맛은 틀리지 않았고, 그들의 느낌도 틀리지 않았다. 그런데 왜 요 몇 년 동안 사람들이 심선생을 이렇게 비하하고 노신 선생을 사랑했을까요? 그들은 장미 밑에 가시가 있고 가시가 있는 쌍둥이 자매와 비슷하다. 그들은 자신의 관점에서 자신의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으로 자신이 발견해야 할 문제를 발견하고 자신이 묘사하기를 좋아하는 세상을 묘사한다. 그들 중 누구도 당시 사회를 전면적으로 평가하지 않았다고 할 수 있다. 이는 그들의 잘못이 아니다. 역사학자가 아니기 때문에 사회 전체를 전면적으로 평가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아마도' 열정과 욕망이 충만하다' 는 옛말이 있을 것이다. 당시 사회의 대다수 사람들은 모두 따뜻함이 부족한 상태에서 살았다. 당연히, 그들은 매일 식량과 의복으로 바쁘고, 생계를 위해 열심히 일하며, 아름다운 것을 감상할 시간이 없다. 이에 따라 심선생의 아름다운 산문은 자연히 한가층 차여식사 후의 정신적 식량이 되어 후세 사람들의 비판을 받았다. 그러나, 당시 진정한 유휴층은 아마도 자신을 위해 깃발을 흔들고, 불평을 하고, 심지어 자신의 문장 를 풍자하는 것을 감상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시간이 없고, 문화가 없기 때문이다. 진정한 AQ 는 AQ 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영원히 볼 수 없고, 심선생의 문장 때문에 낙담하지 않을 것이다. 역사를 돌이켜 보면, 우리는 정말 심 선생에게 억울함을 느낀다. 백가쟁명 백화일제방' 은 어떤 사회의 문학적 이상경지여야 한다. 너는 너의 가시를 말하고, 나는 나의 꽃을 말한다. 왜 결말이 이렇게 다른가?

/문설/문장 /Read.asp? Id=35967 입니다. Curpage= 1

/ebook/0001200501/0012005010/kloc-;

노신과 심종문 향토소설의 비교와 사고.

-여성 이미지 비교

저자: 무슨 눈 보호색:

여성은 작가의 영원한 주제이다.

노신은 일생 동안 여성 문제를 주시하고 있다. 그는 어려서부터 귀에 물들어 사회의 밑바닥에 있고 모욕과 상처를 입은 여성의 운명의 비참함과 슬픔을 깊이 깨달았다. 노신의 글에서 여성들은 항상 순종적이고 헌신적이며, 그들의 결말과 운명은 항상 비극적인 색채로 가득 차 있다. 노신은 전통과 제도가 여성정신, 심리, 욕망, 감정에 미치는 깊은 영향에 주목하면서 중국 여성 자체의 약점과 비극을 드러내며' 고난을 폭로하고 치료의 주의를 불러일으키길 바란다' 고 말했다.

상림형수는 이미 중국 문학사에서 불후의 예술 이미지가 되었으며, 그녀의 의미는 이미 작품 자체를 뛰어넘었다. 그녀는 여성의 정신심리가 가부장제 하에서 어떻게 왜곡되고 소외되었는지, 그리고 여성이 어떻게 이런 가부장제 하에서 자신의 정신 상태에 대해 이렇게 무감각하고 의식하지 못하는지 더욱 철저히 이해하게 했다. 중국의 2000 여 년의 기나긴 봉건 사회에서, 전적인 관념은 이미 깊이 뿌리박혀 있다. 특히 여성의 사상에서 더욱 그렇다. 상림형수가 그 중 하나이다. 그녀의 마음속에는' 한 여자가 두 남편을 섬기지 않는다' 는 생각이 들었다. 남편이 돌아가더라도 평생 순결해야 한다. 재혼은 상상도 할 수 없다. 남편이 죽은 후, 그녀는 소, 말, 노예처럼 생활하고 만족할 수 있기를 바랐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그녀의 시어머니는 돈을 위해 그녀를 호로육에게 팔았고, 그녀는 향안을 부딪쳐 충성을 나타냈다. 이런 영웅적 비극의 배후에서, 우리는 수천 년 동안 남성 사회의 여성 학살과 여성 자살에 대한 의지를 보았다. 상림형수의 재혼에 대한 저항은 자기 해방의 필요성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봉건예교의' 굶주리고, 모욕을 당하고',' 끝까지 충성하라' 는 믿음을 맹목적으로 따르는 것이다. 자살 미수 후 상림형수는 재혼의 운명을 받아들이도록 강요당했다. 아들 아모의 참사는 그녀에게 또 한 번의 치명적인 타격이었다. 어쩔 수 없이, 나는 루 대사의 집으로 돌아가 시녀로 일할 수밖에 없었지만, 상황은 이미 예전보다 못하다. 그녀는 루스 대사에게' 불길한 물건' 으로 간주되어 희생할 권리를 박탈당했다. 모든 사람의 눈에는 그녀의 비도덕적인 경멸과 경멸, 아들을 잃은 아픔까지 더해져 그녀를 미치게 하고 어리석게 만들었다. 그녀는 두려움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상림형수가 안정된 노예가 되겠다는 희망은 산산이 부서졌고, 죽은 후에 명계의 잔혹한 징벌에 직면해야 한다는 생각에 그녀는 벌벌 떨었다. 그녀는 똑같이 무지한 유모의 비방을 듣고 열심히 일하는 도우미로 번1.20,000 달러로 문턱을 기증해 사후 안정을 얻었다. 현세와 내세에 대한 그녀의 희망과 그녀의 기부 문턱도 봉건 미신의 인도를 받았다. 고통에서 벗어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재난도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번에도 저항 자체는 매우 비참하다. 운명이 많고 나약하고 비참한 이 여자는 세상의 많은 변고와 세상의 냉막 끝에 새해 축복에서 무거운 죄책감으로 외롭게 죽었다. 상림형수의 참사가 인격비극과 사회비극의 이중작용의 결과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노신과는 달리, 심종문의 여성은' 사랑' 과' 아름다움' 이 모두 있는' 원시 생명 형태',' 인간성과 모순되지 않는 아름다움, 건강, 자연의 생명 형태' 를 더 많이 묘사한다. 그의 글 속의 여성들은 모두 물처럼 부드럽다. 순진무구한 소녀든, 생활고를 당하거나 사회 밑바닥에 몰락한 매춘부든, 그들의 선량함과 순순함은 항상 빛을 발하고 있다. 그중 서시의 순수하고 선량한 아가씨들이 유난히 사람들의 주목을 끌며 중국과 세계 문단에 신선한 피를 주입했다.

최광은 전형적인 서남 소녀 집단으로, 그녀의 몸에는 서서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 민족, 인정의 원소가 반영되어 있다. 그녀는 심종문이 갈망하는 아름다운 인간성과 인정의 구현과 완벽함이다. 최광은 마치 녹색의 수선화처럼 자연의 이슬로 목욕하고 청산녹수로 자양한다. 그녀는 온순하고 영리하며 할아버지와 단둘이 살고 있다. 친절하고 순수하며, 할아버지를 따라 행인을 위해 나룻배하다. 열정에 집착하고, 사랑에 맡기고, 아름다운 사랑의 비전을 고수하다. 강인하고 용감한 그녀의 연인은 점점 멀어져 할아버지도 돌아가셨다. 그녀는 증오나 절망은 없었지만, 여전히 부드러움, 희망을 안고 할아버지가 남긴 나룻배를 물려받으며 사랑하는 사람이 돌아오기를 확고히 기다리고 있다. 최광의 인간성의 아름다움과 인정의 아름다움도 이런 견지와 기다림에서 그 광채를 드러낸다. 그녀에게서, 우리는 서남 소녀의 부드럽고 물 같은 삶의 특성을 체득했다. 심종문과 최광은 함께 사람을 도취시키는 생명의 노래를 불렀다.

매춘부를 쓸 때에도 심종문은 일반 현대작가의 인도주의적 동정과 정의의 불평과는 다르다. 심종문은 매춘 자체가 아니라 인간성의 어리석음, 단순함, 선량함, 왜곡, 변이를 강조하는 사랑의 진실한 추구를 칭송한다. 심종문필의 매춘부는 대부분 육체만 팔고 영혼은 팔지 않는 여성이다. 그들은 일반인과 같은 사랑과 배려를 가지고 있다. 소설' 백자' 에서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한 여자가 선원 백자를 사랑하게 된 그는 백자에게' 그 용감한 꿈을 꾸게' 하고' 이 세상과 그녀의 과거와 미래를 잊는다' 고 말했다. 우리는 또한 이 여자에게서 인간성의 빛나는 면을 볼 수 있다. 그녀는 백자가 한 달 동안 저축한 모든 돈과 정력을 쏟아부어 즉각적인 즐거움을 얻도록 했다. 소설은 우야 선원과 매춘부가 진하 부두에서 만나는 장면을 가로채어 독자들에게 서남 농촌 밑바닥 노동자 간의 즐거움을 그려냈다. 전혀 육감이 없고, 돈 거래도 추악하지 않다. 우리가 본 것은 작은 마을의 청년 선원과 기녀가 오랜만에 다시 만나는 기쁨과 방자함, 이별할 때의 권고와 서약, 이별 후의 얽힘과 애착, 그리고 서로 동정과 사랑과 위로의 진실한 감정이다. 이것이 바로 일반인의 눈에는 비천한 기녀가 보여주는 인간성의 아름다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작가가 시 묘사에서 진정으로 중시하고 찬양하는 것은 서로의 필요와 만족에서 얻은 즐거움과 정신적 위로가 자연의 생활 상태를 반영한 것이다.

인간성이 빛나는 이 서남 여성들은 노신이 쓴 봉건 미신 보수 성품이 약한 여성의 이미지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노신의 여성 글쓰기는 인격과 사회의 이중비극이 중국 여성들에게 끼친 심각한 재난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비극적인 색채로 가득 차 있다. 심종문은 여성이 함축하고 있는 인정미와 인성미를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며, 독특한 심미안목이나 함축적이거나 자의적인 묘사로 서남 여성을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아름다운 풍경으로 만들었다.

copyright 2024대출자문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