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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정적 산문의 표현 수법은 다채롭고, 서정, 토물언지, 억압 결합, 상징 등의 수법을 차용한다. 서술문의 작문 수법은 앞뒤 보살핌, 화룡점정, 교묘한 수사법, 상세함, 서술 결합, 정측 상응 등이다. 논문 쓰기 수법은 경전 인용, 교묘한 비유, 역구차이, 정반 대비, 유추 추리 등이다. 소설체: 묘사수법, 베이킹 수법, 복선과 보살핌, 서스펜스와 석독, 실필, 허필 등. 고시: 부비흥, 전전, 두드러짐, 대비, 렌더링, 토물언지, 화룡점정, 소견대, 졸장현지, 선억제, 연상, 상상력, 어순 거꾸로
이 단락의 구체적인 수법을 편집하다
토물언지, 경서정, 서정적, 직설억측, 대비, 호 일, 졸장현지, 상징, 상상, 연상
본 단락 시가 수법을 편집하다
시의 표현 수법이 매우 많은데,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유행했지만 아직도 자주 사용하는 전통 표현 수법은' 푸, 비, 흥' 이다. 모시서' 는 "그래서 시는 육의연 () 이 있다. 하나는 바람, 두 번째는 푸, 세 개는 비, 네 개는 흥, 다섯 개는 야, 여섯 개는 송송 () 이다" 고 말했다. 이' 육의' 에서' 바람, 야, 송' 은' 시경' 의 성우 시 종류를 가리키며,' 부, 비, 흥' 은 시의 표현 수법이다.
푸
사물을 직접 진술하는 표현 수법이다. 송대 학자 주희는' 시집전' 의 주석에서 "부자, 그 일을 진술하고 직언한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시경' 의' 갈조',' 지추' 가 바로 이런 수법이다.
비교
비유적인 방법으로 사물을 묘사하고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리우웬은' 문심조각용 비흥' 에서 "그리고 비유란 무엇인가? 글짓기를 덮어서 뜻을 붙이며, 일을 자르겠다고 떠벌리는 자도 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주희는 "비교자, 다른 물건으로 이 물건보다 낫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시경' 의' 스',' 석쥐' 등 편은 바로 이 방법으로 쓰여졌다.
흥하다
탁물 기흥, 즉 어떤 사물의 시작을 빌려 본론으로 설명해야 할 사물과 사상감정을 표현하는 표기법이다. 당나라 공영다는' 모시 정의' 에서 "흥자, 일어나라. 예를 들어, 자신의 마음을 불러일으키고, 시문 () 은 초목 () 과 새와 짐승 () 을 들며, 모두 흥사 () 를 한다. " 주희는 더욱 명확하게 지적했다. "흥자, 먼저 그의 물건을 말하여 영언을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흥자, 흥자, 흥자, 흥자, 흥자)." 시경' 의' 관',' 도옥' 과 같은 편은' 흥' 을 쓰는 표현 수법이다. 이 세 가지 표현 수법은 줄곧 전해지고, 자주 종합적으로 운용하고, 서로 보완하며, 역대 시 창작에 큰 영향을 미친다. 시의 표현 수법은 매우 다양하며, 역대 이래 끊임없이 발전하여 창조하고, 운용도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며, 과장, 복복, 겹침, 점프 등은 이루 다 말할 수 없다. 하지만 여러 가지 방법은 상상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풍부한 상상력은 시의 큰 특징이자 시의 가장 중요한 표현 수법이다. 시에서는 또 하나의 중요한 표현 수법이 상징이다. 상징은 간단히 말하면' 상징의 의미' 이지만, 현대시에서는 상징이 또 마음의 직접적인 이미지로 표현되는 것은 주목할 만하다. 현대의 관점으로 볼 때, 시가 이미지를 형성하는 수법은 주로 세 가지가 있다.
비교
1, 비교. 리우웬은' 문심 조각용' 이라는 책에서 "소리, 용모, 마음, 또는 비유에 비유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이것들은 우리 앞에서 열거한 시사들 중 많은 예증이 있다. 비교에는 또 하나의 일반적인 수법이 있는데, 바로' 의인화' 이다: 물의인화, 또는 인물의물. 전자는 서지모의' 더 이상 강교' 와 같다. 가볍게 나는 떠났다./내가 가볍게 온 것처럼; 나는 가볍게 손짓한다./별서천의 구름. /그 강변의 김류야/석양의 신부야; /파도 속의 화려한 그림자,/내 마음속에 출렁이다. 구름',' 김류' 를 모두 인간으로 대하다. 예를 들어, 로프의 "바람 때문에": ... 내 마음/밝은 것은 당신 창문의 촛불/약간 애매한 곳/바람 때문에 불가피한 것/... 평생의 사랑/등불을 켜라/나는 불이다/언제든지 꺼질 수 있다 "내 마음" 을 촛불에 비유하고, 나를 등불에 비유한다. 물론, 결국, 본질은 여전히 의인화이다.
차용
2, 차용. 바로 이 사물로 다른 사물을 대체하는 것이다. 그것은 비교와 비슷한 점이 있지만, 또 다르다. 비교는 일반적으로 비교된 것과 비교되는 것이 모두 구체적이고 보이는 것이다. 차용은 한 쪽이 구체적이고, 한쪽이 비교적 추상적이며, 구체적이고 추상적인 사이에 다리를 놓아 시의 이미지를 더욱 선명하고 두드러지게 하여 독자의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이것이 바로 아이청이 말한 것이다. "사상에 날개를 달고, 감정에 옷을 입히고, 소리에 색을 입히고, 흘러가는 변화자를 응결시킨다." 시가의 이미지를 형성하면 시각에서 섭취한 소재를 활용해 화면을 묘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청각 촉각 등 감각에서 얻은 소재를 활용해 여러모로 이미지를 표현하고 생동감 있고 신선하게 연출할 수 있다. 당대의 시인 자도는 당나귀에 타고' 새숙지 연못가의 나무' 를 읊었고, 스님은 달을 밀어 문을 내려왔다' 고 생각했지만, 또' 승으로 달을 두드리며 문을 내려간다' 는 느낌도 들었다. 도대체' 밀다' 인지' 두드리다' 인지, 그는 마음을 정하지 못하고 손으로 정밀 조사를 했지만, 뜻밖에도 당나귀가 대관의 진로를 막았는데, 이 사람은 대문호 한유였다. 경호원이 지아 섬을 그의 말 앞에 데려왔을 때, 아는 사실대로 말해 한은 오랫동안 숙고하며, 역시 글자를 두드리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두드리는 소리가 나고, 심산월밤에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하나, 두 번 울리면 그 광경이' 라이브' 되고, 환경의 고요함도 더 드러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앞서 언급한' 단풍교 야박' 의' 까마귀 울음소리'' 종소리' 도 이 시의 눈길을 끄는 펜이다. 백거이의' 비파행' 에 나오는 음악 묘사도 있고,' 구슬 구슬이 옥판에 떨어지는 것' 은 더욱 사실적이고 흥미진진하다! 현대의 황하랑과 같은' 아침곡': "그리고 저 암초/고집스럽게 듣고/바람소리, 파도 소리 밖/은은한/여명/영천사의 아침 시계 이 시도 잘 썼다. 그래서 우리가 음성으로 이미지를 만드는 수법을 익힌다면, 시 창작을 위한 더 넓은 영역을 개척할 것이다. 쌍관 3, 일정한 언어환경에서 단어의 다의와 동음의 조건을 이용하여, 의도적으로 어구를 이중적 의미로 만들고, 이 말은 서로 뜻하는데, 이런 수사 수법을 쌍관이라고 한다. 쌍관은 언어를 함축적이고 유머러스하게 표현할 수 있고, 도덕을 심화시켜 깊은 인상을 줄 수 있다. 말장난은 또 두 가지로 나뉜다: 1, 의미 쌍관례' 홍루몽' 에서' 그 삼춘을 간파하고, 복숭아버드나무 녹색은 어때? 이 shaohua 를 파괴하고 가벼운 날을 찾으십시오. " 삼춘' 표면은 늦봄을 가리키며 원춘, 영춘, 탐춘 세 사람의 처지를 담고 있다. 2. 해음 쌍관례' 도는 맑지 않지만 맑다' 의' 맑다' 는 표면은 맑은 맑은 날, 감정을 담은' 정' 이다.
요약
비교와 차용 모두 시인이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예리한 관찰, 자신의 감정에 녹아들고, 과감한 상상력, 심지어 환상에 달려 있다. 이렇게 말할 수 있다. 낭만파, 사실파, 상상력, 연상 없이는 시인이 될 수 없다. 예를 들어, 호방한 이백은 물론 상상력이 풍부하고 시풍이 웅장하며, 사실적으로 유명한 두보는 "안덕광빌딩 천만 칸. 언제 눈앞에 갑자기 이 집을 볼 수 있을까."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부서진 노래") 와 "향안개 구름이 축축하고 청휘하다. 언제 가상 삿포로에 기대고, 눈물자국을 두 번 비춰서 말라. " ("달밤") 등 떠오르는 가작. 서사각 1 인칭 서사법은 문장 내용이' 나' 를 통해 독자에게 전달돼, 문장 속에 쓰여진 것은 모두 서술인의 직접 본 것, 직접 들은 것, 또는 서술자 본인의 개인적인 경험이기 때문에 독자들에게 친근하고 진실한 느낌을 준다. 1 인칭, 서술인은 당사자이기 때문에 서술하는 사람과 일은' 나' 활동 범위 내의 인물과 사건일 뿐이다. 행사 범위 밖의 인물과 일은 쓸 수 없다. 일인칭 역할: ① 사건의 증인이며, 문장 단서 인물이며,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도 할 수 있다. ② 스토리라인의 발전을 촉진하는 ③ 문장 리얼리즘과 친밀감을 반영한 2 인칭 서사법 2 인칭 서사법 2 인칭, 일반 서사문 중 통편은 거의 사용되지 않지만 서술 과정에서 저자처럼 독자와 직접 대화를 나누며 직접 서정을 용이하게 하고 문장 어느 부분에서 2 인칭으로 전환했다. 이점: 문장 감정을 강화하고 서정을 용이하게 하며 독자의 * * * * 울음소리를 불러일으킨다. 3 인칭 서사법은 3 인칭 서사로, 서술인은 공간, 시간, 생리적, 심리적 제약을 받지 않고 문장 속 사람과 일을 독자 앞에 직접 보여줄 수 있어 사회 생활을 자유롭게 반영할 수 있다. 그러나 3 인칭 서사는 종종 1 인칭 서사만큼 친절하고 자연스럽지 못하다. 이점: 문장 객관적이고 진실하게, 더욱 설득력이 있다.
순서법
순서란 시간의 선후순으로 일을 서술하는 것으로, 일이 발생한 실제 상황과 일치하기 때문에 문장 조리를 명확하고 맥락이 분명하다. 순서를 운용하려면, 잘 재단하고, 중점이 두드러지게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나열 현상이 발생하기 쉽고, 직설적으로 서술하는 버릇이 생기기 쉬우며, 마치 유수장부처럼, 사람들로 하여금 무미건조하게 읽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역서법
거꾸로 서술하는 것은 모든 사건을 거꾸로 서술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부분을 앞당기는 것 외에는 여전히 순서하는 방법이다. 서사를 채택하는 경우는 일반적으로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문장 중심 사상의 필요성을 표현하기 위해 중심 사상을 가장 잘 표현하는 부분을 앞으로 언급하여 두드러지게 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문장 구조를 변화시키기 위해 직설적인 서술을 피하기 위함이다. 셋째, 효과의 필요성을 표현하기 위해 문장 우여곡절, 서스펜스, 매혹적이다. 거꾸로 서술할 때는 시작점을 분명하게 설명해야 한다. 역사와 순서의 전환처는 뚜렷한 경계가 있어야 하고, 필요한 문자 전환도 있어야 자연 연결이 가능해야 한다. 특히, 목적 없이 이리저리 뒤척이지 말고, 반복해서 문장 눈짓이 분명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삽입법
삽입은 문장 센터의 요구를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때로는 독자들이 줄거리의 추서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이다. 때때로 등장 인물의 줄거리에 주석을 달고 설명한다. 삽화를 사용하는 것은 반드시 표현 센터 사상의 수요에 복종해야 하며, 불절제하고, 떠들지 않고, 주인을 빼앗지 않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서술을 삽입할 때, 문장 전환, 보살핌, 연결에도 주의해야 하며, 부러진 흔적이 있어서는 안 된다.
보충 서술법
서술은 주로 상술한 서술을 보충하는 데 쓰이는데, 일반적으로 단편적이고 간결하며, 완전한 사건이 없으며, 설명이나 설명의 문자를 앞에 놓아서 아래를 일으킬 수도 있다. 서술의 역할은 일반적으로 줄거리나 사건을 발전시키지 않고, 원래의 서술에만 풍부하고 보완적인 작용을 한다.
분류: 분서법
서술의 역할은 갈피를 잡을 수 없고 복잡하게 얽힌 일을 눈짓으로 또렷하고 질서 정연하게 쓰는 것이다. 분서는 먼저 한 가지를 서술한 다음 다른 하나를 서술할 수도 있고, 몇 가지 일을 교차적으로 서술할 수도 있다. 분서할 때는 문장 내용과 표현 센터 사상의 필요에 따라 서술의 단서를 확립하고, 각 사건이 발생하고 발전하는 시기를 분명히 설명해야 한다.
상세히 서술하다
상세하게 서술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모든 일의 발전 변화 과정에 대한 구체적인 서술에 쓰인다. 상세하게 서술할 때는 인물의 특징이나 일의 세부 사항을 파악하여 상세하고 세밀한 묘사를 해야 한다. 작문할 때 중심 사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부분은 상세히 서술해야 한다. 중심 사상과의 관계는 크지 않지만, 또 설명해야 할 것과 함께 몇 획을 거쳐야만 문장 중심이 두드러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생각명언) 그렇지 않으면, 문장, 아니 중심 또는 멀티 센터, 성가신 나타납니다.
약술법
간략한 서술의 역할은 사건 발생 발전 과정에서 없어서는 안 되지만 상세하게 서술할 필요가 없는 내용에 있다. 그것은 상세한 서술과 결합해서, 전체 서술이 다소 상세하다. 일반적으로 문장 시작과 끝에 사용됩니다. 중심 사상과 관계되는 일반적인 부분; 사람이 알고 있는 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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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서정법
직접 서정은 감정을 소박하고 진실하게 표현하여 사람의 마음을 진동시킬 수 있다. 직접 서정은 일반적으로 강렬하고 긴장된 감정을 표현하는 데 적용된다. 직접 서정적인 특징은 서술할 때 감정이 강하고, 리듬이 빠르고, 긴장되고, 감정이 직설적이며, 파악하기 쉽다는 것이다.
간접 서정법
간접 서정은 서정이 함축적이고 완곡하며 운치가 풍부하며 감화력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간접 서정은 일반적으로 서정을 서술할 수 있으며, 작가는 서술할 때 자신의 주관적인 감정색을 더해 감정의 흐름에 따라 서술하여 독자들이 서술하는 과정에서 작가의 사상감정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서정을 의론할 수도 있고, 작가는 의론에서 강한 애증과 호불정을 표현할 수도 있는데, 이런 서술의 의론은 일반적으로 판단을 이용하여 진행된다. 묘사를 통해 서정을 할 수도 있고, 작가는 묘사 과정에서 자신의 감정에 침투할 수도 있다. 간접 서정적인 방법을 채택하려면 언어가 아름답고 감정적인 색채가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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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사후 의법을 서술하다
먼저 서술한 후 의론은 선사후 의론이므로 의론은 윗글을 총결하고 중심을 밝히는 역할을 해야 한다. 의론할 때는 사건의 주요 내용, 사건의 주요 인물 또는 주요 사물에 대해 의론해야 한다. 그래야 서사와 의론의 통일을 이룰 수 있다. 의론의 방법은 문장 인물의 언어, 심리활동을 통해 의론할 수도 있고, 제 3 자로서 의론할 수도 있다.
선의후 서술법
선의후 서술 방식을 채택하면 우선 단도직입적으로 서술의 요점과 중심을 제시하고, 이를 통틀어 전문에 기재된 사건의 의미를 의론을 통해 분명히 알 수 있다. 서사할 때는 의론의 중심에 따라 요점을 파악하여 글을 써야 한다.
클립 의법
집서 집의회의 특징은 서사와 의론이 산재 되어 있고, 표기법이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며, 작가는 자유롭게 표정을 짓고 뜻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집필을 하는 방법으로 글을 쓰려면 서사의 일관성에 주의해야 하고, 의론은 자연스럽게 삽입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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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건을 단서로 삼다
서술 과정에서 어떤 물건이 사건의 각 단계에서 반복되게 하고, 각종 수단을 통해 그 이미지를 강화하게 한다. 이런 물체는 종종 과도작용이나 상징과 명중심 사상을 한다.
인위적인 단서
인적 단서로 서술하려면 시간, 환경인물의 성격 통일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인물의 나이 특징, 외모, 동작, 지방과 민족적 특징, 생활습관 등의 통일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혼란을 일으키기 쉽다.
사상 변화를 단서로 삼다
이런 표기법은 사상 발전의 주선이 분명해야 한다. 사상 변화의 각 단계는 항상 자연적이어야 하고, 대조는 분명해야 한다.
중심 사건을 단서로 삼다
주요 사건은 서술이 두드러지고, 2 차 사건은 분명히 설명하고, 1 차 및 2 차 배합은 합리적이며, 서술은 질서 정연하다. 이런 표기법은 사건이 아무리 복잡하더라도 번잡하고 어지럽지 않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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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생법
그림을 배우려면 스케치와 스케치로부터 배워야 한다. 서예를 배우려면 선홍임첩부터 연습해야 한다. 학습물도 스케치 스케치부터 연습해야 한다. 우리가 글을 쓸 때, 본 물건을 문자로 묘사할 수 있다면, 독자들은 문장, 예를 들어 그 물건을 보면, 우리의 작문은 견고한 기초를 갖게 된다. 사생법으로 물품을 묘사한 순서는 위에서 아래로, 아래에서 위로, 또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또는 먼저 중간에서 양쪽으로, 또는 먼저 양쪽을 뒤로 중간으로, 또는 먼저 전체의 뒷부분, 또는 첫 부분을 먼저 한 후 전체로 묘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둘째, 세부적인 묘사에 주의를 기울여 독자에게 깊은 인상을 남겨야 한다.
회전법
회전법으로 물품을 묘사하는 데는 일정한 순서가 있어야 하며, 뒤척여서는 안 된다. 둘째, 방위어 (예: 앞, 뒤, 아래, 위, 왼쪽, 오른쪽 등) 를 정확하게 사용해야 하며, 물건의 방향을 바꿀 때는 방위어로 표시해야 한다. 또한 물건의 특징을 반영할 수 있는 면은 상세히 설명해야 하고, 다른 것은 간략하게 설명하고, 모든 것을 포괄하고, 평균적으로 힘을 사용하는 것을 삼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죽순을 벗기는 법
어떤 물품의 구조는 비교적 복잡하며, 회전법만으로는 설명할 수 없고, 특징을 잡을 수 없으니, 우리는 밖에서 안팎으로 물건의 구조를 묘사해야 한다. 이것은 과도기 단어로 어느 층으로 들어가는지 분명히 설명해야 한다. 또한 물건의 구조를 중점적으로 소개해야 한다.
의인법
동물을 성인에 비유하려면 동물의 특징이 사람과 비슷한 점을 찾아내 세밀한 묘사를 해야 한다. 동물을 성인에 비유하려면 먼저 전체적으로 성인에 비유한 다음 국부적인 유사점을 찾아야 한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읽은 후에야 전체감을 가질 수 있다. 국부적인 비교만 잡으면, 불륜처럼 보이기 쉽고, 독자가 상상하기 어렵다. 동물을 성인과 비교하며 동물 동작의 묘사에도 쓰인다. 이는 주로 인물의 심리활동에 따라 동물 동작을 상상하는 목적이다.
화동법
상상물품의 동태는 정적 묘사와 결합해야 서로 잘 어울릴 수 있다. 정적을 묘사에서 상상의 동태로 문장 옮기거나, 동태에서 상상의 정적으로 옮겨가고, 묘사는 분명히 설명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어떤 부분이 보이는지, 어떤 부분이 생각나는지 분간할 수 없다. 문장 (WHO) 가 상상하는 물품의 동태는 물품의 특징에 부합해야 하며, 사람들이 믿을 수 있게 읽었다.
설명법
설명법을 사용하여 물품을 묘사할 때, 우선 그 특징을 진실하게 설명하고, 둘째로 요점을 파악하여 설명해야 한다. 예를 들어, 물건의 각 부분을 설명할 때, 어떤 부분은 그것의 질을 설명할 수 있다. 어떤 부분은 그것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어떤 부분은 그것의 역할을 설명할 수 있다. 또한 물품의 역사, 특징 또는 용도를 설명할 때는 전문문의 중심을 둘러싸고 너무 멀리 잡아당겨서는 안 된다.
오각' 법을 운용하다
눈은 물건의 색깔과 모양을 볼 수 있다. 귀는 다양한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코는 향, 냄새, 비린내, 지린내를 맡을 수 있다. 혀는 물건의 쓴맛, 매움, 신, 단 맛, 짠맛, 싱겁고 떫은 것을 알 수 있다. 피부는 물건의 딱딱하고 차갑고 차가운 것을 감지할 수 있다. 우리는 물건을 묘사할 때 각종 감각 기관의 느낌을 통해 물건의 특징을 쓸 수 있다. "오각" 법을 채택하여 물품을 묘사하는데, 물건의 가장 중요한 특징을 둘러싸고 쓰는 것에 주의해야 하며, 지리멸렬해서는 안 된다. 또한 특정 순서로 설명하는 것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차용물 서정법
차용물 서정은 물품을 묘사할 때 사물에 대한 애증에 감정을 맡기고, 물건의 이미지를 빌려 함축적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라고 요구한다. 차용물 서정을 활용하는 방법은 물건의 특징과 자신의 감정이 * * * 울리는 곳을 찾아 물품과 감정을 통일시켜 감정에 의탁하는 것이 관건이다.
토물언지법
토물언지법으로 쓴 문장 특징은 어떤 물건으로 어떤 정신, 품격, 사상, 감정 등을 비교하거나 상징하는 것이다. 이런 문장 을 잘 쓰려면' 물건' 과' 포부',' 물건' 과' 감정' 의 내적 연계를 잘 파악해야 한다. 첫 번째는 물품의 주요 특징이 자신의 포부와 의지와 어떤 유사점과 유사점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묘사할 때, 자신의 야망은 물건의 특징을 핵심으로 해야 한다. 물품은 자신의 뜻을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토물언지의 글쓰기 방법,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은 비유, 의인, 상징 등이다.
물품 읽어보기법
물품 읽어보기법은 1 인칭으로 물품을 묘사하기 때문에 내 물품이 사람의 특징을 지녀야 한다. 구체적으로 묘사할 때, 물품의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인격화 후의 물품은 사람의 특징을 드러낼 뿐만 아니라, 물건의 본색을 잃지 않도록 해야 한다. 사람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물품이 생동감 있고 독자의 흥미를 끌며 작가의 사상 감정을 뚜렷하게 표현할 수 있다. 보존물의 본질적 특성, 물품 묘사는 진실하고 자연스러워 보인다.
삼강병류 (설사 천리) 법
이런 수법의 문장, 시작, 끝 이외의 주체 부분에서 세 개의 반문단락을 문장 주제 부분으로 사용하여 주소를 둘러싸고 나란히 펼쳐진다. 일반적으로 주체 부분의 각 단락의 시작 문장은 단락의 중심 문장이며, 이들 단락의 중심 문장은 구조적으로 거의 동일하거나 비슷해야 하며, 단락과 단락 사이에 비례를 형성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렇게 하면 문장 문의가 명확하고 계층이 분명하다. 바로' 삼강병류법' 입니다. 단락과 단락 사이에는 밀접한 관계가 있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가로와 세로 두 가지 연결이 있습니다. 수평접촉은 몇 명 혹은 몇 가지를 연결시키는 것이다. * * * 한 주제를 함께 해석하거나, 한 사람 또는 한 가지를 여러 측면을 통해 * * * 같은 취지를 연출하는 것이다. 세로 연결은 글을 쓴 사람이나 일에 대해 죽순을 벗기는 것과 같은 층층이 깊숙이 파고들어 문장 주제를 발굴하는 것이다. 삼강병류법' 의' 강' 은 작문표현의 취지를 나타내는 자료로서, 이 자료의 선택은 기사의 중심에 복종하고 봉사해야 한다. 이런 표기법의 구조는 총점 총점과 비슷하지만, 각 단락의 시작 구조는 반드시 일치해야 한다. 단락의 끝에는 요약이 있어야 하고, 구조도 일치해야 한다. 첫 단락의 말은 배비나 비유의 수사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예문: "섣달 매화 한 그루를 만들고 싶다면"
건축 설명
가까운 견해를 멀리 바라보다
건물은 멀리 바라보거나 가까이서 볼 수 있다. 건물을 멀리 바라보면 건물 전체의 인상을 받고 추 건물의 전체 윤곽을 볼 수 있다. 하지만 멀리 바라보면 각 부분의 구체적인 상황을 볼 수는 없지만, 건물에서의 공간 위치에 대한 전체감이 부족해 종종 한 잎 장애가 있는 느낌이 든다. 우리가 건물을 묘사할 때, 멀리 바라보는 것과 가까이서 본 결과를 결합하여 쓰면 독자들이 건물의 전체와 각 부분의 상황을 상세히 이해하여 완전한 인상을 얻을 수 있다.
내외결합법
밖에서 건물을 보면 주로 건물의 윤곽을 이해하여 독자들에게 건물에 대한 완전한 인상을 준다. 내부에서 건물을 보면, 주로 건물의 구조를 이해하므로, 상세한 소개를 해야 한다. 밖에서 건물을 관찰하는 것은 전체적으로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하며, 단편적으로 써서는 안 된다. 내부에서 건물을 관찰하는 것은 세심해야 하므로 방위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소개해야 조리가 명확하고 독자도 이해할 수 있다. 내외 결합법으로 건물을 묘사하려면 비유, 의인 등 수사법을 채택해야 한다.
이동형
이동형 방식으로 건물을 묘사하면, 끊임없이 발판과 관찰점을 바꾸어 건물에 대해 다각적인 관찰 묘사를 할 수 있다. 같은 건물, 다른 각도에서 보면 다른 인상을 받는다. 따라서 건물을 묘사하기 위해서는 먼저 관찰점과 발판을 명확하게 설명해야 하며, 독자가 당신이 묘사한 건물의 이미지가 어느 각도에서 보이는지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렇지 않으면 독자들을 헷갈리게 하기 쉽다. 둘째, 이형법으로 건물을 묘사할 때는 반드시 건물의 가장 중요한 특징을 잡아서 써야 한다. 만약 전면적인 방법으로 묘사한다면, 문장 () 는 쉽게 유수장부로 변할 수 있다.
설명소개법
설명소개법을 사용하여 건물을 묘사할 때, 우선 문장 확정의 중심을 꽉 조여 필요한 설명소개를 하고, 터무니없는 두서없이 해서는 안 된다. 소개를 설명하는 과정에서 간결하고 간단명료해야 하며, 진흙과 물을 끌지 말아야 한다. 설명소개법으로 건물을 묘사할 때 전체적인 일관성도 주의해야 한다. 즉, 설명이 완료된 후, 문장 () 는 설명건물로 돌아가 앞부분과 맞물려야 한다는 것이다. 건물을 묘사하는 것에서 소개 설명으로 문장 옮기거나, 소개 설명에서 건물을 묘사하는 것으로 되돌아가려면 과도어나 과도문이 있어야 한다.
환경 호 일 법
주위는 모두 녹색이고, 중간에 있는 약간의 붉은색은 특히 눈부시게 밝아서, "만록총에서 약간의 빨강" 이라고 한다. 건물 주위의 경치를 적절하게 묘사하면 건물이 두드러진다. 건물 주변의 경치를 묘사하는 목적은 건물을 강조하기 위한 것이므로 경치를 묘사할 때 건물의 특징을 부각시킬 수 있어야 하며, 건물을 떠나 클로즈업 경치를 대문자로 쓰면 안 된다. 시끄러운 손님이 주인을 빼앗게 하다. 건물 주위의 경치를 묘사할 때, 관찰자와 발판을 분명하게 설명함으로써 독자들이 건물의 위치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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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필묘사법
식물은 항상 뿌리, 줄기, 잎, 꽃, 과일로 이루어져 있다. 색필 묘사법을 사용할 때는 뿌리, 줄기, 잎, 꽃, 과일 각 부위의 가장 중요한 특징을 적고, 모양을 쓰고, 색깔을 써야 한다. 이런 방법으로 식물을 묘사하려면 자세히 관찰해야 한다. 식물의 각 부위의 색깔을 구별하기 위해, 역시 빨간색이고, 불똥인지, 분홍인지 구분해야 한다. 역시 노랑이고, 오렌지색인지, 아니면 황금빛인지를 구분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역시 녹색이고, 청록색인지 연한 녹색인지. 각 부위의 모양 특징을 자세히 구분해야 한다. 역시 꽃이다. 꽃뼈와 활짝 핀 꽃은 다르다. 자세히 관찰하고 구체적으로 묘사하면 독자들은 식물의 컬러 사진을 보는 것 같다. 이런 방법으로 식물을 묘사하고 적절한 비유를 사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써야 한다.
원근결합법
같은 식물, 멀리서 보는 것과 가까이서 보는 것은 다르다. 사진처럼 카메라 앞에 놓고 카메라에서 멀리 떨어져 찍은 사진은 크기가 다릅니다. 근거리 결합법으로 식물을 묘사하면 식물의 모양과 색깔의 특징을 다른 각도에서 반영하여 독자에게 완벽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이런 방법으로 식물을 묘사하려면 관찰점을 분명하게 설명해야 한다. 즉, 멀리 보는지 가까이 보는지 분명히 말해야 한다. 둘째, 서술의 순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먼 곳과 가까운 곳, 가까운 곳에서 먼 곳까지, 그래야 문장 조리가 분명하다.
타이밍 변환 방법
식물의 각 부위의 형태와 색깔은 계절에 따라 달라진다. 만약 우리가 다른 계절에 식물의 특징을 적고, 동시에 전후 관련 상황을 분명하게 설명한다면, 다른 시간에 식물에 컬러 사진을 찍는 것과 같다. 이 컬러 사진 그룹을 보고 독자들은 그것에 대해 비교적 포괄적인 이해를 갖게 되었다. 타이밍 변환법으로 식물을 묘사하려면 우선 평소 자료를 축적하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계획적으로 계절에 따라 같은 식물을 자세히 관찰하고 관찰 일기를 적어야 글을 쓸 때 축적된 재료를 취사할 수 있고 좋은 문장 한 편을 쓸 수 있다. 둘째, 관찰의 연속성에 주의해야 한다.
성장변화법
식물은 항상 자라야 하며, 일반적으로 발아, 가지, 긴 잎, 꽃, 결과 등의 단계를 거쳐야 한다. 식물이 자라는 여러 단계의 모양, 색깔의 특징, 생장을 비교하면 이 식물에 작은 영화를 찍는 것과 같다. 독자들은 아주 짧은 시간 안에 독서를 통해 식물 성장의 전 과정을 이해할 수 있다. 성장 변화법을 이용하여 식물을 묘사하는데, 우선 식물 성장 과정에서 가장 두드러진 변화를 적어야 한다. 둘째, 식물이 변하는 원인, 전후 상황, 과정을 설명해야 한다. 또한 시간의 선후순으로 질서 있게 적어야 한다.
연상법을 펼치다
우리는 한 그루의 식물을 보았는데, 흔히 다른 것을 연상하는데, 이런 것들은 왕왕 이 식물과 * * * 같은 점이 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솜복숭아를 보고 하얀 눈송이를 연상하는데, 이는 눈송이와 면화의 색깔이 같기 때문이다. 수박과 농구의 모양이 비슷하기 때문에 큰 수박을 보고 농구를 연상합니다. 우리는 눈 속에서 얼음이 울창한 소나무를 보고 적 앞에서 모진 고문을 두려워하지 않고 무릎을 꿇지 않는 영웅들을 떠올렸는데, 그것은 소나무와 영웅의 품격에 유사점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연상적인 방법으로 식물을 묘사하려면 식물의 주요 특징을 파악하고 풍부한 상상력을 펼쳐야 한다. 자신의 연상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우선 열심히 책을 읽고, 생활을 이해하고, 자신의 머리에 풍부한 지식을 비축해야 한다. 그다음은 부지런히 생각하고, 자주 훈련하여, 스스로 풍부한 상상력 능력을 갖추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중점법을 강조하다
식물은 항상 뿌리, 줄기, 가지, 잎, 꽃, 과일로 이루어져 있다. 우리는 식물을 묘사할 때 식물의 뿌리, 줄기, 가지, 잎, 꽃, 과일의 각 부분을 묘사하거나 식물의 한 부분만 묘사할 수 있다. 중점 돌출법으로 식물을 묘사할 때, 우선 이 식물이 남다른 곳을 찾아내야 한다. 둘째, 이 식물의 특징을 가장 잘 반영하는 부분에 대해 색깔, 모양, 냄새 등 여러 방면에서 구체적으로 묘사해야 한다. 또한 의인화, 비유 등의 방법도 적절하게 운용할 수 있다.
비교비교법
속담에 "높은 산은 보지 않고 평지는 모른다" 는 말이 있다 사물의 특징은 종종 비교에서 나타난다. 우리가 식물을 묘사할 때, 종종 비교 방법을 통해 식물의 특징을 두드러지게 한다. 비교 비교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이 식물을 다른 식물과 비교하는 것이다. 하나는 식물 자체의 두 가지 매우 다른 특징을 함께 비교하는 것이다. 비교비교비교법을 채택하려면 묘사하고자 하는 식물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을 다른 식물과 비교해야 한다. 그래야 독자에게 깊은 인상과 계시를 줄 수 있다. 비교 비교법을 채택하려면 저자 자신의 사상 감정과 경향성을 표현하는 데도 주의해야 한다. 그래야 문장 들을 감동시킬 수 있다. 같은 식물의 다른 부위를 잡고 비교할 때 모순점을 찾아내야 독자의 주의를 끌 수 있다.
찬양법
각종 식물은 모두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청송은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버드나무는 곳곳에서 자라며, 연꽃은 진흙에서 나오지만 물들지 않고, 계화향은 10 리, 방인방, 들풀은 완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식물의 이러한 특징들은 종종 우리로 하여금 인간으로서의 이치를 연상하게 한다. 연꽃이 진흙에서 나와서 물들지 않는 것을 보면, 우리는 부정풍에 맞서 싸워야 한다는 것을 연상할 수 있다. 들풀이 완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보면, 우리는 사람이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연상할 수 있다. 찬양법은 식물의 이런 특징들을 찬미하는 것이다. 찬양법을 채택하려면 먼저 식물이 어떻게 사람이 될 수 있는지를 연상할 수 있는 특징을 구체적으로 묘사하고 전문을 관통하여 문장 중심이 두드러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둘째, 문장 중에는 칭찬의 감정을 표현해야 하며, 식물에 자신의 감정을 묘사해야 감동할 수 있다. 또한 앞뒤 호응에 주의하여 찬송을 두드러지게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