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빛이 너무 밝아서 별빛을 끌 수 없고, 별빛 속에는 나의 흐릿한 그림자가 있다. -(고전 문장)
2. 규칙대로 집에 돌아오면 솥에 호박찜 냄새를 맡을 수 있고, 최광은 저녁식사를 준비하는 그림자가 불빛 아래서 뛰어다니는 것을 볼 수 있다. --Shen Congwen 의 "국경 도시"
3. 오늘 밤 킬리만자로 산 최고봉에 쌓인 눈이 얼마나 깊습니까? 표범 한 마리가 흥분해서 그것을 보고 베개와 눈 위에 누워 있어야 합니까? 눈이 내리고, 맑은 한광이 돌담 깊은 철나무의 깊은 그림자 속에 쏟아진다. 주몽나비의' 순간'
4. 죽음은 생명의 불가분의 그림자이며, 생명의 불가분의 동반자이며, 기쁨, 사랑, 청춘, 성취로 가득 차 있으며, 석양이 가까울수록 불길한 그림자가 길수록 더 두드러진다. --러시아 작가 유리 본달레프
5. 마음이 뽑히면 내 힘이 열린 틈에서 흘러나오고, 늘어진 몸은 벽에 기대어 천천히 접힌다. 빛이 비추는 그림자는 모양이 없는 긴 막대이다. 이것도 빈칸이라고 하나요? 포스트 중국 작가, 베스트셀러 소설가 궈징밍 소설.
6. 제 마음은 유리로 되어 있습니다. 크리스탈만큼 고귀하지는 않지만 투명하고 연약하며 당신을 사랑합니다. 그래서, 나는 당신 앞에 두 손을 잡고, 당신이 그것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나는 네가 그것을 잘 보관할 것을 기대하지 않는다, 설령 네가 그것을 주머니에 넣더라도.
오늘 수티는 호수에 위치해 있다. 이 작은 선도가 물에 던져진 그림자는' 삼담인월' 을 이루고, 수양버들이 호수를 돋보이게 하는 것으로, 소동포가 경관 디자인에 천재라는 것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8. 모든 사람은 처음부터 빈 사람일 뿐이다. 자아란 단지 흐릿한 그림자일 뿐이다. 그들은 책, 그림, 음악, 영화에 의지하여 다른 사람의 인생 경력의 방향을 부르고, 그 안에 자신의 경험을 채워 탄탄한 사람이 되었다. 거짓에서 진실까지 이 과정에서 가장 결정적인 힘은 시간이다. -삼모의' 투명인간'
9. 사랑은 등불이고 우정은 그림자입니다. 불이 꺼지면, 너는 너의 주위가 모두 그림자라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친구는 어둠 속에서 너에게 힘을 주는 사람이다.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
10, 그가 쫓으려는 것은 생활이다. 영원히 돌아오지 않고 잡을 수 없다. 마치 자신의 그림자를 잡으려는 것처럼 잡기 어려운 생활이다. 체호프, 러시아 소설가, 극작가
1 1. 달빛이 숲의 꼭대기를 통해 반짝이는 수면에 뿌려진다. 그녀는 개울을 떠서 달빛처럼 그녀의 머리를 흔들었다. 가냘픈 그림자가 흔들리는 글씨에 반사되어 수초 한 무더기처럼 얽히고설키지만, 어수선하지 않고, 물의 방향에 따라 이리저리 출렁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신선한 옛 애인' 춘심'
12, 사람과 짐승의 차이: 사람은 이성적이고 짐승은 비이성적이다. 사람의 사랑은 단지 신체적인 충동이 아니라, 사랑은 정신적으로 지울 수 없는 그림자를 남길 수 있다. --학자, 교육자 Xie juezai
13. 내가 이 땅에 사는 마을 사람들은 수수를 좋아해서 매년 대량으로 재배한다. 8 월 늦가을에 끝없이 펼쳐진 수수가 온통 피바다가 되었다. 수수가 우거져 찬란하고, 수수는 슬프고 귀엽고, 수수는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햇빛이 매우 성찬데, 풍만한 흰 구름이 기와파란 하늘을 배회하고, 풍만한 흰 구름 자홍색의 그림자가 수수를 미끄러지고 있다. 한 팀의 진홍색 사람들이 수수수풀 속을 오가며 수십 년 동안 그물을 쳤다. 그들은 사람을 죽이고 물건을 훔치고, 그들은 국가에 충성한다. 그들은 영웅의 비장한 무용극을 연기한 적이 있는데, 우리 같은 살아 있는 불효자손을 왜소하게 만들었다. 진보하면서, 나는 우리 종의 퇴화를 실감했다. 노벨문학상 수상자, 작가 모옌' 붉은 수수 가족 붉은 수수'
14, 연기하는 각 캐릭터는 자신의 그림자를 가지고 있다. 이것은 확실하다, 그렇지 않으면 공연이 아니라 속이는 것이다. --미국 할리우드 스타 조니 뎁
15, 장안은 상당히 먼 곳에서 햇빛 아래 정원을 바라보고 있다고 느꼈고, 고층 빌딩에서 내려다보며 맑고 친절했지만 정원을 방해할 수 없었고, 나무와 두 사람은 우울한 그림자를 끌고 있었다. 약간의 추억이 없었다. 그녀의 첫사랑과 마지막 연애는 모두 수정병에 두 손을 얹어야 했다. --현대 중국 작가 장 애석
16, 외로움은 익숙한 이름을 듣고 무의식적으로 이야기를 떠올린다. 외로움은 내 곁을 지나가는 그림자이고, 미소를 지으며 나에게 데자뷰 (deja vu) 라고 말한다. -"부상당한 도시"
17, 네가 너의 좋은 것을 내 세상에서 꺼내지 않는데, 내가 어떻게 너의 그림자를 찾기로 결심할 수 있겠니?
18,' 올챙이' 는 확실히 내 그림자가 많다. 아마도 내 생각일 것이다. 이런 생각은 매우 극단적이다. 문학은 곳곳에서 볼 수 있는데, 아마도 네가 시골 문학으로 돌아갈 때까지 너와 아주 가까워질 것이다. 문학은 여전히 도시의 고층 건물과 오피스텔에서 생겨났다. 이것은 올챙이의 감정에 관한 것으로, 그의 출신과 경력과 관련이 있다. 한 사람이 어릴 때부터 대도시에서 살았다면, 많은 작품의 문학적 영감도 호화 건축물에서 생겨났다. --노벨 문학상 수상자, 작가 모옌
19, 어쩌면 우리는 모두 나그네일지도 모른다. 넘을 수 없는 것은 없다. 생활이 아직 계속되고 있지 않니? 그렇다면 마음을 열고 태양을 올려다보면, 자신의 그림자를 뒤돌아보는 것보다 날이 더 다채로울 것이다. (고전 문장)
(20), 눈이 내리고 청명의 한광을 반짝이고 있다. 눈물이 얼어서 웃음소리가 모두 잠들었고, 철나무처럼 돌담 깊은 곳에 서 있는 주인의 그림자가 향기로운 겨울에 늙은 술에 취해 있었다. 주몽나비의' 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