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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은가! -응?

달밤에 내 형제 들이 생각난다.

달빛 제목: 달빛 내 형제 ① 기억

작가: 두보

장르: 시

미터법: 오자운

원문:

북을 지키고, 행인을 끊고, 가을에 기러기를 부르다.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⑤, 집 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을까! 。

형제가 모두 흩어져서 생사를 알아보는 집이 없다. ⑥ 책을 보내는 시간이 길면 ⑥ 8 도 안 되는데 전시에 또 무엇을 기대할 수 있을까? 。

번역:

수비루 북소리가 더 커져서 길에는 행인의 흔적이 없다. 변성은 황량하고, 가을바람은 약간 차갑고, 외로운 기러기만이 구슬프게 울린다. 오늘 밤 서리는 유난히 희고, 고향의 달빛은 여전하다. 형제가 서로 떨어져 집안이 망했다. 어디서 생사의 소식을 찾을 수 있습니까? 편지는 오랫동안 도착하지 않았고 전쟁도 멈추지 않았다.

참고 사항:

1. 내 동생: 다른 사람에게 네 동생을 불러.

2. 드럼을 지켜라: 위층의 드럼을 지켜라. 행인을 끊다: 전시밤에 행인을 금지하고 후세를 위해 이른바 계엄령이라고 한다.

3. 사람을 끊고 가다: 북소리가 울린 후 통행금지를 가리킨다.

4. 가을변:' 가을변', 가을의 변두리.

5. 그는 오늘 밤의 이슬이 서리가 될 것임을 알고 있다. 백로가의 밤을 가리킨다.

6. 아, 내 형제들아, 길을 잃고 흩어지고, 생사는 물어볼 곳이 없다. 형제들이 흩어지고, 집이 없어지고, 생사의 소식은 알 수 없다.

드래곤: 항상, 항상.

8. 데이비드 에든버러: 네.

9. 상황은: 하물며 휴전은 없다: 전쟁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명문: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가 될 줄 알았고, 집 안의 달빛은 얼마나 밝았을까! 。

배경: 두보는 759 년 주금에서 썼다. 당시 시인은 화주로 강등되어 군대에 합류했다. 관중 가뭄과 기근이 심하여 그는 자신의 직위를 포기하고 주금으로 갔다. 혼란스러운 전쟁에서 우리 형과 헤어졌다. 시인은 강한 슬픔과 그리움으로 이 시를 썼다.

작성자 정보:

두보 (7 12-770), 글자미, 성당대시인, 흔히' 시성' 이라고 불린다. 본적은 호북 양양, 하남 현인. 초당 시인 두의 손자. 당 숙종, 공식 좌측 픽업. 촉에 입촉한 후, 친한 친구의 추천을 거쳐, 임검남 금독소 참모를 하고, 원외랑을 학교 공부로 파견하였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도 그를 두스의와 두공부라고 부른다.

감사:

감상 1

이 시는 두보가 감원 2 년 (759) 가을에 주금에서 쓴 것이다. 올해 9 월, 사사명은 범양에서 군대를 이끌고 남하하여 변주를 점령하고 서쪽으로 낙양을 옮겼다. 산둥 허난은 모두 싸우고 있다. 당시 두보의 동생들은 이 일대에 흩어져 있었고 전란으로 교류가 없어 강한 불안과 그리움이 생겼다. 달밤 기억 형제' 는 당시 그의 사상 감정의 진실한 기록이었다. 고전시에서 친척과 친구에 대한 향수는 흔히 볼 수 있는 주제이다. 이런 작품은 평범함과 새로운 차이를 피해야 하며, 작가의 생활 경험에만 의존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표현에 있어서도 독창적이어야 한다. 바로 이런 공통된 주제를 다룰 때 두보는 본색을 드러냈다.

시가 갑작스럽고 들쭉날쭉하다. 제목은' 달밤' 이지만 저자는 달밤에 출발하는 것이 아니라 먼저' 변두리 가을색' 을 묘사했다.' 나그네는 북소리 징조전, 기러기 울음소리 가을색' 을 들었다. " 길을 끊고 네가 본 것을 적어라. 북소리와 거위가 우는 것을 보고 네가 들은 것을 적어라. 귀청이 모두 처량하다. 무겁고 단조로운 북소리와 하늘가의 쓸쓸한 기러기 소리는 생기를 가져다주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이미 황량한 변두리를 더욱 황량하고 적막하게 만들었다. 깨진 행인' 은 사회 환경을 지적하여 전쟁이 빈번하고 격렬하여 길이 통하지 않음을 설명한다. 두 편의 시는 강렬하고 슬픈 분위기를 연출했는데, 이것이 바로' 달밤' 의 배경이다.

평행 연결점.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가 될 것을 알고 있다" 며 풍경뿐만 아니라 계절도 지적했다. 그것은 백로절의 밤이었다. 날이 맑고 이슬이 가득 차서 쌀쌀함을 느끼게 한다. "집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은가!" 역시 산수화인데, 이전 문장과는 약간 다르다. 작가가 쓴 것은 완전히 객관적이지 않고 자신의 주관적인 느낌에 녹아들었다. 분명히 천하의 명월인데 별 차이가 없다. 고향의 달이 가장 밝다고 결심한다. 분명히 내 자신의 심리적 환상, 그래서 그렇게 확신, 의심의 여지가 있다. 그러나 이런 환상을 현실로 삼는 수법은 결코 이치에 맞지 않는다. 작가의 미묘한 심리를 깊이 표현하여 고향에 대한 그의 감정을 부각시켰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이 두 문장은 연문에도 기교가 있다. 그들이 말하고 싶은 것은 "오늘 밤은 하얗다", "고향 명월" 뿐이다. 어순을 바꾸었을 뿐인데 말투가 유난히 힘차다. 그래서 왕덕신은 이렇게 말했다. "자미는 사물과 공통 언어를 잘 운용하는데, 만약 그녀가 비교적 고립되거나 전도된다면, 그녀의 언어는 건강하고 확고할 것이며, 그녀의 뜻은 심오하고 안정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새사') 여기서도 두보화판을 신기한 능력으로 볼 수 있다.

위의 네 마디 말은 마음대로 쓴 것으로, 형님을 그리워하는 것과는 상관없는 것 같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망월회고" 를 쓰고, 북소리를 듣고, 기러기 소리를 듣고, 차가운 이슬 소리를 듣는 것은 저자로 하여금 슬픔과 그리움을 느끼게 한다. 사실 나는 형의 말 한마디를 기억하는데, 한마디 한마디가 모두 다정하다.

시는 보름달에서 서정에 이르기까지 전환이 매우 자연스럽다. 달빛은 왕왕 사람을 상념하게 하고, 향수를 불러일으키기 쉽다. 시인이 혼란스러운 오늘, 이 추운 달밤에, 당연히, 그는 특별한 맛을 가지고 있다. 네가 어디로 갈 것인가? 불안에 우울이 섞여 있어 말투가 매우 고통스럽다. "오, 내 형제들아, 잃어버리고 흩어지고, 너희들이 없으면 내 생활은 뭐지?" , 마지막 문장은 형제 분리, 일 각 측 을 말한다; 다음 문장은 집이 없어졌고, 생사는 예측하기 어렵고, 읽으면 가슴이 찢어진다. 이 두 시는 안사의 혼란 속에서 사람들의 공통된 경험도 요약했다.

"그러나, 만약 평화시대의 편지에 문제가 생긴다면, 나는 전쟁 시기에 무엇을 기대할 수 있을까?" , 5 ~ 6 문장을 단단히 조여 내면의 걱정을 더 표현하십시오. 친척은 여기저기 흩어져 있지만, 평소에는 책을 보내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전란이 빈번하고 생사가 예측하기 어렵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함축적으로 함축되어 있어 무한히 다정한 마음 매듭. 이 시를 읽으면 두보가 왜' 3 개월의 전쟁이 끝난 후, 집서 한 통이 금 1 톤' ('춘망') 과 같은 시를 쓸 수 있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깊은 생활 경험은 예술 창작의 가장 깊은 원천이다.

시 전체가 조리가 분명하고, 시종일관 조화롭고, 계층이 분명하며, 구조가 엄격하다. 때리지 않으면 이미, 가지 않으면 이미, 망월은 동생을 회상하고, 노숙자는 책을 보낼 수 없고, 흩어지면 생사를 알 수 없다.

안사의 난리, 두보가 전출되어 고생을 준비하고, 나라를 걱정하며 백성을 걱정하니, 정말 감개무량하다. 가볍게 만지면 많은 물건들이 함께 펜 밑에서 흘러나오기 때문에 향수라는 공통된 주제는 슬픔과 좌절감에 의해 이렇게 쓰여졌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장) 근거

II 를 감상하다

두보는 네 명의 남동생이 있다. 그가 기원 759 년에 주금에 도착했을 때, 막내인 두잔만이 그와 함께 여행을 했고, 다른 세 동생인 두영, 두관, 두봉은 허난 산둥 () 에 살았다. 이 시는 곁에 없는 세 동생의 그리움을 표현하고 싶다.

시 전체는 두 단락으로 나눌 수 있다. 처음 네 문장은 첫 단락으로 내용은' 달밤' 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겉으로는 풍경을 묘사하지만, 사실 글자 사이에' 동생을 추모하다' 는 심정이 드러나고 있다. 한 나그네가 전투를 예고하는 북소리를 들었다' 는 전쟁의 위협을 받은 변두리 도시의 모습을 실감나게 그렸고, 이 말이 부각된 전쟁 분위기도 시인이 당시 형제를 깊이 그리워하던 이유 중 하나였다. 구도에서 볼 때, 이 말과 아래의 "아, 내 형제 여러분, 길을 잃고 흩어져 있습니다" 와 "전쟁 중에 내가 무엇을 바랄 수 있습니까?" " 서로 보살펴 주는 것도 시 전체를 조리있게 한다.

추기러기 소리' 는 이전 문장의 지면을 하늘로 쓴 것이다. 국경, 가을, 기러기 소리는 모두 사람들이' 가족을 두 번 그리워하게' 한 원인이다. 기러기 소리' 라는 단어는 옛사람들이 자신의 형제를' 기러기' 라고 부르는 전고를 생각나게 한다. 이 두 문장은 청각 방면에서 쓴 것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시각적 방면에서 쓴 것으로, 실감나는 것으로 묘사 될 수 있다. "그는 오늘 밤의 이슬이 서리가 될 것을 알고 있다" 는 것은 루가 오늘 밤부터 특히 창백해 보인다는 것을 의미한다. 동생을 그리워하는 시인의 눈에는 밤마다 서리처럼 희고, 오늘 밤은 유난히 창백하다. 여기저기 같은 달이 내 고향에서 가장 밝다. 이 두 시는' 공감' 이라는 수사수법을 통해 자연경관에 대한 묘사에 강한 주관적 느낌을 담았으며, 시인이 고향 친지들의 진심을 깊이 그리워하는 표현이며, 천고에 칭송되는 명문이다.

마지막 네 문장은 두 번째 단락으로 동생들에 대한 그리움을 직접 표현했다. "아, 내 형제 여러분, 길을 잃고 흩어졌습니다." 그래서 고향에 사람이 없고, "노숙자" 때문에 각지에 흩어져 있는 형제들의 "생사" 를 알아보는 편지를 쓰고 싶습니다. 어쩔 수 없습니다. 그러나, 만약 평화시대의 편지가 잘못되면' 은' 너 없이는 내 삶이 뭐지?' 를 물려받았다. " 그리고 "전쟁 중에 내가 무엇을 바랄 수 있을까? 클릭합니다 더욱이 평소에도 이렇다고 주장하는데, 하물며 전쟁이 끊이지 않을 때이다! 이 네 마디 말은 층층이 눌려 있고, 한 고리가 한 고리로 묶여 있어, 정말 단숨에 이루어진다고 할 수 있다.

감상 3

이 시의 첫 번째 문장은 "나그네가 북소리 조전을 듣는다" 며, 처음부터 "심야", "전시" 의 경비가 삼엄하고 쓸한 모습을 보여 주었다. 두 번째 문장의' 가을' 과' 기러기 소리' 는 형제자매를 그리워하는 계절과 장소를 더 잘 보여준다. 그때는 가을이었고 꽃나무는 시들기 시작했고, 나는 국경에 있었고, 게다가 외로운 기러기의 슬픈 울음소리를 더해 공허함과 외로움을 느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를 내릴 것을 알고 있다" 는 말은 당시의 절기를 묘사한다. 천년은 다음 문장에서 명월을 호응할 수 있어' 흰색' 이라는 색깔에서 당시의 쓸쓸한 모습을 느낄 수 있다. 마지막 네 문장에서 두보는 그가 형을 그리워하는 심정을 묘사하고 있다. 전란으로 그와 동생들은 서로 다른 곳에 흩어져 있었다. 여섯 번째 문장의' 집 없는 집' 은 더욱 괴로웠다. 그는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졌을 뿐만 아니라 그의 고향까지 전쟁으로 파괴되었기 때문이다. 마지막 두 문장에서, 그는 전란으로 집에서 편지를 받지 못해 모두의 안전에 대해 매우 걱정하고 있다고 묘사했다. 특히 여덟 번째 문장에서' 휴전하지 않는다' 라는 단어는 첫 번째 문장과 호응할 수 있으며, 시 전체가 감정 표현에 매우 온전하다.

당시수기:

양계초는 일찍이' 사랑의 연인 두보' 라는 글에서 "공학부가 적어도 연인의 휘장을 맡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의 감정 내용이 매우 풍부하고 진실되고 심오하기 때문이다" 고 썼다. 그의 표현 방법은 매우 능숙하여, 깊은 곳까지 채찍질을 할 수 있고, 그의 모든 표상을 드러내며, 전기처럼 다른 사람의 심금을 명중시킬 수 있다. 중국 문단에서 연인의 손을 쓸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래서 나는 그를 연인의 손이라고 부른다. 이 각도에서 두보는 잘못이 없다. 그는 정이 있지만, 그의 정은 매우 넓고 심오하며,' 인애물' 의 인도주의 정신이다. 그래서 그의 시를 잘 쓸 수 있고, 전기처럼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는 것은 일리가 있다. 이' 달밤 추억형제' 는 위와 같이 감동과 충격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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