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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황에 대한 이야기와 전설?

봉황의 기원:

피닉스의 기원은 신석기 시대인데, 원시 사회의 도기에 있는 많은 새무늬가 봉황의 초기 형태이다. 1977 년, 7000 년 전 함도 문화유적지에서' 아침 무늬 쌍새 상아판' 이 출토됐다.

이 기물의 양쪽에는 날개 날기, 동그란 눈, 부리 갈고리, 목 받침대, 태양을 껴안는 봉황이 있는데, 원시 농업이 발명된 후 선조들이 알고 있던 새와 만물을 비추는 태양에 대한 숭배가 생생하게 반영되어 있다. 하무두 봉황은 고고학계에서 중국 최초의 봉황 도안으로 여겨졌다.

확장 데이터:

봉황은 일명' 봉황황' 으로, 고대 전설의 새 중의 왕이다. 수컷은' 봉황', 암컷은' 봉황', 줄곧 봉황이라고 불리며, 단새, 불새, 황새, 대모 등이라고도 한다. 상서로운 것을 상징하는 데 자주 쓰인다.

형태의 진화:

학술적 관점은 역사에 확실히 봉황이 있다는 것을 부인하는 경향이 있지만, 갑골문과 김문은 상주시대까지 봉황은 드물지만 존재하지 않는 새라는 것을 보여준다.

상주 시대에는 봉황이 신조로 여겨졌다. 따라서 옥기와 청동기에서 봉황 도안에 대한 묘사는 통치자의 천명 관념을 부각시켰다. 이 시점에서 거의 모든 피닉스 패턴은 꽃, 날개 가득, 꼬리 깃털 길이, 발톱 넓고 힘이 있어 용맹하고 강건한 정태를 드러낸다.

전국 시대에는 백가쟁명, 신경제가 왕성하게 발전하여 봉황 도안이 새로운 면모를 보였다. 봉황 도안이 완곡하고 아름다우며, 매혹적이고 완곡하게 변하기 시작했다.

봉황 문화는 당대에서 매우 발달했는데, 특히 대당황궁이라는 나라의 상징에서 더욱 그러하다. 대명궁의 남문은 단봉문이라고 불린다. 당대의' 봉황열' 은 주로 봉황으로 사람을 비유하고, 봉황으로 장식하고, 봉황비유물의 아름다움을 비유하고, 봉황으로 혼인사랑을 비유하는 데 주로 나타난다.

명청 시대가 되자 봉무늬 장식은 이미 특정 조형이 되었다. 원형, 정사각형, 각종 장식 형식 등 패턴 구성에는 고유의 내적 형태가 있으며, 봉문의 * * * 성 형식은 더욱 규범화된다.

바이두 백과-피닉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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