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기 1367년 원나라 원년 9월, 장사성 정권은 장쑤성(江蘇省)과 절강성(浙江省)에 자리 잡은 소금 상인 장사성(張士成) 정권이 주원장의 공격을 받아 멸망했다. 군대. 이는 주원장(朱源章)이 윤네를 둘러볼 때 강한 상대가 거의 없고, 중국을 통일하려는 그의 대의가 기본적으로 마련되었음을 의미한다. 쑤저우(蘇州)시는 수개월간 포위된 상태였기 때문에, 당시 쑤저우(蘇州)는 외부의 지원군도 없고 내부에도 식량과 풀이 없는 절망적인 상황에 처해 있었다고 한다. "도시의 식량은 바닥났고, 쥐 한 마리의 가격은 100달러였습니다." 돈을 위해 쥐들은 신발 밑의 시든 가죽을 모두 요리해서 먹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런 곤경에 처한 장세성(張十縣)은 여러 차례 포위에서 탈출할 계획을 세웠으나 실패했고, 성이 무너지자 장씨의 저택으로 달려온 주원장(Zhu Yuanzhang)에 의해 구출되었다. 가장 큰 트로피로 난징에 보내졌다. 승리의 노래가 울려퍼지는 가운데, 장스청과 그의 문군관료들은 쑤저우, 항저우, 가흥, 송강(오늘의 상하이) 등지 관료들의 가족과 망명생활자들과 함께 난징으로 호송됐다. 다른 카운티는 총 200,000명 이상입니다. 오랜 라이벌 앞에서도 여전히 용감한 죄수인 장스청은 눈을 감고 말도 하지 않고, 옷을 주어도 거부하고 결국 죽음을 맞이했다.
원래 장사성이 다스리던 소주, 항주, 가흥, 송강이 지배하던 강남 지역은 이제 주원장의 영토에 포함됐다. 그러나 "Jiangnan"은 Zhu Yuanzhang에게 우승자의 기쁨 그 이상을 가져다주었습니다. 홍무 초기에 비밀리에 방문하여 주원장(Zhu Yuanzhang)은 "장사성이 강동을 훔쳤는데도 오나라 사람들은 여전히 그를 장왕(張王)이라 부른다. 나는 황제이고 이 나라(오)는 나를 노인이라 부른다. " 오의 사치는 그를 역겹게 만들었다. , 오의 민속 관습은 그를 더욱 이해하게 만들었다. 그러한 강남은 새로운 황제인 그가 용납할 수 없는 일이었다. 그래서 주원장은 즉위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강소(江蘇)와 절강(浙江) 지역을 바로잡기 시작했다.
시정은 포괄적이고 체계적이며, 시정의 동기는 경제적인 것뿐만 아니라 정치, 문화적인 것도 있다. 어떤 종류의 예지력이 있습니까? 한마디로 이 지역의 반체제 의식을 약화시키고, 왕조 통치에 위협이 될 수 있는 기반을 근절하려는 것이다. 좁은 역사적 관점으로 인해 주원장의 엄격한 강남 교정은 산업과 상업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 변화에 대한 두려움과 증오를 포함하여 농업 사회를 기반으로 한 전통적인 도덕적 이상을 담고 있습니다. Zhu Yuanzhang의 강남 교정은 처음에는 경제적 억압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명초 장강 이남의 중세 미스터리
소위 '장강 이남의 중세'는 명나라가 부과한 현상을 말한다. 특히 양쯔강 남쪽의 4개 현, 즉 쑤저우(Suzhou), 쑹장(Songjiang), 후저우(Huzhou), 가흥(Jiaxing)에 무거운 세금이 부과됩니다. Jiangnan에 무거운 세금을 부과하는 것이 Zhu Yuanzhang의 정책이었습니다. 명나라의 여러 역사적 단계에서 이 정책을 둘러싸고 관료와 서민들이 치열한 논쟁을 벌였으며, 명나라 말까지 개혁을 요구하는 목소리는 여전히 높았다. "Jiangnan Heavy Tax" 정책을 조정합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의 초석을 다진 후, 주원장이 강남 지역의 과학기술을 중시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는 역사계에서 매우 논란이 되는 문제이다. 이는 주원장(Zhu Yuanzhang)이 개인적으로 분노를 터뜨린 결과라는 오랜 속담이 있다. 주원장(Zhu Yuanzhang)의 타이틀 획득을 위한 고된 여정에서 그의 가장 큰 경쟁자는 원나라와 "힘에 의지하는" 진유량을 제외하고 "부(富)에 의지하는" 장세성(張姫成)과 소(蘇), 송(宋), 호(胡), 가(蘇) 지역이었다 Zhang Shicheng의 베이스캠프였습니다. Zhu Yuanzhang가 Chen Youliang을 제거하고 Zhang Shicheng이 점령 한 Suzhou City를 공격하기 위해 이동하자 항상 민속에 약하다고 여겨지던 Suzhou 사람들은 필사적으로 저항했습니다. 따라서 많은 전임자들은 Zhu Yuanzhang이 왕위에 오른 후 Zhang Shicheng을지지하는 Jiangnan 군대와 민간인에 대한 불만을 표출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Zhang Shicheng의 원래 관할 지역에 무거운 세금을 처벌로 부과했다고 믿었습니다. 청나라가 편찬한 『명나라사』는 이 진술을 받아들인다.
그러나 일부 역사가들은 이 진술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웨이칭위안 선생은 명청사 전문가로 『명청사분석』, 『명청사분석』 등 많은 저서를 집필했다. 왕조". 그의 "명나라 초기의 "강남의 유난히 무거운 세금"의 원인에 대한 분석"은 Chen에게 질문을 던진 것입니다. 얼마나 훌륭한 에세이입니까? 위 선생은 장강 이남의 중세의 역사적 유래와 명대 초기의 사회경제적 상황 등에 주목하여 '중세' 정책이 장강'은 주원장의 개인적 주관적 판단의 산물이 아니라, 당시 사회현실의 객관적인 요구의 산물이었다. 오래된 이론을 반박하기 위한 Wei 씨의 가장 강력한 주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Jiangnan에 무거운 세금을 부과한 이유가 Zhu Yuanzhang가 Jiang Shicheng을 지지하는 Jiangnan 군과 민간인에 대해 불만을 표시한 것이라면 왜 그는 Jiang Shicheng에도 무거운 처벌을 부과하지 않았습니까? 한때 Chen Youliang을 지지했던 장시성(Jiangxi)과 우창(Wuchang)의 군사 및 민간인? 당시 Chen Youliang은 Zhang Shicheng보다 Zhu Yuanzhang에 훨씬 더 큰 위협을 가했고 Chen은 Zhu Yuanzhang의 첫 번째 적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웨이씨의 글은 이론적인 관점에서 흠잡을 데가 없으며, 특히 마지막 반박은 기존 이론을 거의 설 자리가 없게 만듭니다. 그러나 역사적 사건을 분석하려면 충분한 역사적 자료와 예리한 통찰력이 필요하지만 동시에 사건 속 인물의 심리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합니다. 사람들의 마음에 호소하라." 그리고 이것이 고려된다면, 웨이씨의 논문은 필연적으로 논의의 여지가 있습니다.
웨이 씨가 말했듯이 "당시 주원장에 대한 진우량의 위협은 장세성보다 훨씬 컸고, 당시 천우량은 주원장의 최대의 적이었다." 포양호에서 벌어진 양측의 결전에서 주원장(Zhu Yuanzhang)이 최종 승리를 거두었지만, 위험한 상황과 승패가 반복되어 주원장은 운이 좋았다. 원". 이 시점에서 Zhu Yuanzhang 자신은 전혀 몰랐습니다. 은폐. 그러나 Zhu Yuanzhang가 Zhang Shicheng을 공격했을 때 상황은 완전히 달랐습니다. 이때 약간의 지능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전투의 방향을 분명히 이해할 것입니다. 전투에 수동적으로 반응하고 머뭇거리는 Zhang Shicheng이 어떻게 상대가 될 수 있습니까? 급부상하던 주원장? 이는 전투 전 주원장(Zhu Yuanzhang)의 행동에서도 볼 수 있다. 그는 유혈사태 없이 싸우기를 희망하면서 장세성을 설득하기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했지만 진유량(Chen Youliang)을 설득하여 항복할 만큼의 사치스러운 희망은 없었다. Shicheng의 힘은 오직 한 가지 방법으로만 항복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사실은 Zhu Yuanzhang의 예상을 훨씬 뛰어 넘었습니다. Zhang Shicheng은 또한 그의 항복에 대해 경멸을 표시했습니다. 큰 전투에서는 심리가 매우 다릅니다. 진을 멸하는 것은 '행운의 승리'이기 때문에 기쁨에 차 있을 뿐이었고, 자신이 경멸하는 상대가 장을 멸하려고 완강히 저항하여 그에게 큰 대가를 치르게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이것은 체스를 두는 것과 같습니다. 사람이 마스터를 상대로 승리하면 비록 승리하기 어려울지라도 그는 매우 기뻐할 것입니다. 그러나 항상 자신에게 무시당했던 상대가 모든 폰이 죽을 때까지 싸워야 한다고 주장한다면 그는 매우 기뻐할 것입니다. 패배를 인정하기 전에 패배했고, 둘 다 승리했지만 그들의 심리와 감정은 분명히 매우 다릅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주원장을 부끄럽게 하고 분노하게 만든 것은 천유량이 아니라 장스청과 그의 관할하에 있는 강남 지역이었으며, 궁극적으로 강남 사람들에게 무거운 짐을 지게 한 것은 전혀 이해할 수 없는 일이 아니다. 문화로서의 강남
중국 역사에서 '강남'은 지리적인 개념일 뿐만 아니라 정치, 경제, 문화적인 개념이기도 하다.
남송 이후 강소성(江蘇省)과 저장성(浙江) 연안의 도시 경제는 점점 더 번영하게 되었고, 원나라의 통치자들은 더욱 '실리주의적'이 되어 해운을 적극적으로 옹호하고 상업을 직접적으로 장려했습니다. 두 가지 결과로 이어졌다. 첫째, 원나라 말 강소성(江蘇省)과 절강성(浙江省) 지역은 상품경제가 크게 번영했다. 둘째, 기본을 존중하고 약자를 억압하는 기본적 특성을 지닌 전통문화에 새로운 특성을 불어넣었다. ", "이윤보다 정의를 중시한다". 동시에, 원나라의 통치자들은 상대적으로 경영에 소홀했고, 민속 풍습의 변화에 거의 관심을 두지 않았으며, 명확한 규율과 계율도 거의 없었기 때문에 강남 문화도 경제 발전을 바탕으로 왕성하게 발전했습니다. 원나라 말의 혼란 속에서 장세성은 강소성과 절강성을 분리하고 여전히 원나라의 통치 정책을 시행했기 때문에 전쟁에도 불구하고 강남 지역은 비교적 평화로웠고 그 대신 문화는 파괴되지 않았습니다. , 이상하거나 비정상적인 호황을 보였습니다.
원나라 말기 강소(江蘇)와 절강(浙江)의 문화를 말할 때 우리는 두 인물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한 사람은 위대한 시인 양웨이진이고, 다른 한 사람은 부유한 사업가 출신의 고영이다. 문인이자 문학과 예술의 후원자에게. 두 사람의 인연은 고잉이 지은 개인정원 '위산초가'로 인해 인연이 깊었다.
진수 도교라는 별명을 가진 아잉으로도 알려진 구잉은 할아버지가 원나라에 복무할 때 장쑤성 곤산 계시에 정착했습니다. 통치자들이 상업과 무역을 중시했기 때문에 원나라의 학문 양식에 몇 가지 변화가 일어났는데, 가장 두드러진 것은 상인을 더 이상 나쁜 풍습으로 여기지 않았다는 점이다. 구잉은 16세에 처음으로 유명해졌고 비즈니스 세계에서 싸우기 시작했습니다. 구잉이 곤산으로 돌아온 지 10년이 채 안 되어 그녀는 쑤저우에서 몇 안 되는 부유한 사람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백만장자가 된 구잉은 인생에서 중요한 새로운 선택을 하기 시작했다. 첫째, 그녀는 사업계를 떠나 아들에게 사업을 물려주었고, 동시에 문학과 경영학을 공부했다. 둘째, 그녀는 곤산에 옥산초당을 지었으며, 초가집에는 정원, 정자, 정자뿐만 아니라 주인이 많은 돈을 들여 수집한 고서, 명화, 삼각대 및 이순신의 보물도 있습니다. , 이 초가집은 문인들이 즐기고 휴식을 취하는 가장 이상적인 장소로 만들어졌습니다. 그 후 고잉은 탄탄한 재정력을 바탕으로 세계 각지의 유명인사를 초청하고 옥산초당에서 밤낮으로 손님들과 연회를 열고 산과 숲을 즐기며 문학으로 동남 지방에서 유명해졌습니다. 재능과 우아함. "위산 우아 모임"은 중국 문화사에서 매우 두드러진 상징이 되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이번 '위산 모임'에는 시인, 작가, 학자, 서예가, 화가는 물론 음악가, 가수 등 140여 명의 문화계 인사들이 참가했다. 춤추는 소녀는 그야말로 손님으로 가득하다. , 그리고 성공의 흐름은 구름과 같습니다. 그 규모와 풍부한 콘텐츠는 정말 전례가 없을 정도로 "사방에서 글을 잘 쓰는 사람은 Su를 능가 할 것"입니다. 그들은 술을 마시고 시를 짓고, 골동품을 감상하고, 잉크를 뿌리고, 이론에 대해 이야기하고, 풍경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고, 노래와 춤을 감상하고 있었습니다.
'위산우아모임'에 참여한 연예인 중에는 시인 양웨이진, 화가 니윤린 등 문화 거물들도 있었다. Yang Weizhen이 Yushan Thatched Cottage에서 행한 가장 인기 있고 비판적인 일 중 하나는 소위 "창녀 신발과 와인"이었습니다. 당시 이 대단한 재능이 창녀의 신발에 술잔을 꽂아주던가, 창녀의 신발을 직접 이용해 와인을 서빙하던가, 실제로 바쁜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다고 한다. , 이 충격적인 행동은 공연 예술에 가깝습니다. 그 구체적인 방법은 전혀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공연 예술 공연자가 이것을 사용하여 자신과 장쑤성 및 절강 문인 전체의 경멸을 표현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엄격한 에티켓을 지키고 새로운 가치를 추구합니다. 어떤 새로운 가치인가? 한마디로 인간 본성에 대한 관용과 존중이다. 양웨이진 등이 보기에 보통 사람들의 세속적 욕망은 전혀 부끄러운 일이 아니다. 과거 문인들이 멸시했던 시장 생활, 특히 상인과 사업가의 이윤을 추구하는 삶이 과거 문인의 글에서는 처음으로 이렇게 밝고 건강하게 나타나는 것을 봅니다. 항상 "열정과 예의"에 의해 규제됩니다. 사랑도 인간 본성의 정상적인 궤도로 돌아오기 시작합니다. "그를 위해 노래하고 춤추며, 비록 그가 소중할지라도 그를 위해 죽는다." 양 웨이진의 작품 속 소녀는 더 이상 연약하고 병적이지 않고 그녀의 아름다움에 더욱 강인하고 충실하다. "남자는 풍수를 걱정하기 위해 떠난다. , 그러나 남자는 자신의 세월을 소중히 여기기 위해 돌아온다." "우의 배는 집과 같고, 북쪽과 남쪽은 떠 있는 집과 연결되어 있다." 시에서 남편을 향한 사업가 아내의 진심 어린 감정이 전해져야 한다. Bai Juyi와 같은 학자의 특별한 은혜와 자비? 예전에는 문인의 문턱이 매우 높았지만, 양웨이진의 경우에는 신분에 제한이 없었고, 각계각층의 사람들과 친분을 쌓았으며, 그와 함께 노래하는 사람들은 작가들, 심지어는 공예가들이기도 했다. 사람의 머리를 자르는 사람. 시집에는 뜻밖에 어떤 상인의 작품이 눈에 띈다. 새로운 가치에 대한 지지와 세속적인 삶에 대한 사랑이 없다면, 문인들은 항상 자신들이 다른 사람들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상인의 지위 향상은 원말 강남문화의 주목할 만한 특징이기도 하다. 기업인이 폄하되는 사회는 정상이라고 할 수 없다. 기업인이 문화에 대한 열정이 부족하고, 돈 외에는 존경을 받을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 역시 건강하지 못한 사회가 될 것이다. 원나라 말기의 부유한 사업가들은 거의 모두 같은 추구, 즉 문화적 정체성을 얻으려는 열망을 갖고 있었다. 그들은 "예술적"이 되기 위해 많은 돈을 기꺼이 쓸 뿐만 아니라 자신과 가족 전체를 정말 우아하게 만들고 싶어합니다. 따라서 원나라 말기 강소(江蘇)와 절강(浙江) 지역에서는 부유한 사업가들이 주최한 구영(孝應)의 '위산우아회(玉山우아한 모임)'와 같은 순수 개인 '문예살롱'이 한때 이곳의 문인들을 귀빈 대접을 받으며 인기를 끌었다. 중국 역사상보기 드문 택시와 사업가의 긍정적 인 상호 작용 장면이 마침내 강남에서 상연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런 '문화적 강남'은 시골 출신 주원장이 이해할 수 없는 일이었다. 그가 생각한 이상사회는 단순한 민간 풍습을 갖고 유교 전통에 규정된 순서에 따라 학자, 농민, 산업계, 상인이 모두 자리를 잡는 소농민 사회였다. 상업 문명의 발전과 함께 불가피하게 사회 이동성이 증가하자 새로운 황제는 이것이 자신의 통제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믿었습니다. 따라서 그는 강남을 경제적으로 압박하고 이 지역의 산업과 상업이 가져온 사회적 부와 사치를 근절하기 위해 노력할 뿐만 아니라 동시에 강남을 문화로서 목을 졸라버리고 싶어합니다. "문화 강남"은 혼란에 빠졌습니다
역사적 자료에 따르면 Zhu Yuanzhang은 오랫동안 강남의 민속 관습과 학문적 행위에 불만을 품고 있었습니다. 『명나라 기록』에 따르면, 명나라가 건국되기 훨씬 전에 주원장은 한때 항복한 장사성의 옛 장군들에게 다음과 같이 훈계했습니다. 내가 사용하는 장군들은 대부분 호사, 여영, 수춘, 정원입니다. 안후이성(안후이성) 사람들은 근면하고 검소하며 사치를 모르는데, 그들은 돈이 많다고 해서 한가로운 즐거움을 누리는 너희 장쑤성 사람들과 같지 않다. 이제 당신은 나에게 항복했으므로 과거의 습관과 문제를 제거해야 합니다.
천하를 통일한 후 강남은 새 황제 주원장의 '왕국' 중 하나가 되었고, 강남의 모든 사람들은 그의 '왕족'이지만, 강남에 대한 의심과 두려움은 강남 사람들은 숨겨져 있지 않습니다.
명나라의 장강 이남에 대한 중세 정책 중 하나, 소주를 점령한 지 몇 달 뒤, 주원장은 소주 부유층을 대거 린하오(현재의 안후이성 풍양)로 이주시키라고 명령했다. ).이 사람들은 심지어 금지되었습니다. 조상의 무덤을 청소하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가십시오. 이것이 강남문화를 근본적으로 근절하는 열쇠이다.
게다가 주원장은 강남 사람들에 대한 강한 불신으로 가득 차 있었다. 연구에 따르면, 주원장 재위 31년 동안 소주 현이 30번 바뀌었는데, 이 30명 중 일부는 '강등', '당시', '체포', '문신'을 당했다. '사형을 선고받는다', '법률에 의한 죽음' 등 엄중한 처벌을 받은 사람들. 특히 홍무 7년에 소주부사 위관(魏關)이 모반을 했다는 누명을 쓰게 되어 강남의 유명인사들이 대거 목숨을 잃었다. Zhu Yuanzhang의 강남 학자에 대한 의심은 홍무 26년에 "절강(浙江), 강서(江西), 수송(宝松) 사람들이 집에 살지 못하게 한다"는 칙령을 내렸는데, 그 이유는 분석한 바와 같다. 명나라 말기의 사람 사재항(趙施港)이 천하의 돈과 식량을 관리하는 곳이 장쑤성(江蘇省)과 절강성(浙江省)의 세금이 가장 높기 때문에 주원장은 특히 장쑤성(江蘇省)과 절강성(浙江省) 사람들이 역사서에 따르면 주원장(Zhu Yuanzhang) 통치 기간 동안 "절강성 동부와 서부에는 부유한 가문이 많았습니다. 그의 범죄에 대해 그의 죄를 보여주십시오."
주원장의 강력한 탄압 아래 원나라 말기에 발전한 문화적 강남은 사라지고, 그 자리를 무너진 외모와 정체된 정신을 지닌 강남으로 대체했다.
명나라 건국 이후 강남 문화를 대표하는 지식인 중 소환돼 석방된 양웨이진 외에는 좋은 죽음을 맞이한 사람은 거의 없었다. Yushan Cottage의 소유자 인 Gu Ying과 그의 아들은 이사하라는 명령을받은 후 Hongwu 2 년에 소위 "Wuzhong 4 엘리트"인 Gao Qi 인 안후이 풍양에서 가난하게 사망했습니다. 명나라에서는 위관사건에 연루되어 참수당했고, 염씨는 중노동형을 선고받고 공장에서 사망했으며, 장우씨는 자신의 연루로 인해 영남으로 유배되었으나 다시 소환될 일이 없음을 알고 돌아왔다. 좋은 결과를 얻었지만 그는 도중에 강에 몸을 던져 자살했습니다. Xu Bi도 사소한 이유로 체포되어 투옥되었습니다. "오중사군자"와 친분을 맺은 사람이 6명 더 있었고, 함께 "북국십우"로 알려졌으나 모두 좋은 결말을 맺은 사람은 없었다.
원나라 말기의 활기차고 활기 넘치는 강남 문화는 이후 사라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꺼립니다. '오중 4대 영웅' 중 한 명인 양기가 살아 있을 때 친구에게 고향 상황을 묻자 친구는 '오중의 풍경이 예전과 많이 다르다'고 말했습니다. 엇갈린 감정을 갖고 아주 심오한 시를 썼습니다.
구수를 떠난 지 3년이 됐습니다.
도시 근처의 버드나무가 반쯤 되었어요. 시든.
여기에 샤오샤오 나무가 몇 그루 있어도
도시 꼭대기의 까마귀는 여전히 울어야합니다
그렇게 쇠퇴하는 강남에서는, 도시 꼭대기에 있는 까마귀조차도 과거와 과거에 대한 강한 감각을 불러일으키려면 여전히 죽을 수 있습니다!
강남의 회복은 명나라 중반까지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명나라 홍지(紅治)와 정더(鄭德)년이 되어서야 정치적 완화와 경제 발전으로 오랫동안 침체되어 있던 강소(江蘇)와 절강(浙江) 지역이 활력을 되찾았다. 『우푸잡기』라는 노트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다. “오중은 장씨가 장악한 이래로 번영을 누렸다. 학살되지는 않았지만 사람들은 삼성으로 이주하여 먼 곳에 차례로 주둔하였다... 황량하고 생계가 빈약했고, 지나가는 사람들의 감정이 커졌습니다. Zhengtong과 Tianshun 사이에 들어갔을 때 예전 상태로 약간 회복 된 느낌이 들었지만 여전히 번영하지 않았습니다. 3~4년에 한 번씩 이 도시에 들어와 보니 완전히 달라졌네요. 오늘날에는 점점 더 번영하고 있습니다. 인간의 본성은 점점 더 좋아지고 있으며, 제품도 더욱 풍부해지고 있습니다. 인재의 출현이 특히 눈에 띈다. "여기서 강남 도시의 발전은 분명하다. 재능은 모든 세대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핵심은 통치자가 채택한 정책에 있습니다.
Hongzhi와 Zhengde 왕조의 통치자 Ming Xiaozong과 Ming Wuzong은 영웅적인 영웅이 아니었고 Ming Wuzong은 그의 리더십 아래서 장난스러운 왕이라는 비난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문화는 회복적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왜 이런 역설적인 현상이 나타나는 걸까요? 그들의 조치가 얼마나 적절했는지라기보다, 강력한 조치를 거의 취하지 않았다는 데 근본 원인이 있다. 황실 통치자의 통제력이 약화되는 것은 대대로 계승하려는 독재 왕조에게는 나쁜 소식일 수 있지만, 사람들의 지혜와 사회 발전을 자극하는 데는 충분히 유익합니다.
이 단락에 주목하십시오. 상인의 지위 향상은 원나라 후기 강남 문화의 주목할만한 특징이기도합니다. 기업인의 가치가 평가절하되는 사회는 정상이라고 할 수 없다. 기업인이 문화에 대한 열정이 부족하고, 돈 외에는 존중받을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 그 사회도 건강하지 못한 사회가 될 것이다.
원나라 말기의 부유한 사업가들은 거의 모두 같은 추구, 즉 문화적 정체성을 얻으려는 열망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예술적"이 되기 위해 많은 돈을 기꺼이 쓸 뿐만 아니라 자신과 가족 전체를 정말 우아하게 만들고 싶어합니다. 따라서 원나라 말기 강소(江蘇)와 절강(浙江) 지역에서는 부유한 사업가들이 주최한 구영(孝應)의 '위산우아회(玉山우아한 모임)'와 같은 순수 개인 '문예살롱'이 한때 이곳의 문인들을 귀빈 대접을 받으며 인기를 끌었다. 중국 역사상보기 드문 택시와 사업가의 긍정적 인 상호 작용 장면이 마침내 강남에서 상연되었습니다.
부유한 사업가와 지식인, 예술가가 결합하면 중국판 르네상스처럼 보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