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지역 게임은 주로 조작과 탐색을 통해 아이들의 희망과 능력에 따라 이루어지는 독립적인 학습 활동입니다. 어린이들에게 더 많은 개별 활동 공간을 제공하고 더 나은 발달을 촉진할 수 있으므로 유아 교육자들은 지역 게임을 점점 더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우리 유치원은 농촌유치원으로서 어떻게 하면 현실에서 나아가고, 우리 고유의 지역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며, 농촌 특성을 지닌 지역 게임을 더 잘 개발할 수 있을지 고민해 왔습니다. 실제로 우리는 농촌 지역 소재를 지역 게임과 유기적으로 결합합니다. 각 수업은 지역 소재를 주요 라인으로 사용하고 다른 자료로 보완하며 지역 소재를 각 지역 게임에 능숙하게 통합하는 데 좋은 효과를 얻었습니다. 유치원 지역 게임에서 지역 재료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대나무"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1. 지역 게임의 요구에 맞게 다양한 형태의 지역 자료를 수집합니다.
1. 지역사회 자원 활용.
'개요'에는 자연 환경과 지역사회 교육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아이들이 생활하고 학습할 수 있는 공간을 확대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모소 대나무는 산에서 자랍니다. 현재 우리 대나무의 대부분은 집단 자산이며 일반 가족이 소유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산림 농장과 같은 지역 사회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모소 대나무를 수집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그들의 지원을 구했습니다.
2. 가족 자원 활용.
우리는 한편으로는 가벼운 대나무, 야생 대나무 등 가족의 다양한 대나무를 수집하기 위해 부모의 자원을 사용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게임용 재료를 수집하는 데 사용합니다. 대나무 직조 장인 또는 가족 예술가의 자원을 활용하여 모소 대나무를 조각으로 쪼개고, 블록으로 쪼개고, 튜브로 쪼개는 등 반제품을 가공하고 대나무를 연마하여 안전을 보장합니다. 어린이 게임. 다양한 대나무 재료를 사용하고, 대나무 용품이나 대나무 수공예품을 짜고, 아이들에게 간단한 직조 기술을 배우도록 지도하는 등 부모의 자원 활용이 반영됩니다.
3. 유아 자원 활용.
또한 어린이들이 관련 대나무 재료를 수집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어린이들이 자신의 수집 과정을 통해 관련 대나무 지식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이 대나무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어린이의 생각을 촉발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들의 능력을 키워줍니다. 스스로 수집한 친숙한 물건을 가지고 게임을 하면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게임이 주는 행복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에 대한 참여의욕이 높아집니다.
4. 네트워크 자원 활용.
대나무에 대한 지식이나 대나무 직조 제품은 많지만, 교사의 지식이나 부모와 지역 사회의 자원에만 의존하는 것은 일정한 한계가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의 특성을 활용하여 시간과 공간을 확장하고 정보를 흡수하며, 손으로 짠 대나무줄 등 어린이의 놀이에 적합한 소재를 연령 특성에 맞게 선택하여 어린이들에게 더 넓은 소재 공간을 제공합니다. 그들의 게임.
2. 교사와 어린이가 상호 작용하여 게임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 게임을 위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개요'에는 환경이 중요한 교육자원이며, 환경의 조성과 활용을 통해 유아의 발달이 효과적으로 촉진되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다. 현대 교육 이론은 환경이 어린이와 어린이, 어린이와 성인, 어린이와 사물 사이의 상호 작용에 핵심 요소라고 믿습니다. 이를 위해 지역 게임 환경 조성에 있어서 교사와 어린이가 함께 행동하여 '대나무'를 주재료로 한 게임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환경이 특별하고 잠재적인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도록 하여 '침묵의 교사'가 되도록 하였다. "
1. 지역 환경 창조의 물질적 단결.
지역별 게임 환경 제작에 있어 각 지역의 환경 제작은 '대나무'를 주재료로 하고 다른 소재로 보완된다. 모두 "대나무"를 주재료로 하여 만들어졌지만, 모조대나무를 사용한 것도 있고, 연한 대나무를 사용한 것도 있고, 야생대나무를 사용한 것도 있습니다. 모소대나무를 쪼개어 만든 다양한 동물 모양, 모소대나무를 쪼개어 만든 다양한 꽃우산, 모소대나무를 쪼개어 만든 다양한 장식화 등을 사용합니다. 가벼운 대나무를 사용하여 어른의 몸이나 다양한 형태를 만들고, 야생 대나무를 사용하여 매달린 풍경을 만듭니다.
2. 지역 환경 조성에 있어 교사와 어린이의 상호작용.
지역별 게임환경 조성에 있어서 우리 아이들 역시 환경 조성의 주인이며 감상자가 아닌 환경 조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존재이다. 환경 창조의 큰 틀은 선생님들이 만들고, 그 안에 담긴 내용은 아이들이 만든 작품입니다. 아이들은 작은 꽃우산, 대나무 통 동물, 대나무 그림, 다양한 색깔의 대나무 풍경을 만들었습니다. 청순하지만 아름다움을 잃지 않고. 환경 조성이 완료된 후, 아이들은 “우리 반 너무 예쁘다”며 칭찬과 환호를 보냈습니다. 환경 조성의 주인으로서의 자부심을 느꼈습니다.
3. 지역환경 조성에 있어서 공간의 입체성.
환경 창작에는 벽에 평면 창작물이 있고, 공간도 교묘하게 활용해 위에서 아래로 매달아 입체적인 창작물을 만들어낸다. 예를 들면, 우리는 야생 대나무를 작은 부분으로 자르고, 여러 가지 아름다운 색깔로 칠하고, 여러 가지 모양의 풍령으로 꿰매고, 대나무 그림을 조각으로 묶어서 높고 낮게 질서정연하게 걸어 놓았습니다. 또한 게임 캐비닛을 사용하여 환경 조성을 위한 어린이 작품을 전시합니다. 예를 들어, 폼에 아름다운 색을 칠하고 그 위에 아이들이 만든 다양한 작은 꽃우산을 끼워 넣으면 벽과 공간에 걸려 있는 작은 꽃우산과 울려 퍼지면서 풍요로운 우산 세계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환경 창조에 있어 벽, 캐비닛, 공간 서스펜션의 교차 결합은 이러한 3차원 공간의 합리적인 사용을 통해 아이들이 언제든지 상호 작용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하여 환경 창조의 교육적 가치를 충분히 반영합니다.
4. 지역환경 조성에 있어서 지역의 특성.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지역마다 환경 조성 내용도 다릅니다. 우리는 각 지역의 특성을 바탕으로 목적이 뚜렷한 창작물을 만듭니다. 사람들은 이 지역의 환경 조성을 보는 순간 이 지역의 게임 콘텐츠를 떠올립니다. 게임의 흥미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연장에서는 가벼운 대나무를 사용하여 성인의 몸을 만들고, 판지에서 인간의 머리와 춤추는 팔다리를 잘라내어 벽에 춤추는 사람들이 하나씩 나타나 공연을 펼치는 아이들이 열정적으로 상호 작용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작은 친구들과 함께 경쟁하고 공연해 보세요.
3. 지역 게임 콘텐츠를 풍성하게 하기 위한 게임 활동을 진행한다.
저희 지역게임은 크게 특수영역과 학습영역으로 구분됩니다. 학습영역은 크게 공연영역, 언어영역, 지능영역 등으로 구성됩니다. 유치원 테마 활동의 진행을 바탕으로 '대나무'를 주재료로 활용하여 영역별로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진행하였습니다.
특집 지역:
우리는 "대나무"를 주요 재료로 사용합니다. 물론 우리의 특별한 지역은 "대나무"를 활용합니다. 대나무 리듬 "향기로운". 우리는 이 특별한 영역을 "대나무 변화", "아름다운 대나무 그림", "바람 차임 컬렉션", "우리의 작은 꽃 우산", "대나무 세계"라는 5개의 작은 영역으로 나누었습니다. 이 영역에서는 아이들이 창작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대나무' 작업을 직접 그림, 장식, 인쇄, 염색 등을 통해 아이들의 미적 능력과 창의력을 키워줍니다. "대나무의 세계" 구역에서는 어린이들이 만든 다양한 "대나무" 작품을 사회 생활의 "수공예품 가게"를 모방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전시하여 어린이들 간의 구매 및 판매 상호 작용을 수행하고 어린이의 사회적 의사 소통 능력을 배양합니다.
학습 영역:
학습 영역은 주로 수업 주제 교육 활동의 진행에 따라 생성되는 영역입니다. 학습 영역에서는 "대나무"라는 재료를 사용하여 학습 영역에서 게임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적 영역에서는 그룹 교육에서 아이들의 수학적 지식에 대한 이해를 강화하기 위해 대나무 가지나 조각을 통해 나누기, 조합, 더하기 및 빼기 게임을 수행합니다. 언어 영역에서는 그림을 사용하여 아이들이 대나무의 생명, 다양한 대나무의 다양한 용도, 다양한 시기의 대나무의 다양한 용도, 각 부분의 대나무의 다양한 용도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도록 합니다. 대나무', '항비대나무'', '멍종주' 등의 대나무 이야기 등을 통해 아이들의 언어 표현 능력을 키워줍니다. 예를 들어 공연장에서는 우리가 배운 음악의 리듬을 대나무 판으로 연주하여 대나무 잎과 함께 모자를 만들거나 대나무 가지를 장식하여 공연용 모자로 만들 수 있습니다. 교육 활동 내용 게임을 통해 심화되고 강화됩니다.
특수 영역이든 학습 영역이든 교사는 아이들의 관심도, 수업 진행 상황, 게임의 효율성 등에 따라 보조 자료나 게임 내용을 조정하고 게임을 더욱 깊이 있게 진행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대나무 변신"에서는 아이들이 간단한 대나무 통 그림으로 시작한 다음, 판지, 양모 및 기타 보조 재료로 장식한 다음 그림과 보조 재료를 종합적으로 활용하여 게임 수준이 지속적으로 향상됩니다. 게임에 대한 관심은 항상 매우 강합니다.
4. 어린이의 게임 즐거움을 자극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어린이 게임을 평가합니다.
지역별 게임에서 교사는 아이들이 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다음 번에 더 나은 게임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핵심 할당 내용과 어린이의 게임 상황을 바탕으로 평가해야 합니다.
방법 1: 아이들이 게임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전달하도록 지도합니다. 교사는 "자기야, 오늘 게임을 하면서 우리에게 어떤 행복한 말을 하고 싶었니?"와 같은 언어를 사용하여 아이들이 게임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도록 안내합니다.
방법 2: 아이들의 작품, 아이들이 상호 평가에 참여하도록 안내합니다. 작품 전시는 환경을 아름답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작품 완성에 대한 성취감을 높이고 게임을 통해 얻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경로 3: 아이들이나 선생님이 발견한 게임의 문제를 통해 모두가 작업하는 과정에서 자부심과 행복감이 넘쳐요. 아이들이 더 깊이 탐구하고 게임 활동 수준을 향상시키도록 유도합니다. 교사는 아이들에게 "게임 중에 어떤 어려움을 겪었으며 도움이 필요합니까?"라고 말하도록 요청합니다. "아이들이 게임에서 겪는 문제에 대해서는 타겟 평가를 실시합니다. 예를 들어 재료 부족 문제에 대해서는 모두가 함께 다음 게임을 준비할 수 있고, 게임에서 발생하는 규칙 문제에 대해서는 모두가 * *토론할 수 있습니다.
방법 4: 교사는 게임의 개선이 필요한 좋은 점과 나쁜 점을 관찰하고, 더 나은 진행을 위해 질문과 목표 평가를 통해 아이들 간의 토론을 촉발합니다. 다음 게임에서는 과거와 다음 게임을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지역별 게임 평가에는 게임 개발 방향을 지도하는 교사 중심의 평가, 교사와 학생의 상호 작용을 통해 발전을 촉진하는 평가, 어린이가 자신의 성취를 보여주는 평가, 어린이가 자신의 것을 공유하는 평가가 포함됩니다. 평가 등을 통해 평가 내용과 평가 방법을 다양화하여 게임 활동의 질을 높이고 유아의 발달을 촉진합니다.
농촌유치원의 실태에 기초하고, 현지 재료를 활용하고, 현지 농촌 재료를 충분히 탐구해야만 지역 특성을 지닌 지역 활동이 형성될 수 있으며, 경제적이고 실용적이며 다채롭고, 아이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는 '현지화된' 지역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 어린 아이들은 지역 게임이 주는 즐거움을 경험하고 게임을 통해 성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