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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 매장을 디자인하고 꾸밀 때 어떤 측면을 고려해야 하나요?

1. 컬러 디자인

매장 분위기 디자인은 컬러 디자인이 최우선이다. 컬러는 브랜드, 실내 환경, 의상 스타일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효과적인 컬러 디자인은 고객이 매장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의류 브랜드 고유의 매력과 개성을 느끼게 하고, 고객의 지각적 요소를 승화시켜 궁극적으로 구매욕구를 동원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객은 매장의 색상에 대해 다음과 같은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공간감과 무게감

색상의 부드러움과 화려함은 매장의 공간을 강화하거나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게. 예를 들어, 벽을 밝고 밝게 하면 젊고 활기찬 느낌을 주고, 두꺼운 색으로 칠하면 안정감과 엄숙함을 느끼게 되므로 우아하고 분위기 있는 의류 브랜드에 더 적합합니다.

일반적으로 밝은 색상은 고객을 빠르게 도취시키고 미용을 사랑하는 젊은 여성의 관심을 자극할 수 있지만, 천장, 바닥, 선반 및 매장 내 광고가 가장 잘 조화된다는 점은 설명할 가치가 있습니다. 동시에 색상이 지저분하지 않아야 사람들이 상쾌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거운 색상의 경우 밝은 톤과 어두운 톤을 조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너무 우울한 느낌을 주어 구매 감정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적용 범위에 따라 밝은 색상은 젊은 여성 의류에 적합하고, 무거운 색상은 남성 의류 및 정장에 적합합니다.

2 색으로 인한 따뜻함과 차가움의 환상

사람들은 따뜻한 색을 볼 때 햇빛, 불, 기타 풍경을 떠올리며 열정, 기쁨, 즐거움 등의 감정을 생성합니다. 따뜻함, 쾌활함, 활동성 등. 시원한 색상을 보면 바다, 달, 얼음과 눈, 푸른 산, 맑은 물, 푸른 하늘 등의 풍경이 떠오르며, 이는 평온함, 시원함, 심오함, 슬픔 등의 정서적 반응을 낳습니다. 그러나 주의 깊게 맛보면 실제로 따뜻한 색상과 차가운 색상이 세분화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중 차가운 색상은 엄숙한 차가운 색상과 역동적인 색상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예를 들어, 검정색과 회색과 같은 색상은 엄숙하고 안정적인 느낌을 줄 수 있으며, 밝은 파란색과 밝은 녹색과 같은 색상은 활기찬 느낌을 줄 수 있어 일부 패션 브랜드에 더 적합합니다. 따뜻한 색상은 따뜻하고 따뜻한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예를 들어, 빨간색 벽은 매력과 열정으로 가득 찬 매장을 만들고, 노란색과 주황색 벽은 사람들을 따뜻하고 낭만적인 느낌으로 만들어줍니다.

따라서 운영자는 따뜻한 톤과 차가운 톤의 역할을 바탕으로 자신의 브랜드가 갖는 의미와 옷의 스타일을 자세히 이해하고, 최종적으로 컬러를 기반으로 매장 분위기를 디자인해야 한다.

2. 조명 디자인

조명 디자인은 옷가게의 미적 가치를 높여줄 뿐만 아니라, 공간의 느낌을 바꾸고 개성을 부여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조명은 매장 분위기 디자인에 있어 중요한 도구 중 하나이다. 조명의 사용은 체계적인 프로젝트이며 브랜드 스타일, 장식 기술, 매장 자체의 구조라는 세 가지 측면에서 응용 프로그램을 분석해야 한다고 저자는 믿습니다. 여기서 작가가 강조하고 싶은 것은 빛의 역할이 단순히 특정 공간을 밝히는 역할이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옷 자체를 부각시켜 분위기를 조성하는 역할을 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의류의 종류와 기대효과는 매장 디자이너가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요소이다. 적용 수준에 따라 조명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유형의 역할을 합니다.

1 기본 조명: 기본 조명은 주로 매장 전체에 조명을 확장하고 매장 내 통일된 톤을 유지하여 기본 조명이에요. 그중 주요 적용 모드는 내장형(예: 플로어 램프, 지붕 버킷 조명) 및 직접 천장 조명입니다.

2 액센트 조명 : 대중적, 주력 제품의 경우 액센트 조명의 적용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 중 액센트 조명은 제품을 입체적인 느낌으로 형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빛과 그림자의 강한 대비도 제품의 특징을 부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쇼케이스, 로고, 브랜드 대변인, 매장 내 모델에도 악센트 조명을 사용하여 브랜드 고유의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장비의 경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장비는 주로 스포트라이트와 벽 램프입니다.

3 보조 조명: 보조 조명의 주요 기능은 매장의 색상 수준을 강조하고 다채로운 분위기와 시각 효과를 제공하며 보조적으로 제품의 매력과 매력을 높이는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사용 가능한 조명 장비가 많기 때문에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물론 인공 광원 외에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하는 자연광, 제품 표면에 반사되는 빛의 품질, 물체 표면에서 방출되는 빛의 품질 , 빛 자체의 명백한 색상과 색상 재현율도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시스템이 빛에 의해 발생하는 다양한 효과를 고려하고 다양한 광원을 조정 및 적용한 후에만 빛이 항상 매장 분위기를 연출하고 상품을 강조하며 디스플레이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 사운드 디자인

의류 매장의 경쟁은 브랜드 문화와 컨셉을 부각시키기 위한 경쟁이며, 인터넷과 멀티미디어는 점차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매장의 특징을 보여주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그 중 오디오 장비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A는 쇼핑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B는 고객 심리를 충족시킵니다.

C는 브랜드 문화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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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는 고객 감정 해소;

E는 직원 피로 해소;

응용 수준에서는 재생되어야 함 그에 따라 상점의 색상과 의상 특성에 따라 젊음이 가득한 옷가게에서는 패션 음악을 틀 수 있고, 복고풍 옷가게에서는 클래식 음악을 틀 수 있고, 전문 옷가게에서는 소부르주아 스타일의 음악을 틀 수 있습니다. 옷가게에서는 신나는 동요를 틀 수 있어요. 동시에 기업 이미지 단편영화와 제품 광고를 매장 내 영상 장비를 통해 상영할 수 있어 고객이 브랜드에 대해 심도 있게 이해할 수 있다.

4. 냄새 디자인

스피커처럼 냄새도 고객에게 독특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매장의 냄새가 중요해요. 좋은 냄새는 손님을 기분 좋게 만들고, 톡 쏘고 이상한 냄새는 손님을 빨리 떠나게 만듭니다. 일부 신규 매장에서는 장식으로 인해 남겨진 페인트 냄새가 자극적일 수 있으며 일부 새 섬유 의류에도 약간의 냄새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매장 내에 방향제를 뿌려주는 것도 필수인데, 이는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고객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다. 단, 방향제를 너무 많이 뿌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방향제의 농도는 고객의 후각 상한선에 맞춰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5. 휴게공간 디자인

도시인들은 비즈니스와 정치계에 지쳐 있고 육체적 정신적 피로는 자명하다. 매장 면적이 넓기 때문에 운영자는 휴게실을 영리하게 구성하여 고객을 위한 쇼핑 천국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세련된 바, 외국산 고급 와인 몇 병, 연결된 노트북 3~5대, 레저와 패션이 가득한 잡지는 고객들의 긴장된 마음을 완벽하게 풀어줄 수 있다. 동시에, 교묘하게 휴게소를 설치하면 다양한 스타일의 옷을 눈에 보이지 않게 분리할 수 있으며, 고객은 휴식 중에 터미널의 광고와 홍보 책자를 감상할 수도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6. 환기 장치 설계

일부 인기 매장에는 유동인구가 많아 공기가 쉽게 오염됩니다. 이는 매장 내 공기를 신선하고 매끄럽게 유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냉난방, 공기 정화 조치를 취하여 환기 시스템 구축을 강화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환기원은 자연환기와 기계환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자연 환기를 사용하면 에너지를 절약하고 매장 내부의 적절한 공기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 환기 방법은 일반적으로 소규모 매장에서 사용됩니다. 대규모 의류 매장이나 쇼핑몰 내 매장에는 대규모 기계식 환기 장비를 갖추어 적시에 환기를 제공하여 고객이 쇼핑할 때 만족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7. 판매원 의류 디자인

옷가게 판매원의 유니폼은 매우 중요합니다. 유니폼 유니폼은 고객에게 의류 브랜드 운영의 표준을 느끼게 하고 매장에 대한 역동적인 친밀감을 만들어 줍니다. 일반적으로 점원 복장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유명 체인 브랜드 점원 복장: VI 디자인을 기반으로 전국적으로 통일되며 심지어 전 세계적으로 통일됩니다.

B 대형 쇼핑몰 직원 복장 : 쇼핑몰 요구 사항에 따라 쇼핑몰 내 모든 직원은 유니폼을 입어야 합니다.

C 중소 의류 매장 및 패션 매장: 옷을 자유롭게 입으며, 대부분 유니폼이 없습니다.

저자는 교복을 꼭 입어야 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하며, 위에서 언급한 대형 쇼핑몰 등 일부 쇼핑몰에서는 교복을 입는 것도 일정한 제한을 받고 있다. 그러나 옷은 정신의 반영이다. 점원의 옷차림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옷과 어울리지 않는다. 예를 들어 고급 옷가게에서는 점원의 옷차림이 약간 캐주얼하면 브랜드 이미지에 손상을 줄 수 있다. 또한, 주복에 있어서도 점원이 맞춰줘야 한다. 예를 들어 아동복 매장에서는 점원이 너무 단조롭고 진지하면 어린이 고객에게 소외감을 조성하고 의사소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고객. 따라서 매장 직원의 의상 디자인은 하나의 원칙일 뿐만 아니라 이미지 프로젝트로 간주되어야 하며 이는 매장 전체 분위기 디자인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8. 가게 주인의 에티켓 디자인

가게 주인의 이미지는 정신과 외모에 더 많이 반영됩니다. 완전한 의욕이 있어야만 항상 다양한 고객을 대할 수 있으며, 다루기 힘든 고객을 만날 때 미소를 유지하는 것은 더욱 인상적입니다.

그러므로 점원의 좋은 매너는 더 높은 매장 분위기-정신적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일반적으로 점원은 다음 두 가지 예절을 지켜야 합니다.

1. 충분한 체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매장에서 판매원은 서서 고객을 기다립니다. 장시간 서 있으면 어깨가 아프고 허리와 무릎이 저리는 경우가 많다. 더욱 심각한 것은 일부 여성복 매장에서는 하이힐을 신어야 한다는 점이다. 이는 점원의 굽에 대한 까다로운 시험이다. 이러한 이유로 매장 직원의 건강과 체력은 양질의 서비스를 위한 필수 조건이 되었습니다. 이 점은 특별한 주의를 기울일 가치가 있으며, 운영자가 점원을 고용할 때 반드시 주의해야 할 사항입니다.

2 올바른 행동. 일상적인 판매 및 고객 서비스 업무에서 점원은 고객에게 진심으로 인사할 뿐만 아니라 적절하고 관대하게 행동해야 합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초기 단계에서는 첫인상이 고객의 구매 여부를 결정하는 데 좋은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점원은 메이크업, 헤어스타일, 주얼리, 의상 등을 통일하고 공식적인 비즈니스 교육을 받아야 대화 수준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그래야만 의류 브랜드의 서비스 수준이 반영되고 더 높은 수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는 브랜드 정신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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