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대출자문플랫폼 - QA안내 - 민속예술의 계승과 발전

민속예술의 계승과 발전

1976년 10월 '4인방'이 무너진 후부터 20세기 말까지 30년은 중국이 진정으로 부강해지고 민속예술이 발전하기 시작한 역사적 시기였다. 만능 방법. 개혁개방으로 인해 전국이 유례없는 변화와 발전을 경험한 것처럼, 민속예술도 지난 20년 동안 전면적인 회복과 유례없는 번영을 경험했지만 동시에 다양한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전국이 겪은 10년 간의 '문화대혁명' 대재난 속에서 민속예술산업은 가장 큰 타격을 입은 분야 중 하나였다. 그렇기 때문에 '문화대혁명'의 기본적 종말을 고한 '4인방'을 분쇄하고 폭로하려는 운동에서 민속예술은 강한 목소리로 분출되어 그 젊음의 힘을 되살렸다. 문화대혁명 이후 민속예술의 예술적 회복은 극좌파 노선의 청산을 동반했다고 할 수 있다.

아이러니한 전통을 지닌 누화의 예술은 이 역사적 시점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Chang Baohua와 Chang Guitian이 창작하고 공연한 "Hat Factory", Hou Baolin과 Fang Cheng이 창작한 "The Endless Meeting", Ma Ji와 Xijun이 창작하고 공연한 "Stage Storm", Jiang Kun과 장쿤이 창작하고 공연한 "Stage Storm" Yang Zhenhua, Jin Bingchang, Chen Jiye가 제작한 "이렇게 촬영되었습니다", "가짜 하늘"과 같은 Li Wenhua 프로그램은 역사의 기회를 이용하여 국민의 목소리를 표현하고 "깡패"를 폭로하고 비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of Four'와 극단의 '좌파' 라인의 ​​악을 청산하는 효과는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특히, 장쿤과 리원화가 공동 집필한 크로스 토크쇼 '이렇게 사진을 찍었다'는 독특한 콘셉트와 풍부한 함의를 갖고 있어 황당한 시대의 역사적 비극을 드러내며 시사점을 준다. "이렇게 사진을 찍었습니다"의 풍부한 사상 예술적 내용은 미적 창조의 효과를 높이는 동시에 강곤의 예술적 명성을 나중에 유명한 누화 예술가로 만들고 강곤의 누화 창작 및 공연의 예술적 지위를 확립했습니다. .

이 시기 중국공산당 제11기 중앙위원회 3차 전체회의가 성공적으로 개최된 후 국가의 중심사업이 경제건설, 경제건설로 전환된 이후 민속예술의 예술적 회복이 이루어졌다. 민속예술도 보다 합리적인 무대로 바뀌었다. 1979년은 중국공산당 제11기 중앙위원회 제3차 전체회의가 소집된 해로 국가가 종합적으로 질서를 정돈한 해일 뿐만 아니라 민속예술산업이 본격화되는 해이기도 하다. "문화대혁명" 이후의 올바른 길. 랴오닝성 안산민속예술단 멤버인 유란방(1944-)은 남편 왕인취안과 함께 유란방이 해설한 전통 설화 '악비전'을 재편집하여 녹음, 방송했다. 안산인민방송국을 설립하여 동북지역에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이후 전국 66개 라디오 방송국에서 이 스토리텔링을 순차적으로 방송했다. 한동안 라디오 방송국에서 '악비전설'을 방송할 때 거리 곳곳에는 인파가 드물었습니다. 이로 인해 스토리텔링 "악비 이야기"는 "문화 혁명"이 끝난 후 전통 장서의 재개와 성공을 보여주는 전형적인 예가 됩니다. 중국공산당 제11기 중앙위원회 3중전회 이후 전국의 중심사업이 경제건설로 전환되고 개혁개방정책이 점진적으로 실시됨에 따라 민속예술 창작과 공연이 더욱 번창하게 되었다. , 예술 교육과 연구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으며, 서적 출판도 전례 없이 활발하고 예술 교류도 나날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그 결과 민속예술산업은 유례없는 새로운 발전을 이루게 되었다. 이러한 배경에서 새로운 시대에 크로스토크의 발전은 특히 눈길을 끈다.

크로스 토크의 인기와는 대조적으로 새로운 시대의 대부분의 민속 예술 품종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창작과 공연을 가지며 각각 자체 규칙에 따라 비교적 꾸준히 발전하고 있습니다. 수천 년 동안 전승되어 온 전통 프로그램 중 일부는 거의 모두 이 시기에 공연되었으며 일부는 분석 없이 공연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Yangzhou Pinghua "Water Margin", Suzhou Pinghua "Three Kingdoms", Suzhou tanci "Romance of the West Chamber" 및 "Rebirth", 스토리텔링 "Xing Tang Zhuan"과 같은 훌륭한 전통 장편 스토리텔링 및 해설 곡이 있습니다. , "Yue Fei Zhuan", "Yang Family Generals", "Hu Family Generals", "Ming Heroes"와 장편 Shandong Kuaishu 음악 버전 "Wu Song Biography" 등도 출판되어 사람들을 위해 배포되었습니다. 읽기 위해. 신곡집의 창의적인 성과도 눈부시다.

Qiu Xiaopeng 등이 쓴 긴 Suzhou Tanci "Jiulongkou", Xia Yun 등이 쓴 긴 Yangzhou 주석 "Northern Jiangsu", Xu Mengdan이 쓴 중간 길이의 Suzhou Tanci "True Love and False Intentions", Fan Naizhong, He Zuohuan의 중편 스토리텔링 "Lynx Mouth Matchmaking" 긴 후베이 스토리텔링 "Yangliuzhai", Niu Qun 및 Li Peisen의 크로스 토크 "Threat", Ma Zhiming의 크로스 토크 "Dispute" 및 듀오 "Harvest Bridge" ", "말 없는 소녀가 결혼하다", 주요 곡 "둘째 동서가 괭이를 사다", 육안대고의 "중매인 식초", "유이구와 소광주", 허난 줘즈의 "영혼은 남쪽에 묶여 있다" 중국해', 호북성'잊을 수 없는 교훈' 등은 모두 수준이 높다. 공연면에서는 각지에서 새로운 인재가 지속적으로 출현하는 것 외에도 일부 노예 예술가도 예술적 젊음을 되찾아 민속 예술 무대에 새로운 광채를 창조했습니다. 예를 들어, Jingyun 드럼 연주 예술가 Luo Yusheng은 Jingyun 드럼 음악을 사용하여 1986년 TV 시리즈 "Four Generations Under One Roof"의 주제가 "Revive the Rivers and Mountains for Future Generations"를 불렀습니다. 그는 Jingyun 드럼 아트와 함께 전국의 더 많은 청중, 특히 청중에게 친숙한 젊은 세대에게 성공을 가져왔습니다. 이를 통해 폭넓은 관객이 정균대고예술의 독특한 매력을 더욱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국민속예술 전체의 영향력이 확대될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민속예술에 대한 연구는 큰 진전을 이루었다. 민속 예술 자체의 창작과 공연 규칙을 적극적으로 탐색하여 그 발전이 더 이상 맹목적이지 않도록 하는 것은 이 시기 역사 연구의 특징적인 징후입니다. 1986년 중국예술학원 민속예술연구소가 정식으로 설립되면서 민속예술 연구가 공식적인 발전 단계에 들어섰다. 민중예술은 지난 20년간의 개혁개방 속에서 발전과 혁신의 세례를 받았으며, 다양한 문양과 새로운 모습으로 21세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2024대출자문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