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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세민은 왜 당태종이라고 불리는가?

이세민은 중화제국의 첫 황제, 당나라의 두 번째 군주, 고조 이연의 두 번째 아들이다. 무덕 (현재 산시 무덕 서북) 에서 태어났는데, 네 살 때 상면술로 이 아들이 앞으로 세상을 구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언했다. 왜냐하면 그가 유명해졌기 때문이다. 이세민은 위대한 군사가이자 걸출한 정치가일 뿐만 아니라 유명한 이론가, 서예가, 시인이기도 하다. 천고 일제라 할 만하다. 이세민은 뛰어난 군사적 재능으로 당나라 제국의 건립과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그는 우리나라 역사상 걸출한 군사가가 될 자격이 있으며, 그의 위대한 무공도 역사책에 기록될 것이다.

왜 당태종이라고 불러요?

개국 (또는 복원) 황제가 조상에게 공을 세우는 공을 가지고 조상에게 덕행이 있어야 조상이라고 할 수 있다.

당 이전의 각 조대의 묘호는 모두 장례식을 잘 따랐는데, 당 이후에는 그렇게 많지 않았다.

사명은 서한에서 시작하여 청대에서 끝난다. 봉건 황제가 죽어서 사당에 모신 이름이다. 일반적으로 개국황제는 "조" 라고 하고, 그의 후계자는 "종" 이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송나라의 조광윤은 태종이라고 하고, 나중에 조광의는 태종이라고 부른다. 개별 왕조 이전에는 명나라 주원장과 그의 아들 주디와 같은 여러 황제들도 조상이라고 불렸다. 청나라에서 복림은 조상이라고 불리고, 그의 아들 엽선 () 는 성인이라고 불린다. 그러나 수나라까지 모든 황제에게 묘호가 있는 것은 아니다. 교칙제도에 따르면 문채가 출중하고 품성이 고상한 사람만이 절에 들어가 참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서한 11 명의 황제 중 고조, 문제, 무제, 선제만이 사당에 들어가 제사를 지내도록 허락되었다. 이것이 수나라 이전의 황제가 고대 문헌에서 시호만 부르고 묘호는 부르지 않은 이유이기도 하다. 당나라 이후, 교칙제도는 그렇게 엄격하지 않고, 각 황제마다 묘호가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묘호로 황제를 부른다.

태종은 일반적으로 태조 이후의 현군을 가리킨다. 제사를 지낼 때, 그는 교외에서 조상을 모시고, 당명제조 (즉 그의 아버지) 에서 신을 모시고 있다. 당태종은 기본적으로 선제의 맏아들이 아니다. 예를 들어 한태종문은 고제의 넷째 아들이고, 당태종은 당태종의 둘째 아들이고, 요태종은 당태종의 둘째 아들이며, 송김종은 당태종의 둘째 아들이고, 명태종은 당태종의 넷째 아들이며, 청태종은 당태종의 여덟 번째 아들이다. 그들은 모두 사용하거나 공개하거나 숨기는 방법을 사용했거나, 변화를 겪었거나, 유행을 얻었다. 요컨대, 그들은 취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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