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가성
는 이미 오천여 년 전부터 중국이 성씨를 형성하고 점차 발전하여 대대로 이어졌다. 백씨 중 70% 는 낙양원사에서 유래했다.
"성" 은 현대 중국어에서 한 단어이지만 진나라와 한 왕조 이전에는 성과 씨가 크게 달랐다. 성은 모계 사회에서 유래한 것으로, 같은 성은 같은 모계의 혈연 관계를 나타낸다. 중국 최초의 성은 대부분' 여자' 옆에서 나왔는데, 예를 들면 강, 요, 정, 진, 진 등이 다른 할머니들이 물려준 씨족들이라고 한다. 씨의 발생은 성 뒤에 부계별로 혈연관계를 식별한 결과다. 이는 가부장제가 확립될 때만 가능하다. 그래서 우리가' 황제 헌원씨, 희성' 과' 염제열산씨, 강성' 을 읽었을 때, 중화민족 열산, 헌원. 성과 씨의 엄격한 차이와 동시 사용이 있는 국면에 따르면 모권제는 가권제에 위치해 있지만 모계 사회의 영향은 여전히 존재한다. 이런 영향은 춘추전국 이후에야 점차 사라지고 있다.
중화성문화에서' 백가성' 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행하고 널리 전해지는 몽골 교재이다. 그것의 책과 보급은' 삼자경' 보다 빠르다. \ "백가 성 \" 은 북송 왕조 전당 (항주) 의 한 선비가 편찬한 몽학도서로, 흔히 볼 수 있는 성을 4 자 한 구절의 운문으로 엮어 놓은 것으로, 마치 4 언시와 같다. 비록 그 내용은 문리가 없지만, 읽기는 순순하고 기억하기 쉽다. 남송학자 왕명청고증에 따르면,' 백가성' 앞의 성씨의 배열은 특별히 신경을 쓰는 것으로, 조송을 가리킨다. 국군의 성이기 때문에 당연히 앞장서야 한다. 다음은 돈 성이고, 돈은 5 대 10 개국 중 오월 왕의 성이다. 손씨는 당시 왕 돈성의 정비의 성이었다. 리는 남당 왕 이씨 등이다. "삼자경", "천자문" 과 맞물려 우리나라 고대 몽학의 고정 교재가 되어 지금까지 전해지면서 영향이 매우 깊다. 그것에 익숙해지면 예나 지금이나 모두 유익하다.
성의 기원은 매우 다양하며,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으며, 동성이원, 이성동원 등의 상황은 매우 복잡하다. "백가성" 은 이전에 411 개의 성을 수집했고, 이후 500 여 개로 보충되었다. 그러나 관련 보도에 따르면 성을 연구하는 전문가는 고금 문헌에서 생소한 성을 포함한 수천 개의 성을 수집할 수 있다고 한다. 세월이 흐르면서 새로운 성이 끊임없이 등장한다. 만약 아이의 이름을 지을 때 남녀 쌍방의 단음 성 두 개를 취하여 복성을 합성하고 성씨' 가족' 에 새로운 구성원을 추가한다면.
' 백가성' 은 북송 초년 전당 (항주) \ "백가 성 \" 은 원래 411 개 를 수집하여 504 개 성으로 보충했는데, 그중 단 한 명은 444 개, 복성은 60 개였다.
백가성가
텡 은로비하오 (Teng yinluo bihao) 는 푸피카 치강 우 유원부 구 맹평황
과 무소윤 야오칸 왕 기모우디 미베밍 (Mao dimibeming) 의 복성 (Fucheng) 이 송모팡
웅기슈 (
경방 여어뮤건해종정선벤 던유 단항홍포제좌석 최길버튼공
인도 숙백포대 (인도) 는 오소함계 라탁린 도살 몽지 조 음울한 서원 능창더블
원 신당 담공 노동문 희신보 부봉장 () 이 산계수통
변방 거연 () 포상농온 (/p>
변방) 을 막았다
구타 슈 월리 윌 더 많은 kuilong 부문 공 네트워크 니어 후크 오융 차가운 xinqiang 제인 라오 빈
쩡 우 sha, 후아 Xifeng 둥지 관련 조사 후 Jinghong 유황권 유 커버 후 Huan 의
만 시마 shanggguan Ouyang 쌰
종리우문 장손모용선 () 은 산추사도사 사공소 수사자차
모하우 연애양통 제 5 언 복백가성 종성
새로운 백가성:
신화망 베이징 2006 년 1 월 10 일 전기 (기자 이빈, 장건송) 는 국가 자연에 따라
새로운 순서는
리, 왕, 장, 유, 진, 양, 황, 조, 주, 우, 서, 일, 주, 주 하, 탄, 웨이, 자, 조, 돌, 곰, 맹, 진, 연, 슈, 후, 레이, 화이트, 용, 단락, 하오, 구멍, 쇼, 역사, 마오
' 백가성' 의 출처
1.' 백가성' 에 대한 간략한 설명.
성을 올리면 사람들이 가장 잘 아는 자연은' 백가성' 이다. 그것은' 삼자경',' 유치진림' 등과 함께 옛 아이들의 계몽도서,
' 백가성' 이라는 이름으로' 백가' 라는 이름으로 실증성 408 외, 복성 30 개, *.
중국민족이라는 큰 가정에서 성은 438 개뿐이고, 한성만 해도 이 숫자가 아니다. 문헌에서 본 성씨는 5600 명에 달한다고 한다. 그중에는 단성, 복성, 그리고 세 글자의 성이 있다. 네 글자의 성과 다섯 글자의 처소.
또한, 다이 (Dai) 와 같은 이름없는 민족이 있습니다.
' 백가성' 은' 조' 로 시작한다.' 조' 가 천하 제 1 대성이기 때문이 아니라 송대 전당유생들이 지은 것이기 때문이다. 송대의 황제는 조씨였다. "조: 자연히' 천하제일성' 이 되었다. 1 위를 차지하지 않으면' 왕을 괴롭히는 죄' 가 있어 화를 초래할 수 있다. 또 송시 오월왕의 후예가 절강에 거주했기 때문에' 돈' 성은 2 위, 돈의 후비 성은 손씨, 돈을 빌리는 위세,' 손' 은 또 3 위에 올랐다. 이' 성이 4 위에 올랐는데, 남당 황족이 이씨이기 때문인 것 같다.
2. 16 가지' 백가성' 의 출처.
첫째, 선제 토템 숭배물을 임대하는 것을 성으로 한다.
일부 전문가, 학자들은 우리나라의 백가성 중 일부는 곰, 말, 소, 양, 용, 봉황, 산, 물, 꽃, 잎 등 토템에서 진화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아쉽게도 이것은 단지 추측일 뿐이다. 연대가 오래되었기 때문에, 선사 시대에는 테스트할 만한 근거가 없었는데, 도대체 어떤 성이 토템 숭배에서 유래한 것인지는 알려져 있지 않다. 오늘날의' 곰',' 말',' 소',' 용',' 꽃',' 꽃' 황제와 치우는 사슴의 들판에서 전쟁을 벌여 "곰, 검은 색, 너구리, 돼지, 호랑이" 등을 이끌었다. 이' 곰',' 너구리',' 맥',' 호랑이' 등이 토템씨족의 이름일 수 있다. 하지만 이 씨족들의 이름이 도대체 어떤 식으로 전달되어 그 후예의 성이 되었는지는 이미 거미줄을 찾기 어렵다. 사건이 있는 것은' 강' 이다.
강 (Jiang) 은 염제 (신농씨) 가 소전의 아들로 강수웨이 지류에서 자랐기 때문에' 강' 이라는 성을 얻었다고 한다.
또 강 (철두철미) 과 창족 (Qiang) 은 같은 운율로 다른 소리를 내지만, 소리는 특히 비슷하다. 그리고 두 단어 모두' 양' 이라는 글자가 있다. 하나는 양에서 여자로, 하나는 양에서 사람으로. "창족" 이라는 글자의 구성을 보면 창족 () 은 "양인" 이다. 상고시대 말기에 창족은 우리나라 북부에 살았는데, 그 부족이나 씨족의 토템은 양일 수 있다. 강족은 창족의 하나인데, 아마도 음성의 오차로 인해' 강' 이' 강' 으로 변했을 수도 있고, 모계 씨족의 모권 영향, 양 아래' 사람' 이 양 아래' 여자' 로 변했을 수도 있다. 염제가' 강' 을 성으로 하는 것은 우연이 아니다. 염제는 마침 고창족 지계 씨족 부족의 수장이다. 염제로 황제를 비롯한 원 () 은 산시 (), 감 (), 청 () 일대에 살던 고창족 () 부족의 하나로, 동진 중원 () 과정에서 동이 () 등의 부족과 융합하여 한족의 전신인 화하족 () 이 되었다.
둘째, 조상 이름의 글자력 성을 사용한다.
년 (Zian) 춘추 때 주령왕은' 왕자 연부' ('연부' 는 그 이름이어야 하고' 왕자' 는 그 신분을 나타내는 것 (예:' 아들',' 공손') 이 있다
곰 (Xiong) 상고 오제 중 한 명은 전항 (소란욱씨, 희성) 을 가지고 있었고, 이후 여재재재황시 화관으로 재임하며' 축융씨' 로 답받았다. * * * 공씨께서 난동을 부릴 때, 융융은 명령을 받들어 반란을 평정했다. 반란은 가라앉았지만 축융은 * * * 공씨 멤버들을 모두 소멸하지 않았고, 상황융은 이것으로 죄를 짓고 황제의 명예에 의해 죽임을 당했다. 축융이 죽은 후, 그의 동생 오회 () 가 화관 () 을 맡고, 여전히 축융 () 이라고 부른다. 우 후이 아이 루 종료, 결혼 유령 팡 의 여동생 퀘 아내, 여덟 아들 을 낳았다, 그 중 여섯 번째는 분기 리안 이라고 합니다.
소: 서주 송징자 이후 사구의 우문이 있다. 우문. 우문 뒤에는 그 중의 글자' 소' 를 성으로 한다.
물고기: 성에서 나온 것입니다. 춘추시대에는 송양공의 동생이' 사마자어' (사마는 관직, 자어는 그 글자) 였다. 그 후 사람들은 그 우중의' 물고기' 를 성으로 삼았다.
우물: 춘추 때 우국에는 의사 정백이 있었다. 그리고 나중에 그 단어 "우물" 을 성으로 삼았다. 진 () 이 우국 () 을 멸망시킨 후, 두려운 후손인 정희 () 가 태국으로 도피했다. 진무공은 해시를 의사로 삼고, 읍을' 백흡' 에 봉하고, 정해변호는' 백리사이' 라고 부른다. 백리에서 산 가지들은 여전히 "우물" 을 성으로 한다.
목축: 옛날 황제는' 힘목' 을 상봉했다. 힘목 자손은 그 글자 "목" 을 성으로 한다.
끝: 옛날에는 융동생 오회 (이후 축융씨라고도 함) 의 아들을' 육종' 이라고 불렀다. 육종후손 지계 중 일부는 선조 이름의' 끝' 자를 성으로 한다.
자주: 옛날 황제는 "늘 먼저" 를 상봉했다.
늘 먼저 온 자손은 그 글자인 "늘" 을 성으로 한다.
구멍: 하위 성에서. 주무왕은 상미자를 송에 봉하고, 사후에 그의 동생 중연이 봉지를 물려받았다. Zhongyan 후, 부처님 아버지 호, 부처님 호, 현손 이름 지아, 단어 구멍 아버지 가 있습니다. 공부의 아들 목금아버지는 아버지 글자의' 구멍' 을 성씨로 하여 노나라에 정착했다.
염: 전항의 증손명염, 그 다음사람은 조상자 중' 염' 을 성으로 한다.
음악: 아들 성에서. 송다공의 아들 공자연 자악아버지, 그 뒤를 이어 조상의' 악아버지' 에서' 악' 이라는 글자를 성으로 삼았다.
피부: 주유의사 번중피, 그 다음사람은 조상 이름의' 피부' 라는 단어를 성으로 한다.
높음: 강성에서. 제나라 wengong 높은 아들 이있다. 그 다음 사람은' 공자고' 의' 고' 라는 글자를 성으로 한다.
셋째, 봉지 이름과 국명을 성으로 한다.
조: 백익의 후손 조부, 말 길들이기 운전. 주무왕은 종종 조부께서 운전하신 마차를 타고 각지를 순회하며, 조중일이 있어 조부께서 숙련된 운전 기술로 제때에 차를 몰고 돌아오셨다. 조부 는 운전 말 활성 으로 인해, 조 (산서 홍동현 북조성) 에 저우 무왕 봉지 를 받았다. 이후 사람들은' 조' 를 성으로 삼았다.
오: 희성에서 나왔어요. 주무왕은 종옹의 증손자를 우 (장쑤 소주 일대) 에서 봉하여 오국을 세웠다. 그 자손은 국명을 성씨로 한다.
정: 희성으로부터. 주력 세 통이 정 (산시 화현 동) 보다 적고 정국을 지었다. 친구의 자손은' 정' 을 성으로 한다.
진: 주무왕이 상인을 멸망시킨 후 순을 쫓는 후손 여자가 진 (하남 화이양) 으로 가득 찼다. 진 () 이 죽은 후 진호공 () 이라고 불렸다. 그 자손은' 진 ()' 을 성으로 삼았다.
웨이: 희성으로부터. 주문왕은 모숙위위에 있고, 위국강숙은 손씨에서 성을 지었다.
장장: 희성에서. 주공 () 과 아간백령은 장장 () 에 봉쇄되어 장국을 건설하고, 뒤이어 국명을 성으로 삼았다.
심: 희씨 때문에. 저우 wenwang 의 아들 뇌물 수수 깊은 (허난 pingyu 카운티 북쪽), 쉔 국가 를 구축 하고, 그 후 국가 라는 성을 받았다.
한: 희씨 때문에. 주무왕의 막내아들은 한 (산서하진현 동북부) 에 봉봉된 후 진나라에 의해 소멸되었다. 환숙의 아들 만 씨는 남한에 봉착되었다. 만씨의 자손은 한씨를 성씨로 한다.
진: 성을 이기기 위해서입니다. 백익후에 비자를 이긴다. 좋은 말, 주를 잘 키우는 것이 아니다. 효왕은 그 육마의 공로로 진곡 (간쑤 천수 서남) 을 봉하여 속국으로 삼았다. 비자의 손자 진 중인으로 제후로 올라섰다. 진나라는 천하를 통일하고 진나라를 건립하였다. 진 () 이 멸망한 후, 그 아들 손손 () 은 진 () 을 성으로 삼았다.
허: 강씨, 신농씨의 후손입니다. 주무왕은 문숙을 봉하여 허국을 지었다. 이후 국명을 성씨로 삼았다.
여: 강성에서 신농씨 후손입니다. 야오 에 이순신 손바닥 의식 장교 를 두려워 하고, 공로 가 루 에 밀봉 되었기 때문에, Dayu 치수 를 지원 하고, 그 후 성 으로 국가 이름을 했다.
치: 위국의사 손림부의 봉지는 위읍 (하남 여양현 동풍동북) 이다. 손림부의 손자는 읍의 이름을 성으로 한다.
감사합니다: 주선왕은 외삼촌 신후사 (하남 당현남) 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신후자손 중 한 명은 그 표지를 성으로 삼았습니다.
추우: 주대에는 카오 (Cao) 가 봉지 () 를 협박하고, 전국대는 국호를 추로 바꾸었다. 그 자손 중 한 명은 국호를 성씨로 한다.
노송 나무: 노송 나무에서. 백황씨 중에는 백수 () 가 있고, 염제의 스승 () 이며, 또 같은 제호 () 의 스승이 있다. 그 자손은 백백 (하남 무양현 동남) 에 봉인되어 그 뒤에 봉지) 성을 받았다.
장: 강성에서. 제나라 태공은 그 서자곽 (산둥 동평현 동) 을 봉했다. 훈훈한 제대공서자의 후손으로 읍을 장성으로 가다.
< P > 수: 전욱의 후예의 마지막 막내아들인 팬은 쿤우에 봉되고, 판의 서자 자손은 수 (하남 온현) 에 봉봉착되었다. 이후 국명을 성씨로 삼았다.
팬: 주문왕의 열다섯 번째 아들 이름은 높고, 봉봉착되어 바이 () 라고 불리며, 피공고 () 라고 불린다. 화공은 범에게 봉봉된 후 봉지를 성씨로 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ge: 승리에서. 전욱후, 창 (하남 닝릉현 동북) 에 봉하였다. 뒤이어 봉지를 성씨로 삼다.
범: 주선왕 때 의사 두버가 있었는데, 그 아들 두한도 진국으로 임명돼 재판관으로 임명돼 관명을 성으로 삼았다.
펭: 전욱의 후예 육종의 세 번째 아들 돈이 펑 (장쑤 사람 서주) 에 봉봉봉되어 대펑씨로, 후세 사람들은 펭을 성으로 삼았다.
루: 희성에서 나왔어요. 주공단의 아들 건보금은 루 (산둥 곡부 일대) 에 봉쇄되어 노국을 지었다. 음식을 두려워하는 자손은 국명을 성으로 한다.
웨이: 레웨씨에서. 하대 (하남 활현 동남) 에 사는 맥웨이는 제후로서, 맥웨이 () 나라를 건설하는데 일명 웨이국 () 이라고도 한다. 위군의 후손들은 나라를 성씨로 삼았다.
모종: 추 Lingyin dou 는 벤 황제의 망명진 나라에 있습니다. 봉묘읍 (하남 제원현 서남) 을 받다. 벤 황 (cardia Huang) 은 미아오 벤 황 (Miao cen Huang) 이라고도 불리며, 그 후 사람들은 묘목을 성으로 삼았다.
임의: 곰 씨가 있기 때문입니다. 황제의 아들 장양은 임임 () 을 받았고, 장양은 임건국 () 으로, 뒤이어 국명 () 이 성씨 () 로 불렸다.
류: 노효공유아는 전시에 공개하고, 공자전의 손자는 할아버지의 이름을 해킹하지 않고 전시는 해킹이 없다고 한다. 천하무적인 아들을 전시상이라고 부른다. 전시 조류의 봉읍은 유하 () 이다. 그가 죽은 후에 호혜를 받았다. 그래서 쌍명은 류하혜이고, 그 자손은 봉지' 류하' 의 첫 글자를 성으로 한다.
넷째, 직업이나 관직을 성으로 한다.
< P > 사제: 상고시대 관명, 전설 요요 순시는 이미 설립되어 진한까지 이어졌다. 이 관직을 성으로 하는 사람이 있으면 바로 복성' 사제' 이다. "
평사: 상고시에 설립된 관직으로 천하수리상 본 공사 건설을 전담한다고 합니다. 제요시 대우의 관직은 바로 평사이다. 대우의 자손 중 어떤 사람은 이것을 성으로 삼았다.
사마: 고대에 설립된 관직은 군사장관이었다. 일찍이 관사 () 의 자손이었는데, 어떤 이는 이 관직을 성씨로 삼았다.
다섯째, 산명, 하명을 성으로 한다.
조: 곰 때문에. 황제가 죽은 후 교산에 묻혔다. 황제의 자손 중 수릉의 입성이 있으면, 능산의 이름으로' 다리' 를 성씨로, 후세 사람들은 나무를' 조' 로 간다.
강: 신농씨에서 나왔어요. 염제 신농씨는 강수 (위하 지류의 하마) 에 살고 있어 강명을 성으로 한다. 춘추시대의 제나라 신 여허 등 봉국도 강성이다.
여섯째, 거주지 방향을 성으로 한다.
동곽: 강성에서. 곽, 고대에 사람들이 도시 외곽에 건설한 성벽, 동곽, 외성의 동벽 근처였다. 제환공의 후예 중에는 린쯔성 동쪽 일대에 사는 사람이 있는데, 동곽 박사라고 불리며 후세 사람들은 에돔을 성으로 삼았다.
동문: 희성에서. 루 zhuanggong 는 다음 아들, 단어 시앙 종, 집 qufu 시 동문 옆에 살고, 이스트 게이트 시앙 종 이라고 합니다. 이후 동문을 성씨로 삼았다.
시몬: 춘추에는 제나라 () 와 정국 () 이 수도의 시몬 근처에 사는 공족 의사가 있는데, 이는 시몬 () 이라고 불리며, 어떤 자손은 시몬 () 을 성으로 삼는다.
일곱째, 부족의 이름을 성으로 한다.
후연: 동진, 흉노 후연부가 중원에 들어갔다. 그 후 그 한화 후예는 원래 부락명 다음에' 한화' 의' 후연' 을 성으로 삼았다.
모용: 삼국 때 선비족 수장 모호발율족이 요서 () 로 이주한 뒤 가시성 북쪽 (허베이 창리현 내) 에 있었다. 건국, 모호발록은' 모용' 을 자신의 부족의 이름으로 삼았다. 후모용 부족의 사람들은 모용을 성씨로 삼았다.
우문: 선비족은 하늘을' 우' 로 부르고 우문은' 하늘의 아들' 이라는 뜻이다. 우문씨는 선비 부족이다. 동진 () 시, 자문 () 부족이 중원 () 에 들어가 우문 () 을 성씨로 삼았다.
위시: 위시부도 선비족의 한 부족이었고, 위시부의 사람들은 나중에 부락 이름을 성으로 불렀다.
완만: 벤이 선비족 부족명이라면. 동진 () 시, 완만 () 부족이 중원 () 에 들어간 후 부락 () 의 이름을 성으로 삼았다.
여덟째. 출생시 환상을 성으로 한다.
무: 주나라의 아들이 태어났을 때 손바닥이 인감문' 무' 를 보였다. 이에 따라 주평왕은 그 성을 무라고 하였다.
9 번째, 넘침 기호를 성으로 합니다.
이른바' 말' 은 제왕 귀족 장관 등이 죽은 후 생전 사적에 따라 주어진 칭호이다.
무: 성 때문에. 춘추에는 송무공이 있었고, 이후 자손 중에는 그 넘침' 무' 를 성씨로 삼았다.
문: 희씨 한 명. 상미 () 는 주족 수장 계력 () 이 죽은 후. 그 유 지 루 지 울고, 그 후 서백이었다. 서보스가 병으로 죽은 후, 주무왕 계승을 하고, 소멸상 대업을 완성하고, 주조를 건립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무왕은 그 아버지를 주문왕이라고 추궁했다. 문왕의 서재에는 그 시호를 성으로 하는 것이 있다. 여자 성을 하나 내다. 제위왕의 손전문, 호맹맛보군. Mengchang 는, 웨이, 사후 에 번호 텍스트 로, 그 후 성 으로 사후 번호 \ "텍스트 \" 를 피하기 위해 혼란 을 피했다.
강: 주공 () 과 그의 동생 아저씨는 위위 () 에 봉쇄했고, 사후에' 폐기' 라고 불렀기 때문에 위강숙 () 이라고도 불린다. 위강은 그 시호를 성씨로 삼고 있다.
제 10 종, 피난처, 회피, 기피, 피의로 바뀐 성.
광서: 동씨에서 나온 것입니다. 한대 가로에는 네 아들이 있다. 집에 어려움이 있고, 네 아들이 도피하는데, 그 중 하나는 유주로 도피하는 것이다. 성을 계로 바꾸다.
티안: 아들 의사 성. 봄과 가을 기간, 첸 리 gongzi 첸 완은 재해 탈출을 피하고, 국명을 씨로 삼고 싶지 않고, 성을' 밭' 으로 바꾸고, 명대 연왕 주현을 황우성 등을 논의하기 위해 군대를 일으켜 건문제를 전복시켰다. 황우성의 후손들은 재난을 피하여 성을 밭으로 바꾸었다.
제 11 종, 제왕은 성을 주었다.
김: 서구 대왕으로 존경받는 소오, 오행설 중 서구 금속으로 김천씨라고 불리며, 이후 김천씨라는 성을 가진 사람이 있다. 한 황제, 한 제출 에서 훈족 휴 방패 왕, 한 황제 는 금, 금 일 먼지 라는 성을 주었다.
유: 도용 씨에서 나왔어요. 야오 후 리우 피곤, 저우 왕조 당나라 듀 가 되었다. 사경은 진 () 에서 관직을 맡고 있다. 재판관 () 을 위해, 일명 사씨 () 라고도 하는데, 나중에는 상 () 에서 유씨 () 로 바뀌었다. 유방이 한나라를 설립했기 때문에, 유성은 중국의 대성이 되었다. 한고조는 항백이 지난날의 상조의 공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항백에게 성을' 유' 로 바꾸었다.
정: 희성으로부터. 주려왕의 막내아들 친구는 정 () 에게 봉인되었고, 그 뒤를 이어 국명 () 을 성으로 삼았다. 명대 태감 마삼보가 공을 세웠고, 영락제에게 성을 정으로 주었고, 마삼보는 따라서 성을' 정화' 로 바꾸었다.
제 12 종, 한정 기호, 순위 순서 및 천간지지를 성으로 합니다.
만산자희씨. 주문왕의 아들 비공고는 비만이라고 불리며, 비완의 후손 중 일부는 조상의 이름 중' 만' 자를 성으로 삼았다.
c: 또 글을 씁니다. 봄과 가을 기간, 진 의사 윤 유, 윤 (허난 성무현 동) 에 봉인; 이어 연 (c) 을 성으로 했다.
제 13 종, 소수민족한은 성을 바꿨다.
원: 춘추때 위국의사 원이 누비면서 원을 성으로 삼았다. 또 북위 효문제는 선비족의 한화를 실시하여 선비족이 한안을 입도록 하고, 한어로 바꾸고,' 탁발씨' 를' 원씨' 로 바꾸었다. "
소수민족이 한성을 가진 인물 중에는 유명한 릭용, 이존희 부자도 있다. 릭은 사타족 수장 주예 적심의 아들로, 사타원 () 을 거느리고 당이 황둥지 장안 () 을 물리치도록 도왔고, 하동 절도사 () 도 () 를 맡았고, 또 진왕 () 으로 봉쇄하였다. 당말, 이존희' 리' 성은 군대를 일으켜 후당 왕조를 세웠다.
제 14 종 한족은 소수민족의 성으로 바뀌었다.
리아, 여름, 금, 원시대에는 한족이 소수민족성으로 바뀌는 숫자도 적지 않다.
제 15 종, 일부 소수민족의 성.
만주족은 무쿤 조직을 가지고 있으며 성씨 사회에서 태어나 만주족 사회를 구성하는 기층 혈연 조직이다. 무쿤은 하나 이상의 가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같은 무쿤 (mu kunzhong) 에는 성이 하나밖에 없다. 동종의 몇 명의 무곤은 몇 개의 한성을 붙였다. 우아씨의 5 개 무쿤, 각각 오 무 가방 황 소씨를 성씨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무, 가방, 황, 소, 소, 소, 소, 소, 소, 소) 닝 구타 네 무쿤, 리우, 닝 성; 히타라씨의 무쿤 (현재 신빈현 영릉진) 은 도성을, 성경에 거주하는 무곤은 축원을 성으로 한다.
장족은 부계 () 를 통해 가계를 계산하고, 자녀는 부계 () 를 따른다. 같은 딸 후, 두 번 성, 즉 남편 성 앞, 아버지 성 을 추가해야합니다. 예를 들면: 그 남편의 성은 모, 그 아버지의 성은 로, 그녀는' 모로씨' 라고 불린다. 이는 한족의 옛 풍습 (장왕씨, 이양씨 등) 과 같다고 한다.
제 16 종, 잘못 읽기 쉬운 성.
한자에는 많은 다음자 및 고음 변화 등이 있기 때문에 일부 성은 우리가 잘못 읽기 쉽다. 만발합니다. 소리가 모키라고 하면, 흔히' 만수' 로 오독된다.
구역, OU (유럽) 라는 음은 종종' 구역' (qu)
흑, He (호) 로 읽혀지고, 종종' 검은색' 으로 오독된다
커버, Ge (ge) 라는 음음, 종종' 커버 (Gai)' 로 읽힌다.
조사본은 검사, 고사라는 뜻으로 CH 를 읽지만 성으로서 ZH 를 읽어야 한다. 유명한 무협 소설가 김용씨의 본명은 채량용 () 이다.
교지 전수, 교수의 뜻을 읽을 때는 Ji' o' 를 읽지만 성으로서 Ji' o' 를 읽어야 한다.
본의는 신뢰, 재직, 어떤 뜻이든 R N 을 읽는다. 성씨로서 R N 을 읽을 때, 대표 인물은 구세대 혁명가 임필시 동지가 있다.
는 일찍이,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때 céng 을 읽었지만 성으로서 z-ng 를 읽어야 한다는 의미였다. 옛날에는' 당송팔인' 중의 하나인 쩡공 (), 청대 명신 증국판 () 이 있었는데, 지금은 홍콩 특수 쩡인취안 () 가 있다.
< P > 뮤본은 수선이라는 뜻으로' 미리 대비' 할 때 엠우우를 읽지만, 성씨로서 미요를 읽으면 대표인물은 청말 유명 궁중 여화가 뮤소윤이다.
< P > 성본은 광명의 뜻으로 shèng 를 읽는다. 예를 들어 광동성에는 대기업 광성그룹이 있다. 그러나 성으로서 chéng 을 읽는다.
' 백가성' 은 천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서기 10 세기 북송 왕조부터 중국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다.
누가' 백가성' 을 만들었습니까? 그것은 언제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습니까? 언제 출판됩니까? 이 문제들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미혹이다. 명청 왕조에 글이 기재된 학자의 연구에 따르면,' 백가성' 은 송나라 이전에도 존재했다. 송나라 초기에는 오월지역 (현재 저장성 항주시) 에 있는 이름 모를 유교 학자가 편집, 제본하여 책으로 만들었다.
남송 (기원 1125-1210 년) 의 유명한 애국시인 육유는 그의 시인' 가을비' 에서 백가의 성을 최초로 언급했다. 시인은 주석에서 그의 영감이 두 권의 책에서 나왔다고 지적했다. 하나는' 자자' 이고 다른 하나는' 백가의 성' 이다. 이로부터 우리는' 백가성' 이 송조 이전에 전해지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송조의 황씨 성' 조', 5 대 10 대 오월국의 왕성' 돈', 송조의 한 학자는' 손' 이 송조 황족 처첩의 성이라고 믿고,' 이' 는 남당의 통치자인 이후주의 성이다. 이것이 바로' 백가성' 의 개막사인' 조전손리' 순서의 유래다.
현재 발견된 최초의 인쇄체' 백가성' 은 원나라 (기원 14 세기 초) 에서 출간된 것으로 한자와 몽골어의 음성, 획에 따라 만들어졌다. 그러나 원나라의 판본은 완전하지 않아 오랫동안 전해져 온' 백가성' 은 명조까지 수록된 것으로 간주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총 * * * 는 438 개의 성을 기록하는데, 그 중 408 개는 단성이고, 102 줄로 구성되어 있으며, 38 개는 복성이며, 15 줄로 짜여져 있다. 마지막 줄은 백가성 종말, 즉 백가성이 완편되어 118 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 * * 는 472 자입니다.
청조 후기에 또 다른 백가성에 관한 책인' 증광백가성' 이 등장했다. 이 책에는 444 개의 단성, 60 개의 복성, 끝말은' 백가성서' 로 기록되어 있다.
현존하는 청조 버전의 백가성은 글도 있고 그림도 있고, 각 페이지 위에는 역사 유명인의 이름과 그 소속 가족 외에도 그의 이미지가 있다. 각 페이지의 하반부는 네 글자나 성으로 구성된 단문으로, 옛날 시 네 구절처럼 읽는다.
과거에는' 백가성' 이 여러 가지 개정본이 있었다. 예를 들면 명나라 말년에 개정된' 황주성', 청나라 강희년 동안 개정된' 어지백가 성', 청나라 함풍년 (기원 1851-1861 년) 이 있다 이런 개정된 백가성은 표현 형식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각 책은 각각 특색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원고를 대신할 수 없다. 이것은 원고가 나중에 창작하는 데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보여준다.
' 백가성' 은 한족 사이에서만 널리 퍼지는 것이 아니라 한족과 우호적인 왕래를 가진 소수민족 사이에서도 번역본이 퍼지고 있다. 예를 들면 몽골어목 백가성, 여진자목 백가성이다. 이로써 백가성의 심대한 영향의 정도를 알 수 있다.
중국 백가성의 영어 번역
a:
아이 Ai
안 ann/an
피피
변 빈
b/얇은 Po/Pu
단계 poo
최 Tsui
cha 확인
자주 확인
차 Che
Day/tai 대신
Deng Teng/Tang/Tung
diti
Diao tiao
목단목두an-mu
동곽 Tung-kuo
동방 tung-Fang
e. 푸푸 fu/foo
g:
가이카이
간칸
고/가오
관/관문 Kuan/Kwan
곽/국가 Kwok/Kuo
공손 kung-sun
항주 행g
하오 Hoa/Howe
호/호 Ho
환원
호호
황보 Hwang-fu
후연 Hu-yen
I: ; 강/장/kwong
초점 Chiao
금/진/킹
장면/징키
>
바퀴벌레 칸
캉캉
코커/ko
구멍 캉크/kung
로라오
로로
레이/레이/레이
콜드 leng
링 Lin
류/리우 Liu/Lau
용 Long
건물/
여우린-hoo
m:
말/마마
맥마이/mak <
민민
무/무모/모
모모/모
만 모흐-
농론
남궁 Nan-ku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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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 >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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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왕 Wong
위/웨이/웨이 Wei 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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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
사이/좌석 HSI/ Shieh
신Hsing
형벌 hsing
곰 Hsiung/Hsiun
;
Xuanyuan hsuan-yuen
y:
< 연 > 연/얀/얀/얀/얀/얀/얀 yim/예 Ying
Ying
특히/수영 Yu/You
유/유/유/유/유/ P >
z:
숨은 Chang
쩡/정 Tsang/Cheng/Tseng
;
장/장 Cheung/Chang
조/조/자/모집 Chao/Chiu/Chiao/Chioa
일 naizheng 페이, 리 는 남당 주인 이라고 말했다. 차차 나라의 대족. 부담없이 엽운, 실속이 많이 새고, 아는 자가 트집을 잡는다. 그러나 지금까지 전파되어, 동몽이 낭송하여 전책으로 추앙하였다.
그 에 포함 되어 있습니다, 거친 노트; 방제고금' 성원',' 씨족' 제서. 그 유사자의 화살도 남편! 랑야 왕상 문제.
△ 조전손 이주오정왕
[조] 각음. 천수군. 백익계 손자. 조씨
얀 의 후손 으로 인해 조성 에 공봉에 아버지 일 저우 무왕. 그 후, 슈 시 진, 조 스시 진 청나라 에; 자오 국적 을 통과, 왕자 로 진 을 파괴 하기 시작했다. 한 조 광한 () 은 경조윤 () 으로 송태조 () 의 원조 () 이다.
[돈] 서명. 펑성군. 산채 () 를 묶다. 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