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us4 는 네 번째 화음, 즉 화음 위의 네 번째 음을 대삼화음에 붙이는 것을 의미한다. 제 1 조는 1 3 4 5 입니다.
Cmaj9 는 대구화현으로, 대칠화현 (1357) 에 9 도 (1 옥타브 2 도) 를 더한 화현은 1 3 5 7 2 입니다.
A#/Bb 는 A#/Bb 가 12 평균법 중 한 쌍의 등음, 즉 동음이기 때문이다.
다음은 제가 장기간의 기타 연주와 편곡 경험에서 요약한 화음 녹음 법칙입니다.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고 포괄적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용으로만 제공됩니다.
코드 이름 뒤에는 c, g, d 등과 같은 큰 3 화음을 나타내는 것이 없습니다. );
화음 이름 뒤에 소문자 "m" 을 붙이면 작은 화음 (예: Cm, Dm, am 등) 을 나타냅니다. );
화음 이름 뒤의 단일 "7" 은 이 화음에 루트 위의 작은 7 도 (예: C7, G7, Am7, Dm7 등) 가 포함되어 있음을 나타냅니다.
화음 이름 뒤에 "maj7" 이라는 단어가 나타나 이 화음에 루트 위의 큰 7 도 (예: Cmaj7, Fmaj7 등) 가 포함되어 있음을 나타냅니다.
화음 이름 뒤에 단일 "9" 가 나타나면 이 화음에는 루트 위의 작은 7 음과 큰 9 음 (예: C9, G7, Am9, D9 등) 이 포함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기타에서는 작은 7 음을 자주 생략하기 때문에 이 현과' sus2' 는 별반 다르지 않기 때문에 일부 기타는 7 음 9 현을' 79' 의 접미어로 강조한다.
화음 이름 뒤에 "maj9" 라는 단어가 나오는데, 이는 이 화음에 루트 위의 7, 9 음 (예: Cmaj9, Fmaj9 등) 이 포함되어 있음을 나타냅니다.
화음 접미사의 "sus" 라는 단어는 이것이 연음 화음임을 나타내고, 뒤의 숫자는 Csus2, Gsus4; 와 같이 화음에 루트 음높이보다 몇 도 더 많은 연음이 포함되어 있음을 나타냅니다.
"+"또는 "aug" 는 증음 삼화음이 근음과 그 위의 3 도음, 5 도 더하기 기호로 구성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근음의 첫 번째 표기법은 1 3 #5 (예: C+ 규정) 입니다.
"-"또는 "어두움" 은 음의 칠현이 뿌리음과 그 위에 있는 3 도, 음의 5 도, 작은 7 도로 구성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초기 표기법은 b-ddim 과 같은 1 B3 b5 B7 입니다.
"3 화음 추가" 와 "7 화음 빼기" 는 매우 흥미 롭습니다. 단 하나의 플러스 3 화음과 하나의 마이너스 7 화음, 즉 C C-D-E-... 그들은 실제로 같은 화음입니다. 플러스 3 화음도 마찬가지입니다. C C+D+E+...;
또' c/g',' am/e',' am/# f' 등 또 다른 표기법도 있다. 이 기호는 두 가지 화음을 나타냅니다.
하나는 회전 화음이고,'/'뒤의 음명은 저음을 나타낸다. 예를 들어, "C/G" 는 C화음이지만 저음은 "G" 를 연주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기타 독주나 연주라면, 이 베이스는 기타나 베이스가 연주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특수 용법이나 저음 통과음이고,'/'뒤의 음은 현외음으로 기타의 저음이나 저음으로 연주한다. 사실 분석을 통해 두 번째 경우 소위' 화현 과조' 는 일반적으로 하나의 화현의 원래 위치나 회전으로 기록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위에서 언급한' Am/#F' 는' #Fmmaj7-5' 로 표기되어' #F 소, 대, 7, 5 빼기' 로 읽혀질 수 있지만, 이로 인해 현을 이해하기 어렵고 혼동을 일으킬 수 있으며,' AM' 만큼 좋지 않다.
록 음악, 특히 일렉트릭 기타의 왜곡 절단에서는 한 가지' 오화현' 을 자주 사용한다. 즉, 세 음을 제외한 화음은 뿌리음과 위의 다섯 번째 음의 두 현만 남는다. 이 화음은 일반적으로 하나의 "5" 로 뿌리와 접미사를 띠는데, 예를 들면 A5D5E55 와 현조식의 색채가 뚜렷하지 않지만 실제로는 화음에서 저음과 같은 역할을 한다.
"평균법", "음정", "도", "뿌리음", "전위" 등의 개념이 낯설다면, 음악 교재를 체계적으로 배우고 인민음악출판사 이중광의 "기초음악" 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