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휘시는 중국 고대 문인들의 우아함을 보여 주며, 이름이 뜻을 이루지 않고, 단지 약간의 재미만을 위한 것이다. 고대인 특유의 문자 게임으로 중국 문화의 기묘한 송이이다.
회문에는 완전한 회문, 한 문장 회문, 두 문장 회문, 본 회문, 회문 등 다섯 가지 유형이 있다.
짙은 회문' 이란 시 한 수를 처음부터 끝까지 한 편 읽어서 새로운 시가 되는 것을 말한다.
1, "회문의 뒷뜰로"
남북조 시대
비스듬한 봉우리가 길을 돌고, 산석이 산을 잇다.
꽃은 새와 장난치고, 나무는 매미 울음소리를 부른다.
역읽기
매미는 비목에서 노래하고, 새는 꽃 속에서 장난치고 있다.
산석까지 우뚝 솟아 있고 구불구불한 길이 산꼭대기를 에워싸고 있다.
작가는 단지 두 쌍의 대구로만, 반복해서 변화를 뒤바꾸고, 풍경을 렌더링하고, 즐거움을 즐기고, 기쁨의 정을 토로한다.
2. "두 아카시아"
송 이유 (배우)
메마른 듯 물줄기를 사이에 두고 있는 산들을 바라보니, 나는 이미 몇 개의 마음을 보았다.
빈 주전자는 술 한 잔을 마시는 것을 두려워하여 조화를 이루며 시 한 수를 쓰기가 어렵다.
방법은 사람들이 오래 떠나는 것을 막고, 소식은 늦게 거위를 보내지 않았다.
외로운 불빛이 밤에 긴 침묵을 지켰고, 남편들은 아내와 아버지, 그리고 아이를 기억했다.
역읽기
한 아이가 그의 아버지, 그의 아내와 남편, 외로운 나이트워치를 기억한다.
거위를 보내는 소식이 늦어져서 나는 이미 오랫동안 사람들을 멀리하고 있다.
시는 쓰기가 어렵고 유리잔은 빈 주전자를 두려워한다.
몇 번 만난 적이 있는데, 물이 멀어서 눈이 매우 건조하다.
이 회문시는 아내를 그리워하는 시, 남편을 그리워하는 시, 감탄을 자아낸다.
회문' 은 한 문장으로 회답을 완성하는 과정을 의미하며, 말마다 전반부와 후반부는 모두 회문이다.
3. 《춘규》
양
커튼 파빌리온 그림 커튼 매달려, 누가 생각하고 있니?
그림자가 꽃으로 그림자를 만들고, 실라버드나무가 있다.
얼굴 파도 눈물, 얼굴 파도 눈썹.
밤은 춥고, 등불은 춥고, 밤은 늘 춥다.
"두 문장 회문" 은 다음 문장이 이전 문장의 회독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4. "보살님 회문하님은 항상 제 마음 속에 있습니다."
송초밥
유는 조용하고, 낮에는 자는 사람이고, 낮에 자는 사람은 조용하고 차분합니다.
땀 얇은 셔츠는 시원하고, 시원한 셔츠는 땀을 흘린다.
빨간 빙근 그릇을 손에 쥐고, 빨간 빙근 그릇을 손에 쥐다.
소랑은 연근실이 길고, 연근은 소랑을 웃는다.
보살 (회문)
송: 주
밤에는 붉고 봄은 춥다. 가벼운 한봄은 이미 지나갔고, 붉은 밤은 이미 지나갔다.
건배가 풋풋하다. 뭇사람이 음청주를 공경하다.
신선시가 좋다. 좋은 문장은 선녀를 늙게 한다.
용은 설맞이를 보내는 것을 싫어한다. 방념이 장한을 보내다.
"이 회문" 은 시 자체가 하나의 회답을 완성했다는 것을 가리킨다. 즉 후반절은 전반문이다.
6. "눈? 거꾸로 "
양건문디 소강
나비춤꽃이 가루로 흩날리다.
낙화춤.
7. "봄놀이"
남북조 시대
바람이 금발을 불다. 달빛이 연못을 비추다.
지련은 소월의 사진을 찍었다. 커튼이 바람에 날리다.
"링 회문" 은 연속 ~ 끝, 끝 ~ 시작을 의미합니다.
8. "꽃놀이"
말은 날듯이 꽃구경을 하고, 말은 날듯이 간다.
술이 약간 깨어났을 때는 이미 황혼이었고, 깨어났을 때는 꽃구경이 이미 황혼이었다.
9. 《채련》
녹색 양진, 녹색 양진 의 연꽃 사람들;
신곡, 옥세탁, 채옥인을 부르다.
10,' 사계절 산수시, 여름 정경시'
오금 강설
향련은 맑은 물과 시원한 공기가 있고, 물과 시원한 공기는 긴 여름이 있다.
장일 무더운 여름, 찬바람 동수, 찬바람 동수.
마지막으로, 변쇼는 여러분들이 여기서 즐겁게 살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