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나는 전혀 기초가 없다. 기타를 배울 수 있을까요?
제 생각에는 기초가 없는 사람은 백지 한 장과 같습니다. 조금 배웠지만 연습이 부적절하여 나쁜 습관을 형성하는 사람보다 기타 성공을 더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악보에 대한 무지는 문제가 아니다. 초급반이나 기초반 수업에서 악보와 필요한 음악 지식을 가르친다. 하지만 관심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끈기와 끈기, 그리고 충분한 연습시간이 있어야 한다. 기타는 선생님이 가르치신 것이 아니라 스스로 연습한 것이다. 피아노를 배우는 첫날부터 TV 시청, 쇼핑, 게임을 포기하고 매일 피아노 연습 1 시간 이상을 보장하기로 결심해야 한다. 그래서 기타를 배우는 사람은 누구나 자신이 좋아하는 기타를 사서 친구로 여기고 소중히 여기고 감정을 키워야 한다. 기타를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매일 치는 것이다.
2) 초보자는 어떤 기타를 사용하는 게 좋을까요?
기타를 배우고 싶은 사람들은 기타 한 자루를 산다는 말을 듣자마자 일상적인 연습을 망설이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기타, 기타, 기타, 기타, 기타, 기타, 기타, 기타) 사실, 만약 그들이 기타를 사고 싶지 않다면, 그들은 가능한 한 빨리 기타를 배우겠다는 생각을 포기할 것이다. 피아노를 살 뿐만 아니라 조율도 배워야 한다 (흔히 쓰이는 이웃 비교법 외에 더욱 과학적이고 효과적인' 범음조율법' 도 있다). 수업할 때마다 기타를 직접 가져가는 것이 좋다. 초보자는 기타의 음색에 익숙하지 않고 청력도 충분한 훈련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현을 조절하는 정확도가 보장되기 어렵다. 새 기타나 새 현이 느슨해지기 쉬우니 시간이 좀 걸려야 점차 안정될 수 있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수업명언)
필자는 나일론 현의 클래식 기타가 초보자에게 더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나일론 현이 더 부드럽고 왼손이 현을 누르는 것이 더 쉬워 진보가 더 빨라질 것이기 때문이다. 또한 나일론 끈 기타의 음색은 피아노에 가까워 독주와 반주에 쓸 수 있다. 피아노를 살 때 여분의 현을 하나 더 사는 것이 좋습니다 (나일론 사현과 와이어 삼현의 상대적 수명이 가장 짧습니다). 클래식 기타를 사용하는 또 다른 이유는 중저가 강철 현민요기타를 찾기가 어렵고 모든 피아노가 나일론 현을 바꾸기에 적합한 것도 아니기 때문이다. (일부 피아노는 현을 바꾼 후 볼륨이 낮고 음색도 답답하다.) 여학생은 손이 약해서 중간 크기의 클래식 거문고를, 왼손에는 긴 손톱을 남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처음부터 공부하는 데 보통 얼마나 걸립니까?
그것은' 학습' 의 기준이 무엇인지, 자신에 대한 요구가 얼마나 높은지에 달려 있다. 필자는 지금 초학 10 년, 고전 독주를 위주로 연주공바닥이 탄탄하고 교학 경험이 풍부하다. 그 해에 사용했던 권위 있는 기타 연습곡집 서문에서 이 연습곡을 연습하는 데는 적어도 5 년이 걸린다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 나의 경험은 기타가 곧 완성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민요 기타를 연주하는 법을 배우더라도 적응하는 데 시간이 걸리며 음악 지식을 축적해야 한다. 그러나 방법 과학, 근면 연습, 초보자가 3 ~ 6 개월 만에 기초를 다지고 나면 완전히 독학할 수 있다. 저자는 반년 동안 공부할 때 진보가 가장 빠르며, 중요한 기초는 대학 이전에 모두 장악했다. 처음 몇 주 동안의 연습은 지루했지만, 어느 정도 연습해서 완전한 곡을 한 곡 연주할 수 있게 되면 점점 더 재미있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4) 여자가 기타를 배우기에 적합합니까?
기타는 남자의 특허가 아니다. 지능과 이해력은 성별과 무관하다. 여자들은 모두 신중하고, 기술이 좋고, 인내심이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스스로 쇼핑을 하며 옷을 입기에 바쁘기 때문에, 피아노를 연습할 충분한 시간이 있다는 것을 보증하기 어렵다. 여학생은 열심히 연습하고, 많이 생각하고, 총결산하면 기타를 잘 칠 수 있다. 물론 여자 손이 작으면 중간 크기의 피아노를 선택할 수 있다. 한동안 연습을 했더니 손끝에 굳은살이 박혀 현을 눌러도 아프지 않았다. 여학생은 손가락 관절이 유연하여 적절한 훈련을 통해 잠재력을 개발할 수 있으며, 왕왕 남학생보다 빠르다. 또한, 여자 노래 음역이 높고, 좋아하는 노래는 선생님이 익숙하지 않을 수도 있고, 음악을 많이 부르고, 급우들과 많이 교류하려면 듀엣 연습을 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듀엣, 듀엣, 듀엣, 듀엣, 듀엣)
5) 기타를 배우기에 적합하지 않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모든 사람이 기타를 배우기에 적합한 것은 아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어떤 사람들은 중도에 그만두기 쉬우며, 진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많다.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진 사람은 기타를 배우기로 마음먹었는지 신중히 고려해야 한다. 너무 바쁘고 안절부절못하며 계획이 없다. 기타를 배우려는 것은 단지 재미를 위해서이거나 일렉트릭 기타를 하는 사람이 비교적' 쿨' 하기 때문에 주의가 산만하기 쉽다. (피아노 연습에는 집중력과 끈기가 필요하기 때문에 영어와 일본어 회계훈련에 참가하고 있는 사람은 당분간 기타 공부에 등록하지 않는 것이 좋다. 훈련이 끝나면 다시 이야기하자.) ...
음악은 청각의 예술이기 때문에 청각과 관련된 능력과 습관도 기타 학습의 미래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이다. 예를 들어,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사람들은 기타를 배우지 말 것을 권합니다. 외국어를 배웠지만 발음이 좋지 않은 사람 (외국어를 잘 배웠고, 또 2 개 외국어를 잘 배운 사람, 기타를 배우면 약간의 장점이 있을 수 있음); 명곡 한 곡을 들으면 기분이 좋다. 특히 기타를 배우고 싶은 사람 (명곡을 배우고 싶을 뿐 기본기를 연습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지 않으려는 사람, 한두 곡을 배워도 계속 향상시키기가 어렵다. 왜냐하면 그들은 대부분 너무 어려운 명곡을 배우는 과정에서 나쁜 연주 습관을 기르기 때문이다.) 맹목적으로 타이핑하지 않고, 과학적 지법을 따르지 않는 사람; 게임이나 텔레비전에 빠져 라디오를 듣지 않는 사람 (자제력이 좋지 않은 사람은 대부분 고생을 견디지 못하고 중도에 포기한다); 록과 랩 노래만 듣고 클래식 음악을 듣는 사람은 좋아하지 않는다. 독학 능력이 부족한 사람.
6) 기타는 현이 6 개밖에 없다. 너는 어떻게 그 일곱 음표를 연주할 수 있니?
사실, 기타, 마두금, 삼현, 바이올린, 비파 등 기타보다 현이 적은 악기가 많이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기타의 현이 많기 때문에, 음역이 넓고 화음이 좋다. (기타의 발전사를 이해한다면, 기타는 이전에 오현이었음을 알게 될 것이다. 나중에 저음현으로 충분히 발전하고 보급되어 피아노, 비파와 비교된다.
기타의 각 현마다' 그 일곱 음' (옥타브) 을 연주할 수 있고, 같은 음높이의 음은 몇 개의 다른 위치를 연주할 수 있지만, 음색과 난이도는 기타를 표현력이 있게 한다. 좋은 기타리스트는 필요에 따라 다른 위치를 선택하는 법을 배워야 하지만, 먼저 첫 번째 위치 (왼손 검지손가락이 첫 글자를 누르는 것) 를 잘 연습해야 하며, 악보를 읽고 기본적인 악리를 익히는 법을 배워야 한다.
7) 지식보를 원하십니까? 악보법, 오선보 아니면 오선보?
스펙트럼을 배우지 않으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 선생님께서 손으로 너에게 한 곡을 가르쳐 주실 때, 너는 이 곡만 연주할 수 있을 뿐, 스스로 새 곡을 배울 수 없고, 듣지 못한 곡은 말할 것도 없다. 이미 기타를 배우기로 결정했으니 인상으로 노래를 배우는 습관을 없애고 음악의 리듬에 따라 정확하게 연주해야 한다. 지식보는 어렵지 않다. 나는 박자를 맞추고 각종 악보의 의미와 용법을 이해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생각한다.
간단한 스펙트럼은 배우기 쉽고 멜로디를 기억하는 데 적합합니다. 6 선 스펙트럼 (화음을 기록하는 정사각형 스펙트럼 포함) 은 직관적이고 음소를 기록하지만 기억에 불리하다. 직원 전문 과학, 지법도 편리하다. 오선보로 대량의 클래식 기타 연습곡과 독주음악 (대부분 듣기 좋고, 표적이 강하며, 기초를 맞추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연주와 노래를 배우는 사람들은 화음지법이 어렵거나 화음 전환이 어렵다는 것을 발견하기 시작했다. 먼저 클래식 연습곡 몇 곡을 연습하면 크게 향상될 것이다. 그래서 장기적으로 직원을 쓰는 것이 우선이다. 하지만 5 점은 처음에는 읽기가 느리기 때문에 점수를 많이 읽고 천천히 익숙해져야 하며, 가능한 고정적인 출석 방식을 사용해야 한다.
8) 한 개 * * *, 몇 개의 키가 있는데 기타 공부는 몇 개 쓰나요?
메이저 12 종, 마이너 12 종.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타는 C (상대 단조 Am), G (상대 단조 Em), D, A, E, F 입니다.
9) 하나의 * * *, 얼마나 많은 화음이 있고, 얼마나 자주 사용됩니까?
이론상으로는 수백 개의 현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수십 개뿐이지만,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화현만이 단조로운 효과를 낼 수 있다. 화음에는 각기 다른 속성과 색깔이 있고, 배열된 화음이 있어야 맛이 난다. 달라야만 기억하기 쉽다. 그러나 노래 편곡과 화음 반주를 위해서는 풍부한 음악 지식과 연주 경험이 필요하다. 기타로 작곡하는 뮤지션들도 많은데, 갑자기 영감을 받아 화음을 먼저 쓰고 멜로디를 작곡하면 좋은 음악감이 필요하다.
10) 기타를 배우려면 고정출석법이나 제 1 점 명명법을 사용해야 합니까?
고정출석법은 기악 연주에 적합하고, 제 1 조는 기억하기 쉽다. 작가의 건의는 두 가지를 모두 사용한다는 것이다. C 와 G 음계는 기본이다. 대부분의 노래는 이 두 음으로 반주할 수 있지만 (클립음을 사용할 수 있음), 클래식 독창은 일반적으로 DAEF 등음 (클립음 허용 안 함) 을 사용한다.
1 1) 기타 공부에 대한 일상적인 연습은 무엇입니까?
스케일 연습: 양손의 협력을 운동하십시오. 고음음계의 연습은 왼손 네 손가락의 조화성을 단련하는 데 도움이 된다. (새끼손가락이 약하고 유연하지 않아 많이 연습해야 한다.) 줄끊기: 오른손 손가락의 유연성과 속도를 단련하면 다양한 리듬 패턴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르페지오 연습: 화음 변환 능력을 단련하고 오른손의 안정성을 높이며 제어력을 높인다. 평음 연습: 왼손 손가락의 힘을 늘리고 오른손이 타이밍을 잡는 능력을 단련한다. 이중음 연습: 옥타브 이중음, 3 도 이중음, 6 도 이중음 등이 포함됩니다. 왼손의 다양한 손가락 유형을 익히고 오른손의 각 손가락의 조화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관광 연습: 오선보를 부지런히 읽고 지법 편성 법칙을 분석하다.
12) 기타 배우기 왼손이 어렵습니까, 오른손이 어렵습니까?
초보자는 일반적으로 왼손 (즉, 현을 누르는 손) 을 느낀다. 왼손잡이라면 오른손으로 현을 누르는 것은 매우 어렵고, 종종 현을 조이기가 어렵고, 손가락도 옆 현을 분리하거나 만지기 어렵다. 너의 검지의 횡압법도 어려운 점이다. 나일론 로프를 사용하면 왼손이 더 쉬워집니다. 거문고 2 주 동안 손끝은 보통 고치를 길렀다. 이때 왼손은 이미' 적응 기간' 을 지나서 하루 한두 시간 연습을 할 수 있다.
기타를 어느 정도 배우면 오른손의 난이도가 더욱 두드러진다. 음색, 힘, 속도 등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기 때문이다. 초보자가 오른손의 훈련을 중시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엄지손가락이 현을 눌렀을 때 손바닥이 움직이는 것과 같은 나쁜 탄환 습관도 길러진다. 줄뽑기 방향은 현에 수직이 아닙니다. 기타 초보자는 종종 맹목적으로 빠른 문제를 찾아 리듬이 정확하지 않고 소리가 일관성이 없다. 사실, "속도를 원한다 면 도달 하지 않습니다." 나의 건의는 먼저 안정되고 빨리 하는 것이다.
13) 왼손 손가락의 유연성과 지구력을 어떻게 단련시킬까
왼손 연습의 목표는 소리의 일관성을 달성하는 것이다. 각 손가락은 독립할 수 있다 (예: 검지 수준, 다른 손가락은 긴장을 풀고 현을 눌러도 된다). 또 새끼손가락이 약하기 때문에 약지 대신 새끼손가락을 자주 사용해 운동을 많이 해야 한다. 필자는 왼손 손가락의 유연성과 지구력을 효과적으로 단련할 수 있는' 손가락 유지 체조' 를 총결했다. 화현 전환은' 탄자가 먼저 누르고, 불탄자가 누르지 않는다' 는 원칙에 따라 손가락이 연주 과정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도록 해야 한다.
14) 기타 공부에 어떤 어려움이 있습니까?
각 손의 선천적인 조건은 다르기 때문에 이른바' 어려움' 도 상대적이다. 일반적으로 화현 전조, 평압, 이중음절, 고음음계, 윤지 등이 포함된다. 또한 스펙트럼과 조율을 읽는 데도 더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 이것도' 숙련이 교묘하다' 는 이치다.
15) 다양한 연습은 어떻게 시간을 할당합니까?
매일 총 연습시간이 1 시간 미만이며 복습과 신곡 공부가 결합되어 있습니다 (반시간씩). 특히 머리를 써서 자신의' 난점' 에 대한 연습을 준비해야 하는데, 연습에는 명확한 목적이 있어야 한다. 음계 연습과 단현 연습은 매일 피아노 연습에 필수적이다. 처음에는 왼손이 장시간 연습을 할 수 없을 수도 있고 오른손 빈현 연습을 많이 할 수도 있습니다 (오른손 현을 볼 수 없음). 또 시창귀와 악보 읽기도 좋다. (신곡을 배우기 전에 악구와 어려운 지법을 자세히 읽고 리듬의 특징을 이해해야 한다.)
16) 고전을 배우느냐 민요를 배우느냐?
고전에서 민요까지 쉽고 민요에서 고전까지 어렵다. 고전 독주곡에는 목표연습곡이 풍부해 선인의 지혜의 총결산이므로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 노래를 연주할 때 뚜렷한 특색 (전주와 간주) 이 없으면 색채를 잃게 된다. 민요는 많이 사용하고, 노래도 부르고, 노래도 위주로, 비교적 쉽게 시작할 수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노래명언) 하지만 고전도 민요도 가속할 수 없다. 태어날 때부터 화음이 있어서 차츰차츰 적응해야 한다. 연주와 노래는 대부분 오선 스펙트럼을 사용하지만, 오선 스펙트럼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것은 좋지 않기 때문에, 너는 지법만 기억하고, 오선 스펙트럼과 기보는 모두 잘못 인쇄되기 쉽다. 직원과 직원을 비교할 때는 직원을 기준으로 해야 한다. 노래를 좋아하는 사람은 민요를 배우기에 적합하고, 클래식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은 클래식 독창을 배우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다.
(17) 초보자는 어떤 교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까?
좋은 교재는 내용이 차근차근 진행되어야 하며, 각 수업마다 목표적인 내용과 그에 상응하는 연습을 해야 하는데, 그중에는 음악리지식이 산재되어 초보자 스스로 연습하기에 적합하다. 시중에는 민요 연주에 관한 책들이 많이 나와 있고, 기타 연주와 신곡을 부르는 작품들이 끊임없이 나오지만, 입문 자습서로는 많지 않다. 특히 클래식 연습곡과 결합해서 더욱 그렇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필자는 당시 주로' 클래식 기타 오디오 자습서' 와' 권위 있는 기타 연습곡' 이라는 두 권의 책을 사용했는데, 모두 장 편집장으로 비교적 정통적인 클래식 기타 수업이라고 할 수 있다. 아마도 내가 피아노를 배운 지 4 년 후, 나는 연주와 노래를 배웠는데, 주로 연주와 노래의 조화였다. 고전 독주를 기초로, 나는 연주와 노래의 화음을 쉽게 바꿀 수 있다. 나 자신은 노래를 부르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반주를 해도 문제없지만, 처음 노래를 부를 때는 실수를 하기 쉽다. 독창을 연습한 그 몇 년은 거의 부르지 않지만, 옛 노래를 부를 줄 알고, 나중에 10 년 전 유행가를 많이 배웠다. 예를 들면 치친, 뤄다유.
내가 가르친 많은 학생들은 스스로 기타 노래책이나 연주 수업을 한두 권 샀다. 나는 초보자에게 연습장에 있는 곡을 추천할 것이고, 때로는 짧은 클래식 연습곡을 제공할 것이다. (이런 연습곡은 기억음악이 필요하고, 지시한 지법에 따라 엄격하게 연주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습곡, 연습곡, 연습곡, 연습곡, 연습곡) 짧지만, 가장 짧은 것은 단 네 문장이지만, 맹목적으로 명곡을 연주하는 것보다 훨씬 낫다.) 하지만 내가 추천하는 교재를 한 권 더 사는 것이 좋다.
18) 선생님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교사의 주된 역할은 제때에 학생의 잘못을 시범하고 건의하고 바로잡는 것이다. 나는 항상 기타를 접한 적이 없는 학생을 가르치는 것이 한두 곡을 독학한 사람 (일반적으로 지법만 기억하고 스펙트럼을 보지 않는 사람) 을 가르치는 것보다 쉽다고 생각한다. 특히' 반명곡' 을 연습한 사람 (예:' 사랑로마서' 1 단) 은 많은 사람들이 이 곡을 처음부터 배우고 싶어하지만, 2 단이 너무 어려워서 1 단도 꼭 있다 올라오자마자 명곡을 연습하는 사람들은 근익이 좀 급해서 연습곡을 인내심을 가지고 연습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음악명언) 결국 그들은 비효율적이고, 더 많은 일을 하고, 또 늘 나쁜 습관을 길렀다. 신입생 비율은 더 고치기 어렵다!
19) 일주일에 한 번 수업만 하면 충분합니까?
각 수업이 끝나면 학생들에게 연습을 해 주지만, 처음 2 주 동안 나는 완전한 곡을 연습할 수 없었다. 주로 내가 C 장조의 음계와 오른손 빈 현의 깨진 화음 리듬 연습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때는 하루에 2 ~ 4 시간씩 연습곡을 배우기 시작했을 때 일주일에 한 곡까지 배웠어요. (지금은 신곡을 배우는 것이 훨씬 빨라요. 많은 지법이 이미 익숙하기 때문에 스펙트럼을 보는 것도 어렵지 않지만, 백보법은 며칠 동안 연습해야 합니다.)
많은 학생들은 일주일에 한 번 수업이 너무 적은 것 같다고 생각하지만, 매일 충분한 연습시간을 보장할 수는 없다. 일주일 동안 그들은 내가 배정한 임무를 완수하지 못했고, 종종 나에게 수업 진도를 늦추라고 강요했다 (수업에 올 때는 학생들과 함께 수십 분 동안 연습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연습이 많을수록 진보가 빨라지고 자습 능력이 강할수록 학습 진도가 빨라진다. 내가 가르친 학생 중 가장 빨리 배운 것은 5 학년 어린 소년이다. 그는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나는 단지 몇 분만 그에게 악보를 읽도록 가르치면, 그는 고통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는 매일 한 시간 정도 피아노를 연습할 것을 보증할 수 있다. 성인도 성인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적어도 손가락은 비교적 강하지만, 일이나 생활 중 다른 일에 주의가 산만해 매일 충분한 연습시간을 보장할 수 없기 때문에 진보가 더디다.
20) 기타 초보자의 일반적인 오해는 무엇입니까?
기타 초보자는 여러 가지 오해를 가지고 있는데, 다음은 흔히 볼 수 있는 몇 가지인데, 모두 어느 정도 자신의 진보를 가로막는다.
명곡을 연습으로 삼다. 6 선 스펙트럼만 배우다. 왼손에만 주의하세요. 연주는 원래 스펙트럼의 지법을 따르지 않는다. 가사는 음악을 부르지 않는다. 깨진 문자열을 연습하는 대신 문자열을 청소하는 것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빨리 찾고, 음색을 중시하지 않는다. 책을 읽지 않고, 생각하지 않다 ...
명곡을 배우기를 열망하고, 난이도가 자신의 능력을 넘어서고, 자신감에 쉽게 타격을 주고, 나쁜 습관을 형성하고,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6 줄만 배우고 지법을 기억하는 것은 독학신곡에 불리하다. 못 들은 노래는 배우기 어렵고 리듬도 어지럽다. 왼손에만 주의하고, 음색이 나쁘고, 조화에 실수가 많다. 가사는 음악을 부르지 않고, 인상으로 부르고, 신곡을 배우지 못하고, 박자를 빼앗는 것을 좋아한다. 원보지법에 따라 연주하지 않는 것은 일관되지 않고 리듬이 허용되지 않는 폐단이 있다. 과학적 지법이 없는 습관은 진일보한 향상을 제한할 수 있다. 화음을 깨뜨리지 않고 오른손이 유연하지 않고 반주가 단조롭다. 속도는 안정적이지 않고, 서두르는 것은 속도가 아니며, 표현력이 부족하다. 스펙트럼을 읽지 않고, 생각하지 않고, 진보가 느리고, 왜 그런지 안다.
기본법을 익히고 빨리 배웠지만, 정통하려면 반드시 열심히 연습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