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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전설에 나오는 신화 속 짐승에 관한 소식이 있나요?

고대 중국의 4대 신화수:

청룡

용에 관한 전설은 많고, 용의 기원에 대해서는 여러 설이 있다. 인도에서 유래했다고 하는데 어떤 사람들은 중국 별자리라고 합니다. 인도 자체가 용의 신에 관한 이야기라고 하는데, 인도에서 용의 지위는 높지 않고, 실제 존재하는 비단뱀도 있다.

오행설이 유행하던 시대에 청룡에 대한 이야기는 서서히 퍼지기 시작했고, 오행대사들은 음양에 따라 남동쪽, 북서쪽, 중앙에 오색을 배정했다. 다섯 가지 요소가 있으며 각 색상은 이전 신화의 짐승과 신과 일치합니다. 동쪽은 용, 서쪽은 흰색, 호랑이는 주홍색, 북쪽은 새입니다. 검정색은 무술을 의미하며 노란색은 중심색입니다.

산해서(山海書)에 따르면 사방에서 오는 신들 가운데 '남쪽의 주용은 짐승의 몸에 사람의 얼굴을 하고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고 한다. ’, ‘서쪽에는 왼쪽 귀에 뱀이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 ‘동쪽에는 새의 몸과 사람의 얼굴을 한 주망이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 ‘북쪽의 우(宇) 국경에는 검은 몸과 팔다리를 가진 남자가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 더 흥미로운 점은 산해경의 용은 모두 타고 있는 반면, 같은 종류의 뱀을 쥐거나 조종하거나 목에 감고 있어 둘의 차이점을 보여주는 점이다. Fang의 다섯 신은 Sifang의 네 신과 상당히 다르기 때문에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주작, 현무(검은 거북과 뱀, 오(吳)는 거북이와 뱀을 의미함), 청룡(靑龍)과 백호(白虎)는 각각 사방의 28개 별자리를 상징합니다. 그리고 이 일곱 별자리의 모양은 용의 모양과 매우 흡사합니다. 뿔은 용의 뿔이고, 뿔은 목이며, 그 의미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디는 목의 뿌리, 방은 어깨와 옆구리, 심장은 목의 뿌리, 꼬리는 꼬리의 끝이다.

그리고 용의 심장 부분에서는 햇빛과 비와 관련이 있어 '불'이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리고 청룡은 나무에 속하기 때문에 그해는 목성이기도 합니다. 도교가 흥성한 후, 이 네 신은 인간이 부르기 쉽도록 인간의 이름도 부여받았습니다. , 현무는 "지명"이라고 불렸다. 많은 왕조 중 일부 군주는 삼국의 위명 황제와 같이 청룡을 통치 이름으로 삼았습니다. 목덕왕조라 '청룡은 교외에서 태어났다'라는 상서로운 기록이 있다.

고대 중국에서는 머리에 뿔이 있는 것을 수컷이라 불렀고, 뿔이 두 개인 것을 용이라 불렀고, 뿔이 하나인 것을 용의 지위가 훨씬 높았다. 인도에서는 그것보다 중국에서 용은 신성한 존재이자 최고의 존재이며, 황제의 상징이기 때문입니다. 동양을 대표하는 오행(五行) 중 목(木)에 속하므로 왼쪽이 청룡(靑龍), 오른쪽이 백호(白虎)라는 말이 있다.

28개의 별자리 중 동쪽의 7개 별자리인 Jiao, Kang, Di, Fang, Xin, Wei, Ji가 사용되었습니다. 동쪽에 위치하며 음양오행에 해당하며 오방색합론에 따르면 동쪽이 녹색이므로 청룡(靑龍)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용의 성품은 음욕적이라는 속담도 있다. 소와 교미하면 유니콘을 낳고, 돼지와 교미하면 유니콘을 낳는다고 한다. 코끼리.

용은 아홉 명의 아들을 낳았는데, 그 중 용과 같은 사람은 하나도 없다 -

큰 아들은 형무소라고 불린다. 음악을 좋아한다. 그것은 항상 피아노 머리 위에 서 있습니다. 한족의 호친(Huqin)과 백족의 싼셴친(Sanxianqin)이 대표적이다. 몽골의 Morin Khuur는 Prison Niu의 변형일 수도 있습니다.

둘째 아들은 자이피다. 살인을 좋아해서 적을 저지하기 위해 무기에 장착하는 경우가 많다. 동시에 의례에서도 더욱 위엄있게 보이기 위해 사용되기도 합니다.

셋째 아들은 조봉(趙峰)으로, 약간 개처럼 생긴 짐승 모양의 용으로, 잘 보살피기 때문에 궁궐 구석에 자주 둔다. 악마를 막고 재난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네 번째는 풀라오(Pulao)입니다. 포효하는 것을 좋아해서 사람들이 종에 붙이는데, 주로 풀라오(Pulao)를 이미지한 것입니다. 해변에 살지만 고래를 매우 무서워한다고 합니다. 일단 고래가 공격하면 겁에 질려 비명을 지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나무로 된 유봉을 고래 모양으로 만들어 구리 종의 소리를 더욱 크게 만들었습니다.

다섯 번째 아이는 수아니(Suanni)인데, 사자 모양이다. 불교와 함께 중국에 전래된 외국산이라 성격이 부처님과 좀 비슷하네요. 매우 조용하고 불꽃놀이를 좋아합니다. 따라서 불교를 보호하기 위해 부처님의 왕좌나 향로 위에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섯 번째 아들은 백시아(Baxia)로 빅시라고도 불리며 거북이처럼 생겼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3개의 산과 5개의 산을 등에 짊어지고 문제를 일으키곤 했다고 합니다. 나중에 그는 하우에게 굴복되어 하우에게 많은 공헌을 했습니다. 홍수 통제가 성공한 후 Xia Yu는 성과를 실현하도록 했습니다. 따라서 중국의 석비 대부분은 등에 짊어지고 있습니다.

일곱 번째 아이는 비안이다. 차터라고도 불리며 호랑이처럼 생겼다.

전설에 따르면 정의를 수호하고 옳고 그름을 구별할 수 있다고 하여 감옥 문 위아래, 문 로비 양쪽, 간부들이 순찰할 때 조용히 피하는 카드 위에 두었습니다. 법정의 엄숙한 분위기.

여덟 번째 아이는 부정적이다. 문학을 좋아하기 때문에 돌판 양면에 놓여 있다.

Mozi는 Chiki입니다. Ouwei라고도 알려진 물고기 모양의 용입니다. 남북조 시대쯤에 불교와 함께 인도에서 건너온 '모지 물고기'가 전래되었다고 합니다. 불경에 나오는 비신의 자리 아래에 있는 물건으로 불을 끌 수 있는 물건이다. 그러므로 치키스는 이를 변형하여 지붕 용마루의 양쪽 끝에 두어 재난을 없애고 화재를 진압하는 경우가 많다.

백호

중국의 사신 중에서 용에 자주 비유되는 또 다른 동물은 '백호'로, 모든 짐승의 우두머리이다. 그 위엄과 전설적인 항복 귀신의 능력은 양에게 속한 신수로 만들고 종종 용과 함께 나가며 '윤은 용을 따르고 바람은 호랑이를 따른다'는 귀신을 정복하는 최고의 파트너가됩니다.

백호는 전쟁과 살육의 신이기도 하다. 백호는 액막이, 재앙을 막고, 번영을 기원하고 액을 벌하며, 선행을 도모하고, 부를 쌓고, 결혼하는 등 많은 신통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네 가지 정령 중 하나이며, 물론 별들로 이루어져 있기도 합니다. 28개의 별자리 중 서쪽에는 7개(귀, 루, 위, 앙, 비, 시, 신)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서양을 대표하는 것인데, 그 흰색이 서양이기 때문이다. 서양은 오행(五行) 중 금에 속하며, 그 색깔은 흰색이다. 그래서 흰색이기 때문에 백호라고 불리는 것이 아니라 오행에서 유래했기 때문에 백호라고 불립니다.

청룡, 백호 등 도교의 사신 외에 풍수 고수들이 묘지를 탐사할 때 지형 앞 좌우에 튀어나온 지형을 활용해 활용할 수 있다. 무덤은 모두 독특한 제목을 가지고 있으며, 왼쪽은 청룡, 오른쪽은 백호라고 부르는데, 이는 수호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법정에서도 같은 장식이 발견되며, 무덤에는 청룡과 수백 마리의 호랑이가 그려져 있습니다. 악령을 제압하기 위한 좌우 기둥. 도교가 성립한 후 용호는 도교 연금술의 용어로 차용되었는데, 이는 “납과 수은, 간리, 물과 불, 음과 양” 등의 동의어를 지칭한다. 도교 연금술은 내비약과 외비약으로 구분됩니다(기를 정화하는 내부 비약과 비약을 정화하는 외부 비약. 저자는 지식이 많지 않아 확실하지 않습니다). 음양과 오행에 관해서는 내부 비약이 기본입니다. 음양(陰陽)과 오행(五行)은 리(利)에서 생기고 이(節)는 불에 속하므로 '용은 불을 따른다'고 한다. 호랑이 음은 능선에서 태어나고 간은 물이다. , 그래서 "호랑이는 물에서 태어난다"고 하는데, 둘이 합쳐진 후에 하나의 음과 하나의 양이 조화를 이루는 것을 도(道)라고 한다. 다른 말로 하면, 자연은 나무에 속하고 나무는 동쪽을 의미하므로 녹색 용은 금에 속하고 금은 서쪽을 의미합니다. 두이(dui)이고, 금은 흰색이므로 백호(白虎)라 부른다.

고대인의 마음 속에 호랑이는 무섭기도 하고 존경스러운 존재이기도 하다. 무서운 점은 사람과 동물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이다. 놀라운 점은 그 힘이 매우 강력하고 악령을 물리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동한의 영소가 쓴 《관습. 제사법》과 같은 일부 고대서에는 "문에 호랑이가 그려져 있으면 귀신이 감히 들어오지 못할 것이다", "호랑이는 남성의 물건이다"라고 적혀 있다. 그리고 모든 짐승의 우두머리이시다." 붙잡고, 날카로운 물건을 부수고, 귀신과 귀신을 잡아먹을 수 있다. 오늘날 군인들은 어려운 상황에 처하면 호랑이 가죽을 태워서 마신다. 발톱을 치면 악을 물리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테스트입니다. ’ 고대인들은 또한 백호를 ‘가장 고결한 새와 짐승’이라는 상서로운 상징으로 믿었습니다. ’

원래 서양 별신은 곰과 부엉이였지만 나중에 고대 강족의 토템은 곰에서 용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황제가 동쪽으로 발전하자 용토템이 동쪽으로 옮겨져 '동청룡성좌'와 합쳐졌고, 남쪽이 통일될 때 붉은 새는 봉황토템의 새로운 보금자리가 되어 천국에 이르렀다. 두 부족의 융합으로 인해 마침내 '용과 봉황의 현재의 길조'가 되었습니다. 고대의 토템으로는 동쪽의 봉황, 서쪽의 용, 점성술로는 동쪽의 청룡, 서쪽의 붉은 새이다. 주(周)나라 이후 봉건제도가 정식으로 확립되고 오행사상이 성숙하여 천상의 형상이 재분할되어 붉은 새를 남쪽에 모시고 주용화신과 함께 숭배하게 되었다. 서양에서는 백호를 숭배한다. 부족의 투쟁과 이주에서는 북서쪽의 용은 동쪽으로 이동하고, 동쪽의 봉황은 남쪽으로 이동하며, 남쪽의 호랑이는 북쪽으로 이동한다. 한 왕조에 이르러 오행 개념이 통일된 사상이 되었고, 현무가 추가되어 "사방신" 패키지가 완성되었습니다.

고대 《사기. 천공서》에는 "동궁의 창룡, 남쪽의 준요, 서궁의 선지, 북궁의 현무"라고 적혀 있다. ' 여기 있는 것은 백호가 아니라 선지입니다. 선지는 가을에 곡식을 거두는 별이므로 가을에 두는데 어찌 용, 새, 거북과 합하여 사신이 되겠는가? 『정의』에서 “선지의 세 별은 다섯 수레 중에 있고, 하늘은 남쪽에 있고, 물고기와 새도 거기에 있다.” ’ 그래서 송나라에서는 ‘창룡, 주냐오, 현무가 모두 7개의 별자리로 나누어져 있다’는 의문이 제기되었다. Xianchi에는 28개의 별자리 밖에 또 다른 별이 있습니다. 햇볕이 잘 드는 곳인 Xianchi에 대해서는 또 다른 설명이 있습니다. 『회남자 천문편』에서 “양구에서 해가 뜨고 염수에 목욕하며 무궁화에 스치는 것을 아침빛이라 한다.”라고 되어 있다.

Xianchi는 원래 Qiang 사람들에 의해 해가 뜨는 곳으로 간주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Xianchi도 알칼리성 호수이며 Minshan 지역 또는 Qinghai의 타로 호수 여야합니다. 이는 원시인들이 숭배하는 별궁과 천상현상에 청룡과 백호의 개념이 없음을 증명한다. 『의례서 이윤(禮雲)』에는 '임(至), 봉황(鳳鳳), 거북(便), 용(龍)을 4신이라 부른다'고 되어 있다. ’ 동물이 아닌 Xianchi를 기린으로 대체합니다. 후대에는 네 신령 사이에 린이 있고 네 코끼리 사이에 호랑이가 있는 것이 관례였습니다.

그리고 백호는 전쟁의 신이기 때문에 당나라 장군 낙승, 설인귀와 그의 아들 등 세계적으로 많은 사나운 장군들이 백호스타라고 불린다. 또한 백호는 도교에 매료되어 신격화되어 각종 사찰의 문신이 되었다.

주자쿠

주자쿠는 봉황이나 검은 새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Suzaku는 다른 세 가지 영혼과 마찬가지로 별에서 왔으며 남쪽에 있는 일곱 별인 Well, Ghost, Willow, Star, Zhang, Yi 및 Zhen의 총칭입니다. 생각해보니 스자쿠네요. 주(朱)는 불처럼 붉은색이고, 남쪽은 불에 속하므로 불사조라 불린다. 또한 서양의 봉황과 마찬가지로 불 속에서 환생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불봉황이라고도 불린다.

고서 기록에 따르면 봉황은 아름다운 새이며, 노랫소리와 품행으로 새들의 왕이며, 아무것도 먹지 않는 특별한 영성을 가지고 있다. 대나무와 달지 않은 샘물을 마시지 아니하는 깃벌레의 길이라 전설 속에서 용과 비늘벌레가 점차 짝이 되어 항상 선한 존재로 변하는 인물이다. 더욱이 용은 양(陽)을 상징하기 때문에 원래 음양(봉황은 수컷, 암컷은 봉황)을 가졌으나 점차 순수해진다. 용을 바라보는 모습을 나타냅니다.

불사조의 원형은 다양합니다. 황금꿩, 공작새, 독수리, 백조, 검은 새(제비) 등... 불교신인 가루다로 변신했다고도 전해진다. 봉황신화에 나오는 봉황은 닭의 머리, 제비의 턱, 뱀의 목, 물고기의 꼬리를 갖고 있으며 오색무늬를 가지고 있다. 봉황은 색깔별로 다섯 종류가 있는데, 빨간색은 봉황, 녹색은 봉황, 흰색은 백조, 노란색과 보라색이 있습니다.

검은 새에 대한 설명은 '시서 송시현오'에 나오는데, "운명의 검은 새가 내려와 상을 낳았고 그 음토가 밝게 빛난다"고 한다. 고대 황제는 Wutang과 Zhengyu에게 모든 방향으로 명령을 내 렸습니다. 은상(殷商)나라의 후손들은 자신들의 조상 제(秦)가 쉬안냐오(玄niao)에서 태어나 강력한 상나라를 세웠다고 말했다. 그러므로 Xuanniao는 상인의 시조가 되었습니다. "역사 기록. Yin Benji"도이 역사 기간을 기록합니다. "Yin Qi의 어머니는 Jian Di라고 불렸고 그녀에게는 황제의 두 번째 첩인 Rong Di라는 딸이 있었는데 ... 세 사람이 목욕을하고 있었는데 알을 품은 검은 새가 그것을 받아 삼켰고 임신으로 인해 계약이 태어났습니다. 은상 외에도 전국시대 진나라, 만주청나라의 석자, 한국의 신라의 석자 등도 흑조의 알을 삼키는 선녀와 관련이 있다. 흑조든 봉황이든 도교의 발달에 따라 새, 공작, 꿩 등에서 처음에는 반인 반조의 병법을 가르치는 선녀로 변모했다. 완전한 인간 요정까지 모두 도교의 발전을 따릅니다.

베이징에는 예전에 현녀를 모시는 사찰 3곳이 있었는데, 바로 구천양량사(九关至落寺)와 현녀사(玄寧寺)였다. 북쪽과 남쪽에는 Xuannv 사원도 있습니다.

현무

현무는 거북이와 뱀으로 구성된 영적인 존재입니다. Xuanwu의 원래 의미는 Xuanming이며 Wu와 Ming의 고대 소리가 연결됩니다. 우(Wu)는 검은색을 의미하고, 밍(Ming)은 음(陰)을 의미합니다. Xuanming은 원래 거북이 점을 설명했습니다. 거북이의 등은 검은 색이고 거북이 점은 거북이에게 지하 세계로 가서 조상에게 물어보고 답을 가져와 점의 형태로 세상에 보여달라고 요청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최초의 현무는 거북이였다. 이후 Xuan Ming의 의미는 계속 확장되었습니다. 거북이는 강, 호수, 바다(바다거북 포함)에 서식하므로 Xuan Ming은 물의 신이 되었고 Xuan Ming은 불멸의 상징이 되었으며 원래 지하 세계는 북쪽에 있었습니다. 은상왕조는 "점은 북쪽으로 향해야 한다"고 말했고, 소현명은 다시 북신이 되었다.

다른 세 정령과 마찬가지로 현무도 세계의 28개 별자리인 두(Dou), 소(Ox), 여(女), 서(Xu), 위험(Danger), 방(Room), 벽(Wall)에서 변형됩니다. 고대 이후의 사람들은 현무(玄wu)에 대해 다음과 같은 해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의례서. Qu Li Shang"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좋아, 첫 번째는 Zhuniao이고 다음은 Xuanwu입니다..." "Xuanwu"는 거북이와 뱀입니다. "Chu Ci. Yuan Yu" Hong Xingzu는 다음과 같이 주석을 추가했습니다. "Xuanwu는 거북이와 뱀을 의미합니다." 북쪽에 위치하여 Xuan이라고 불립니다. 몸에 비늘과 갑옷이 있어서 우(吳)라고 부른다. '현무'는 뱀의 융합, 거북과 뱀의 교집합이다.

장형의 『선선』 제15권 『사현부』에는 “현무는 껍질 속에 살고, 뱀은 휘감고 스스로를 바로잡는다”고 적혀 있다. ' Li Sha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거북이와 뱀 사이의 십자가는 Xuanwu라고 불립니다. "후한 왕조의 책. Wang Liang의 전기": "Chifu Fu"는 "Wang Liang Zhuheng이 Xuanwu를 만들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 Li Xia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북쪽의 신인 Suwu는 거북이와 뱀의 결합입니다.

'현무'는 물의 신이자 북방의 신이다. "후한 왕조의 책. 왕량의 전기": "현무, 물의 신의 이름." '위수재건집' 제6권 '허투제 란희': "북쪽 현무에서 태어나... 북쪽을 다스리며 바람과 비를 다스린다." ’

그러나 현무는 후대 도교 승려들에 의해 승격되어 북방의 대황제, ‘진무제’가 되었다. 다른 세 영혼과는 다릅니다. 다른 Qinglong과 Baihu는 산사의 문신이되었고 Zhuniao는 Youtian Xuannv가되었습니다.

송나라에서 현무의 위상이 높아지며 의인화됐다. 이는 송나라 황제들이 불길에 연료를 더했다는 사실과 떼어놓을 수 없다. 송나라 초기 태조(Taizu) 당시에는 진무(眞宇), 천봉(Tianpeng) 등이 하늘의 장군이었다는 전설이 있었다. 위진종 황제 천희 원년, 군영에서 일이 일어났습니다. 『사기원』 7권에는 “만약 진영의 병사가 뱀을 본다면 중사는 그것 때문에 진정한 무술장을 지을 것이다”라고 적혀 있다. 2년째 윤달이 되자, 홀 옆으로 샘물이 솟아오르는데, 그 물이 마르지 않아 아픈 사람들이 많이 마시면 ​​낫게 되었다. 진종은 이 소식을 듣고 그 자리에 사찰을 짓고 이름을 '향원'이라고 지었다. 이것은 아마도 중국 최초의 Zhenwu Temple 일 것입니다.

진우 황제의 생애 경험은 대부분 수나라 양제 통치 기간 동안이라고 합니다. 옥황제는 그의 세 영혼 중 하나를 주올 왕국의 여왕으로 환생시켰습니다. 천하를 떠나 무당산(無堂山)에서 수행하기 위해 왕위를 내주고 승천하여 북쪽을 수호하여 현무(玄吳)라 이름하였다.

또한:

'기린'으로도 알려진 기린은 고대 중국 전설에 나오는 동물로 봉황, 거북, 용과 함께 '사자'라고 불립니다. Spirit'으로 4가지 스피릿 중 1위를 차지했다.

기린은 중국적 사고방식을 바탕으로 탄생한 동물이다. 외형으로 보아 엘크의 몸통, 소꼬리, 말발굽(사적 기록에서는 '늑대발굽'으로 전함), 물고기 비늘 가죽, 뿔 1개, 뿔 끝에 노란 살이 있음 . 이 형상은 해체된 많은 실제 동물들의 새로운 조합으로, 그 소중한 동물들의 모든 장점을 판타지 속의 신화적인 짐승인 유니콘의 구성에 집중시키고 중국 사람들의 "지메이" 사상을 완벽하게 구현합니다.

'기린'으로도 알려진 기린, 한나라의 서신'서문'10: "사슴의 몸과 소꼬리의 한 뿔을 가진 자비로운 짐승 기린, 기린(麐), 또한 여성 기린을 의미합니다. "Duan Yucai의 메모에 따르면: "뿔이 하나 있고 살을 끼고 있으며 무기를 갖추고 있어 해를 끼치지 않으므로 자비롭습니다..."Zhengxiang Ji"에 따르면: "기린 , 수컷은 기린, 암컷은 린이라고 불린다." '...서윤의 자비로운 짐승은 벌레를 낳지 못하고 풀을 꺾지 못하기 때문에 숫양이라고 불린다. "고대에는 기린, 또는 단순히 Lin이라고 불리는 것은 상서로운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의례서": "발굴된 도구, 마차, 강에서 나오는 말, 봉황, 유니콘이 모두 교외에 있습니다." 또한: "린, 봉황, 거북, 용을 네 가지 신이라고 부릅니다."

"기린"은 "사슴"을 의미합니다. 고대인들은 이 단어를 만들 때 사람들에게 유니콘이 사슴에서 진화했다고 분명히 말했지만 결코 사슴보다 더 많은 부품과 장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사슴. 몸이 사슴과 같다고 하는데, 이는 고서에서 사슴을 일컫는 것으로, 소의 꼬리가 있고 머리는 둥글지만 뿔은 하나뿐이다. 어떤 사람들은 Qi가 남자이고 Lin이 여자라고 하는데, 그 모양이 약간 다르게 묘사됩니다. 하지만 기의 시작은 대략 사슴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고대인들은 이 짐승을 장수하고 2000년을 살 수 있는 신화적이고 자비로운 짐승으로 여겼습니다. 그는 불을 뿜을 수 있고 그의 목소리는 천둥과 같습니다. "털이 많은 벌레는 360마리인데 유니콘이 가장 길어요."

기린은 평화와 장수를 가져다주는 상서로운 동물입니다. 사슴 자체는 온순한 짐승이고 강하고 잘 달리며 사람들에게 큰 유익을 줍니다. 전설적인 흰 사슴은 특히 신성합니다. 기린이 아이를 낳는다는 속담이 있다. 기린은 주로 사슴으로 소, 양, 말의 특성을 모두 갖춘 동물입니다. 포괄적인 적용 범위는 용과 봉황만큼 넓지는 않지만 그 명성은 작지 않습니다. 기린에 대한 연구는 용과 봉황 문화에 대한 연구만큼 대중적이지 않다. 기린의 창시자가 누구인지, 그 기원도 명확하지 않다. 당시 북서쪽은 물과 풀이 풍부하여 사슴이 자라기에 적합했습니다.

노예 사회와 봉건 사회에서는 용과 봉황이 최고 통치자에게 사로잡혀 본래의 토템적 의미를 상실하고 최고 통치자의 후궁과 황제의 상징이 되었다. 선량한 기린은 권력 다툼 속에서 민속문화에서 밀려났고, 사람들은 그것이 풍년, 행운, 장수, 행복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쿠이

동중국해에 '유보산'이 있는데, 이 산에 쿠이가 살았다고 합니다. 구이의 몸과 머리는 소와 같았으나 뿔이 없었고 몸은 파란색과 검은색이었다. 구이는 해와 달처럼 빛을 발하고 천둥처럼 울부짖는다면 반드시 물속에 들어가고 나가기만 하면 반드시 폭풍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황제와 치우의 전쟁에서 황제는 규를 사로잡아 그 가죽으로 군용 북을 만들고 그 뼈로 북채를 삼았기 때문에 북을 치는 소리가 반경 500마일에 걸쳐 크게 들렸다. 황제군의 사기가 높아지자 치유군은 크게 겁을 먹었다.

귀는 천지와 함께 산다. 위의 것이 첫 번째다. 그러나 진시황은 황제의 업적을 이루지 못했다. , 그래서 쿠이의 피부로 만든 북은 그다지 마법적이지 않습니다.

캔들 드래곤

고대 중국 신화에 등장하는 신화 속의 짐승. Zhuyin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Qianlong으로도 작성되었습니다. 사람의 얼굴과 용의 몸을 가지고 있으며, 입에 촛불을 물고 북서쪽 해가 없는 곳의 어둠을 비추고 있다. 전설에 따르면 눈을 뜨면 하늘이 밝아지고 눈을 감으면 하늘이 어두워지며 밤이 된다. 오늘날의 문화사학자들은 주룽이 북방 용 토템 부족의 신화이며 원래 모습은 남성 생식기에서 변형된 남성 뿌리여야 한다고 믿습니다. 외음부 숭배 시대보다 늦게 등장한 것이다. "Chu Ci. Tianwen": "북서쪽이 열리면 어떻게 공기가 흐를 수 있습니까? 태양이 빛나지 않을 때 어떻게 촛불 용이 빛날 수 있습니까?" 그리고 "Dazhao": "북쪽에 한산이 있고 용은 용서하라." "산해경" "대광야경": "서북해 너머, 적수의 북쪽에 사람의 얼굴과 뱀의 몸을 가진 신이 있다. 눈은 꼿꼿하고 눈은 어두우나 눈은 밝으며, 먹지도, 자지도, 쉬지도 않는 것이 주룡(朱龍)이다. "중산의 신을 주음이라 하여 낮과 같이 자고 밤과 같이 불고 여름과 같이 불며 마시지 아니하면 마시지 아니하고 쉬지 아니하며 바람처럼 쉰다." 몸길이는 수천 리이며, 우호(吳湖) 동쪽에 있으며, 사람의 얼굴과 뱀의 몸을 갖고 있으며, 붉은색을 띠고 있으며, 중산(中山) 기슭에 산다." “원시 예배의 개요.”

캔들드래곤은 사람의 얼굴에 뱀의 몸을 한 괴물로 붉은 피부를 갖고 있으며 극한의 북쪽 지역에 서식한다. 그 능력은 대단하여 눈을 뜨면 길고 어두운 밤이 낮으로 바뀌고 눈을 감으면 낮은 다시 밤으로 바뀐다. 내쉬면 먹구름이 모여 눈이 내리고, 내쉬면 해가 밝게 빛나고 금과 돌이 흘러 여름이 된다. 그것은 항상 거기에 웅크려 앉아 먹지도 않고, 물도 마시지 않고, 잠도 자지 않고, 숨을 쉬지도 않습니다. 숨을 쉬자마자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바람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 마법의 힘은 또한 아홉 개의 샘을 비출 수도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종종 촛불이 들어 있고 북쪽의 우울한 천문대에서 빛난다고 해서 사람들은 그것을 "촛음"이라고도 부릅니다.

Taotie

중국어 병음: tao tiè

전설에 나오는 사납고 탐욕스러운 짐승인 Taotie(병음: Tāotiè)는 고대 청동에 자주 사용되는 모양입니다. 머리 부분에는 타오티(Taotie) 패턴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용의 아홉 아들 중 한 명입니다.

'도철'은 고대 중국 전설에 나오는 짐승으로, 먹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타오티에는 상상 속의 신비한 괴물입니다. 이 괴물은 몸은 없고 머리만 크고 입만 크다. 욕심이 많아 눈에 보이는 것은 뭐든지 먹어치워 결국 굶어 죽는다. 탐욕의 상징입니다.

'자하이(Cihai)'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도철(Taotie)은 '전설의 탐욕스러운 사악한 짐승입니다. 머리 모양은 종종 고대 종, 삼각대, 이 그릇에 장식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Cihai"는 Tao라는 단어를 설명하는 것입니다. Tao는 "탐욕"을 의미합니다. "Hanshu·Liyuezhi": "인사는 위험합니다." Yan Shigu는 "인사는 폭식이라고 합니다."

《 Lu의 춘추 연대기: "Xian Shi": "Zhou Ding의 Taotie는 머리는 있지만 몸은 없습니다." '

위 단락에서 주목해야 할 세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첫째, Taotie는 "사악한 짐승"이지 물고기, 뱀, 비단뱀, 악어 또는 동물이 아닙니다. 파충류. "Cihai"에는 Shang 및 Zhou dings의 Taotie 패턴도 포함됩니다. 그 사나운 짐승은 정면에서 보면 늑대와 매우 흡사하며 눈이 둥글고 매우 사납습니다.

둘째, 탐식은 매우 탐식적이다. 이 특징은 늑대의 특성을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과도한 폭식"은 프레리늑대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늑대를 키워왔고 이러한 늑대의 성격을 아주 잘 알고 있습니다. 세상에 늑대보다 더 탐욕스러운 동물은 없습니다. 믿을 수 없다면, 세상에서 가장 "탐욕스러운 짐승"이 누구인지 늙은 목동들에게 물어볼 수 있습니까? 대답은 확실히 늑대입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탐욕"은 늑대의 본성과 동의어입니다. Dong Zhongshu는 진나라가 "습관으로 늑대로서의 탐욕을 취한다"고 말했으며 또한 탐욕을 늑대와 병치시켰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인들은 항상 폭식을 "늑대 다운"이라고 묘사하며, 또한 늑대가 호랑이보다 더 탐식하기 때문에 호랑이보다 늑대를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탐욕을 묘사하려면 "늑대 야망"이라고 할 수 있지만 "호랑이 야망"은 말할 수 없습니다.

타오티에는 '사악한 짐승'과 '대식가'라는 두 마리의 늑대의 특성을 갖고 있고, 패턴도 늑대와 비슷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전설의 도티는 아마도 늑대이거나, 늑대에서 진화한 신화 속의 짐승일 것이다.

셋째, 도철은 샹주 삼각대의 주요 장식이 되었는데, 이는 일련의 문제를 안고 있다. 삼각대는 청동기시대 중국민족이 건국하는 데 중요한 도구였다.

주(周)나라 시대에는 '한 단어, 아홉 개의 삼각대'라는 뜻의 '정(丁)'은 최고의 왕권을 상징하는 유물이자 의례용 그릇이었으며, 하늘과 조상을 숭배하는 제사용 그릇이기도 했다. 중국 조상들의 마음 속에 있는 국가적 "토템 기둥"의 모습입니다. 그러므로 국가에 속한 토템만이 이렇게 높은 자리에 오르고, 귀한 삼각대에 새겨질 수 있는 자격이 있는 것입니다. 이 현상은 두 가지 문제를 반영합니다. 첫째, 은나라와 주나라 시대에 중국인들은 여전히 ​​늑대 토템을 숭배할 수 있으며, 적어도 염제와 황제 조상의 토템 숭배 유산이 여전히 존재할 수 있으며, 주나라 시대에도 존재합니다. Huaxia 사람들은 늑대 토템의 영향을 더 깊게 받았습니다. 왜냐하면 Zhou 왕조는 Xirong에서 시작되었고 대부분의 Xirong 사람들은 늑대 토템을 숭배하는 유목민이었기 때문입니다. 둘째, 당시의 "용"은 일반적으로 받아 들여지지 않았으며 실제로 중국 국민의 국가 토템이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왕권을 상징하는 삼각대가 분명히 용을 주요 장식으로했을 것입니다. 더욱이 당시 주황은 아직 용왕위에 앉지 않았으며 여전히 연황조의 유목민적 전통을 이어가며 땅바닥에 앉았다.

주삼각대 장식은 주로 도철무늬와 구름무늬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철을 중심으로 하고 이를 둘러싼 구름무늬가 있다. 분명히 Taotie 신화의 짐승은 하늘에 있고, 구름 밖으로 머리를 내밀고 세상을 내려다보고 있습니다. 몸이 구름 속에 숨겨져 있는지, 뱀의 몸인지 용의 몸인지는 모르겠지만, 타오티에의 머리 뒤에 용의 몸을 추가한다면 후기의 표준용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늑대 토템과 대식 토템인 용 토템 사이에 과도기 단계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타오티에는 늑대의 성격과 나중에는 용의 흉포한 모습을 모두 갖고 있다.

동물 가면 문양이 지칭하는 신화 속의 짐승의 진짜 이름과 원형은 그 사납고 신비롭고 무시무시한 외모 때문에 결코 재현할 수 없는 시대에 오랫동안 묻혀 있었다. 그들 중 일부는 입에 사람의 머리를 물고 있었습니다. 그에게 타오티(Taotie)라는 이름을 지어주세요. Taotie는 원래 "Zuo Zhuan"에서 돈과 폭식에 탐욕스럽고 불친절하고 부당한 사람들을 묘사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현대 학자들은 동물 가면 패턴을 식인 대식가로 명명하는 것은 단순히 터무니없는 일이며 상나라와 주나라 왕조의 사회 문화적 조건에 어긋난다고 지적했습니다.

사나우며 무시무시한 외모와 대식가라는 평판으로 인해 중국 문화예술의 발전 과정에서 이 짐승의 흔적을 찾아보기란 거의 불가능하다. 서주(周周)시대 중반, 수백 년간 유행하던 동물 문양이 갑자기 청동장식 분야에서 주요 문양으로 물러났다. 그러나 도철 문양과 동시에 등장한 용, 호랑이, 봉황, 거북 등 여러 동물 문양은 이후의 문화 진화 과정에서 공계와 사계에 대량으로 등장하여 가장 큰 문양이 되었다. 중국 문화의 유명한 상서로운 상징물과 예술적 표현은 끝없는 주제입니다. 특히 용은 청동기시대에는 대부분 도티문과 마찬가지로 흉포한 얼굴을 하고 있었다. 신비로움과 힘, 지위 면에서 용은 청동기 시대의 대식가에 비해 훨씬 열등했습니다. 그러나 이후 용은 중국 문화, 정치 상징의 최고위 자리에 오르게 되었고, 청동기시대 최고의 인물인 '도철'은 찾아보기 어려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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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국의 고대 전설은 매우 심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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