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3년 11월 후난성 리링에서 태어난 리젠화는 현재 일본 화닝국제문화예술센터 소장을 맡고 있다. 도쿄의 "지구촌·예술" 잡지 발행자이자 국제중국예술가협회 아시아지부 회장.
1996년 도쿄에서 리젠화의 첫 개인전이 열렸을 때 일본 사회의 큰 주목을 받았다. 당시 '아사히 신문', '도쿄 신문' 등 일본 주류 언론은 눈에 띄고 넓은 공간을 활용해 그를 소개했다.
최근 몇 년 동안 Li Jianhua는 전 세계 여러 도시에서 수십 회 이상의 개인전을 열었습니다. 그의 회화 예술은 유화, 수채화, 판화, 설치 및 기타 작품을 포함한 광범위한 작품을 다루고 있습니다. . 특히 유화와 수채화 창작에 있어서 그는 독특한 화풍을 확립해 왔다. 세계의 주목을 받으세요!
그의 작품은 전통 수묵화의 색수묵, 서양화의 색, 빛과 그림자, 선면, 명암과 겹겹이 맺힌 관계를 드립핑을 통해 결합하여 이미지 구성과 색채를 잘 활용한다. 수채화 예술. 언어가 나타납니다. 그는 현대 수채화 분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예술가 중 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1990년대 중반, 세계 미술을 연구하고 조국에 보답하겠다는 마음으로 리젠화는 일본으로 유학을 떠나 도쿄예술대학교 미술대학원을 졸업했다.
일본에서 10여년 동안 리젠화는 회화 창작에 있어서 매우 높은 예술적 이해를 보여주었다. 그는 독특한 이해 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수년 동안 유화와 수채화의 예술을 익혔습니다. 그의 수채화 또는 유화 창작은 삶에서 비롯되며 색상을 사용하거나 선을 그리는 데 있어서 이미지가 다릅니다. 생생한., 물이 뚝뚝 떨어지는.
그는 자신의 그림 속 붓놀림을 화가의 성숙함의 징표로 여겼다. 나는 창작 과정에서 의도적으로 그림에 조각적인 효과를 추구하지 않습니다. 그는 종종 풍경을 묘사하고 사물을 캐주얼하고 여유로우면서도 정확한 형태와 붓질로 표현하며 자신만의 주요 장르를 형성합니다.
창작에 있어서는 여러 곳에서 영양분을 얻고, 그림의 의도된 색과 구도를 추구하기 위해 명인의 붓놀림을 활용했으며, 다량의 물로 닦아 형태를 파악했다. 동양화의 자유분방한 정신과 서양화의 색, 빛, 표면을 결합하여 자신만의 화풍을 만들어냈다.
그의 유화는 얇지만 빛이 가득해 독특한 투명감을 만들어낸다. 이는 특히 재료와 기술을 완벽하게 익히고 적용하는 데 있어 회화 형식과 존재론적 언어를 탐구하는 그의 용이성을 반영합니다.
도쿄의 많은 미술품 경매에서 그의 작품은 많은 회사와 수집가에 의해 높은 가격에 판매되었습니다. 그 미술품 가격은 일본의 전문 미술 기관이 공개하는 평가 가격 체계에 들어갔습니다. 현재 많은 작품이 일부 국가 정부와 국제 미술 기관, 회사 또는 수집가에 의해 수집되고 있습니다. 일본 정부 예술가 자격을 취득하고 20개 이상의 예술상을 수상했습니다.
다년간 해외에서 생활했지만 조국을 걱정하는 그는 예술가의 예리함으로 세상을 관찰하고, 화가의 시각과 감성으로 사물을 포착하며 자신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한다. 그의 글의 내용은 심오하고 단순하며 생생하고 폭넓다. 그는 평론가의 예리한 문체와 예리한 관점, 영감을 주는 말들로 다각도에서 세상에 주목한다. 그는 자신만의 독특한 예술적 창작 이념을 통해 세계 회화예술계와 소통하고, 자신의 개인적인 예술관을 세계미술의 주류에 접목시켜 거시와 미시 사이의 긴밀한 연결을 이루고 있다.
해외에서는 조국의 문화와 예술을 세계에 알렸다. 집에서 그는 세계 예술을 고국으로 가져왔습니다. 예술가로서 그는 자신의 예술로 사회에 보답합니다. 그는 자신의 예술이 전적으로 자신의 것이 아니라 대중의 것이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최근 몇 년간 화가 리젠화(Li Jianhua)는 중국으로 돌아와 개인전을 열었을 때 국내 일부 미술관이나 박물관에 많은 작품을 기증했다. 동시에 그는 2006년 11월부터 조국의 공공 복지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Li Jianhua는 중국 녹색 환경 위원회가 주최한 "중국 녹색 환경 보호 자선 편지 및 그림 기금 기부 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중국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중국 녹색 기금. 그는 "창"을 만들어 중국 녹색 기금 조직에 기부했습니다. 2010년에는 후난사범대학교 미술학원 미술관에 작품을 기증했고, 2011년에는 장쑤성 창수박물관과 쑤저우대학교 박물관에 작품을 기증했습니다.
2013년 개인전을 위해 고향으로 돌아온 그는 '후난서부봉황성' 작품을 후난망고V기금에 270만엔 상당에 기부했다. 그는 또한 세계 빈곤 구제 예술 기관, 중국 국내 빈곤 구제 프로젝트, 일본 도호쿠 지진 피해 지역에 여러 작품을 기증했습니다.
1987년 호북미술학원에 입학했다.
1991년 후베이미술학원 판화과를 졸업하고 우한 이브닝 뉴스에서 근무했다.
1995년에는 일본 도쿄학원을 방문했다.
1996년 국내 공직을 사임하고 다시 일본으로 건너가 도쿄예술대학 미술대학원에서 수학했다.
1997년에는 중국판 '당인일보'가 도쿄에서 창간됐다.
1998년 일본 정부로부터 '예술가' 자격을 취득했다(2006년에 영주권 '예술가' 자격 취득)
1999년 대학원 졸업 도쿄예술대학 미술학부.
2000년 일본 화닝그룹 국제문화예술센터 센터장으로 근무했다.
2001년 일본 다마미술대학 객원교수, 국제중국미술가협회 아시아지부 회장을 역임했다.
2004년 일본 미술계가 발간한 미술 참고서 '일본미술시장'에 미술품 가격이 포함됐고, 일본 내 전시회나 경매에서 미술품 가격 보장을 받을 수 있다.
2012년 도쿄에서 잡지 '지구촌 아트'를 창간하고 발행인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