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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조의 단가흥 원문 및 번역

'두 개의 짧은 노래(1부)'는 한나라 말기의 정치가이자 작가인 조조가 고대 월푸 제목을 바탕으로 지은 시입니다.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두 개의 짧은 노래(1부)

동한·조조

술을 부르며 노래하는 인생!

아침 이슬처럼 매일매일 더 괴로울 거에요.

관대함은 관대함으로 대해야하며 걱정은 잊혀지지 않을 것입니다.

걱정을 해소하는 방법은? 강두만. Qingqing Zijin, 마음이 여유롭습니다.

하지만 폐하를 위해 아직도 고민하고 있습니다.

요요, 사슴이 야생에서 사과를 먹으며 포효합니다.

북, 하프, 셩을 연주하는 게스트가 있습니다.

달처럼 밝은데 언제 닦아낼 수 있나요? 걱정은 그것에서 나오며 끊을 수 없습니다.

낯설수록 국경을 넘을수록 쓸모없어진다.

치궈는 옛 친절을 생각하며 옌에 대해 이야기한다. 달과 별은 적고 멀고, 까치가 남쪽으로 날아간다.

나무 주위를 세 바퀴 돌았는데, 기댈 나뭇가지가 어디있나요?

산은 너무 높아도 안 되고 바다도 너무 깊어도 안 돼요.

주공은 음식을 토하고, 세상은 그 마음으로 돌아간다.

번역

술 마시면서 노래하면 수명이 몇년이나 되는지.

아침 이슬처럼 찰나의 시간이 너무 많이 흘러버렸네요!

연회장에서 노래는 열정적이었지만 마음 속 슬픔은 잊기 힘들었다.

우울증을 해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와인만 마십니다.

배우고 재능 있는 여러분, 여러분은 제가 밤낮으로 여러분을 그리워하게 만듭니다.

내가 아직도 괴로워하며 외치는 건 바로 당신 때문이에요.

햇빛 아래 사슴들은 들판에서 즐겁게 지저귀며 쑥을 먹었다.

전 세계의 재능 있는 사람들이 우리 집에 오면 나는 하프와 셩을 연주하여 손님들을 즐겁게 해줄 것입니다.

하늘에 떠 있는 밝은 달은 언제쯤 잡을 수 있을까?

마음 속 깊은 고민이 쏟아져 나오지 않네요.

십자형 들판길을 통해 멀리서부터 손님들이 찾아왔습니다.

오랜만에 다시 만나 이야기를 나누며 잔치를 벌이며 지난 시절의 다정함을 되새겼다.

달빛은 밝고 별은 희박했으며, 둥지를 틀고 있던 까치 떼가 남쪽으로 날아갔다.

날개를 접지 않은 채 나무 주위를 세 바퀴나 날아다니는 이들은 과연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요?

산은 흙과 바위를 버리지 않아야 웅장하고, 바다는 물방울을 버리지 않아야 웅장하다.

저도 주공처럼 예의 바르고 고결하고 싶고, 세상의 모든 영웅들이 저에게 진심으로 복종하길 바랍니다.

주의사항

1. 와인에 맞춰 노래하기: 와인을 마시면서 노래를 부릅니다. 당(Dang)은 직면한다는 뜻이다.

2. 기하학: 얼마입니까?

3. 마지막 날은 더 고통스럽다. (아침 이슬)에 비하면 고통스러우면서도 길다. 인생의 짧음을 한탄한다는 뜻이다.

4. 관대함은 관대해야 한다: 잔치에서 열정적이고 관대하게 노래하는 것을 말합니다. 여기서 "사용해야 한다"는 의미로 이해되어야 합니다. 이 문장 전체는 열정적으로 아낌없이 노래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5. 두강: 전설에 따르면 그는 최초로 와인을 만든 사람이라고 하는데, 여기서는 와인을 가리킨다.

6. 청청자금(金), 마음을 여유롭게: 『시경·정봉·자금』 중에서. 원래 연인을 그리워하는 소녀의 이야기를 썼는데, 여기서는 재능 있는 사람에 대한 그리움을 비유적으로 사용한다. Zi, 상대방을 존경하는 이름. 고풍스러운 칼라 진. 청진(靑智)은 주(周)나라 시대 학자들이 입는 옷인데, 여기서는 유식한 사람을 가리킨다. 오래 지속되며 지속적인 생각을 설명합니다.

7. 찬송(禪聲) : 원래는 낮은 목소리로 속삭이며 생각하는 것을 말하는데, 여기서는 성인에 대한 동경과 찬탄을 가리킨다.

8. 요(yōu) 요, 사슴이 야생에서 사과를 먹으며 포효합니다. 게스트가 있는데, "시경·소야·여명"에서 하프와 성(聖)을 연주합니다. 요요: 사슴이 울부짖는 소리. 사과 : 쑥.

9. 드럼: 연주합니다.

10. 언제 수확할 수 있나요(duō): 언제 수확할 수 있나요? 픽업, 픽업, 픽업. 또 다른 해석: chuò로 발음되는 掇는 잘못된 문자이고, 懇는 "중지"를 의미하며 중지를 의미합니다. 언제 멈출 수 있나요? 즉, 언제 멈출 수 있나요?

11. Yue Mo Du Qian: 교차로를 통과하세요. 모, 동서간 들판길. 남북으로 통하는 길, 건(關).

12. 헛된 존재: 방문. 헛되이, 여기에 "사용하다"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저장하고, 인사하고, 그리워하세요.

13. 옌(yàn): '연회'를 뜻한다(원문에서는 '?').

14. 세 차례(zā): 3주. 회전, 주, 원.

15. 바다는 너무 깊어지지 않는다: "물은 너무 깊어지지 않는다"라는 책.

다음은 『관자·흥계』에서 따온 말인데, 원문은 다음과 같다. “바다는 물을 거부하지 않기 때문에 그만큼 커질 수 있고, 산은 흙을 거부하지 않기 때문에 높이 올라갈 수 있다. 명제께서는 사람을 미워하지 않으시니 이대로 많아질 수 있느니라..." 이는 가능한 한 많은 재능을 받아들이기를 희망한다는 뜻이다.

작품 소개

'두 개의 짧은 노래(1부)'는 고대 월푸 제목을 바탕으로 한나라 말기의 정치가이자 작가인 조조가 지은 시입니다. . "향하송자·평조곡". 잔치에서의 노래를 통해 시인의 재능에 대한 갈증과 천하를 통일하려는 야망이 잔잔하고 좌절된 문체로 표현되어 있다. 전체 시는 내용이 깊고 엄숙하며 우아하며 정서가 넘친다. 시 창작의 전문성을 최대한 발휘하고 정확하고 교묘하게 Bixing 기법을 사용하여 이성과 정서를 통합하고 감동을 주는 목적을 달성해 왔다. 조조의 대표적인 걸작으로 꼽힌다. 풍부한 서정적 요소를 담고 있어 독특한 전염성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자신이 주장하는 사상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자신이 내린 법령에 협력할 수 있다.

시 전체를 4연으로 나누어 하나씩 분석하고 있다.

첫 번째 부분은 짧은 인생에 대한 시인의 탄식을 주로 표현하고 있다. 첫 연에는 '술'에 대한 두 가지 언급이 있습니다. 위(魏)나라와 진(金)나라 시대에 술은 위(魏)나라와 진(金) 시인들이 주로 선호했습니다. 기쁠 때나 슬플 때나 감정을 느낄 때 술의 그림자를 찾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인생이 짧다는 시인의 탄식을 우리는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요? 시인은 어려운 시대에 태어나서 사람들이 실향하고 상심하는 모습을 보며 공헌을 하고 싶었지만 어려운 시대에 상황을 바꾸지 못했기 때문에 인생이 짧다고 한탄했습니다.

두 번째 부분은 더욱 감동적이고 심오하다. 그는 "청청자금, 내 마음은 길다"라고 말했는데, 이는 물론 '덕인'을 그리워한다는 직접적인 비유이다. 조조가 그 '덕인'을 일일이 찾아내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했기 때문에, 그는 이런 암묵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그들에게 "내가 당신을 찾지 못하더라도 당신은 왜 솔선해서 나와 함께하지 않았느냐?" " 이 말에서 그의 '인재를 구한다'는 의도가 정말 사려 깊고, 사람을 감동시키는 힘이 있다는 것을 암묵적인 의미에서 알 수 있다. 그리고 이 감동적인 힘은 문학과 예술 창작에 있어 정치와 예술의 결합을 반영합니다. 물론 그의 깊고 미묘한 의도는 "인재 구령"과 같은 문서에서 완전히 표현될 수 없으며, "단거싱"은 정치 문서에서 표현할 수 없는 감정을 표현할 수 있으며 정치적 문서 역할을 합니다. 재생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우리 집에 오는 한 나는 당신을 반드시 "손님"으로 대할 것이며 우리는 행복하고 조화롭게 지내며 협력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여덟 문장은 아직 '재능을 구하다'라는 말을 명확히 밝히지 못하고 있다.

세 번째 섹션에서는 위의 16개 문장을 강조하고 반향합니다. 위의 16개 문장은 주로 두 가지 의미, 즉 재능을 구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는 것과 재능을 예의바르게 대해야 한다는 것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음악을 비교한다면 이는 전체 시의 두 가지 '주제 선율'이라고 할 수 있으며, '명명 달과 같다'의 8행은 이 두 가지 '주제 선율'의 반복과 변주이다. 처음 네 문장은 다시 슬픔에 대해 말하고 있는데, 이는 처음 여덟 문장의 메아리이고, 마지막 네 문장은 두 번째 여덟 문장의 메아리인 '재능'의 도래에 관한 것입니다. 표면적으로는 처음 16행에서는 의미가 반복되지만, 실제로는 '주제선율'의 반복과 변주로 인해 시 전체가 더욱 선율적이고 반복되어 서정적 집중력이 강화된다. 시의 문학적 주제를 표현한다는 관점에서 볼 때, 이 여덟 문장은 단순히 반복되는 것이 아니라 심오한 의미를 담고 있다. 즉, 많은 '재능'이 왔고, 우리는 조화롭게 협력해 왔습니다. 그러나 저는 여전히 인재를 찾는 데 만족하지 않으며, 더 많은 '재능'이 오기를 바랍니다. 하늘의 밝은 달은 항상 움직이며 결코 멈추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재능을 추구하려는 나의 열망은 결코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조조는 끊임없이 인재를 모집하고 있기 때문에 후발자들이 "과밀"을 걱정할 것인가? 그러므로 조조는 여기서 자신의 재능 추구는 결코 명월처럼 끝나지 않을 것이며, 사람들은 일찍 오든 늦게 오든 우대를 받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4분기에는 인재에 대한 갈증이 더욱 깊어졌다. 'Moonlight'의 네 문장은 현장을 정확하고 생생하게 묘사하는 동시에 은유적인 의미도 담고 있다. 사실 그 주저하는 인재들이 삼국의 상황에서 무엇을 해야 할지 막막하다는 뜻이다. 시인은 까마귀들이 나무를 맴돌고 있는 모습과 “그들이 어느 가지에 기댈 수 있느냐”고 영감을 주었습니다. 의기소침하지 말고, 앉을 가지를 잘 고르고, 빨리 나에게로 오십시오.

"Zhou Gong"의 마지막 네 문장은 모든 재능이 나 조조에게 복종하기를 바라는 진심과 희망을 분명히 표현하고 전체시의 주요 목적을 명확하게 표현합니다. “주공이 음식을 뱉는다”는 비유에 대해 주공은 “나는 문왕의 아들이고 무왕의 동생이며 성왕의 삼촌이다. 나도 세상의 친척이라 세상을 우쭐대지 아니하느니라 그러나 목욕 한 번, 머리핀 세 개, 밥 한 번 음식을 세 번 뱉으면 천하를 잃을까 두렵도다." 이 말은 또한 시인의 심정을 표현한 것 같습니다.

요컨대, 『단거흥』은 당시 조조가 실시한 정치적 노선과 정치 전략을 주로 다룬 매우 정치적인 시이지만, 그 정치적 내용과 의의는 인에 완전히 투영되어 있다. 풍부한 서정적 예술적 개념을 바탕으로 시 전체는 시 창작의 전문성을 최대한 발휘하고 정확하고 능숙하게 Bixing 기술을 사용하여 이성과 감성을 통합하고 사람을 감동시키는 목적을 달성합니다.

창작 배경

이 시의 창작 시기에 대해서는 학계에서 대략 5가지 설이 있다. 첫째, 『삼국지연의』에는 소식의 『적벽시』에 나오는 『형상부시』에 근거하여, 조조가 적벽대전 이전에 이 『술가』를 읊었다고 되어 있다. 때는 건안 13년(208년)으로 정해졌다. 두 번째는 장계리(張吉利)의 『삼초기(三趙史)』에 나오는 인재 구론이다. “인재를 모집하고자 하는 열정적인 열망을 표현한 것으로, 인재 구령과 동시에 쓰여졌다.” 건안년(210년). 세 번째는 빈의 주창과 화성론이다. 이 사상은 만성남(萬聖南)에서 나온 것으로 그는 이 시가 한나라 건안 원년(196), 조조가 한나라로 건너간 때 지었다고 믿는다. 서도에 황제를 모신 것은 조조와 순우 등 측근들의 조화로운 작품이었다. 넷째는 카르페디엠 이론이지만, 구체적인 시기에 대한 연구는 없다. 이 말은 Shen Deqian이 "고대 시의 근원" 5권에서 한 것입니다: ""Dan Ge Xing", 이제 행복할 때라고 합니다." 다섯 번째는 Karasuma Xingchan의 연회에서 Wang Qing이 한 말입니다. 우보부로(玉寶寶)는 건안(建an) 21년(216년) 5월이다.

저자 소개

조조(155~220)는 동한 말기의 뛰어난 정치가, 전략가, 작가이자 조위 정권의 창시자이다. 이름은 맹덕(孟德), 별명은 아만(曹萬)인 조조(曹操)는 북국(현 안후이성 보저우)에서 태어났으며, 동한 말기의 뛰어난 정치가, 군사 전략가, 문필가이자 창시자이다. 조위(曹魏) 정권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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