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청명절에 비가 분분히 내리고, 길에서 행인들이 넋을 잃고 싶어 한다. 실례 합니다, 어디 레스토랑 입니까? 목동이 살구꽃마을을 가리키고 있다. --당나라 두목 "청명절"
해석: 강남 청명절, 가랑비가 흩날리며 길 행인들이 모두 초라하다. 현지인들에게 술을 어디에서 사느냐고 묻자 목동은 멀리서 살구꽃이 만발한 산촌을 웃으며 가리켰다.
2, 강우 에 추운 비 밤, 고독한 손님을 보냅니다. 친구들, 낙양의 친구가 나를 초대한다면; 그냥 내가 빙심 오코라고 해, 신앙을 고수해! 당나라, 왕창령' 부용여관과 신 기권 이별'.
해석: 연우가 자욱하여 하룻밤 사이에 무두강천에 퍼졌다. 아침에 너를 배웅해 주니, 나는 초산에 외로움과 슬픔을 느꼈다. 친구들, 낙양의 친척과 친구들이 나에게 묻는다면; 저는 여전히 열정으로 가득 차 있고, 제 신앙을 고수한다고 합니다.
3, 천망치로 산을 깎고, 불길이 한가하게 타올랐다. 나는 골절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나의 순수함을 세상에 남기고 싶다. -명나라 유 키안 \ "석회시 \"
해석: (석회석) 수천 번의 단련을 거쳐야 깊은 산에서 채굴할 수 있다. 그것은 활활 타오르는 불길을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산산조각이 나더라도 두렵지 않다. 세상에 깨끗한 몸을 남기고 싶어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건강명언)
4. 옛 성현의 국가와 가정을 돌아보면 근검하고 사치스러운 결과가 된다. 호박은 왜 베개가 되고, 진짜 진주는 차입니까? 청해마를 만나지 않으면 촉산뱀은 뽑기 어렵다. 사전에 몇 사람이 남방에서 노래를 불렀고, 결국 우람하게 푸른 꽃을 불렀다. -돈, 이상은은 《영사》
해석: 역사를 보면 모든 현명한 나라의 성공은 근검에서 비롯되고 쇠퇴는 사치에서 비롯된다. 호박으로 베개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진주를 착용하면 왜 쉽게 탈 수 있습니까? 나는 멀리 여행하고 싶지만 천리마를 만나지 못했다. 나 혼자, 촉산에서 사나운 뱀을 끌어들이기가 어렵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순제의 남풍가를 들은 적이 있습니까? 창오해야 나는 푸른 꽃 뚜껑까지 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