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id (영어: id) 는 무의식적인 생각, (라틴어 단어는 ID, 독일어 원어는 ") 사상의 원시 절차를 나타낸다. 가장 원시적인 사람은 배고픔, 분노, 성욕 등과 같은 본능적 충동을 만족시키는 욕망에 속한다. 이 단어는 프로이드가 게오르그 그로다이크의 작품에 근거하여 창조한 것이다.
나는 타고난 인격구조의 기초이며, 자아와 초자아의 미래는 모두 내 기초 위에서 발전할 것이다. 내가 인격 구조의 최하층에 있는 것은 타고난 본능, 욕망, 각종 생리적 요구로 구성된 에너지 시스템이다. 벤 나는 강한 원시 충동력을 가지고 있는데, 프로이드는 그것을 힘보다 많다고 부른다. 저는 무의식적이고 비이성적이고, 사회성이 없고, 혼돈적입니다. 나는 단 하나의 원칙, 즉 쾌감 원칙만을 따른다. 즉, 음식의 포만감과 성욕의 만족과 같은 개인의 생리적 욕구를 추구하여 고통을 피한다는 뜻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음식명언) 프로이트는 쾌락 원칙의 가장 큰 영향은 유아기와 내 사상이 가장 두드러진 시기라고 생각한다.
간단한 정의: 이론에 따르면, 나는 모든 구동 에너지의 원천을 대표한다.
2. 심리자아 (ego) 개념은 많은 심리학 유파가 구축한 핵심 개념이다. 각 학파의 용법은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개인의 의식 부분을 가리킨다.
자아는 인격의 심리적 성분으로, 본래부터 내가 점진적으로 분화한 것으로, 인격 구조의 중간층에 위치해 있다. 그 기능은 주로 나와 초자아의 모순을 조절하는 것이다. 그것은 한편으로는 나를 조정하고, 한편으로는 초자아의 지배를 받는다. 그것은 현실적인 원칙을 따르고, 합리적인 방식으로 나의 요구를 충족시킨다. -응? [1] 여기서 현실 원칙은 일시적으로 쾌락 원칙을 중단했다. 따라서 개인은 머리 속의 생각과 개인의 외부 세계 주위의 생각을 구별하는 법을 배운다. 자신과 환경을 스스로 조절합니다. 프로이트는 자아가 인격의 집행자라고 생각한다.
혼동하기 쉬운 또 다른 개념은 자아이다. 그것은 무의식을 포함한다. 심리학에 대한 자아에 대한 연구는 방법론적으로 매우 복잡하며, 종종 철학적인 형이상학을 포함한다.
간단한 정의: 자신의 의식의 존재와 각성이다.
3. 초자아는 인격구조의 통제자로서 완벽한 원칙의 지배를 받으며 인격구조의 도덕적 부분에 속한다. 인격 구조의 최상층에 위치한 것은 도덕화된 자아로 사회 규범, 윤리, 가치관에 내재되어 사회화의 결과이다. 초자아는 도덕 원칙을 따른다. 그 역할은 세 가지다. 하나는 내 충동을 억제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자아를 감시하는 것이고, 세 번째는 완벽한 경지를 추구하는 것이다.
프로이트의 이론에서 초자아는 아버지의 이미지와 문화 규범의 상징적인 내면화이다. 객체와의 충돌로 인해 초자아는 종종' 본나' 원욕의 대립 입장에 서서' 자아' 에 대해 공격적이다. 초자아는 도덕심으로 운영되고, 개인의 도덕감을 유지하며 금기를 피한다. 초자아의 형성은 오이디푸스 복합체가 해체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며, 아버지의 이미지에 대한 내면화 정체성이다. 어린 소년은 어머니를 사랑하는 대상으로 유지하는 데 성공하지 못했기 때문에, 아버지의 거세에 대한 보복이나 처벌에 거세정이 생겨 아버지를 인정하게 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간단한 정의: 내 반대는 초자아, 즉 인간의 심리적 기능의 도덕적 분기로, 우리가 분투하는 이념과 우리가 자신의 도덕기준을 위반할 때 기대하는 처벌 (죄책감) 을 담고 있다.
상호 관계
프로이트의 이론에서 의식은 세 부분, 즉 자아, 자아, 초자아로 나뉘어 한 사람의 완전한 인격을 형성한다. 인류의 모든 심리활동은 그것들 사이의 관계에서 합리적으로 해석될 수 있다. 자아는 영구적이고, 초자아와 벤은 거의 영구적이다. 본전과 초자아의 갈등을 조율하기 위해, 자아는 조정이 필요하다. 만약 개인이 본인, 초자아, 외부의 과도한 압력을 받고 초조해한다면, 어린 나는 방어 메커니즘을 가동하는 것을 도울 것이다. 방어 메커니즘에는 억압, 거부, 회귀, 상쇄, 투영, 승화 등이 포함됩니다.
사실, 세 사람의 관계는 잘 이해됩니다. 간단히 말해서, 나는 인간의 본능이고, 초자아는 우리의 이상적인 목표이며, 자아는 양자가 충돌할 때의 조절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