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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항을 미화하는 현대시

강설유종원

100 개의 산에는 새가 없고, 천 개의 길에는 발자국이 없고, 작은 배, 대나무 망토, 한 노인이 차가운 강설에서 낚시를 한다

주다주석을 달다

1. 유종원이 영주로 강등된 후 쓴 시입니다. 그는 혼자 한강에서 낚시를 하는 어부로 외로움과 좌절감을 표현했다.

번역]

천리 밖의 산에는 새가 없고, 만 리 안의 길에는 한 사람의 흔적도 없다. 강 위의 작은 배 한 척에만 새옷을 입은 노인이 차가운 강에서 혼자 낚시를 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류종원의 산수시는 대부분 비교적 그윽한 경지를 묘사하여 박해 비하된 고민과 비분을 표현했다. 이 시는 한 어부가 추운 강에서 혼자 고기를 잡는 것을 묘사하며, 혁신 실패 후 시인 영정이 외롭지만 불굴의 성격을 표현했다.

처음 두 문장' 백산무새, 천경로 무발자국' 은 설경을 묘사하고,' 천산',' 만경' 은 모두 과장이다. 산에는 새가 있어야 하고, 길에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 하지만 "새가 날아가 버렸다", "사람이 사라졌다". 시인은 새가 멀리 떠나는 사람의 절절한 장면으로 황량하고 적막한 경지를 렌더링합니다. 눈' 이라는 단어를 직접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독자들은 천지를 뒤덮는 큰 눈을 보고 살을 에는 추위를 느끼는 것 같았다. 당시 열악한 정치 환경을 반영한 것이다.

서너 마디' 작은 배 한 척, 대나무 망토 한 마리, 한 노인이 차가운 강에서 낚시-눈' 을 하며 한 어부가 차가운 강에서 혼자 낚시를 하는 모습을 묘사했다. 폭설이 흩날리며 생명이 거의 없는 곳에는 외로운 배 한 척이 새옷을 입은 어부를 태우고 눈 덮인 강에서 혼자 낚시를 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어부의 이미지는 분명히 시인 본인의 묘사로, 변법 실패 후 시인의 처지가 외롭지만 불요불굴하고 호연정다운 숭고한 정신을 일파삼할인으로 표현했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시는 영주 생활 중에 쓴 것이다. 이것은 압운된 오언절이다. 언뜻 보면 한 폭의 산수화와도 같다. 차가운 눈강에는 행인과 새가 없고, 노인 한 명만 홀로 묵묵히 낚시를 한다. 하지만 우리가 자세히 음미한다면, 깨끗하고 조용하며 차가운 이 그림은 세계 독립, 청결, 고독한 생활의 경지를 상징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독명언)

이 시의 의경은 매우 까다롭다. 시인은 대비법과 대비법을 사용한다. 전산의 광활함이 고독한 늙은이의 보잘것없는 것을 돋보이게 한다. 새의 멸종의 침묵은 낚시에 대한 노인의 흥미와 대조된다. 화면의 고요함이 인물의 팽배한 정서를 돋보이게 한다. 외롭고 독립적인 노인은 사실 시인의 심경을 묘사한 것이다.

우선, 그것은 엄밀하고 냉엄한 예술 경지를 창조했다. 말 그대로' 작은 배 한 척, 대나무 망토' 라는 말은 작가가 묘사한 중점으로 그림의 주요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것 같다. 어부는 배에 홀로 앉아 대나무 모자를 쓰고 오랫동안 낚시를 했다. 외로움' 과' 독립' 이라는 단어는 이미 그가 속세를 멀리하고 심지어 그의 고상하고 탈속적인 인격적 특징을 드러냈다는 것을 보여준다. 저자가 표현한 주제는 여기서 밝혀졌지만, 작가는 흥미가 부족하여 어부를 위해 아득하고 고요한 예술적 배경을 정성껏 만들었다. 먼 산이 우뚝 솟아 있고 오솔길이 종횡무진했지만, 산에는 새가 보이지 않아 오솔길을 찾을 곳이 없었다. 옛날에는 들끓고 시끌벅적했던, 곳곳에 생기가 가득한 대자연이 왜 이렇게 고요한가? 한차례의 큰 눈이 천산을 휩쓸어 오솔길을 가렸다. 새는 날 수 없고, 사람은 날 수 없다. 빙설이 가져온 추위가 하얗고 황량한 세계를 만들었다. 이런 배경은 어부의 외롭고 얇은 모습을 강하게 부각시켰다. 지금 이 순간, 그의 심정은 얼마나 춥고 외로운가! 여기서 작가는 대비와 렌더링 수법을 이용하여 어부들이 물고기를 잡을 때의 기후와 경치를 묘사했다. 경필로, 터치하고, 몇 글자만 건드리면 깨끗하고 청량한 서정 분위기를 자아낸다. 그의 획은 천지에 이르고, 정상에 이르며, 강으로 내려가 만리를 덮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둘째, 영주를 비하한 저자가 뽑히지 않고 외로움을 느끼는 심리상태를 형상적으로 반영한 것이다. 이 시의 어부 이미지는 외롭고 차가운 세상에 있지만, 그는 자신의 길을 걸으며 외롭고 사람이 없는 곳을 조용히 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그것의 풍향표, 그것의 영웅적 기개, 그것의 확고부동한 마음가짐이 감탄하지 않습니까? 이 시의 구조는 매우 정교하다. 이 시의 제목은' 강설' 이다. 그러나 작가는 글을 쓸 때 아이디어에 대해 말하지 않았다. 그가 가장 먼저 쓴 것은 천산만경의 고요함과 서늘함이었다. 새는 날지 않고 행인은 보이지 않는다. 그리고 필봉이 돌면서 외로운 배에서 낚시를 하는 한 사람의 이미지를 도입했다. 마지막에야' 한강설' 이라는 글자를 쓰는 것은 긍정적인 문제이다. 마지막을 읽고 문장 전체를 다시 한 번 보다. 갑자기 명랑한 느낌이 저절로 생기다. 광활한 하늘, 광활한 땅, 그 먼 곳의 경치는 매우 매혹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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