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소스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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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호: ig52 제목: 권력 의지
저자: (독일) 니체
번역자: 손주흥
콩잎 점수: 8.9
출판사: 비지니스 인서관
출판 연도: 2007 년 2 월-1
페이지 번호: 1480
내용 설명:
이 책은' 니체 전집' 제 12 권 및 13 권에 따라 번역하고 콜리와 몬티가 수정하며, 14 권에 따라 해당 편집자를 보충한다. 12 권 및 13 권은 1885 년 가을부터 1889 년 초까지 니체의 저서 전체를 엄격한 연대순으로 수록했다
작성자 정보:
프리드리히 빌헬름 니체
프리드리히 윌리엄 니체 (1844 10 년 10 월15-/Kloc-0 1844 니체는 프러시아 색슨의 한 시골 목사 가정에서 태어났다. 니체는 자신이 폴란드 귀족의 혈통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그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65438-0865 년에 니체는 라이프치히 대학에 들어가 고전 언어학을 공부하고 숙본화 철학을 접하기 시작했다. 이 사상들은 후에 니체의 철학적 사고의 시작점이 되었다. 65438 년부터 0869 년까지 25 세의 니체는 바젤대학교 고전 언어학 교수로 초빙되었다. 1879 년, 니체는 바젤대학교에서 교직을 그만두고 10 년간의 방랑 생활을 시작하며 창작의 황금시대로 접어들었다. 1889 년, 오해를 받은 니체는 토리노 거리에서 오랜 고독을 견디지 못하고 마부가 학대한 말의 목을 안고 결국 이성을 잃었다. 1900 년, 니체는 55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니체의 생일은 마침 당시 프러시아 왕 프리드리히 윌리엄 4 세의 생일이었다. 니체의 아버지가 네 명의 공주를 지도한 적이 있기 때문에, 그는 국왕의 이름으로 그의 아들의 이름을 지을 수 있도록 허락되었다. 니체는 이렇게 회상합니다. "어쨌든, 나는 이 날에 태어나기로 선택했는데, 큰 이점이 있다. 어린 시절 내내 내 생일은 온 나라가 축하하는 날이다. " 니체는 둔한 학습자이다. 그는 항상 엄숙한 눈빛으로 모든 것을 바라본다. 늙은 신부는 그를 매우 좋아해서 늘 그를 데리고 산책을 간다. 니체가 다섯 살이었을 때, 아버지는 불행하게도 교통사고를 당해 뇌연화증에 걸려 곧 돌아가셨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와 그의 가족은 나움부르크로 이사했지만, 니체는 그의 아버지를 잊지 않았다. 그의 아버지의 이미지는 이미 그의 기억 속에 새겨져 있다. 그는 아버지를 본보기로 목사가 되기를 원했기 때문에, 종종 친구들에게 성서의 일부 장들을 외웠으며, 그로 인해 그는 어린 목사라는 칭호를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버지의 조기 사망으로 그는 종교 여성 (그의 어머니, 언니, 할머니, 고모 두 명) 에 둘러싸여 있었다. 이 여성들은 그의 연약하고 민감한 성격을 상습적으로 망가뜨렸다. 니체의 성장 과정에서 독실한 청교도 어머니의 영향은 무시할 수 없다. 나중에 그는 평생 청교도의 본색을 유지하여 석조처럼 간단했다.
10 세 남포문과 중학교에 재학해 문학과 음악에 관심이 많다. 14 살에 푸포다 중학교에 입학했습니다. 이 학교의 수업은 모두 고전적이어서 훈련이 매우 엄격하다. 시인과 극작가 노발리스, 언어학자, 셰익스피어 학자 슐레겔, 철학자, 애국자 피히트와 같은 위인들이 많이 생겨났다. 그러나 니체는 이런 새로운 생활을 받아들이기가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거의 놀지 않아 낯선 사람에게 접근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이 시점에서, 그의 이성적 발전에 있어서의 놀라운 진보 외에도, 음악과 시가도 그의 감정 생활의 기탁이 되었다.
65438 년부터 0864 년까지 니체와 그의 친구 폴 드우슨은 본 대학교에 입학하여 신학과 고전 언어학을 공부했지만, 첫 학기가 끝난 후에는 신학을 더 이상 공부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늘 그의 동창들의 대화를 듣는다. 어떤 사람들은 신념과 열정 없이 헤겔, 피히트, 셰린의 공식을 반복한다. 그 위대한 제도들은 이미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힘을 잃었다. 또 한 무리의 사람들이 실증과학을 좋아해서 Vogt 와 Buchner 의 유물주의 논문을 보았다. 이것들은 니체를 끌어들이지 않았다. 그는 열정, 비범함, 신비로운 것을 필요로 하는 시인이다. 그는 더 이상 과학 세계의 명료함과 평온함에 만족하지 않는다. 니체는 수양과 기질에서 모두 귀족이기 때문에 그는 서민정치에 관심이 없고, 평온하고 편안한 생활을 생각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적당한 기쁨과 고통이라는 빈약한 인생 이상에 관심이 없을 것이다. 니체는 자신의 취미가 있다. 그는 그리스 시인을 사랑하고 바흐, 베토벤, 바이런을 좋아한다.
1865 년, 그가 사랑하는 고전 언어학 선생님 F. W. Ritschls 는 라이프치히 대학에 가서 가르쳤고 니체도 갔다. 니체는 당시 젊었지만 이미 철학적 묵상을 시작했다. 당시 숙본화는 젊은이들의 마음속의 우상이었고, 그는 랭거, 스피어, 테시밀러, 토리노, 하트먼으로부터 전통적인 추상적인 개념을 배웠다.
1867 년, 23 세의 니체가 입대했다. 그는 근시로 과부의 외아들이다. 그는 다행히 면할 수 있었지만, 사도바와 세당의 신성한 날에는 철학자조차도 전사가 되어야 했다. 나중에 그는 행군 중에 말에서 떨어져 흉근을 삐어서 은퇴했다.
1868 년, 그의 멘토 리 셰르스는 바젤 대학에 그를 추천했다. "지난 39 년 동안 나는 그렇게 많은 젊은이들의 성장을 직접 목격했지만, 나는 이 니체처럼 조숙한 젊은이를 본 적이 없다 그는 24 살이고, 몸이 강하고, 활력이 넘치고, 건강이 완강하다. 그는 라이프치히의 젊은 언어학자들의 총아이다. 너는 내가 기적을 묘사하고 있다고 말할 것이다. 그래, 그는 기적이고, 동시에 그는 귀엽고 겸손하다. " 리세르스는 니체가 천재라고 예언한 첫 번째 사람이다.
1869 년 2 월, 니체는 바젤대학교 고전어학과 부교수로 초빙되었다. 다음 10 년은 니체의 일생에서 비교적 행복한 시기이다. 바젤에서 그는 스위스의 유명한 문화예술역사학자 제이콥 버크하랏1869 년 5 월 17 일 스위스 루체른 교외에서 처음으로 같은 달 28 일 그는 바젤대학교에서' 호머와 고전 언어학' 이라는 제목의 취임 연설을 발표했다. 당시 바젤의 모든 귀족들의 대문은 그에게 열려 있었고, 그는 바젤 학술계의 엘리트이자 현지 상류 사회의 새로운 총애가 되었다. 1870 년에 니체는 정교수로 초빙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덕파가 전쟁을 시작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니체는 자진해서 전선으로 나섰다. 프랑크푸르트를 경유할 때, 그는 군용이 단정한 기병대가 도시 안에서 행진하는 것을 보았다. 갑자기 니체의 영감이 물밀듯이 쏟아져 나왔다. "강력하고 지고무상한' 생명의지' 는 결코 비극적인 생존투쟁으로 표현된 것이 아니라' 전투의지',' 강의지',' 슈퍼의지' 로 표현된다는 것을 처음 느꼈다.
1870 년 6 월 니체는 바젤 포럼 대학으로 돌아왔다. 그는 신학자 프란츠 호프버트 베이커를 만났는데, 그들은 곧 친한 친구가 되어 한 집에 함께 살았다. 1872 년, 그는 자신의 첫 번째 전문 저서' 비극의 기원' 을 출판했다. 이것은 낭만과 기묘한 상상력으로 가득 찬 걸출한 예술 작품이다. 이것도 유치한 철학 저작으로 반조류의 기운이 가득하다. 니체는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그는 독일인의 저속한 오만과 어리석은 자만심을 비난하기 위해 가장 존경받는 모범인 데이비드 슈트라우스를 단호히 비난했다. "스탕다는 내가 이 세상에 도착하자마자 싸울 것이라고 경고했다." 첫 번째 책' 비극의 탄생' 과' Unzeitgemabe Betrachtungen' 이 출간된 후 열렬한 박수를 받아 Wilamowitz 를 비롯한 언어학자들의 거절을 받았다.
1873 년에 니체는 그리스의 비극 철학의 단편을 썼다. 1874 년 니체는 제 2 부' 역사에 대한 인생의 득실' 과 제 3 부' 교육자 숙본화' 를 완성했다. 이 저작에서 그는 사문주의 대학을 맹렬히 비난했다. "경험에 따르면 국립대는 열등한 철학자를 지지하는 데 익숙해져 있다. 이것은 위대한 철학자의 발전에 가장 큰 장애물이다. 플라톤과 숙본화 같은 사람을 비호하는 나라는 결코 없을 것이다. 국가는 항상 그들을 두려워한다." 니체는 1875 년부터 10 년까지 음악가 P. Gast 를 만났다. 1876 년 니체는' 시간 밖의 사고' 제 4 부' 바이로이트의 리처드 바그너' 를 완성했다. 이 작품에서 그는 바그너 지그펠리드를 "두려움이 무엇인지 전혀 모른다" 고 불렀고, 심지어 바그너를 진정한 예술의 유일한 창시자라고 불렀고, 1876 년 8 월까지 상황은 더욱 악화되었다. 니체는 바그너가 주관하는 제 1 회 바이로이트 페스티벌에 참가했다. 그때 바그너의 오페라는 모두 하룻밤 사이에 이사를 마쳤다.
1883 년에 그는' 찰라투스트라' 의 1 부와 2 부를 완성했고, 3 부는 1884 년에, 마지막 부분은 1885 년에 완성되었다. 니체는 이 책에서 유명한' 동일성의 영원한 환생' 이라는 관점을 천명했다. 이것은 그의 두 가지 주요 사상 체계 중 하나이다. 또 다른' 권력 의지' 의 생각은 그의 심신 붕괴로 중도에 숨졌다. 이 책은 처음으로 유명한' 슈퍼맨' 이상과' 마지막 사람' 이미지를 제시했다. 니체는 그의 책을 이렇게 평가했다. "내 책에서 찰라투스트라는 이 점을 말했다." 는 특별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것은 내가 인류에게 준 최고의 선물이다. 이 책의 목소리는 천 년 동안 메아리칠 것이기 때문에, 그것은 책 중 최고가 될 뿐만 아니라, 진정으로 높은 산의 기운을 발산하는 책이기도 하다. 인류의 모든 사실은 그 아래에 있고, 그로부터 무한히 멀리 떨어져 있다.-가장 깊은 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것은 진리의 핵심 부의 깊은 곳에서 나온 것으로, 끝없는 샘물이다. 내려놓은 통 하나하나가 금은보석으로 가득 찼다. 여기에는' 예언자' 에 대한 예언도 없고, 소위 지도자라고 불리는 끔찍한 질병과 강한 전파 의지의 혼합체도 없다. 이유 없이 자신의 지혜를 해치지 않는 관점에서 볼 때, 사람들은 라투르 스트라의 입에서 이런 냉정한 자기반성의 목소리를 먼저 들을 것이다. 가장 평온한 말은 허리케인의 첫 번째 소리입니다. 유유히 온 사상이 세상을 통제할 것이다. ""
니체는 1886 부터 1887 까지 그가 세계 각지에서 유랑할 때 쓴 속담, 격언, 어구를 모아' 선악의 건너편' (1886) 이라는 두 편의 문집을 만들었다. 이 두 편의 집중에서 니체는 낡은 도덕을 파괴하고 슈퍼맨을 위한 길을 닦기를 원했지만, 그의 이유 중 일부는 성립하기 어려웠다. 게다가, 이 두 문집에서 서술한 윤리 체계는 자극적인 과장으로 가득 찬 인상을 남겼다. 다음 다섯 편의 작품인 바그너 사건, 우상의 황혼, 반기독교, 그 사람, 니체가 바그너를 반박하는 것은 모두 매우 빠른 속도로 완성되었다. 그것들은 새롭고 독특하며, 넓고 심오하다. 하지만 동시에, 이 책들은 전대미문의 공격성과 어안이 벙벙한 자기자랑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1889 년 토리노의 재난이 왔다. 니체는 그의 생명의 마지막 10 년을 들어갔다. 그는 먼저 예나 대학의 정신병원에 산다. 1890 년 5 월, 그의 어머니는 그를 남포의 집으로 데리고 가서 돌보았다. 1897 년 4 월, 어머니가 돌아가시자 니체는 위마의 여동생 엘리자베스 월스터인 니체의 집으로 이사했다. 니체의 일생에서 가족은 줄곧 그의 따뜻한 피난처였다. 이 집안의 유일한 남자로서, 집안의 다섯 명의 여성 멤버들은 줄곧 그의 곁에 있었고, 세심한 관심을 가지고, 세심하게 그를 돌보며, 그의 모든 소망을 최대한 만족시켰다. 하지만 니체는 마음속의 숭고한 이상을 위해 이 모든 것을 의연하게 버리고, 고행승처럼 이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세상을 돌아다니며 굶주리고 명상했다. 1900 년 8 월 25 일, 이 시기적절하지 않은 사상가는 세상을 떠났다. "은백색은 물고기처럼 내 배가 먼 곳으로 향했다."
세속적인 관점에서 보면 니체의 일생은 불행하고 결말은 비극이다. 그는 전형적인 실패자이다: 사상의 발전은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다. 그가 살던 시대에는 그를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이 거의 없었고, 무서운 외로움이 항상 그를 에워쌌다. 결국, 질병은 천천히, 조용히 왔고, 심지어 그의 생활의 일부가 되었다. 반면에, 사람들은 그의 질병과 고통이 없다면 그의 삶과 작품은 상상할 수 없다고 말할 수 있다.
하지만 편견 없는 사람이 니체의 작품을 집어들면 그의 작품이 휘황찬란하고 눈부시며 호매하다고 느낄 것이다. 물론 과장과 신경질적인 나르시즘도 있다. 이 작품들에서 니체는 비범한 용기와 놀라운 통찰력으로 각종 공인된 관념을 쉽게 역전시키고, 모든 미덕을 조롱하고, 모든 악을 찬양했다. 니체는 폐쇄적인 거대한 철학 체계를 세우지 않았다. 그는 산문, 격언, 경구만 쓴다. 그의 행간은 아무것도 증명하지 않고, 단지 예연과 계시일 뿐이다. 그러나 그는 논리적 추리가 아니라 신기한 상상력으로 전 세계를 정복했다. 그가 인류에게 헌납한 것은 새로운 철학, 시 한 수, 경구 한 수, 새로운 신앙, 새로운 희망, 새로운 종교였다. 아쉽게도 니체의 인생 여정은 너무 짧아서 경험이 너무 간단해서 아직 그의 일방적인 진리를 지혜로 발전시키지 못했다. 만약 그가 좀 더 오래 살 수 있고 더 많은 격려를 받을 수 있다면, 아마도 그는 자신의 거칠고 혼란스러운 생각을 조화되고 아름다운 철학으로 빗질할 것이다.
어쨌든 니체의 사상은 현대 사상의 우뚝 솟은 이정표이다. 니체가 사망한 지 한 세기 동안, 그의 사상은 야스퍼스, 하이데거, 릴크, 헤세, 토마스 맨, 스티븐 조지, 쇼베르나, 지드, 사트, 마루와 같은 유명한 사상가들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의 작품은 독일과 프랑스뿐만 아니라 멀리 떨어진 북미, 남미, 아시아, 오세아니아, 아프리카에도 전해졌다.
니체는 철학적 형이상학과 인식론에서의 절대적인 우세를 두려움 없이 반대한다. 순전히 이성적으로 우주를 관찰하고, 논리적 추리 절차를 이용하여, 철학이 수천 년 동안 건립된 방대한 이성적 사고 체계를 반대한다. 그는 생명을 사랑하고, 숭고한 생명력과 강한 의지력을 숭상하며, 세계의 가치를 긍정하고, 자연을 유일한 현실 세계로 간주하며, 유럽 고전 철학에 신선한 피를 주입하여 고전 언어학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이런 의미에서 그는 인류 사상사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는데, 철학사는 전 니체와 후니체로 나눌 수 있다. 니체 이후, 전통 철학 체계가 해체되고, 철학은 무에서 유, 하늘에서 지하까지, 신기한 신비에서 억만인의 마음 속에 무한한 공감을 불러일으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