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오후에 도서관에 책을 빌리러 갔는데, 무심코 왕한의' 맛' 을 보고 신비로워졌다. 나는 서슴없이 책을 기숙사로 되찾았고, 열어보니 더 이상 닫고 싶지 않았다.
이 사람은 훈남이다.
책을 읽는 과정에서 이 말이 반복적으로 머릿속에 떠올랐다.
일부 작은 물건에서 나오는 사랑과 감정, 그리고 자연과 문자 자체에 대한 경외심은 이 책에 말할 수 없는 무게와 질감을 갖게 한다. 사실 이 책은 이미 많은 학우들이 보는 시대에 뒤떨어졌지만, 나는 내용 때문에 조심스럽게 들고 있어서 망가질까 봐 걱정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서문에서 말했다: 나는 자랐고, 접촉한 좋은 것들이 많아졌다. 나는 단지 비교일 뿐이다. 미감은 상당히 원시적이고 직관적이어서 나는 영원히 포기할 수 없다.
나무, 벌레, 서화, 비림 ... 모든 평범한 물건들은 왕한의 글에 이상한 빛을 띠고 있다. 그의 원시적인 아름다움은 나를 매우 촌스럽게 한다.
그는 자신이 사랑하는 대상을 "그들" 으로 묘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의 눈에는 자연의 모든 것이 항상 생명이 있다.
경외하다.
서문의 끝에서 그는 폴란드 시인 미월시의 시' 선물' 로 끝났다.
얼마나 행복한 날인가.
안개가 아침 일찍 흩어져서 나는 정원에서 일하고 있다.
벌새는 금은화 위에 멈춰 섰다.
이 세상에 내가 갖고 싶은 것은 없다.
나는 아무도 내가 부러워할 만한 사람이 없다는 것을 안다.
나는 이미 내가 겪은 어떤 불행도 잊었다.
지금의 자신이 여전히 원래의 자신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어색하지 않다.
나는 고통이 없다.
똑바로 일어나, 나는 푸른 바다와 돛을 볼 수 있다.
나는 무에 대한 경의를 품고 이 시를 공책에 깔끔하게 베꼈다.
"이 세상에 내가 갖고 싶은 것은 없다. 나는 아무도 내 부러움을 받을 자격이 없다는 것을 안다. " 문득 왕한 선생에 대한 자신의 심리적 감정과 그의 책을 읽은 후 얼마나 정확한지를 형용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람이 모든 것을 차지하고 싶지 않을 때, 그는 틀림없이 가장 행복할 것이다. 그가 욕망으로 모든 것을 차지하려고 할 때, 이 물건 자체는 그에게 아무런 가치가 없다. 그는 더 이상 끊임없이 그것을 추구하는 쾌감을 느낄 수 없다. 왜냐하면 그것은 그에게 속하고, 자연의 모든 것, 다른 사람을 포함한 모든 것과 아무런 연관이 없기 때문이다. 사실, 사물 자체의 생명은 이미 끝났고, 더 이상 새로운 자질이 없을 것이다.
왕한 선생이 경항과 위하, 그리고 피아노장인 박운자, 두부장인 이씨, 목수 여아버지, 그리고 그가 사랑하는 서예와 접부채를 묘사할 때, 나는 정말 그의 기쁨을 느꼈다. 그것은 소유가 아니라' 산하 지음 찾기' 와 교심의 융합이다. 그 물건들은 그와 접촉한 순간 이미 생활에 닿았고, 다른 사람은 발을 들여놓을 수 없었다. 그러나 소동파가 말했듯이, "산수의 경치는 풍류하고, 무상은 스승이 되고, 한가한 것은 항사이다."
나는 음식에 대한 저항력이 없다. 왕한 씨도 없다. 그래서 경항 () 에 관한 그의 첫 번째 문장 () 가 내 마음을 맞히고 사방을 돌아다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불가는 6 개가 눈 귀 코 혀의 심신을 가리키며, 색깔 소리 향 터치의 6 대 경지에 해당한다고 말한다.
우리는 모두 여섯 명의 불결한 사람이다. 생활이 이렇게 간단해서 음식이 그것을 배치하게 할 수 있다.
나는 왕한 선생에 대한 존경과 이 씨 가족에 대한 기쁨이 충만하다. "기쁨으로 가득 차있다" 라는 단어는 약간 갑작스럽게 보인다. 사실, 나는 단지 늙은 이씨네 이렇게 번화한 도시에 있으면서도 내면을 고수하는 장인에게 나의 기쁨을 표현하고 싶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무신 선생님은 "과거에는 태양의 변화가 느리다", "차마우편이 느리다", "평생 한 사람만 사랑할 수 있었다" 고 말했다.
콩을 담그다 연삭 및 박동; 간수를 두부에 대고 막아라. 절단 및 억제 할로겐화 흰 가공물, 소금물에 담가 두부를 삶아 말리다.
이씨가 이렇게 했을 때, 나는 무신 선생님의 이 시를 떠올렸다. 사실 이 씨는 그 자체로 시 한 수이다. 그는 매 순간을 매우 또렷하고, 매우 느리고, 매우 섬세하게 찍었다. 이 작은 작업장에서 그는 묵묵히 자신의 생활의 모든 바쁜 일을 했다.
나는 이 세상 어딘가에서 이렇게 근심 걱정 없는 생활을 하고, 부러움과 존경으로 가득 차 있고, 그들의' 확고한 발걸음과 평화와 마음' 에 감탄하며, 그들이 세상과' 어울리지 않는' 용기에 탄복할 줄은 상상도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하나는 인간의 생계를 자극하고, 하나는 천지의 양심을 불러일으킨다.
어떤 것이 심장에 명중하고, 별은 제시간에 나타난다.
마치 나와 왕한 선생이 석각표 아래층에서 들어와 옆 채소밭을 지나가는 것 같다. 호박꽃은 이슬을 마시고, 수세미덩굴에는 무당벌레가 가득 기어올랐다. 그리고 골목을 따라 200 미터를 걸었더니 눈앞에 좁고 어두운 오두막이 나타났다. 그는 거기에 나무 저울을 하나 만들었다.
그는 루 신부이다.
날이 어두워지면, 그는 자신을 위해 등불을 켜고, 어두울 것이다. 그는 얇은 저울을 들고, 한쪽 끝은 강항의 소리를 누르고, 다른 쪽 끝은 작은 마을의 정교한 식사 소리를 누를 것이다.
나는 이런 그림을 상상하며 따뜻함과 신기함으로 가득 차 있다.
루 신부는 장인은 돈을 벌 수는 없지만 분명히 살 수 있다고 말했다. 60 년은 하루와 같다.
자신의 양심에 떳떳하기만 하면 살기만 하면 된다.
우리는 모두 너무 바빠서 서둘러 전진할 수 없다. 우리는 길을 따라 얼마나 많은 작은 척도를 잊었는지 모른다. 우리는 학우들이 묵묵히 QQ 에 댓글을 달고 옷의 증감에 관심을 갖는 것을 기억하지 못한다. 우리는 호텔 종업원이 우리에게 건네준 물의 온도를 기억하지 못한다. 우리는 엄마와 아빠가 익숙한 관심과 사랑을 기억하지 못한다. 우리는 그 작은 일들이 생활에서 마땅히 받아야 할 분량을 잊어버렸다. 우리는 단지 앞으로 가서 어깨를 스치고 지나갔을 뿐, 상대방의 따뜻한 눈빛을 볼 수 없었다.
모든 사람이 소위 중요한 것 외에 최저 온도를 측정하는 척도가 있었으면 좋겠다.
나는 내가 무엇을 쓰고 있는지 모르겠다. 왕한 선생님은 활과 화살, 잉크, 기름종이 우산, 구금 등 많은 것을 좋아하신다. 그냥 따뜻함을 느끼면 된다.
주제로 돌아가 봅시다.
"세속적이고, 와인과 녹색이며, 화기애애애하고, 정신적인 독립과 평화가 필요하다. 이것은 술고기 스님이 될 건가요? "
책의 마지막에' 도시 화보' 와의 인터뷰가 첨부되어 사회자가 물었다.
왕한 선생님은 자신이 불꽃놀이 요정이라고 생각했지만, 사실 이 단어가 가장 적절하다고 말했다. 신은 책임이 있고 숭배받는 것이다. 선녀는 외롭고 자유롭고 우아하다. "불꽃" 이라는 단어는 그것을 세속적인 품에 안았고, 자연과 가장 밀접한 관계를 맺고, 그 자신의 특징을 부각시키거나, 한 사람으로서 두드러지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불꽃놀이와 신선, 이 두 생명은 종교적인 의미에서 결코 상충되지 않는다. 사람마다 동시에 두 곳이 있다. 이 순간, 다른 곳에 있거나 먹거나 자는 또 다른 곳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과학은 설명할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과학명언)
내가 지금 생각하고 있는 것은 왕한 선생님께 속한 것이고, 결국은 나에게 속할 것이다. 불꽃놀이를 다 먹고 얼굴은 변하지 않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맛이 차갑고 따뜻하여 마음이 춥지 않다. 진흙 속에서 나는 여전하다. 천돛은 아직 소년이다.
신체의 비열함과 영혼의 순결은 사실 하나로 결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