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 수수께끼는 일종의 문자게임으로 한자 특유의 언어문화 현상이다. 주로 한자 획이 복잡하고, 부수가 상대적으로 독립적이며, 구조조합이 변화하는 특징에 따라 클러치, 증손, 상형, 의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설정된다.
십자말 풀이는 광의와 협의의 구분이 있다. 넓은 의미의 수수께끼는 모든 글자 수수께끼를 가리킨다. 예를 들면 글자 수수께끼, 단어 수수께끼, 문장 수수께끼 등이다. 좁은 글자 수수께끼는 한자의 수수께끼를 가리킨다. 후자는 필기 형식의 조합과 편측부의 배합에 중점을 두고 형체 기능 의미 등 여러 각도에서 한자의 구성 요소를 묘사한다. 단어 표현이 짧고, 단어와 수수께끼를 쓰는 수사 기교도 비교적 높다.
십자말 풀이는 하나 이상의 한자를 답으로 하는 수수께끼이다. 이 수수께끼의 표기법은 한자의 구사 법칙을 이용하거나 한자의 모양, 음, 의의 특징을 이용하여 흥미롭고 지식성이 있다.
십자말 풀이는 수수께끼와 수수께끼로 구성되어 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그것은 퍼즐 메이커이자 인조 퍼즐이다. 수수께끼는 반드시 교묘해야 하고, 그런 다음 수수께끼를 푸는 사람은 수수께끼를 풀어야 한다. 중국에서는 역사가 유구하여 널리 퍼지고, 유형이 다양하며, 변화가 무궁무진하다. 문인 묵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고 정치투쟁과 점술에도 쓰인다.
현대에서는 십자말 풀이가 높은 수준의 오락 방식으로서 더욱 사랑받고 있다. 남조 송대 보사진 퍼즐 중 하나: "양형이 하나가 되고, 네 가지가 여덟 개, 48 18, 비천이 위로 흐른다." Qian zhenlun 참고: "우물 단어. 에 따르면: 4, 8, 8, 8, 40.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