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루안' 과' 직루안' 의 모양이 다르다.
1,' 지그재그' 는 연속 밑단이 있는 옷입니다. 뒤 밑단이 길어지고, 길어진 밑단이 삼각형을 형성하고, 뒤에서 통과해 앞 밑단을 우회한 다음, 허리는 큰 끈으로 묶여 삼각형 밑단의 끝을 덮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허리명언) 밑단이 반드시 긴 것은 아니고, 한 번만 감는 것도 있고, 한 겹씩 감는 것도 있다.
2.' 직선 밑단' 은 한복제도로 짧은 부분을 가랑이라고 하고, 직선 밑단의 밑단은 세로로 자르고, 밑단은 옆면이나 뒤에 있고, 옷에는 레이스를 꿰매지 않고, 천이나 가죽으로 만든 끈으로 고정한다.
둘째,' 가다' 와' 좌직' 의 기능은 다르다.
1 과' 꼬불꼬불한' 의 출현은 한족 옷부터 가랑이가 없는 것과 관련이 있어 밑단에 이렇게 몇 가지 보호가 있으면 훨씬 합리적이고 조화롭다. 따라서, 굴곡이 발명되기 전에 진나라에서 한대에 이르기까지, 굽은 깊은 옷이 비교적 유행했다. 처음에는 남녀 모두 입을 수 있습니다. 남자의 비뚤어진 밑단은 넓어서 걷기에 편리하다. 여성복은 약간 좁고 밑단은 나팔꽃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2. 초기의' 직선' 은 보통 일종의 유니폼이었고, 비공식적인 드레스로 고대 바지는 바짓가랑이가 없었고, 두 개의 바짓가랑이만 무릎까지 덮고 끈으로 허리에 묶었다. 이런 가랑이 없는 바지는 안에 입어서 외투를 걸치지 않으면 바지가 밖으로 드러나 당시 사람을 존중하지 않는 것으로 여겨졌다.
셋째,' 노래 루안' 과' 직루안' 의 역사는 다르다.
1,' 꼬불꼬불한' 이 한나라에 도착했을 때 궁중빈비의 옷차림에는 이미 명확한 규정이 있었다. 한나라에서는 여성의 옷이 두꺼운 옷으로 만들어졌다. 속한서: "태후, 태후가 성전에 들어가 비누를 바르고, 누에가 희고, 모두 짙은 옷을 만든다." 후한서' 에도 같은 기록이 있다. 한태후와 한태후가 성전에 들어가 비누를 닦는다. 누에복, 위는 녹색, 아래는 연한 녹색, 짙은 옷 (홑옷) 으로 만든 짙은 옷은 당시 남녀 공용의 옷이었다.
2.' 짜루안' 은 한나라 남녀 모두 입을 수 있다. 이런 복장은 서한 () 시대부터 나타났고, 동한 () 에 이르러 연회 등 공식 석상에 나타났다. 동한 많은 초상화 돌, 그림 벽돌, 벽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큰 소매가 저고리의 이미지이다. 동한 이후 직련이 점차 유행하면서 심복의 주요 모델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