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한 가지 재미있는 질문에 답했다. 패기와 살의를 논하면 예나 지금이나 어느 시가 손꼽힐 수 있을까? 문제는 이 시를 열거했다.
강남의 백만 명의 장병들을 모두 죽이고, 허리춤에 칼을 꽂으면 여전히 피가 난다! 스님은 영웅을 몰라서 이름만 물었다.
이 살인시는 한 번 보면 문인이 쓴 것이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명나라 개국훈 주원장의 작품이라고 하는데, 제목은 "비구니암 현승을 건드리지 마라" 이다.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노래시입니다.
첫째, 주홍 사원 제목 시
주원장의 이야기를 살펴 보겠습니다. 청대 초인은' 감현집' 을 받았고,' 반야사 시' 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홍무는 강남에 출정하여 태평부 반야사에 가서 묵기를 희망했다. 스님은 남달랐고, 이연의 이름을 물었다. 시 사원 벽 때문에 말했다:
강남을 철수한 백만 병사 .....
스님은 남이 볼까 봐 분필로 그의 시를 썼다. 던길 이후, 그 시가 거기에 있는지 사람을 보냈다. 스님들은 놀라서, 어떤 스님들은 시 한 수를 편찬했다. 반품할 권리가 없다. 핵심 스님이 와서 그를 죽일 것이다. 스님은 어시 이후 우리 스승이 시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무슨 시를 묻다. 스님 은 반복적으로 말했다:
나는 어필로 시 한 수를 남길 엄두가 나지 않는다. .....
고황서. 절 안의 스님은 조사에서 면제된다.
주원장이 제전에 강남에 다시 출전했다고 한다. 전쟁이 끝난 후 주원장은 사람을 데리고 한 절에서 밤을 보냈다. 스님들은 이상하게 그를 바라보며 그의 이름을 물었다. 그래서 주원장은 시 한 수를 썼다.
강남 백만 병사를 전퇴하고 허리춤의 보검은 여전히 피를 띠고 있다. 스님은 영웅을 몰라서 이름만 물었다.
스님들은 이것이 반시라는 것을 보고 놀라서 말을 하지 못했다. 주원장이 떠난 후, 겁이 많은 스님이 이 이 시를 지워버렸다.
나중에 주원장은 황제가 되어 이 시를 보러 사람을 보냈다. 스님들은 모두 이렇게 겁을 먹었다. 그 당시의 토비들이 오늘 황제가 되었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이때 스님이 벽에 시를 한 수 지었다.
주원장은 그의 시가 없어졌다는 말을 듣고 매우 화가 나서 스님을 붙잡아 처형할 준비를 했다. 대담한 스님 이 말했다, 당신의 제국 시 후, 내 마스터 도 시를 썼다, 그는 말했다:
나는 어필로 시 한 수를 남길 엄두가 나지 않는데, 남아 있을 때 귀신의 걱정을 불러일으킬까 봐 두렵다. 그래서 물은 가볍게 씻기고, 여전히 용광은 투우를 쏜다.
황제, 우리가 어떻게 감히 당신의 시를 보존할 수 있습니까? 나는 너의 시가 귀신을 놀라게 할까 봐, 우리는 공손하게 씻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해의 용천, 태아검 같은 투우들은 종종 등불을 가리켰다.
주원장은 듣고 반가워하며, 이 아첨하는 소리는 귀에 그치지 않고, 그래서 이 승려들을 살려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둘째, 명나라를 아첨하다.
명대 주원장의 공식 문집에서 이 시의 제목은' 비구니암 현승을 건드리지 마라' 이지만, 몇 가지 이문이 있다.
강남 에서 백만 군인 을 죽인 후, 허리 칼 은 여전히 피 묻은, 승려 는 영웅 을 몰라, 단지 그의 이름을 물었다.
고대인들은 인쇄 착오가 잦아 여러 가지 다른 버전의 시가 나왔다. 이 버전은 유원장의' 어람집' 에서 나온 것으로, 유백온이 쓴 서문, 결말에도 시간이 표기되어 있다.
홍무 7 년, 겨울 12 월, 가음보다 나이가 많다. 자선의사는 성심성의껏 일하는데, 나는 유기가 고개를 숙이고 절을 했다.
반야사' 의 이야기는 명대 학자랑애의' 7 고' 에도 기록되어 있는데, 아마도 청인 이야기의 기원일 것이다.
태평부 반야사, 태조가 강을 건너 절에 유람하다. 그는 어느 날 밤 빌리고 싶었지만, 중이 이연에서 그의 이름을 물었기 때문에 그는 벽에 시를 한 수 썼다.
\ "강남 살인 백만 군인, 허리 칼 은 여전히 피를 가지고; 스님은 영웅을 몰라서 이름만 물었다.
"던길 이후, 나는 그 시가 없어졌다고 들었고, 나는 스님에게 북경에 가서 그를 죽이라고 명령했다. 나는 말했다: "시는 어디에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스님이 말했다. "성지 이후, 나의 늙은 선생님의 네 마디밖에 없다." Q: "어떤 시? 클릭합니다 승려 는 구름 을 암송:
\ "어필시는 감히 머물지 못하고, 늘 귀신을 두려워한다. 그래서, 부드럽게 프랑스 물을 씻고, 투우를 가볍게 치십시오. 클릭합니다
웃어넘다.
나의 비구니 암자와 반야 비구니 암자가 읽은 것과 비슷하지 마라. 그러나 추 사람들은' 제인 현지' 에서 이 시를 잘못 알았다. 어쩌면 그는 다른 버전에 의존할지도 모른다.
유기의' 어문선서' 는 권위가 있어야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이 시는 송대에 일찌감치 등장했기 때문이다.
대량의 시서를 읽은 명대 편찬자들은 이 시의 내력을 알지 못합니까? 일부러 한 것일 수도 있고, 독서가 많지 않은 주황제를 부각시키기 위해 천부적인 재능이 있다.
셋째, 송대의 온천사
송항 () 에 따르면, 송대 () 는 칠언 절구 () 인' 온천사 ()' 를 가지고 있는데, 그 시운 () 은 다음과 같다.
그는 일찍이 산서에서 10 만 명의 장병을 통솔했는데, 그의 검은 아직도 혈성을 띠고 있다. 스님은 영웅을 모르기 때문에 이름을 물어본다.
이 시와 주원장은 매우 비슷하다. 강남에서 백만 명의 장병을 죽인 후 허리춤의 칼은 여전히 피얼룩을 띠고 있고, 스님은 영웅을 모르고 이름만 물어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주원장은 굴곡단의 이 시를 각색한 것이 분명하다.
곡단 (1091-1131) 은 송대의 유명 인사로, 그 단어가 딱 알맞다 남송 초기에 여러 차례 김병을 물리쳤다. 강주 방위사, 정원도 평화사, 위무 장군을 모시고 서량군을 통솔한 적이 있다.
나중에, 숨어 섹션 과 그의 상사 장 6 월 분쟁, 응영으로 강등 되었다. 노래 Fuping 전쟁, 패배 후, 장 6 월 과 우 6 월 반역죄 에 숨어 섹션 투옥 사형에 대한 음모를 꾸몄다. 그는 겨우 4 1 나이다.
또 다른 항금명 유우 (1098 ~ 1 162) 가 있는데, 그의 시' 자부묘' 에서 말했다.
홍수가 요기를 휩쓸고 상자 안의 보물은 여전히 가로지르고 있다. 밤에는 별이 총총하고, 귀신이 울부짖으며, 낮에는 놀라움으로 가득 찼다.
북방 산하를 개조하여, 주 남경을 돕다. 스님은 영웅을 몰라서 이름만 물었다.
마지막 두 문장은 곡미와 비슷한데, 누가 누구를 본받을지 모르겠다.
곡단 전세시가 많지 않아 청량원에는 또 한 편의 시가 선창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노래명언)
태양발이 타 오르고, 산이 6 월에 매미 냄새를 맡고 있다. 자기 연민은 높은 가지보다 낫고, 바람을 흡수하면 돈을 쓰지 않는다.
그리고 관대하고 격앙된' 왼쪽':
깨진 국가 부족, 언제 웨이 난자이? 동풍 속의 긴 울음소리,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아직 넋을 잃지 않았다.
끝말
주원장은 시 속의 절구를 훔쳐서 출처를 설명하지 않아 후세 사람들이 원작가에 대해 안개가 끼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사실, 이전 사람들의 시를 참고하거나 개편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 똑똑히 말하면 된다.
예를 들어, 주석에는 "연극을 두보의 추억비 3 으로 변경" 이라는 시가 있습니다.
만산만 골짜기가 가시문 가까이에 있는데, 여전히 한 마을이 장임표에 있다. 그녀는 보라색 궁전에서 나와 사막으로 들어갔고, 그녀는 이제 노란 황혼 속의 녹색 무덤이 되었다.
또 일본어 서향융성의 시 \ "시를 아버지로 \" 에서 바꾸었다.
이 아이는 굳이 시골에 내려가려고 하는데, 성공하지 못하면 돌아오지 않는다. 뽕밭은 뼈를 묻을 필요가 없고, 생명은 어디에나 있다.
사실 서향융성은 원저자가 아니다. 원작자는 석월행이라는 일본 스님이다.
옛 거리의 맛
이 시의 가장 오래된 작가는 누구입니까? 나는 시골에 내려가기로 결심하고, 명당을 배우지 않고, 결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송사 158 | 호산거사, 늙은 용종, 송순자모 산서가 자신의 연애에 대해 이야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