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곳에는 강호가 있고, 어떤 곳에는 아무도 숨길 수 없는 명리장이 있다. 오늘날의 화려한 사회에서, 우리는 이미' 터무니없는' 거장들이 각종 칭호를 착용하는 것에 익숙해져 있다. 일부 협회의 회장, 일부 분야의 전문가, 그리고' 국학의 대가' 라고 자칭하는 사람들이 많다.
계부림 선생이 아직 살아 있을 때, 머리에 있는 세 개의 계관을 따라고 하는 문장 한 편을 썼던 것을 기억한다. 가장 무게가 높은 것은' 국학의 대가' 였다. 기로에게 이 계관은 명실상부한 것이지만, 그는 늘 자신이 이 칭호를 받을 자격이 없다고 느꼈다.
계로에 비해' 국학의 대가' 라고 자주 불리는 또 다른 문회사는 다소 무색하다.
0 1 나이가 의심하고 있습니다. 옳고 그른가요?
붉은 사람이 많고 큰 나무가 더 매력적이다. 몇 년 전 학계에서 한때 인기를 끌었던 글에는 수많은 눈부신 후광이 있었지만 문화계에서 온 의혹의 목소리도 적지 않았지만, 의혹의 초점은 그가 명실상부한 국학의 대가인지 여부였다.
결국, 그 시기에 청말민 초에 태어나 민국에서 자랐고, 중국에서 가장 변덕스러운 진정한 거장들을 목격하고, 점차 우리를 떠났다.
이것은 문화와 과학의 상실이자 중국 문화의 전승 과정에서 청황이 받지 않고 인재가 시들어가는 중요한 단계이다. 나도 그 시기를 겪었는데, 유명한 사람이 한 사람에 의해 운반되어 대사의 월계관을 쓰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글은 그중에서 가장 전형적인 대표이다.
문들이 학계의 일부 사람들에게 쫓기는 것은, 그의 몸에 비판받는 곳이 너무 많아서 해석하기 어렵고 반박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그의 나이는 큰 논란을 불러일으켜서 그가 스스로 정당화할 수 없었다.
문은 여러 차례 공개적으로 전종서 씨와 같은 해 두 사람은 친분이 깊었지만, 어떤 이유로 두 사람은 점점 멀어져 더 이상 대화를 나누지 않는다고 밝혔다. 전종서 부부는 이에 대해 평가를 하지 않아 진위를 알 수 없었다.
다만 해방 후 글이 베이징에 정착했을 때 호적본에 적힌 생년월일은 1920 으로 그가 자칭하는 19 10 년보다 훨씬 적었다. 이 점은 사실 토론할 만한 것이 별로 없다. 많은 유명 인사들이 나와서 이 문제를 증명하고, 각종 증거로 그가 19 10 에서 태어났다는 것을 검증했다.
사실 10 이든 20 이든 그에게는 큰 의미가 없다. 다만 108 세 아니면 98 세이다.
사실, 글의 일생은 성과를 거두었고, 그의 경험은 상당히 풍부하다. 그의 계몽 선생님은 민국의 유명한 여성사인 허선생이고, 후사는 장태염 선생으로부터 왔다. 이것은 또한 그가 시사가부 분야에서의 전진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작품은 많지만 대표작은 없다.
문회사는 평생 많은 작품을 썼다. 젊었을 때, 그는 전지기자로서 많은 지역에서 활약했고, 그의 시는 늘 신문에 발표된다. 나중에 지하 일에 참가하여 한 신문사에서 편집자로 일하다. 다만 그는 좀 위선적이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비판을 받았다.
해방 후, 그는 한동안 감금되었고, 10 년 동란 기간 동안 많은 행사에 참가했다. 과거의 잘못에 대해 그는 때때로 자신을 변명하고, 다른 사람을 보호하기 위해서, 그는 어쩔 수 없이 이렇게 해야 한다. 그렇지 않은가, 물론 그와 당사자만이 알고 있다.
나중에 그는' 초사' 와 노신의 문장 속에서 많은 견해를 발표했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그를' 초사 제일인자' 라고 칭찬했지만, 나중에 그의 많은 문장 및 관점이 모두 한데 어우러져 자신의 사상적 가치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그가 국학의 대가라는 것을 반대하는데, 기본적으로 그의 작품은 학술성과 연구성이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글의 작품도 적지 않다. 그의 시와 노래는 여러 주요 매체에 자주 등장한다. 그는 수시로 작은 시 한 수를 던져서 초사에 관한 문장 한 수를 쓴다. 아마도 그가 굴원에 대해 특별한 감정을 가지고 있거나, 그가 굴원에 대해 비교적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문장 들은 굴원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문과 계부림씨도 좋은 우정을 가지고 있다. 기로는 또 그가 문만큼 크다고 말했다. 나이는 19 1 1 에서 태어났습니다. 여기서 보면 그의 나이는 큰 문제가 아니다.
그러나 그의 성격은 계절과 다르다. 기로한 일생은 조용하다. 그는 항상 고개를 숙여 사건을 처리하기 전에 자신의 연구 분야를 깊이 파고 후세 사람들에게 유용한 것을 남길 수 있기를 바란다.
글이 훨씬 고조되었다. 그는 항상 전국 각지를 순회하며 각 고교의 무대에서 자신의 문화적 관점을 큰 소리로 말하는 것을 좋아한다. TV 프로그램이나 각종 문화 포럼에서 언제나 글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그가 나타나기만 하면 초사 연구에 관한 수업이 있을 것이다.
지난 일은 연기와 같다. 우리가 기억을 열고 관련 화제를 찾으면 글이 남긴 시구를 항상 볼 수 있다. 이것은 그의 학생 범증의 실화이다. 아마도 그의 서예 작품은 곳곳에서 볼 수 있을 것이다. 학교 도서관이든 기업명이든 언제나 그의 모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03 국학의 대가입니까?
차분하게 말하자면, 문학상의 글의 영향력은 확실히 비슷한 나이의 전종서, 계부림, 아이청과는 거리가 멀다. 또래들 중에서 국학의 대가라고 할 수 있는 사람은 매우 적고, 심지어 손꼽히기도 한다. 그러나, 우리는 문이 문학에 조예가 있고, 몇 명의 득의양양한 제자를 양성했다는 것을 인정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위에서 언급한 범증, 유명한 경필 서예가 방중화 등은 모두 문회사에서 나왔다. 그리고 일부 사료를 훑어보면 전종서 씨와 계부린 씨가 모두 그를 높이 평가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문과 곽모로는 다년간의 절친한 친구이다. 글과 지식이 없으면 이 사람들과 어울리기가 어려울 것 같다.
물론, 2008 년 풍파가 터졌을 때, 초점은 그가 국학의 대가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데 그치지 않았다. 그의 저서나 학술 연구 문장 () 를 보면 국학 대가라는 칭호가 그에게는 너무 무거웠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중국인들이 공인한 기로로도 이 무거운 짐을 감당할 수 없다. 필시 글은 참을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그가 문학에 조예가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적어도 현재 사회의 위선자들보다 위선자들이 더 강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스리랑카 사람들은 이미 세상을 떠났다. 2 년 반 전, 글은 65,438+008 세의 고령으로 글쓰기에 영감을 주었던 붉은 먼지를 떠났다.
논란일 수도 있고, 참을 수도 있겠지만, 이 모든 것은 그가 눈을 감는 순간 사라졌다. 속담처럼, 우리는 여전히 합당한 존중을 유지하고, 그 물건들이 바람에 따라 가도록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