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Na
회족 중의 그 성은 싸이디안 산의 맏아들 나술라틴의 이니셜에서 따온 것이다. 산시통지' 에 따르면 원나라 초년 귀족 라딩은 "자손이 많아, 라 () 와 정사 () 로 나뉘어 각 성에 거주하고 있다" 고 한다.
닝샤회족자치구 영녕현 양하향에는 700 여 가구 4000 여 명, 나가호가 있다. 그 성은 회족으로 주로 운남과 닝샤에 분포한다.
2, 뿌린다
마르셀리는 회족의 13 대 성 중 하나이다. 그것은 또한 회족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성이다. 안후이 () 와 현 () 의 회족 족보 기록에 따르면, "삭의 조상은 서역에 살면서 회인 () 이었고, 나중에는 당평 () 의 반역자가 되었다. 그의 공적으로 그는 왕빈이라는 이름으로 관중에 살고 있다. "
3. 모래
사성은 회족 중에서 가장 흔한 성이다. 따라서 "천 가족 성" 은 말했다: "이 회민은 이 성을 가지고 있으니, 가족을 위해 하지 마라." " 대부분의 성은 고전적인 성모와 운모에서 따온 것이다.
4. 플래시
무슬림 민족 이론에 따르면 회족 중의 단성은' 단사틴의 후예' 에서 단화산으로 바뀌었다. 명대 셈 성은 회민에게 시를 많이 쓰는데, 예를 들면 번개, 플래시 준디, 플래시 종동, 플래시 종연 등이 있다. 셈성도 성 중의 하나이다.
성의 기원:
대부분의 회족 성은 모두 한족 성으로, 거의 큰 차이가 없다. 하지만 회족 성의 기원을 거슬러 올라가는 것은 특징이다. 음성의 변화는 다음과 같다. 회족 성의 상당 부분은 한족 성씨가 아니라 조상 아랍인, 페르시아인, 중앙아시아인으로부터 음역된 것이다. 상대적으로 회족의 성은 많고 출처도 다르다.
회족 성의 기원은 다르고, 성은 다르고, 기원은 같다. 회족 성은 동음이 많지만 글자는 다르다. 한족 성에 비해 회족 인구는 적지만 성씨는 많다.
위의 특징에서 볼 수 있듯이 회족의 성은 내용이 풍부하고, 출처가 구체적이며, 자연스럽고 재미있고, 특색이 뚜렷하며, 중국 회족의 문화 전통을 반영한다. 그것은 역사학, 사회학, 민속학, 종교학, 민족학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