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중 화가들이 아버지와 아들 형제, 혹은 동시에 네이틴을 모시는 것은 흔히 있는 일이며, 이는 그들의 직업 화가들의 특징을 반영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청대 궁정 화가인 정관과 정관의 합이 대표적인 예이다. 석정 형제의 이름은 회화사에서 찾을 수 있다. 청대 일부 궁중 화가들의 이름과는 달리 회화사에서 전해지지 않아 서류에서만 찾을 수 있다. 이 두 형제에 대한 더 일찍 정확한 역사 기록은 후정이 지은' 조정 화지' 로, 가경 초년에 기록되었으며 순치, 강희, 옹정, 건륭 전 4 개 왕조의 궁정 그림 상황을 기술했다. 그 중 건륭조가 가장 상세하고 믿을 만하다. 작가 호정은 건륭 토박이기 때문에 그의 기록은 대부분 그가 본 역사적 사실이다. 또한 형제의 이름은 "딩, 정관화, 순천, 사생인물, 산수를 업으로 남견청에 바친다" 는 명본' 독서' 에서도 찾을 수 있다. 딩은 초상화에 능하여 동생으로 유명하다. 나는 운 좋게도 일곱 명의 관원을 갖게 되었다. " 청사원고' 에도 화가딩의 이름이 언급되어 있다. 청대 건륭황제가 정무량수불제를 위해 쓴 비문 중 가장 흥미로운 것은' 나한도' 가 쓴 네 가지 환상이다. 생동감 있고 생생하다. 또 다른' 나한도' 에서 나는 "구름바다를 거닐며 성승을 보고, 팽묘필이 닮았는지, 전임자를 알고 있는데, 후자는 무섭다" 고 적었다. " 일명' 십육로한'' 이 날, 그리고 부계 동정 () 은 삼생 훈백 () 으로, 토지지 팩스로 해결한다. 건륭황제가 시에서 반복하는' 펑운' 은 누구입니까? 명대 화가, 일명 딩은 불상을 그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래서 건륭황제는 항상 정과 정을 비교하고,' 전후후' 로 비교하며, 틴을 정으로 환생하는 것으로 인정하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이것은 정말 재미있는 우연의 일치이다. 청대 딩의' 보상관음상' 은 다른 많은 궁중 화가들과 마찬가지로 그들의 생애는 생애 경험, 그림의 연원, 생졸년 등 상세한 기록을 얻지 못했다. 회화사에서 매우 짧거나 전혀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청궁서의 서류를 보고 값진 원시 자료를 많이 보고 하나 또는 두 개를 보충할 수 있다. 3 월 16 일, 6 품관 알란 타이는 정청 관붕의' 이홍두도' 파일에서 옹정 4 년 동안' 3 월 16 일, 그는 화가, 제임스를 명령했다 이 점에 나는 매우 탄복한다. 4 월 19 일 알란태는 태차 왕자가 새 화가가 먹는 돈과 음식을 월수에 따라 분배하라고 명령했다고 말했다. 딩의 이름은 처음 여기에 나오는 문자에' 새 화가' 라고 쓰여 있다. 이에 따르면 화가가 입궁한 것은 옹정 4 년 (1762) 이었는데, 당시 대우는' 한 사람당 한 달에 8, 2, 3, 2 공돈' 이었다. 이 수치에 따르면 1 급' 화가' 의 기준이다. 정일입궁하면 일등' 화가' 로 등재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정과 같은 해 입궁한 화가는, 잔, 정도, 하영청, 장린, 오귀,,,,,, 왕균, 엽록풍, 딩의 동생 정관, 등이 있다. 딩의' 이홍시 향도' 가 정입궁이다. 처음에 그의 지위는 그다지 높지 않아서, 거의 독립적으로 그림을 그리지 않았다. 다른 사람과 협력하거나 다른 화가에게 조수를 하는 것이다. 현재 우리는 그가 옹정 10 년 (1732) 에서 왕유학, 다이악, 다이정, 장비방과 함께' 신선 생일도' 를 그렸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후 서류에서는 시간이 지날수록 딩의 이름을 자주 볼 수 있다. 그는 많은 액자 그리기에 참여하여 연연의 중요한 화가가 되었다. 이홍은 즉위, 개건륭, 딩은 황제의 중시를 받았다. 지금 그의 시대작품을 보는 것은 모두 건륭년에 그린 것이다. 청대 딩의' 궁비담총애도' 는 건륭 2 년의 한 서류에 "정월 29 일, 화가정이 한 장을 올리며 어른에게 관직을 주관하라고 간청했다" 고 적었다. 옹정 4 년 관붕은 10 여 년을 걸었지만 관서를 얻지 못했고, 그의 동료들은 모두 관서가 있어서 관붕은 망명을 받지 못했다. 지금 김군은 이미 방 한 칸을 비웠는데, 복계 어른의 총관은 이미 관붕노소 거주를 승인했으니, 온 가족이 매일 그러길 바랍니다. 이를 위해, 이 일을 내무부 장관 왕해와 외교부 장관인 만피 (Manpi) 에게 제출하여 처리한다. " 이 문건은 화가가 옹정 4 년 입조, 기록 다음 2 년 (1737) 까지 정확히 10 여 년이라고 다시 한 번 밝혔다. 건륭 2 년, 정요관 때, 집에 노인과 젊은이가 있었기 때문에, 이때 그는 아직 너무 늙지 않았고, 서른 살쯤 되었다. 이에 따라 정씨는 입궁할 때 약 20 세였다. 또한 정생은 강희 46 년 (1707) 에서 태어났다. 이런 추측은 사실에서 멀지 않아야 한다. 참, 몇 마디 여담을 하는데, 서류의 여러 곳에서' 관저' 라는 단어가 언급되었다. 문자 그대로, 이것은 궁전 직원의 거주지여야 한다. 오늘 베이징 북해공원 북문 서북에는 각각 동관방 골목, 서관방 골목, 중관방 골목이라는 골목이 몇 개 있다. 당시 청나라가 궁정에 바친 화가, 장인, 그 가족들이 살던 곳일 것으로 추정된다. 그들이 입궁하는 길은 숙소에서 동쪽으로, 지안문 (당시 황성의 북문, 일반적으로 뒷문으로 알려졌던, 지금은 철거됨) 에서 황성까지, 남쪽으로 경산과 궁성 사이의' 북문' (현재 철거됨) 과' 신무문' 을 거쳐 궁성으로 들어가 각 작업장으로 각각 출근해야 한다. 전 코스가 그리 멀지 않아요. 명기들의 명기도와 6 년 동안 부분적으로 점유된 서류에 "7 월 초 8 일, 사쿠백이 내시 고우에게 말을 전한다: 화원 화가 김곤, 정, 장우슨, 옥생, 등 6 인 1 등, 매달 은팔둘, 은팔둘, 공돈 3 ~ 2 을 준다" 고 적혀 있다. 오귀, 만우, 여정의 길, 장위방 등 4 명은 2 등, 매달 은육냥, 공금 삼냥을 준다. 다이 홍,,,, 다이 청, 쑤 가이드 등 5 명은 3 등이다. 그들은 매월 식량, 식량, 은사냥, 공금 삼냥을 준다. 이 점에 나는 매우 탄복한다. 정초 입궁할 때는 일등급' 화가' 였다. 건륭까지 6 년 (174 1) 은 여전히 같은 대우를 받았고, 같은 해 입궁한 오귀와 정도는 2 등' 화가' 로 낮아졌다. 더 나쁜 것은 3 등이 됐다 2. 모사한 불모, 모사 불법인연, 곽중서 모사 (길림성 박물관), 이당명제 모사 (타이베이 고궁박물원 소장) 와 같은 고대 화가의 작품을 모사한다. 셋째, "태평춘의 도시도" (타이베이 구관관 소장), "태군의 시작과 지도" (타이베이 고궁박물원 소장), "건륭황제 신년악도" (베이징 고궁박물원 소장) 와 같은 현실적인 작품과 풍속화이다. 그 화풍은 엄밀하고 섬세하며, 선의 운용을 중시하며, 색채가 산뜻하고 아름답다. 인물의 얼굴 묘사에 유럽 화풍의 영향을 다소 받아 입체감이 있다. 내무부 기록에는 정용 유화화운에 대한 언급이 몇 군데 있는데, 이는 그가 궁중에서 일하는 이탈리아 화가로부터 서양화 기법을 배웠다는 것을 보여준다. 딩의' 밤잔치도'' 태평천도' 권은 대만성 우체국에서 우표를 인쇄한다. 장권의 형태로 짝수의 표를 만들어 천공으로 나누어 장권 액자의 매력을 완벽하게 표현했다. 잔치도이원' 의 그림사에는 정 창작 후기의 상황을 묘사하지 않았다. 예술사학자들은 그림의 명문에서 단서를 찾으려고 시도했다. 왕은' 성청궁정 회화 초탐' 이라는 글에서 딩의 작품 연대가' 건륭년' 이라고 생각했고, 마지막' 춘효도는 한궁도를 모방한다' 고 주장했다. 정위는 "틴이 지불한 마지막 작품은 그의' 오도자 보적빈 갈루상' 으로 건륭 35 년 *' 2 월에 지불한 것 같다" 고 주장했다. 딩의' 삽화도' (독일 베를린 국립인민곡박물관 소장) 의 현수막에는' 건륭 35 년 8 월 정작' 이라고 적혀 있어 지금까지 가장 뛰어난 작품이다. 같은 해 10 월, 한 서류는 "이번 달 13 일 내시 후세걸은 칙령을 내렸고, 병이 나서 매달 은화 팔냥을 중단하고, 그에게 공금 두세 냥을 주어 병을 치료해 주었다" 고 말했다. 이 점에 나는 매우 탄복한다. 이듬해 6 월, 권종에는 이번 달 14 일 내시 호적천 명정 () 이' 청명 상하도 ()', 손권 한 권을 베껴 사진 찍는 것에 감사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이 점에 나는 매우 탄복한다. " 이것은 법정에서 딩의 마지막 문장이며, 그 이후로 그의 이름은 더 이상 서류에 나타나지 않았다. 그 중에서도 딩은 건륭 35 년 (1770) 10 월에 법정을 떠나 다시는 일하러 돌아가지 않고 그해나 그 이후에 70 세에 가까운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는 것을 보여준다. 정청의' 구카이의 악화 모사' 권관붕의' 구카이의 악화 모사' 권관붕의' 화가 정관붕' 과 대만성 학자 임환생은 매우 심도 있고 세심한 연구를 한 바 있다. 그 성과는 대만 성립대 예술사연구소의 석사 논문' 정관붕의 모사 고화와 건륭원체화의 새로운 스타일' (/KK) 에서 볼 수 있다. 딩의 동생 정관화는' 국원화록' 에서 딩의 말을 간략하게 기록했다.' 정관화 관봉디'. 작품' 석수로' 에 한 가지가 기재되어 있다. "모조 송인 사사냥타도" 를 간략하게 논평하다. " 또한 파일에 그에 대한 자료가 많지 않습니다. 정관학의 그림 솜씨가 그의 형보다 못한 것 같다. 청대 정관과' 모조송인 사렵승승' 이라는 책에 기재된 정화는 83 점으로 (1 16) 에 버금가고 있다. 이들은 현재 티베트인들이 특별히 주목하고 있는 작품들로,' 석수로' 카탈로그라고 불리는데, 이는 현재 경매 홍보에서 특히 강조하고 두드러지게 해야 한다. 그러나 딩의 중요한 작품 대부분은 여전히 베이징 고궁박물원과 타이베이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다. 결국 딩 초기에 궁궐에서 흩어진 작품은 여전히 비교적 적기 때문에, 지금은 소장가의 추앙을 받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모조 송인 사사냥타도는 하지만' 석수로 보디' 는 정동생 정관화의 작품이 단 한 점, 즉 모조송인 사사냥타도를 기록한다. 이 그림은 몇 년 전 경매 시장에 나타났다. 원작은 송대 익명 화가의 작품이거나 제목이 곽중서의 그림이다. 정관학의 배경은 색종이화로 길이 37.5cm, 너비1.91.5cm 로 요대 거란 기수 사냥 장면을 묘사한다. 송인의 원작은 상당히 원시적이었고 정관과 복제품은 원작의 기본 면모를 충실히 재현했다. 인물의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선이 전해지며, 매우 매끄럽고, 화가의 정관화의 수준을 구현했다. 화가는 액자 끝에 "나는 정관과 송인사 사냥에 기마경례" 라는 글자를 서명하고 두 개의 도장을 만들었다. 프레임 위에는' 청궁장' 8 개의 도장이 있고,' 어상',' 내부 서화인',' 청말선황어관의 보물' 두 개의 도장이 있다. \ "돌 운하 바오 디? 계속? "건청궁" 은 "정관과 송인 4 사냥타도, 한 권, 선지, 세로 1 피트 8 점, 가로 6 피트, 채화공으로 4 각, 한 사람이 활과 화살, 한 팔 독수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단락: 저는 정관학이 송대 4 대 사냥에' 나 정관학'' 화공' 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팔인이 완비되어 있고, "어상" "내부 서화인" 입니다. " 같은 책에서는 정관과 형인 딩도' 구오 중서 사엽기도' 를 모사한 것으로, 내용이 비슷하며 건륭 14 년 (1749) 을 모사해 정관과 작품 그리기 시간을 추정하는 참고로 삼을 수 있다. 딩의' 대야 속의 아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