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싱두이 유적지: 쓰촨 광한시 흥진 남서쪽에 위치한 유적지 면적 12 제곱 킬로미터. 쓰촨 내에서 가장 광범위하고, 지속 기간이 가장 길고, 문화적 내포가 가장 풍부한 고촉 문화 유적지입니다. 싼싱두이 유적지의 발견은 순전히 우연이지만, 싼싱두이 유적지의 발굴과 연구는 이미 수십 년 동안 진행되었다. 1929 년 봄, 현지 농민인 엄도성이 자기 집 옆에서 도랑을 파다가 정교한 옥석석기를 발견했는데, 그 풍부한 고촉 지역 특색으로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1933 년, 원화서대 싼싱두이 교수 갈과 그의 조수들은 모두 미국을 처음 발굴했고, 발굴 성과는 당시 일본에 체류했던 곽모로 씨의 높은 찬사를 받았다. 이로써 반세기 동안의 싼싱두이 발굴과 연구 여정이 열렸다. 고고학 발굴은 싼싱두이 유적지 문화가 지금으로부터 4800 년부터 2800 년까지 거의 2000 년 동안 지속되었다는 것을 증명했다. 신석기 시대 말기부터 상대 말기, 주대 초까지 유적지가 계속 발전하였다. 이곳은 한때 고촉국 도성의 소재지로 영향력이 크고 가치가 높아 세계문화유산이라고 할 수 있다. 싼싱두이 유적지의 고고학적 발견은 가와시 평원 초기 촉국의 베일을 벗기고 촉국의 역사를 2 천여 년 앞으로 밀고 우리나라 고고학, 청동문화, 청동예술사의 많은 공백을 메웠다. "세계에서 9 번째로 큰 기적" 으로 불린다. 1988 1 국무원에 의해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공포되었다. 이전 발굴에서 싼싱두이 신석기 시대와 청동기 시대 사이에는 일정한 차이가 있었다. 이번 복원은 싼싱두이 유적지에서 신석기 시대 문화가 청동기 시대 문화로의 전환에 관한 자료를 발견하고 신석기 시대 말기 (지금으로부터 약 4800 년 전) 부터 춘추 조기 중기 (지금으로부터 약 2600 년 전) 까지의 문화 유적을 완벽하게 연결해 싼싱두이 유적지가 새로운 시대, 여름, 상, 서주, 춘추를 경험했다는 것을 증명했다.
하무두 문화에서 골기의 생산은 비교적 선진적이어서 정, 다트, 화살표, 호루라기, 비수, 원추, 톱 등의 기물이 모두 세심하게 연마되었다. 손잡이가 달린 뼈 칼, 무늬가 새겨진 뼈, 쌍두새무늬가 새겨진 뼈는 정교하고 실용적인 공예품과 같다. 함도 문화는 농업에서 주로 벼를 재배한다. 유적지 4 층에서 벼 유적이 광범위하게 발견되어 중국 벼작의 기원과 세계 벼작사에서의 지위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함도 문화에서 가장 대표적인 농기구는 레이의 대량 사용이다. 하무도 문화의 건축 형식은 주로 지면보다 높은 말뚝틀 건기둥 건물이다. 간란 건축은 신석기 시대 이후 중국 강남 지역의 중요한 건축 형태 중 하나로, 하임도는 현재 발견된 가장 오래된 건축물이다. 동시기 북방 지역의 반지혈 주택과는 확연히 달리 당시 가장 대표적인 특징이 되었다. 따라서 장강 하류의 신석기 문화도 중화문명의 중요한 원천이다. 중국 고대 문명의 발전 추세를 대표하는 또 다른 주선으로, 중원 양사오 문화와는 다르다.
아시아 제 1 강 장강은 중국 대지 6000km 를 관통하며 총 길이가 황하를 초과하지만 장강 유역이 탄생한 고대 문명은 이전에는 알려지지 않았다. 이는 중화문명의 기원이 결국 황하 유역이고 황하문명만이 역사의 주류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장강 하류는 결코 사람을 흥분시키는 발견이 없었다. 우선 반포 유적지와 동시에 발견된 하무도 유적지입니다. 벼이삭의 도안은 벼이삭 무늬가 있는 도기 대야에 인쇄되어 있는데, 벼이삭이 구부러진 도안은 하무도 시대의 사람들이 이미 벼를 재배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연상시킨다. 1987 의 발굴에서 이 유적지에서 대량의 벼껍질이 출토되었다. 발굴 보고서에 따르면 총량이 150 톤에 달하고 탄화된 벼껍질에서 벼를 볼 수 있다. 분석 결과 7000 년 전 벼로 확인됐다. 벼 재배로 사회에 대량의 여유 식량을 축적할 수 있게 되면서 빈부 격차의 출현이 뒤따랐다. 문화의 발전도 새로운 단계에 들어섰다.
하무도 문화의 사회경제는 벼농사 위주로 축산업 채집 어획에도 종사한다. 폐허에서 보통 벼, 곡껍질, 볏짚, 벼잎 등의 잔류물을 찾을 수 있다. 유적지에서 도토리, 물, 복숭아, 대추, 조롱박, 율무, 버섯 쌀, 조류 등 많은 동식물 유적이 출토되었다.
하무도 문화시대에 사람들의 정착지는 이미 크기가 다른 마을을 형성했다. 마을 폐허 속에는 많은 건설현장이 있다. 그러나 이 지역은 강둑 늪지대에 속하기 때문에 집의 건축 형태와 구조는 중원, 장강 중류 지역에서 발견된 선사 주택과 뚜렷한 차이가 있다.
가정용 그릇, 주로 도기, 그리고 소량의 목재가 있다. 하무도 문화는 장강 하류 이남의 신석기 시대 초기 문화이다.
양주 문화는 중국 장강 하류 태호 유역의 중요한 고대 문명이다. 구리 문화, 절강 여항량주진에서 발견된 것으로 1936 년, 지금으로부터 약 5250~4 150 년 전이다. 반세기가 넘는 고고학 조사와 발굴을 거쳐 이 유적지가 태호 지역에 분포되어 있다는 것을 초보적으로 발견하였다. 여항시 양주, 안계, 평요 삼진, 마각산 유적지를 핵심으로 한 양주 문화 유적지는 50 여 곳, 마을, 묘지, 제단 등 유적이 풍부하고 범위가 넓으며 유적지가 밀집되어 있다. 1980 년대 이후, 보크산, 요산, 관후이산 등 고대 토루는 이미 제단 유적지와 결합되었다.
도자기의 특징은 검은 도자기로 정교하게 만들어졌으며, 어떤 것은 심지어 페인트까지 칠하는 것이 특징이다. 양주 문화시대의 가장 선진적인 도기 방법은 윤제이고, 흑도두판의 모양은 원형과 타원형이다. 양주 문화시대의 취사도구는 대부분 솥이다. 옥기는 매우 발달하여 구슬, 관, 벽, 노랑, 콩, 매미 등이 있다. 그 중 옥규가 커서 18 ~ 23cm 까지 할 수 있고, 동그란 수면 도안을 조각해 공예가 정교하다. 우리나라 고대 옥기 중의 진품으로,' 옥규왕' 으로 불린다. 모양은 내원 외원으로 고대 천지가 통하는 사상에 부합한다. 옥조각에는 신수 이미지와 신, 사람, 짐승이 하나로 새겨진 이미지가 새겨져 있어 당시의 제사 대상일 수 있다. 옥기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도안은 신, 사람, 짐승의 얼굴 이미지 외에 새이다.
양추문화 전산양에서 실크, 리본, 실을 출토한 것은 중국 고대에 가장 중요한 가정용 견직물이다. 이 밖에도 여항요산 유적지에서 발견된 제단과 같은 많은 제단 유적지가 발견되었는데, 평면에는 정사각형으로 안쪽에서 바깥쪽까지 홍토대, 회토구, 자갈대, 외곽 변두리 길이가 약 20 미터이다. 일반 제단에는 큰 무덤이 있는데, 아마도 사람들이 조상과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는 곳일 것이다. 양주 문화시대의 음식은 주로 쌀이다.
양주 문화의 물질문화는 삼각대, 콩, 접시, 쌍코주전자, 류병, 유잔, 조각상, 갈대를 전형적인 그릇으로 하여 제사를 지내는 옥기가 더욱 발달하고, 묘지 규격과 정착지 배치가 엄격한 등급 차이를 나타낸다. 양주 문화 유적지는 주로 동부의 상해와 남부의 전당강에 분포한다. 서쪽은 모산 천목산을 경계로, 북쪽에서 대녕진 변두리에 이르는 장강 이남에 이르는 태호는 대체로 삼각형이며, 세력 범위는 저장동, 저장 서남, 안남, 화남, 산둥, 장쑤 북부에 달한다.
양주 문화는 택문화에서 유래한 것으로, 북진의 실패와 홍수로 양주 문화 주체가 급속히 쇠퇴하고 있다. 양주 문화 속 인물과 성지가 드러났다. 사회 형태적 특징으로 볼 때, 양주 문화 3 기는 이미 원시 문명 사회에 들어섰다. 양주 문화는 중원 원시 문명의 대발전을 자극하여 격렬한 변화를 일으켜 결국 중국 번영의 초기 문명을 형성하였다. 하상문명의 예절 제도, 신인수면 도안은 모두 양주 문화적 요인에서 비롯된다.
[이 단락 편집] 검색 및 이름 지정
절강 오흥은 1934 에서 발견되었고, 대표적인 양저유적지는 1936 에서 발굴되었다. 양저도기에는 눈에 띄는 흑도기가 있어 당시 산둥 흑도기와 비슷하다고 여겨져 용산 문화라고도 불린다. 65438 년부터 0939 년까지 용산 문화를 산둥 연해, 예북, 항저우만의 세 지역으로 나누며 항저우만 지역의 문화 단계가 산둥 하남과 현저히 다르다는 지적이 나왔다. 1957 절강의 흑도는 건조 후 퇴색하기 쉬우며 표준 달걀 껍질 흑도기가 없어 도기와 석기의 조형에 고유한 특징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1959 년 양주 문화의 명칭을 제시했다. 현재 발굴된 중점 유적지는 장쑤 오현의 초화산, 장령산, 무진사부두, 저장가흥의 새나무다리, 항주의 논밭, 상해현의 마교, 청포현의 복천산 등이다.
[이 단락 편집] 문화적 특징
양주 문화의 도자기는 주로 회색 검은 도자기가 미세한 모래와 흙회색 태의 검은 도자기이다. 회전제가 비교적 흔하다. 일반적으로 벽은 비교적 얇으며, 기면은 광택이 있는 면이 많고, 몇몇은 가는 무늬와 구멍이 있다. 발 감는 장치와 삼각대가 인기가 많아요. 대표적인 그릇은 지느러미나 T 자형 단면이 있는 솥, 대나무 손잡이가 있는 콩, 귀마개, 큰 둥근 발 얕은 복판, 넓은 손잡이 유컵 등이 있습니다. 벼루, 벽 등 옥기의 수량과 공예는 같은 시기의 다른 문화에서는 전례가 없다. 석기는 삼각형 쟁기, 비스듬한 칼칼,' 경작기', 반월칼, 낫, 계단 삽 등 새로운 모양을 가지고 있다.
[이 단락 편집] 문화 단계
양주 문화는 대체로 초기와 말기로 나눌 수 있다. 초기에는 천산양, 장령산 유적지로 대표되었다. 도자기는 회색 도자기를 위주로 하지만, 소량의 검은 도자기도 있다. 기구 모양은 지느러미 발 삼각대, 포대 발, 천공콩, 귀통, 구형 주전자, 귀컵, 귀, 입, 밑통 등이다. 후기에는 양주, 새나무다리 등의 유적지로 대표된다. 점토 검은 도자기는 비교적 흔하고, 얇은 벽 검은 도자기도 있다. T 자형 발 딩, 대나무 손잡이 콩, 귀통, 귀통, 둥근 복부 주전자, 갈대, 큰 둥근 발 접시, 넓은 손잡이 컵 등이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 사회 경제
양주 문화 주민은 주로 농업 생산에 종사하며, 주요 농작물은 벼이다. 전산양에서 발견된 쌀의 감정에 따르면 자포니카 쌀과 인디카 쌀의 두 종류가 있다. 전산양 논밭 등 유적지에서 땅콩 참깨 잠두 멜론 등 식물의 씨앗도 발견됐다. 당시 어떤 사람들은 농작물이라고 생각했고, 어떤 사람들은 출토층과 감정 결과를 의심했다. 농기구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대부분 괜찮다. 그중 삼각형 쟁기의 쟁기는 평평하고 등은 평평하며 앞부분은 약간 튀어나와 1 ~ 3 개의 구멍이 자주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나무 쟁기 침대에 설치된 돌로 만든 쟁기라고 생각한다. 비스듬한 칼의 칼날은 약간 삼각형으로, 윗부분에 비스듬한 손잡이가 있어 비교적 거칠고, 왕왕 칼날에만 연마하는 경우가 많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나무 손잡이를 설치한 후 땅에 홈을 긋는 데 쓰이는 것으로 생각하는데, 이를' 파편기' 라고 부른다. 이 두 가지 새로운 도구는 양주 문화 시대에 광범위하게 사용되었으며, 그 이름과 정확한 용도는 더 연구해야 한다.
수공업도 번영했고, 일부는 이미 전문적인 생산 부문을 형성했을 것이다. 옥기 생산은 중국 동시기의 원시 문화에서 매우 두드러진다. 에메랄드는 주로 구슬, 파이프, 펜던트, 펜던트, 팔찌, 펜던트, 매미 등이 있습니다. 외원 안의 동그란 긴 원통형 옥견은 조각 무늬를 다듬고 규격을 정형화하며 공예 수준이 매우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출토된 옥규 한 벌의 높이가 33.5cm 이고, 몸은 얕은 십자점 15 단이다. 또 다른 옥견은 높이가 23cm 이고, 조각에는 여러 그룹의 동물 얼굴이 있다. 큰 옥옥 지름 26.2cm 입니다. 짚신산과 복천산의 무덤에서도 비슷한 총과 벽이 발견됐다. 바퀴 시스템은 도기, 모양 규칙, 조형 미관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어떤 도자기에는 회전, 갈고리, 꼬임 도안이 새겨져 있고, 귀통에는 단순화된 새무늬, 꼬임, 동그란 회전, 이중선으로 이루어진 짜임 도안이 새겨져 있다. 이 장식 도안은 선이 정교하고 복잡하며 도자기의 명품이다. 발견된 도자기 패턴은 당시 사회와 문화의 진보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수공예 방직업도 빠르게 발전했다. 전산양 유적지에서 초기 가정용 실크와 린넨 직물이 발견됐다. 실크 부스러기는 실크 이불로 평직 조직 방식을 채택하여 제곱 센티미터당 47 개의 경위선 () 으로 확인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실크, 실크, 실크, 실크, 실크, 실크, 실크) 리본은 30 개의 단사로 짜여진 3 가닥의 둥근 리본이다. 현존하는 고고학 자료로 볼 때, 양잠은 아마도 가장 먼저 태호 지역에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견직물의 연대에 대해 회의적이다. 린넨 조각은 라미 직물로 인정받고 평직 짜임으로도 인정받았다. 보통 제곱센티미터당 24 개의 경사와 24 개의 위사가 있고, 어떤 가느다란 마사에는 365,438+0 개의 경사와 20 개의 위사가 있다. 이것은 지금까지 중국 최초의 라미 직물이다. 죽기의 짜임이 비교적 발달하여 제품이 전산양 유적지에서 발견되어 200 여 점이 있다. 대나무는 대부분 스크래치로, 용기 하반부에는 납작하게, 입가에 가까우면 가느다란 대나무로 만든다. 편직 방법은 단경 헤링본, 쌍경 이중 위사 헤링본, 다경 다위헤링본, 마름모꼴 체크, 밀위소경십자 등 다양하다. , 특히 매화 눈, 꼰 입 및 기타 복잡한 꼰 방법이 생성됩니다. 이 제품들은 낚시용' 거꾸로', 앉기 또는 건축용 죽석, 바구니, 곡물 바구니, 쓰레받기용, 난로 울타리 등이다. , 생산과 생활에 널리 사용됩니다. 또한 양주 문화에는 노, 통, 주전자, 공이와 같은 목제품이 있다. 목노의 사용은 강의 종횡지역에 사는 원시 주민들이 이미 배의 운송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강명언)
[이 단락 편집] 도메인 이름과 무덤
양주 문화 주민의 생활은 비교적 안정적이다. 전산양 유적지 3 개 발견. 그중 하나는 길이가 약 2.5 미터, 남북폭은 1.9 미터이다. 말뚝은 동서로 배열되어 있고, 중간에 긴 나무가 하나 있는데, 아마도' 중도리' 역할을 한 것 같은데, 그 위에는 몇 층의 죽석이 깔려 있었다. 또 다른 하나는 동쪽의 다음 줄만 밀집하고 가지런한 말뚝을 보존하고, 말뚝에는 큰 갈대석과 죽석이 덮여 있다. 오현 호성호에서도 토정이 발견되어 바닥에 도자기와 돌도끼가 많이 남았다. 곤산태사점에는 4 ~ 5 개의 구부러진 널빤지로 길이가 약 2 미터인 나무우물권도 있습니다.
각지에서 이미 수십 개의 무덤이 발견되었는데, 구덩이는 직사각형으로 되어 있고, 머리는 남쪽과 직사지를 향해 묻히는 것을 위주로 한다. 크고 작은 무덤이 있다. 절강해녕 가흥 평호 여항 등지에서 발견된 작은 무덤은 도자기의 질이 보편적으로 진실하지 않은 용품과는 거리가 멀다. 일부 작은 무덤에는 돼지 턱뼈나 천공석도끼와 대형 옥옥이 매장되어 있다. 대형 무덤은 규모가 클 뿐만 아니라 수량도 많고 품질도 높다. 짚신산 198 호 무덤, 물건 1.7 미터, 남북 4 미터, 부장품 60 여 점, 그 중 옥옥 5 개, 옥비 2 개, 팔찌, 튜브, 구슬, 원뿔 장식 복천산 유적지 6 호 무덤은 파괴되었지만 옥기, 석기, 치아, 도기 1 19 점 중 옥옥 5 점, 옥비 4 점이 있다. 사돈 3 호 묘에 묻혀 있는 옥규와 옥비는 57 건에 이른다. 장례를 치르는 옥기의 수가 이렇게 많은데, 이는 과거에는 전례가 없었고, 양주 문화의 특수한 현상이기도 하다. 어떤 사람들은이 현상을 "옥 매장" 이라고 부릅니다. 장령산 유적지의 한 무덤에는 도기, 옥기, 석기 40 여 점이 매장되어 있는데, 그중에는 수면무늬 옥규, 옥규, 옥매미가 눈에 띈다. 무덤 주인의 발밑에서 세 개의 두개골과 함께 묻힌 도자기가 발견되었는데,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신분이 노예여야 한다고 생각했다. 상해 송강현 광부림 유적지 두 묘지 부근에 돼지 한 마리와 개 한 마리의 뼈가 있는데, 아마도 열사일 것이다. 위의 설명에 따르면 농업과 수공업의 발전을 바탕으로 당시 부의 점유에 차이가 있었고 옥규 옥비 등 특수한 신분의 사람만이 가질 수 있는 예기가 나타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수공업, 수공업, 수공업, 수공업, 수공업, 수공업, 수공업, 수공업) 일부 옥견에는 권력을 상징하는 동물의 얼굴 문양이 새겨져 있다. 양주 문화 시절, 씨족 사회는 이미 해체의 길에 들어섰다.
[이 단락 편집] 다른 문화와의 관계
짚신산과 장령 산지층과 실물 관계의 비교 분석을 보면 양주 문화는 연택 문화에서 진화한 것이다. 연택 문화묘장은 직사지가 남으로 묻히는 것을 위주로 양주 문화와 거의 일치한다. 등골이 점차 드러나는 접택 문화석비녀는 양주 문화계단 석비녀의 이전 단계에 있다. 양자의 천공석 축은 비슷하다. 연택 문화의 평족정, 가늘고 긴 고병두, 고목 평복주전자와 양추문화의 지느러미 삼각대, 평족정, 검은 도자기의 가늘고 긴 고병두, 고목이 귀를 관통하는 주전자는 상속 관계가 있다. 또한 지금으로부터 5600 ~ 5300 년 전의 안후이 함산링가탄 문화에서 대량의 옥기가' 옥문명' 시대에 옥장식의 기능을 사회적 기능으로 바꿔 옥예기의 역할과 지위를 부각시켰다. 일부 옥기는, 예를 들면, 심벌즈의 모양, 대량의 옥기가 벽과 무덤에 매장되는 방식, 양주 문화와 뚜렷한 전승 관계를 가지고 있다.
양주 문화의 발전 방향에 대하여 마교 중간의 청동 문화 유적이 단서를 제공하였다. 마교의 중층은 마교의 하층, 즉 양주 문화 말기의 유물이다. 발견된 석낫, 분절석창, 삼각쟁기, 사각칼은 양추문화에 가깝고, 후자의 두 석기 수는 양추문화보다 증가했다. 마교 중부의 검은 도자기는 양주 문화의 검은 도자기와 전승 관계가 있으며, 그들의 삼각대, 노등 형제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 마교 중간층에는 대량의 프린트 도자기가 함유되어 있으며, 양주 문화와의 관계에 대한 재료 설명이 없으며, 그 출처는 더 연구해야 한다.
양주 문화와 대문구 문화는 상호 작용관계가 있다. 세그먼트 짱 및 관두호는 양주 문화의 기본 특징 중 하나이며, 대모르구 문화 말기의 유류에서 볼 수 있는 소수는 양주 문화의 산물이다. 대문구에서 출토된 옥패는 양주 문화의 옥콘 액세서리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상해마교와 금산림태의 양주 문화 유적지에서 소용돌이 무늬 도자기가 출토되어 대모르구 문화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마교, 새나무다리 등 양저문화유적에서 출토된 도자기는 대모르구 문화, 산둥 용산 문화와도 관련이 있어야 한다. 산둥 () 성 양주 () 문화와 용산 () 문화의 도자기는 일반적으로 윤제 () 를 채택하고 있으며, 검은 도자기는 두드러진 지위를 차지하고, 연마소 도자기가 성행하며, 많은 솥, 동그라미 등이 있다. , 둘 다 특정 * * * 특성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량주고성
지난 주 저장성 고고학연구소는 18 개월 후 양저 유적지에서 면적이 290 만 평방미터에 달하는 고대 도시 (면적이 베이징 이화원과 비슷함) 를 발견하였다. 이 고성은 대략 양주 유적지구 초묵산 유적지 (1990 년대 초 발견) 를 중심으로 동서 길이가 약 1500~ 1700 미터, 남북길이 약1800 미터입니다 성벽 일부 구간은 높이가 4 미터 이상이고 수법이 정교하다. 바닥은 폭이 40 ~ 60 미터인 돌덩이 (중국이 현존하는 가장 완벽한 고대 성벽-명나라 홍무년 사이에 건설된 Xi 안고 성벽, 밑폭 18 미터, 맨 위 폭1 성벽에서 출토된 도자기 조각을 보면, 이 고대 도시의 연대는 양주 문화 말기, 즉 지금으로부터 4000 년 후보다 늦지 않았다. 유명한 고고학자, 베이징대 교수 엄문명은 중국이 현재 발견한 가장 큰 당대 고성으로' 중국 제 1 도시' 라고 불린다. 양주 문화는 문명의 미광일 뿐이라고 생각했던 인식을 바꿔 양주 문화가 실제로 선사 문명 발전의 성숙 단계에 들어섰다는 것을 상징한다. 지난 세기 하남 안양이 은허를 발견한 이후 중국 고고학의 또 다른 중대한 발견이다.
성벽은 씨족 사회와 문명 사회의 차이의 중요한 상징이다. 엄문명 교수는 양주 문화가 5300~4000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중국 대지에서 발견된 고성은 약 60 개, 가장 작은 도시는 10 평방미터, 가장 큰 것은 양저고성으로 면적이 290 만 평방미터에 달한다.
[이 단락 편집] liangzhu 문화 옥
지금으로부터 4200~5300 여 년 전이다.
1930 년대 중반, 저장여항 양주진에서 처음 발견되어' 양주문화' 라고 불렸다.
양주 문화는 중국 장강 하류 태호 유역의 중요한 고대 문명이다. 구리 문화, 절강 여항 양주진에서 발견된 것으로 명명되어 1936 에서 발견됐다. 반세기가 넘는 고고학 조사와 발굴을 거쳐 이 유적지가 태호 지역에 분포되어 있다는 것을 초보적으로 발견하였다. 양주 문화 유적지에는 마을 묘지 제단 등 유재가 포함되어 있어 내포가 풍부하고 범위가 넓으며 유적지가 밀집되어 있다. 양주 문화 옥기는 매우 발달하여 진주, 관, 옥, 꽃, 매미 등이 있다. 그 중 옥규는 크고 18-23cm 에 이르며 동그란 수면무늬가 새겨져 있어 공예가 정교하다. 우리나라 고대 옥기 중의 진품으로,' 옥규왕' 으로 불린다. 모양은 내원 외원으로 고대 천지가 통하는 사상에 부합한다. 옥조각에는 신수 이미지와 신, 사람, 짐승이 하나로 새겨진 이미지가 새겨져 있어 당시의 제사 대상일 수 있다. 옥기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도안은 신, 사람, 짐승의 얼굴 이미지 외에 새이다.
양주 문화에는 이 시기 장강 하류 태호 유역의 저장 여항산산, 요산, 장쑤 오현, 장령산, 짚신산, 무진사돈, 창숙나돈, 상해 청포현 복천산, 안후이푸닌 등의 문화가 포함되어 있다.
양주 문화와 홍산 문화는 신석기 시대 옥기 문화의 두 중심지이다.
양주 문화의 옥기는 종류가 다양할 뿐만 아니라 사유가 정교하고 문양이 화려하다. 전문가들은 양주 문화 옥기의 공예 수준을' 묘할 수 없다' 고 칭찬하고, 문양은 신석기 시대 옥기의 창작을 최고봉으로 끌어올렸다.
양주 문화에서 옥기의 창작 형식은 후세 옥기의 조형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양주 문화 옥기의 특징
첫째, liangzhu 문화 옥 직선 깊은 직선, 부드러운 라인.
둘째, 양추문화옥기의 각선은 깊고 넓으며, 실바닥은 약간 휘어져 있다.
셋째, 양주 문화의 옥환선에는 두 가지 가공 방법이 있다: 수공 연마와 파이프 드릴 회전 맷돌. 전자선 자국은 비교적 얕고, 연선에는 많은' 버' 가 있다.
넷째, liangzhu 문화 옥선 섬세함, 심지어 흔적은 분명합니다.
5. 양주 문화 옥기 얕은 돋을새김으로, 땅을 줄이고 볼록하게 하는 방법을 채택하여 주요 장식 도안을 강조하여 주제 표현을 강화한다.
여섯째, liangzhu 문화 옥 종종 "톱 마크". 옥기를 조각할 때, 먼저 옥기에 작은 구멍을 뚫은 다음, "톱" 으로 여분의 부분을 톱질하면, 속칭 "삽" 이라고도 하며, "드로잉" 이라고도 한다. 사용된 현지지는 이가 없는 톱날처럼 새겨진 구멍 표면에 자국을 남깁니다.
7. 양주 문화 옥기무늬 장식, 새로운 무늬는 신인수면무늬, 다발무늬, 꼬임 무늬, 치우무늬, 리인무늬, 수안새무늬, 운뢰무늬, 민들레 무늬를 포함한 다채로운 무늬로 가득 차 있다.,,,,,,,,,,,,,,,,,,.
여덟째, 양주 문화 옥기는 특히 눈형 사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홍산 문화 옥기의' 실각' 보다' 양지의 눈' 은 세부적인 묘사에서 더욱 다채롭다. "양저눈" 은 한 바퀴와 두 바퀴뿐만 아니라 권운, 마름모, 귀, 짧은 직선눈구멍도 있다.
9. 양주 문화 옥기 표면은 매끄럽고, 어떤 옥기는' 포장' 이 있는데, 속칭' 유리 빛' 이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