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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왕 아성

아성의' 바둑왕' 은 줄곧 뿌리 찾기 문학의 대표작으로 여겨졌다. 지청' 생활을 주제로 한 이 중편소설은 전통문화에서 이상정신을 찾는 데 더 중점을 두고 있다. 소설은 운남 국경으로 가는' 시골' 의' 지청' 을 주인공으로 하여, 특이한 환경에서 그들의 인생 경험을 그려냈다. 주인공인 왕은 평생 그 중 하나였다. 그는 천성이 나약하고 거칠고 시끄러운 사회 환경에 직면했는데, 그의 유일한' 결심' 은 자신의 내면정신의 균형에서 비롯될 수밖에 없었다. 이것은 전형적인' 도시에 숨어 있는 사람' 이다: 세속 생활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도 않고 세속 환경에 탐닉하지도 않는다. 작품에서 정치적 사건과 사회적 갈등이 희미해졌다. 지청생활' 과' 문혁 배경' 이 소설 속 인물의 생존과 활동의 모든 환경과 근거는 아닐지 모르지만, 중국 전통문화의 도가사상은 확실히 왕일생의 인생과 정신세계에 영향을 미쳤다. 노장철학에서 담담함, 무위, 세속, 세속을 부끄러워하지 않는' 초연경지' 가 왕일생이 꿈꾸는 인생의 이상일지도 모른다.

아성이 전통문화에서 발견한 것은 다재다난한 중화민족이 생존하고 번식할 수 있는 정신적 기둥이다. 아성의 관점에서 볼 때 문화는 인류 역사상 계급 입장과 정치의식보다 훨씬 더' 역사적 연속성' 의 제약과 추진 요인이다.

중국 전통문화 중 특유의 여유로운 정신은 아성의 작품을 사상적 배경과 심미적인 재미로 가득 차게 할 뿐만 아니라 아성의 서술에서도 해소되었다. 아성의 서술은 매우 평온하고, 물처럼 침착하다. 아마도 이런 조용함만이 아성을 똑똑히 볼 수 있을 것이다. 청초왕이 평생 쌀 한 톨도 놓치지 않는' 먹는 상', 그의' 깡마른 장작' 다리, 그리고 많은 작가들이 미처 관심을 갖지 못한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아성은 체제문학의 거짓 격정에서 전신으로 물러난 최초의 당대 작가로 여겨지며 전통문화의 부드러움, 희석, 굴욕을 되새기게 한다. 아성 본인은 너무' 침착함' 으로' 삼왕' 이후 더 중요한 창작이 거의 없어 문단에서 빠져나갔다.

감사:

소설은' 바둑왕' 이라고 불리는데, 작가는 정말 고명한 펜으로' 바둑왕' 의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매우 재미있어서 네가 참지 못하고 읽게 한다. 그러나 소설은 지청생활을 소재로 한 작품에서 독보적이다. 작가의 목적은' 문전' 이 아니라' 바둑으로 사람을 쓰는 것' 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전대미유' 시대 문화정신과 크게 다른 작은 인물의 이야기는 그 시대에 형성된 거리의 역사적 시각에서 실생활과 실생활의 존재와 면모를 보여준다.

왕은 일생동안 사회 밑바닥에 사는 평범한 사람이었다. 그의 일생의 처지는' 가난' 이라는 글자로 요약할 수 있다. 온 가족이 1 인당 생활비가 10 원 미만이다. 그는 가족을 구하기 위해 공원 가기, 영화 보기 등 학교 활동도 취소했다. 생활형편 때문이든 성격 특성 때문이든 왕은 평생 장기를 사랑했고, 청춘생활은 빛을 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어떤 가난, 어떤 외부의 간섭, 어떤 실격도 왕의 일생과 장기의 관계를 끊을 수 없다. 전대미문의 시대에도. 여기서 작가는 인물을 통해 인간과 바둑의 관계가 아니라 평범하고 현실적인 인생 태도를 설명하려고 한다. 독자들이 왕의 일생이 자신의' 어리석음' 때문에 악당을 만든 대자보를 잘못 찢고 큰 파문을 일으켰고, 대립 두 파에 의해' 투쟁' 의 초점으로 끌려갔기 때문에 웃음을 참을 수 없었다. 그 순간, 그가 포함하고 있는 것은 그의 작품 속 이미지가 불러일으킨 풍부한 시대적 내용이며, 기형 시대 전체에 대한 조롱이었다. 아성의 미적 시각의 독특한 점은 그가 그 시대를 반성할 때 그 속에 탐닉하지 않고 이미지에서 벗어나 인생을 살폈다는 것이다. 따라서 당시 곳곳에서 볼 수 있었던' 반란',' 토벌',' 반적',' 대자보 대전' 등 문화현상에서 역사와 현실 생활과의 부조리를 알 수 있다. 이것은 왕평생이라는 평범한 인물과 시대의' 주재자' 의식이 모순되는 미묘한 표현이다. 밝은 배경 아래 그 시대의 왜곡된 문화 표면 아래 역사와 인생의 견고하고 돌이킬 수 없는 과정이 드러났다. 왕일생의 바둑예에 대한 사랑, 그의 겸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솔직하고 강인한 기사는 생활에 대한 집착에 대한 열정을 나타냈지만,' 사람',' 삶을 사랑하는 것' 은 빈말이 아니며,' 생활' 도 공허한 정신적 구호로 유지되고 계속되는 것이 아니다. 왕은 평생 작품에서' 먹는 것' 에 대한 느낌과 견해, 먹는 상태에 대한 묘사를 포함해 인간의 정신적 수요가 흔히 사람의 이른바' 야' 의 측면을 대표하고, 의식주의 물질적 수요가 더' 속속' 으로 여겨진다면 이 작품은' 야' 와' 속속' 에 있다 그러나 작품에서 인물에 대한 묘사는 사회적 수준에 머물지 않고 현실, 개인의 존재, 그리고 세계 생활을 전반적으로 파악하려는 노력을 보여준다. 작가는 중국 고전 철학과 도가, 선종정신에 대한 이해가 인물 형상의 형성에 잠정적으로 스며들었다. 왕의 일생의 기예 학습 경험에서 말할 필요도 없이, 썩은 종이를 줍는 노인의 충고는 결정적인 의의가 있다. 그는' 기' 와' 세' 에 대한 이해로 왕의 일생의 바둑 기예가 점점 좋아지고, 마지막은 위너. 그리고 왕은 평생 빈곤, 역경, 곤경 속에서 의기소침하지 않고, 포부가 집착하지 않는 인생길과 성격, 그 변태 시대에는 변하지 않고 무위로 다스리는 철학적 의의가 없는가? 작가는 왕의 일생장기에서 치열한 전투에 대한 묘사로 작가의 창작적 사고의 특징을 특히 부각시켰다. 왕은 평생 "양손을 무릎에 얹고 쇠몽둥이로 가는 나무 그루터기를 주조했다. 아무것도 못 본 것 같다. 아무것도 못 들은 것 같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눈은 어둠 속에 깊이 빠져 있는데, 마치 우주를 내려다보는 광대한 우주와 같다. 그런 생활은 헝클어진 머리 속에 모이는 것과 같고, 오래도록 흩어지지 않고, 천천히 가득 차서, 얼굴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헌신적인 기사라기 보다는 민족 문화 정신에 녹은' 기혼' 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특정 현실 생활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고대, 현재, 미래, 우주 생명과 함께 있는 영원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바둑왕' 은 구상이 심오할 뿐만 아니라 감성적 이미지의 창조와 스토리에 녹아드는 예술적 공력을 보여준다. 작가는 지청의 미움, 기사와의 우의를 써서 그 변태시대의 사람들 사이에 얻기 어려운 이해, 성실, 친밀함을 느끼게 한다. 작가는 어머니와 아이 사이의 사랑을 묘사했다. 무자기' 의 획을 가볍게 들어 짜릿한 예술력을 형성하여 어쩔 수 없다. 작업 목록의 세부 사항, 예를 들면' 먹기' 는 섬세한 조각처럼 가슴과 마음을 표현하게 한다. "천인관기" 와 같은 장면을 쓰고, 격조가 넘치고, 조화가 일치하며, 다른 인물로 쓰는 것은 정말 비범하다. 게다가 간결한 글, 유머러스한 언어, 풍자적인 말투, 그리고' 정적',' 이동' 과 함께 쓰는 필법까지 더해져 소설은 독특한 심미 정교함을 지니고 있다. 요컨대, 작품은 평범한 생활 속의 신비로운 철학적 운명과 숭고한 문화 사색을 드러내고 승화시켰다. 이야기의 서술에서, 아성의 소설은 그 단순하고 현실적인 필치로, 그 독특한 풍격으로, 감동적이고, 흥미진진하며, 마음속으로는 행동하고, 정은 응결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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