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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를 풍미한 시

국화꽃

황초

음력 가을을 기다리는 9 월 8 일,

만개한 국화가 활짝 피고, 장안의 향기로운 향기, 도시는 국화의 향기-이탈리아, 땅은 황금빛 국화 같은 국화이다.

이 시의 제목, 전당시의 제목은' 부거' 인데, 아마도' 명칠판' 에서 랑영이 인용한 이 시의 기록에 근거한 것 같다. 그러나' 한가한 정서록' 은 이 시가 황둥지 함락 후 지은 것으로,' 국화' 라는 제목만 말했다.

중양절에는 국화를 감상하는 풍습이 있는데, 유래가 오래되어 이 날은 어느새 국화절이 되었다. 이 국화시는 사실 범영국화가 아니라 국화절을 찬양하는 것이다. 따라서 시작은' 9 월 8 일 가을이 온다' 로 시작하는데, 이는 국화절을 기다리는 것을 의미한다. 9 월 9 일 대신' 9 월 8 일' 을' 죽이다' 와' 하나' 엽운으로 말한다. 이 시는 운에 들어가는데, 작가는 단호하고 격렬하며 날카로운 목소리와 감정의 기세를 만들고 싶어한다. "까지" 라는 단어는 불쑥 튀어나온 것처럼 보이지만 무게가 있다. 저자가' 등' 을 원하는 그날은 천지개벽, 건곤이 크게 옮겨가는 날이기 때문에, 이' 등' 은 열렬한 기대와 간절한 열망으로 가득 차 있다. 그러나 이 날은 결코 허황되고 종잡을 수 없는 것은 아니지만, 봄이 가을이 오는 것처럼 올 것이며 시계열을 움직일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래서 말투가 홀가분하고, 점프하고, 자신감이 넘친다.

그럼' 그날까지' 는요? 일반인의 상상에 의하면, 국화가 만개하고 향기가 넘친다. 그러나 작가는 그 돌파천경의 이상한 말을 따랐다. "내가 꽃을 피우면 백화를 죽일 것이다." 국화꽃이 피었을 때, 모든 꽃이 이미 시들었다. 이것은 자연의 법칙이자 사람들이 습관적으로 생각하는 자연 현상이다. 여기서는 국화의' 열기' 와 꽃의' 죽' (시들어) 을 나란히 하여 뚜렷한 대비를 형성하여 둘 사이의 필연적인 관계를 나타낸다. 작가는 다정하게 국화를' 나의 꽃' 이라고 부르는데, 분명히 억압받는 인민의 상징이다. 그렇다면 맞은편의' 백화일제방' 은 당연히 반동적이고 부패한 봉건통치그룹을 가리킨다. 이 말은 조금도 모호하지 않고, 이 농민 혁명 지도자의 단호하고 확고한 정신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서너 문장은' 내가 꽃을 피운다' 라는 제목으로 국화꽃이 만발한 장엄한 광경을 생생하게 썼다.' 천향진이 장안을 관통하고, 곳곳에 금화가 가득하다. "장안 전체가 금갑국화이다. 그들은 짙은 향기를 뿜어내고 하늘로 치솟아 도시 전체에 스며들었다. 국화의 세계, 국화의 왕국, 국화의 성대한 명절이다. 상상의 특이함, 비유의 신기함, 수사의 웅장함, 의경의 장엄함은 모두 전례가 없는 것이다. 봉건 문인의 국화 () 는 가장 강직한 사람의 화신으로 여겨져 그 교만한 서리의 품격을 칭송한다. 하지만 여기서는 농민 봉기군 전사의 전투 스타일과 품격을 부여받았고, 노란 꽃잎은 전사의 갑옷으로 구상되어 군자의 꽃에서 농민 혁명 전사의 가장 아름다운 꽃이 되었다. 이 때문에 작가의 작품 속 국화는 이전의 고요하고 단아했던 정적인 아름다움을 바꿔 거칠고 호하고 전투적인 분위기로 가득 찬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것은' 고립된 상징' 도 아니고,' 국화' 도 아니고, 온 도시에 꽃이 만발하여 가을빛 전체를 차지하고, 강한 전투 향기를 발산하기 때문에' 향진' 이라고 불린다. "충" 과 "머리" 라는 단어는 각각 그 기세의 성대함과 깊이를 묘사하며, 농민 봉기군이 장안을 탈취하고 천하를 제패하는 승리의 전망을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황소의 두 곡의 국화시는 의경, 이미지, 언어, 기법 모두 신선하다. 예술 상상력과 연상은 작가의 세계관과 생활 실천의 제약을 받는다. 황소의 혁명기기와 전투품격이 없다면,' 백화제방 날 죽이겠다' 와 같은 괴담론도 없을 것이고,' 온 도시에 황금갑을 달고 있다' 는 기이한 묘상도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국화와 철갑병을 연결시켜 일종의 전투미를 부여한다. 이런 아름다움은 전투의 생활관행에서 비롯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예로부터 영웅이 시를 풀다' 는 것은 아마도 이 근본적 지점에서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Tite 국화

황초

서풍이 정원을 두루 심었으니, 한나비는 오기가 어렵다.

만약 내년에 내가 적청이라면, 나는 복숭아꽃에 보고할 것이다.

당말 시인 임광은 두 구절의 시를 가지고 있다. "모옌 () 는 바로 천하를 얻고, 예로부터 영웅해시 () 를 얻었다." 예나 지금이나' 해시' 를 할 수 있는 영웅은 확실히 적지 않다. 만당 농민 봉기 지도자 황소가 그 중 하나다. 도연명의 명구'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가 나온 이래 국화는 교만하고 횡포한 귀족 문인 은둔자와 불가해한 인연을 맺어 봉건 문인의 정신적 상징이 되었다. 황소의 국화시는 동류 작품의 모델에서 완전히 벗어나 새로운 사상 경지와 예술 풍격을 드러낸다.

첫 번째 문장은 국화가 가을바람에 활짝 피었다고 한다. "서풍" 은 절령을 내리고, "만원" 이라는 문구로 가득 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풍, 서풍, 서풍, 서풍, 서풍, 서풍) "심기" 를 말하고 "열기" 를 말하지 않는 것은 마지막 문장과 운을 맞추는 것을 피하기 위한 것이고, "심기" 라는 단어 자체는 곧은 느낌을 주기 위한 것이다. 국화가 풍상 속에서 피어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는데, 이는 문인들이 국화에 관한 시사에서도 쉽게 볼 수 있다. 그러나' 정원을 가득 심다' 는 문인 시사 속 국화의 이미지와 현저히 다르다. 도도한 천하' 의 느낌을 표현하든,' 도도하고 독특하다' 를 표현하든,' 혼자 동반자가 없다' 는 느낌을 표현하든, 흔히' 외로움' 이라는 단어를 빼놓을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황둥지의 시에서는' 정원을 가득 심다' 만 말하는데, 왜냐하면 그의 마음속에서 이 국화는 노동 군중의 상징이며' 고독' 자와는 무관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애석하게도 국화는 풍상 속에서 활짝 피었지만, 한추라서 한나비를 오기가 어렵다. 사삭한 가을바람 속에서 국화는 한기가 있는 것 같아 은은한 향기를 풍기고, 화창한 봄에 피는 꽃처럼 향기가 넘치지 않기 때문에 나비가 날아와 국화의 향기를 줍는 것은 드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옛 문인의 글에서, 이 사실은 통상 두 가지 느낌을 불러일으킨다: 나르시즘과 외로움. 필자의 감정은 이와 다르다. 그가 보기에' 마음이 차갑다' 는 것은 추운 계절에 국화가 피었기 때문에, 그는 국화의 시기적절한 개방에 안타까움을 금치 못했다.

서너 문장은 이상 감정의 자연 발전으로 환경의 추위와 국화의 운명의 불공정을 드러낸다. 작가는 어느 날 그가' 적청' (봄의 신) 이 될 것이라고 상상한다. 그는 국화와 복숭아꽃을 봄에 함께 활짝 피게 할 것이다. 강렬하고 로맨틱한 열정으로 가득 찬 이런 상상력은 작가의 웅대한 포부를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시 전체를 보면 언외의 뜻이 분명하다. 시 속의 국화는 당시 수많은 하층민들의 화신이었다. 작가는 풍상 개방에 대한 그들의 완강한 생명력을 칭찬할 뿐만 아니라, 그들이 처한 환경과 운명에 대해 극도로 증오하며, 철저히 바꾸기로 결심했다. 이른바 적청을 위해서라면 농민 혁명 정권을 세우는 직관적인 표현으로 볼 수 있다. 작가는 그날이 되면 노동군중이 따뜻한 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구상했다. 주목할 만하게도, 이것은 또한 농민 평등의 소박한 관념을 반영한다. 작가로서는 국화와 복숭아꽃이 모두 만발하여 동등한 대우를 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국화는 추운 가을에 혼자 있는데, 그 핵은 춥고 향기로워서 정말 불공평하다. 그래서 그는 국화도 복숭아꽃처럼 봄의 따뜻함을 즐기기로 결심했다. 이것이 농민 평등의 시적인 생각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또 누가 운명을 바꿀 것인가에 대한 문제가 있다. 신의 동정과 연민을 빌까, 아니면' 나는 적청' 인가? 운명의 노예가 되는 것과 운명의 주인이 되는 것은 다르다. 이시의 저자는 "나는 적청이다" 고 말했다. 이런 호매한 언어는 농민 계급 지도자가 낡은 정권을 전복시키려는 결심과 자신감을 반영한다. 이것은 모든 봉건 문인들이 넘을 수 없는 철문턱이다.

이 시가 표현한 사상 감정은 매우 호쾌하여 봉건 사회에 사는 문인들이 포부를 표현하는 각종 미사여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조잡함에는 흐르지 않지만, 여전히 의미가 함축되어 있다. 시의 은유가 성공적으로 활용됐기 때문이다. 은유 자체는 작가의 삶에 대한 독특한 느낌과 이해를 결합한 것이다.

어소 (? ~ 884) 당말 농민전쟁 지도자. 조주는 조현 (오늘 산둥 북서부) 사람이다. 비서의 지식으로 반해, 여러 차례 진사를 들며, 사염에 종사한다. 재산이 많고 검술, 승사선동, 당의종 (860 ~ 873) 이 현종간보 (874 ~ 879) 초까지 이르지 않아 해마다 흉년이 심했다. 특히 황하 이남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농민 봉기가 잇따라 발발하다. 건복 2 년 (875) 초, 왕헌은 장원 (오늘 하남 창원 동북) 에서 봉기를 일으켜 당나라 농민전쟁이 발발했다. 5 월 황둥지와 그의 형제, 조카 황이, 황은업이 수천 명의 반응을 일으켰다. 그런 다음 왕, 황 양군은 함께 싸우고, 동공 익주 (현재 산둥 린이), 서공 낙양 일대를 공격한다. 당나라 통치자는 신속하게 군대를 동원하여 진공하였다. 왕, 황은 건복 3 년 10 월 남하 (오늘 하남 비양), 등주 (오늘 하남 등현), 전전 예오, 호북, 안후이 등지에서 여러 차례 공격할 수 없다. 같은 해 말, 저우치 (오늘 호북 qichun 동북) 도지사 페이 마오 는 왕 시안 (西安) 을 항복을 유혹 했지만, 시안 지 (xianzhi) 는 당나라 의 관직을 받아들이도록 흔들렸다. 황둥지는 그를 꾸짖으며 말했다. "애초에 우리가 나라를 다스리겠다고 맹세했는데, 지금 너는 오히려 관원을 데리고 홀로 적을 내리니, 군중은 어디로 갔는가?" ! 선지의 머리를 노여워하다. 선지는 대중의 노여움을 두려워하여 탕의 명령을 감히 받아들이지 못하여 분병과 황소와의 교전을 벌였다. 황둥지는 군대를 이끌고 북상하여 운주 (오늘 산둥 동평북), 익주를 공략하였다. 나중에 왕, 황은 한때 송주 (오늘 하남 상구 이남) 를 공격했지만, 곧 헤어졌다.

5 년, 왕 시안 (西安) 황 메이 (이 후베이 황 메이 북서쪽) 에서 사망, 여전히 haozhou (이 안후이 호 카운티) 가 황 둥지 와 그의 부하 를 공격 할 수 있도록, 황 둥지 를 밀어 황 왕, 장군 칭호 하늘, jianyuan 왕 아빠 가 공식 속 이다. 그 이후로 황둥지는 봉기군의 최고 지도자가 되었다. 두 반군이 만난 후 세력이 다시 강대해졌다. 황둥지는 또 북쪽으로, 민들레 등 주로 갔다가 황하 남안을 따라 서쪽으로 갔다. "동도 (낙양) 를 만나야 한다", 당나라 긴급 전병 증원 동도. 황둥지는 동공이 희망이 없다는 것을 알고 군대를 이끌고 남쪽으로 내려가 장강을 건너 동쪽으로 흘러내렸다. 월주 (오늘 절강사오싱) 에서 봉기군은 진해 (오늘 장쑤 진강) 에서 온 장린 () 양건 () 에 의해 가로막혀 봉기군이 절강에서 남쪽으로 옮겨져 산길 700 리를 열어 푸젠으로 들어가 복주 (오늘 푸젠) 를 공략했다. 황둥지는 푸저우에서 관료지주를 진압하고 완고한' 처사' 주포를 죽였다. 나중에 군 연해 남하를 거느리고 6 년 9 월에 영남 중진 광저우를 점령하였다. 약 두 달 후, 이번 겨울, 황둥지 가 대군 북벌 을 이끌고' 의군 총사령관' 이라고 자칭하고, 문고 를 발표하고, 관문을 발표하고, 당나라 환관이 국사를 관장하고, 국정이 빗나가고, 조신 환관과 결탁하고, 관원을 뇌물한다고 비난했다. 또한 봉기군 금지, 도지사 광경 재산 금지, 현령은 온 가족이 장물을 범한 사람에게 참수할 것을 명령했다. 그가 비난한 것은 당시 매우 열악했고 대중의 지지를 받았다. 봉기군은 수십만 명으로 구이저우 (오늘 광서계림) 에서 출발해 목을 타고 샹강을 따라 북상하여 천천 (오늘 호남 창사) 을 정복하고 강릉 (오늘 호북) 으로 내려갔다. 원래 중앙 평야 를 공격 하고 싶어, 바로 관중, 하지만 징 문 (현재 호북) 당나라 장군 리우 juke 패배, 동쪽으로 향했다. 광명 5 년 (880 년) 5 월, 화 난 (현재 장쑤 양주 북부) 노장 장린, 고치를 사살했다. 7 월에는 채석 (현재 안후이 마안산 서남 장강 동해안) 에서 양쯔강을 가로질러 날아갔다. 고휘영청 () 과 당정 () 은 갈등이 있어 봉기군의 위신을 두려워한다. 그는 운이 좋게도 자신의 부대를 부양했지만, 그는 단지 자신의 영토를 보호하고 전쟁을 감히하지 않았다. 황둥지는 뒷문으로 강을 건너고, 11 월에는 동도 낙양을 점령했다. 봉기군은 행군 도중에 "많은 사람들과 동행하여 재물을 낭비하지 않는다" 며, 길을 따라 민중들이 잇달아 봉기군에 가입하여 백만 명에 이른다. 낙양성에 입성한 후, 의리가 국민에게 묻자, 갑자기 난처해졌다. 황둥지 북공 때, 당나라 각 읍의 지휘관에게 특별히 당부하였다. 너희들은 각자 기지를 잘 지키고, 우리 병사들을 공격하지 마라. 나는 수도에 갈 것이다. 나는 수도에 가서 황제에게 사죄할 것이다. 너와는 무관하다. 이 말들이 적진을 분열시켰기 때문에 전사들은 막힘없이 전진했다. 황둥지는 두동에서 오래 머물지 않고, 뒤이어 깃발을 돌려 서쪽으로 진진하고, 연말에 관관 (현재 산시관 동북동) 천험을 돌파하여 결국 수도 장안을 점령하였다. 환관 전남과 청두로 도피하다. 봉기군이 시내에 들어가는 날, 재물을 나누어 가난한 사람에게 주었고, 장군은 여전히 대중에게 "황제가 민중을 위해 군대를 일으켜 이씨를 제외하고는 여조를 사랑하지 않는다" 고 선포하였다. 넌 카오, 하지만 평화롭게 지내! 클릭합니다

12 월 13 일 (88 1 년 1 년 65438+6 년), 황둥지는 한원사에 위치하고 국호는 대범하다 당나라 이전의 관원은 4 급으로 나뉘었고, 3 급 이상의 관원은 모두 파관하였다. 그 중추의 주요 관원은: 여전히 치우 겸 비서, 부사를 양보한다. 전 당나라 관원 최리와 양희고는 같은 위치 (즉 총리) 에 있었다. 멩 카이, 개홍은 대법관의 좌우 하인이며, 군사사절 (금위 담당) 을 겸임하고 있다. 유명한 시인 피일휴도 한림학사이다. 황둥지는 장안에서 황실과 관원을 엄벌하는 정책을 실시한다. 당나라 종실에 장안에 남아 있는 사람은 매우 적다. 봉기군은 장지 성벽 안에 숨어 있는 100 여 명의 고위 관리들을 붙잡아 모두 처형했다. 대제 정권은 또한 부자의 재산을 몰수하여' 물건을 캐다' 라고 불렀고, 모든 궁전은 맨발로 걸었다. 이듬해, 당군은 한때 장안을 공격했고, 의군은 잠시 철수하여 그날 밤 반격하여 당군을 도시에서 쫓아냈다.

그러나, 황 둥지 는 당나라 xizong 을 추격하기 위해 군대를 보내지 않았고, 먼저 중진 관중에서 당나라 황군을 섬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지 않았다. 대제 정권도 필요한 경제정책이 부족해 생산과 재정을 찾을 곳이 없다. 이런 식으로 적과 적의 힘의 대비가 점차 반군에게 불리해졌다. 관중지주가 고집을 부리며 대제 정권을 심각한 식량 부족 곤경에 빠뜨렸다. 중화 2 년 (882), 대동 (오늘 산시 달리) 보위전, 주온이 반란을 일으켜 적을 떨어뜨렸다. 사타족 릭은 당나라 요구에 응해 만 칠천 명을 이끌고 남하했다. 적의 군사력이 크게 증강되었다. 이 시점에서, 황 둥지 는 매우 불리한 갇혀 발견, 그래서 3 년 4 월 동쪽 철수, 공격 강제 caizhou (이 허난 runan), 당나라 qinzong 오른쪽 패배, 황 둥지 에 항복했다. 6 월, 봉기군이 주헨 (오늘 하남 화이양) 을 포위하기 시작했다. 수비 사령관 조귀는 오랫동안 완고하게 저항했고, 주온, 릭은 연이어 조귀를 증원하러 왔다. 황둥지는 4 년 4 월에 청산되고, 와타나베 북쪽은 석포, 절도사 당, 서주에 의해 저지되었다. 전투가 불리하여 결국 늑대호곡 (오늘 산둥 라이우 서남) 을 퇴각하여 6 월 17 일 자살 (조카 임염에 의해 살해됨) 했다. 9 년여의 농민 전쟁이 끝났다. 얼마 지나지 않아 당나라가 멸망하여 역사는 5 대 10 개국 시대로 접어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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