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의 색상 제작에 대해.
채색 도구 준비
모델을 만든 후 페인팅해야 합니다. 이제 페인팅을 소개하겠습니다. .기본 도구가 필요합니다.
1. 펜
어렸을 때 그리던 펜과 마찬가지로 모든 대형 미술용품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여러개로 나누어져 있음). 양모로 만든 강모는 부드럽고 탄력적이며 구아슈 페인팅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bottle)
2. 물감 접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물감을 담는 도구입니다. 시중에는 10위안짜리 준시(Junshi)를 사는 것이 좋습니다. /상자(11개) 추신: 돈을 절약하고 싶다면 집에서 조미료를 담는 작은 접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물감 섞는 막대
색깔을 섞는 기본 도구인 작은 막대로 양쪽 끝이 물감을 떠서 섞는 도구로 만들어진다. 퍼내는 페인트의 양을 조절하여 색상을 정확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타미야 제품은 400엔(No. 74017)입니다.
4. 모델 페인트
모델 페인트는 모델 페인팅에 필요한 도구입니다. 시중에는 Tamiya, Gunshi, Model King, Angel, Ying과 같은 일반적인 모델 페인트가 있습니다. , Bingren 등 가격이 다르며 니트로셀룰로오스 페인트: Miao Wang, Angel; 수성 페인트: Tamiya, Junshi, Xianying, 유성 페인트: Tamiya, Junshi, Bingren 페인트: Tamiya . 일반적으로 초보자는 몰드킹의 니트로셀룰로오스 페인트(6위안/병)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완벽함을 추구하려면 군시나 타미야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효과는 크지 않지만 가격이 더 비쌉니다(14~20위안). /bottle) 하지만 제 생각엔 당신이 지불한 만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다른 어떤 것도 고려하지 않을 것입니다!(&^&$#(&^^$#%&^##!!%$&와우! 하지 마세요. 계란 버리세요 아!!!!~~~~~~~~)
5. 용제
도료의 질에 따라 용제의 선택도 엄청나네요 중요 일반적으로 용제는 타미야 제품인데, 군시는 몰드킹 제품입니다. 좋은 도료를 사용한다면 900엔짜리 군시 전용 에어브러쉬용 용제(대형병, 400ML)를 먼저 선택하라고 권하고 있습니다. 타미야 페인트는 용제와 함께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6. 기타
마스크 : 페인트가 유독하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으므로 적절한 보호가 필요합니다. 마스크는 가장 기본적인 소모품입니다. (방독면이 가장 좋습니다.) ]
장갑: 실수로 손에 페인트가 묻었다가 다른 부분을 집어들게 되면 오염이 발생하게 되어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장갑 한 켤레를 준비합니다.
모델 스프레이 페인팅의 기본부터 시작하는 방법
자동차 모델을 만들기 위한 스프레이 페인팅의 예입니다. 해당 방법은 참고용입니다.
첫 번째 단계: 조립이 완료된 후 1000호 베이스 충진토를 고르게 뿌리면 먼저 불량 여부를 확인하기가 더 쉽습니다. 둘째, 후속 페인트를 더욱 단단하게 접착시킵니다. 셋째, 작은 부품이 투명하고 무거워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2단계: 스프레이 42호 페인트(짙은 갈색) 균일하게 도포하여 나중에 "섀도우 컬러"의 기초를 다지는 동시에 부품이 투명해지는 것을 더욱 방지하고 무게감을 높여줍니다. 41# 적갈색으로 교체하여 사용해도 됩니다.
3단계 : 차량 전체의 넓은 면적에 39호 페인트(샌드옐로우)를 뿌리고, 차체의 모든 구분선과 모서리 부분에는 진한 갈색 프라이머를 조금 남겨둔 후 스프레이(또는 핸드페인팅)합니다. ) 타이어와 로드휠 가장자리의 짙은 회색(참고! 검은색 아님)
4단계: 193번 페인트(독일 브라운)를 무작위로 갈색으로 스프레이합니다. 표시에는 0.3mm 또는 0.2mm를 사용합니다. mm 구경 에어브러시. 스프레이된 표시의 가장자리가 더 단단해지도록 공기 펌프 압력이 너무 높지 않아야 합니다.
5단계: 60번 페인트(회색 녹색)를 스프레이합니다. 너무 많이 뿌리지 말고 가볍게 뿌리면 색상이 너무 튀어 현실감이 떨어집니다. 192호(저먼 그린)를 사용하면 전체적인 색상이 더 밝아집니다.
6단계: 브라운-블랙 오일 페인트를 "지포" 오일로 희석하고 가볍게 "스테인 워싱"한 후 차체 하부에 브라운-블랙을 뿌려 깨끗하게 닦아냅니다. 더러움을 보여주고 가볍게 노란색 오일 페인트 색상이 가장자리와 돌출된 디테일을 "드라이 스윕"합니다.
7단계: 차량 전체에 바니시를 먼저 뿌린 후 워터 스티커를 붙여서 워터 스티커가 차체 광택과 어긋나지 않도록 합니다. 물스티커 유연제는 도움이 되는 도우미이지만, 실제 상황에 따라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8단계: 매트제를 뿌리세요. 이렇게 하면 차량 전체의 밝기를 감소시켜 현장감을 높일 뿐만 아니라 워터스티커와 페인트층까지 보호하여 제작이 완료됩니다. 이 단계를 사용하면 작업이 기본적으로 인스트림으로 진행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참고: 1. 이 기사의 프로세스는 많은 기술 중 하나일 뿐이며 요약할 수 없습니다. 2. 기사의 페인트 번호는 일본 "Gunshi" 브랜드 페인트 색상 번호, 국내 "Soldier"입니다. "대신 브랜드 페인트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색상 번호는 동일합니다. 3. 좋은 결과를 얻으려면 더블 액션 올메탈 에어브러시를 사용해야 합니다.
워터 스티커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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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Jiyun
모델 상자에 데칼이 있는데 일부는 꽤 괜찮지만 일부는 정말 형편없습니다. 워터 스티커를 사용하려면 몇 가지 간단한 원칙이 필요합니다.
표면 준비:
우선 데칼을 적용할 표면이 매끄러워야 합니다. 모델 제작자로서 우리는 평평한 표면과 매끄러운 코팅을 좋아하므로 데칼을 사용하려면 표면을 부드럽게 하는 단계가 필요합니다.
파일과 같은 일부 도구로는 처리 후 데칼 스티커를 표면에 평평하고 단단히 고정시킬 수 없기 때문에 이 단계가 필요합니다. 이로 인해 빛이 데칼 뒷면에 반사되어 모델링 업계에서 "반사" 효과로 알려진 효과가 생성됩니다. 따라서 좋아하는 광택 페인트나 유사한 것을 사용하여 데칼이 붙을 곳에 얇은 층을 적용하십시오.
에어브러시를 사용하는 경우 여러 번 분사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냥 붓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유광 코팅이 아주 얇지 않은 이상 권장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바닥 아크릴 바니시 브랜드를 이 단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우 얇기 때문에 손으로 브러싱해도 브러쉬 자국이 남지 않습니다. 원한다면 에어브러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매끄러운 표면이 완전히 건조되면 데칼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붙여넣기 방법:
두 번째 단계는 워터 스티커를 사용하여 반죽을 부드럽게 만드는 것입니다. 데칼이 아직 젖어 있는 동안 이 액체를 바르면 데칼을 약간 "용해"시키는 가벼운 용해제처럼 작용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워터 스티커가 부착된 표면과 완전하고 촘촘하게 블렌딩될 수 있습니다. 틈에 끼울 수 있고, 튀어나온 리벳을 덮고, 곡선을 감쌀 수 있습니다.
유연제를 도포한 후 데칼을 만지거나 움직이면 데칼이 손상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데칼이 주름져 보인다면 데칼 유연제가 효과가 있다는 뜻이지만, 건조되면 다시 납작하게 줄어듭니다. 건조 후 거품이 보이면 구멍을 뚫고 유연제를 다시 발라주세요. 처음 사용하는 것만큼 효과적이지는 않지만, 해결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어느 정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한 가지 기억해야 할 점은 브랜드마다 다른 유연제의 특성이 다르며 데칼도 마찬가지이므로 특히 "강한" 유연제는 얇은 데칼을 망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특정 브랜드의 데칼과 데칼 유연제를 이해하기 전에 먼저 사용하지 않은 데칼에 사용해 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데칼이 건조되면 선택한 투명 페인트로 데칼과 모델을 덮어 더 돋보이게 만듭니다. 운이 좋으면 데칼이 페인트와 자연스럽게 혼합되어 건식 청소를 시작해도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어떤 종류의 워터 스티커가 필요합니까?
모델 상자에 있는 워터 스티커를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여러 제조업체를 비교하면 품질의 차이가 드러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두께를 보는 것입니다. 두꺼운 데칼은 표면에 올바르게 적용하기가 쉽지 않으며 가장자리 주위에 자국이 남을 수 있습니다. 이를 교정하려면 상당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주목해야 할 점은 뒷면 종이에 물 스티커가 "사라지는" 것처럼 보인다는 것입니다. 밝은 빛 아래에서 육안으로 관찰하면 그 특성을 알 수 있습니다.
색정합도 중요하다. 색 사이의 경계가 명확하다는 뜻인데, 예전보다 지금은 문제가 덜한 것 같다.
여러 모델 제조사의 워터 스티커를 살펴보면 대략적인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세 개의 대형 제조업체 외에 Italeri는 최고의 데칼을 만듭니다. 20년전 모델의 데칼도 좋습니다.
DML(Vyron)은 약간 열등하지만 확실히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타미야에는 매우 두꺼운 데칼이 있으므로 마지막에 나옵니다.
등록이나 색상, 디테일은 아름답지만 모형에 부착했을 때 두께를 완전히 없애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SKYBOW, AFV Club, Academy의 모델 데칼은 중간 품질부터 높은 품질까지 제공됩니다.
동유럽 일부 모델은 품질이 매우 좋은데 일부 데칼이 물에 녹아버리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가능하다면 처음부터 사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시중에서 찾기 힘든 워터 스티커:
최고의 워터 스티커 중 일부는 Masters Hobby Supply, Third Group, Microscale 및 Ultracast와 같은 제조업체에서 생산됩니다. 이러한 데칼에는 연화제도 필요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스프레이 도구로는 대형 공기펌프, 휴대용 공기펌프, 에어브러쉬, 에어브러쉬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스프레이 펌프에는 정수 필터가 필요합니다. 내열 테이프, 3M 전기 테이프, 마스킹액을 사용하여 페인트를 덮을 수 있습니다. 모델의 컬러 스프레이는 모델 부품의 크기와 위치에 따라 완료되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소형 에어브러시의 분사 거리는 비교적 가깝고 작은 부품에 적합합니다(작은 부품을 자르는 경우, 모델 키트에 있는 경우 스프레이 색상의 무결성에 주의하십시오.)
넓은 면적의 부품은 대형 스프레이 건으로 스프레이할 수 있으며 노즐 위치는 적절해야 합니다. 모델 부분에서 25cm 이상 떨어져 있습니다. 착색 혼합물은 포화되어야 하며, 신너의 양은 너무 얇거나 너무 두껍지 않은 일정한 비율이어야 합니다. 얇으면 접착력이 떨어지고, 두꺼우면 고르지 않게 됩니다. 테스트 패널을 만들려고 합니다.
스프레이 색상의 요구 사항은 색상 불균일, 퇴색, 색상 누출, 눈에 띄는 모서리가 없어야 하며 가장 중요한 것은 색상 편차가 없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설치 후 전체적으로 스프레이할 수 있는 동일한 색상의 부품도 있어 약간의 접착제 자국과 씰링 흙을 수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일부 부품은 페인팅하기 전에 칼과 사포로 연마해야 합니다. 작은 부품이나 구성품, 색상이 다르기 때문에 작은 에어브러쉬로 칠해야 합니다.
일부 페인트 필름은 건조 후 가장자리가 매우 거칠어집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페인트 필름이 건조되기 전에 마스킹 페이퍼를 떼어냅니다.
2. 품질이 낮거나 내유성이 있거나 매우 두꺼운 점착 테이프나 종이를 구입하여 도막 가장자리가 달라붙었습니다.
3. 도막이 너무 얇아졌습니다.
4. 스프레이해야 할 곳에 페인트 필름이 너무 두꺼워서 마스킹 종이가 찢어지면 페인트 필름과 마스킹 종이 필름이 평면을 형성합니다. , 페인트가 형성됩니다.
5. 슈퍼마켓에서 제공하는 셀프 스프레이 페인트를 구입했는데 빨리 건조되고 부서지기 쉽습니다. 타미야 자동차 모델용 셀프 스프레이 페인트를 사용하는데, 부드러운 스프레이 페인트입니다.
부러지거나 갈라지지 않고 물림성이 좋은 것이 일반적입니다.
전훈님 좋은 경험이 있어요. 스프레이 페인팅 전 고밀도 김 조각을 솜에 묻혀서 실리콘 오일을 살짝 묻혀서 종이 테이프 가장자리 전체에 발라주세요. 이렇게 하면 종이 테이프의 가장자리가 페인트 필름에 달라붙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페인팅 후 색분리층이 페인트 필름에 달라붙지 않게 됩니다.
핵심 도막이 90% 건조된 상태에서 마스킹 페이퍼를 떼어내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헬리콥터 모델의 위장 색상이 훨씬 더 아름답습니다.
스프레이 페인팅 상식
에어브러시는 모형 제작에 흔히 사용됩니다. 에어브러시는 압축 공기를 이용해 모형 물감을 뿌리는 도구인데, 미술을 접해본 친구들이라면 익숙할 거라 믿습니다. 에어브러시를 사용하면 색상을 더욱 균일하게 칠할 수 있으며, 위장 효과와 에이징 효과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에어브러시 가격은 상대적으로 비싸지만(주로 에어펌프가 비싸서 400~500위안 정도 합니다), 유지관리 방법만 알면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완벽한 모델과 피규어를 만들고 싶다면 가급적 세트를 보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브러시는 종류가 다양합니다.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제품으로는 GUNZE와 Tamiya가 있습니다. GUNZE의 에어브러시는 비교적 사용이 간편합니다. 노즐 구경은 고정되어 있으며 노즐 교체가 가능합니다.
노즐 손잡이를 조절해 도료의 분사 면적을 조절하고, 에어브러시의 트리거로 공기 출력을 조절한다. 노즐의 직경은 0.2와 0.5입니다. 저도 현재 이 에어브러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타미야의 에어브러시는 더블액션 방식으로 방아쇠를 누르면 공기 출력을 조절할 수 있고, 뒤로 당기는 힘으로 페인트가 분사되는 면적을 조절할 수 있다. 사용시에는 양쪽을 동시에 적절한 위치에서 조절해야 하며, 자유롭게 조절하려면 꾸준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도색하기 전 먼저 물감을 섞어야 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물감을 희석시키는 것입니다. 도료의 농도를 조절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빨대를 사용하여 용제의 양을 조절한다.
희석하는데 사용되는 용제의 양은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타미야 유성 페인트의 비율은 페인트보다 용제가 약간 적어서 1:1에 가깝습니다. 수성 페인트에는 소량의 용제만 필요합니다. 페인트가 너무 두꺼우면 공기압을 높여서 일치시키면 됩니다. 페인트가 너무 얇으면 공기압을 낮추고 모델 표면에서 더 멀리 옮겨서 일치시키면 됩니다.
전 에어브러쉬를 사용하여 페인트를 칠하려면 먼저 테스트 스프레이를 해보세요. 이를 통해 페인트의 농도와 면적, 그리고 얼마나 잘 분사되는지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있으면 즉시 개선해야 합니다. 성급하게 모델에게 시도하지 마세요. 판지나 신문을 사용해 시도해 보세요. 테스트 분사를 통해 노즐의 각도, 공기압력의 크기, 분사거리 등을 조정합니다.
테스트 스프레이에서 문제가 없으면 정식으로 도색을 하시면 됩니다. 채색방법은 핸드페인팅과 동일하며 크로스페인팅 방식을 사용합니다. 크로스 '스프레이' 방식을 사용하면 모델을 너무 두껍지 않게 매우 균일하게 분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모델을 먼저 조립한 다음 광택을 낸 다음 스프레이합니다. 하지만 먼저 칠해야 할 부분도 있으니 색분리지를 잘 활용하세요. 에어브러시로 색상을 칠할 때는 색분리지를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색상 분리지를 사용하여 스프레이 영역 범위를 제어하십시오. 특히 피규어를 만들 때 색분리지를 사용하여 모델의 곡률에 맞춰 붙여서 칠해진 부분을 가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단계는 색칠보다 시간이 더 많이 소요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야 합니다.
셀프 페인팅의 특징에 대해.
물감의 질감은 사실 물감의 광택과 은폐력이다. 도료의 광택, 즉 모형도료의 반사능력은 유광, 반광, 무광택(매트)의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성 페인트는 모형 상점에서 찾을 수 있지만 실제로는 필요에 따라 다양한 광택 수준의 페인트를 혼합할 수도 있습니다.
준의 수성페인트에는 이른바 무광택 첨가제가 들어 있는데 No20은 바니시를 무광택 색상으로 변하게 하고, No40은 오일을 천천히 반광택 또는 심지어 무광택 색상으로 변화시킬 수 있으며, No30은 광택을 더할 수 있다. 칠하다. 실제 필요에 따라 부분 크기가 증가하거나 감소됩니다.
다음은 물감의 은폐력이다. 그림을 그릴 때 밝은 빨간색으로 칠하려고 했는데 결과가 멍들고 검게 나온 적이 있나요? 사실, 각 페인트에는 고유한 투명도가 있으며, 은폐력은 각 색상이 다른 배경 색상을 덮는 능력을 나타냅니다.
모델 도료에는 이른바 메탈릭 컬러, 형광 컬러, 기본 컬러 등이 있다는 사실은 다들 아실 거라 믿습니다. 메탈릭 색상의 특성상 금속분말의 농도에 따라 은폐력이 달라집니다.
그러나 형광색은 기본 색상 중 은폐력이 매우 낮은 매우 투명한 도료입니다. 빨간색, 노란색, 살색 등의 색상도 커버력이 낮은 색상입니다. 반대로 파란색, 짙은 녹색, 보라색, 검정색 및 흰색과 같은 차가운 색상은 상대적으로 커버력이 높아 피부의 대부분을 덮을 수 있습니다. . 투명도가 높은 색상을 사용하는 경우 부품 표면 처리가 필요합니다. 바탕 표면은 무광택 흰색, 물/스프레이 접지 등 은폐력이 높은 재료로 덮여 있습니다. 멀티 컬러 성형 모델이 지배적인 오늘날의 세계에서는 이 기술이 다소 중복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때로는 모델 톤의 균일성을 달성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