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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드라마의 발전사를 찾아서

현대극의 발전 과정에 대한 간략한 개요

1. 문명신극시대

드라마는 19세기 말 상하이에서 서양인에 의해 중국에 소개된 서양극 형식이다. 1907년 중국 유학생 리수통(Li Shutong), 구양 우첸(Ouyang Yuqian) 등이 조직한 춘류회(春流會)는 최초의 연극단체로 평가된다. 그들이 공연한 서양극 형식은 전통 오페라와는 다르며 주로 현대 문명의 요구에 맞게 조정되었으며, 이를 '문명화된 신극' 또는 '문명화된 드라마'라고 불렀습니다. 1910년 임천지(Ren Tianzhi)가 창립하고 왕중현(Wang Zhongxian), 구양우천(Ouyang Yuqian), 진다베이(Chen Dabei)가 참석한 진화협회는 '지천학신극'이라는 기치 아래 현대의 초기 단계를 창조한 중국 최초의 전문 신극 그룹이었습니다. 중국 드라마 창작 및 공연 모드: 장면의 홍보 역할과 배우의 즉흥적 연기 강조("배우 목록 시스템" 채택, 즉 대본이 없고 공연 개요만 채택) 이러한 '거리극'의 성격을 지닌 '광장극'은 1911년 혁명이 실패하면서 쇠퇴하였다. 1914년에는 근대 대도시 상하이를 중심으로 전문화와 상업화가 특징인 현대극에 또 다른 '가음중흥'이 있었다. 그 중 정정추 감독의 '악가족'으로 대표되는 가족극이 최고의 인기를 끌었다. 문명신작 드라마 흥행 신기록. 결국 관객을 잃은 것은 바로 문명화된 신작의 상업화 경향, 서민들의 감상 취향에 대한 지나친 수용, 예술적 거칠음, 배우의 타락 때문이다.

2. 미국 희곡시대의 사랑

1915년 신문화운동이 시작된 후, 특히 1917년 문학혁명 이후 신문학 작가와 이론가들은 전통적인 옛 희곡을 더욱 맹렬하게 비판함과 동시에 그들의 시도를 시도했다. 새로운 서양 드라마를 홍보하는 데 가장 적합합니다. 1920년 가을, 유명 문명극 배우 왕중현이 상하이에서 버나드 쇼의 명극 '워렌 부인의 직업' 공연을 주최했지만 뜻밖에도 실패했다. 1921년 유명 문명극 배우 왕중현이 버나드 쇼의 명극 공연을 주최했다. "부인의 직업"이 예상치 못한 실패를 겪은 후 Shen Yanbing, Chen Dabei, Ouyang Yuqian, Xiong Foxi 등과 함께 현대 문학사 최초의 연극 그룹인 "인민 연극 클럽"을 설립했습니다. 현대문학사 최초의 드라마 전문 월간지 '드라마'를 창간하기도 했다. 문명화된 신작드라마의 전문화, 상업화라는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 그들은 비상업적인 아마추어 드라마(아마추어는 아마추어를 음역한 것으로 '아마추어'와 '비프로'를 뜻함)를 강력하게 옹호했다. 이러한 배경에서 천진남개학교와 북경청화학교로 대표되는 학생 아마추어 연극활동이 정점에 이르렀다. 3. 소극장 운동의 시대

소극장 운동은 19세기 말 프랑스 '리베르테 극단'의 예술적 실험 활동에서 유래되었으며 이후 유럽, 미국, 일본에서 인기를 끌었다. 는 고전과 낭만주의 연극을 현실주의적이고 자연주의적인 연극으로 대체함으로써 극적 혁신 운동으로서 연극계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중국의 소극장 운동은 미국 드라마를 형식으로 예술적 실험을 진행하며, 문명화된 신극과는 다른 드라마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데, 그 핵심은 '스타 제도'를 '감독 제도'로 바꾸는 것이다. 소극장 운동은 대본 창작을 중시하고 천한(Tian Han), 정희림(Ding Xilin)과 같은 유명한 극작가를 양성했다. 입센의 『노라』를 모방하여 후시가 쓴 『일생의 사건』은 현대극의 최초 대본이다. 창조학회의 궈머루오(Guo Moruo)와 텐한(Tian Han)은 당시 "극작가 시인"으로 알려진 가장 영향력 있는 극작가였습니다. 비극과 다막극이 대부분이었던 당시 현대극과 달리 딩시린은 예술적으로 매우 성숙한 단막 코미디를 창조했다. 소극장 운동은 미국 드라마의 형태로 다양한 예술적 실험을 펼쳤고, 문명화된 신작 드라마와는 다른 연극 체계를 확립했다. 그 핵심은 '스타 제도'를 '감독 제도'로 대체하는 것이었다.

4. 좌익 연극 운동의 시대

1927년 '대혁명'의 실패는 1928년 프롤레타리아 문학 운동의 발흥을 불러일으켰다. 1929년 가을, 상하이예술극클럽이 설립되어 '프롤레타리아 드라마'(또는 '신흥극', '프롤레타리아 드라마')라는 슬로건을 명확하게 제시하고 1930년 8월 신유, 난궈 등 드라마와 합작했다. 상하이 극단 연맹(중국 좌익 연극 연합, 중국 좌익 극작가 연합)을 설립하여 가장 유명한 "좌익 연맹"(중국 좌익 작가 연합)에서 중요한 세력이 되었습니다. ) 1930년대에 그들이 시작한 좌파 연극 운동은 1930년대에 가장 강력한 좌파 문학 및 예술 운동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좌파 연극 운동은 '연극의 대중화'를 주창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사각극' 방향으로 발전하는 것이 특징이다. 농촌의 '노천극' 형태. '농민극'은 1931년 '9·18사변' 이후 중국 공산당이 이끄는 홍군에서 창설된 '국방극'이다. "라고 주장했습니다. 이 시기에 가장 뛰어난 극작가는 "부흥가"와 "농촌 삼부작"("오귀교", "향미", "청룡담")의 작가인 천한(Tian Han)과 홍심(Hong Shen)입니다.

5. 연극 연극 시대

연극(즉, '대극장' 공연)은 프로페셔널리즘과 비즈니스성을 특징으로 하며, 아마추어부터 프로까지 중국 드라마의 상징이며, 유아기부터 중국 드라마의 상징이기도 하다. 성숙하다. 여기에는 두 가지 필요 조건이 있는데, 하나는 예술이어야 한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흥행 매력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성공의 열쇠는 스크립트 작성에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것을 1929년에 깨닫기 시작했지만 1934년 조우의 데뷔 소설 "뇌우"가 발표된 이후에 진정으로 실현되었습니다. 이것은 현대 연극에 대한 "뇌우"의 특별한 공헌입니다. 이 작품은 문학적, 무대적 자질을 달성했습니다. 예술성과 감상의 통일성 정도. 조우 외에도 연극드라마의 중요한 작가로는 샤옌, 리젠우 등이 있다.

6. 사각극의 시대

1937년 항일전쟁이 발발한 이후 중국 연극은 다시 한번 '사각극' 쪽으로 기울면서 세 번의 클라이맥스를 맞이했다.

첫째, 항일전쟁 초기에는 구국연극단(항적연극단)을 조직해 각지를 순회하는 것이 당시 연극 공연의 주요 형태가 되었다. 형식은 주로 거리극, 광장극, 생활신문극 등이 있고, 찻집극, 행렬극, 코미디 등 다양한 스타일이 있다. 그 중에는 『채찍을 내려라』, 『삼강』, 『마지막 전략』 등이 있다. "좋은 계획의 채찍"으로 알려진 것이 가장 유명합니다.

둘째, 항일전쟁 중 연안을 중심으로 한 적진 후방 기지 지역(즉, '해방 지역')에서 양가극 형태의 사각극 그 중 양가극의 대표작으로는 <황무지개방>, <부부문해> 등이 있고, 신국악의 대표작으로는 <백발소녀>, Red Leaf River', 'Liu Hulan' 등

셋째, 해방전쟁 당시 내전과 반굶주림에 반대하는 국민학생운동이 대두되면서 정치성이 강한 광장 생방송 드라마가 당시 드라마의 주요 형식이 되었다. 이 기간 동안 진백천의 '홍보', 오조광의 '유령사냥', 송지의 '원숭이', 굴백인의 '남으로 가는 기차' 등 전문 극작가가 창작한 작품은 모두 사각극의 특징을 갖고 있다. , 학생 연극단이 자주 공연하는 연극이기도합니다.

7. 연극극 부활의 시대

광장극이 계속해서 정점에 도달하는 가운데, 대도시와 중도시에서도 후방(점령지) 연극극도 계속해서 성황을 이루고 있다. 주로 3가지 면에서 반영된다. 첫째, 곽모약의 전국극, 양한성의 태평천국극, 아영의 남명극 등을 중심으로 역사극 창작이 활발해졌다. 두 번째는 Xia Yan의 "파시스트 박테리아"와 "세상 끝의 향기로운 풀"을 중심으로 대표되는 지적 주제 창작물의 번영입니다. Song Zhi의 "The Motherland Is Calling", Chen Baichen의 "The Cold Years" ", Yuan Jun (Zhang Junxiang)의 "모든 시간의 교사", Yu Ling의 "Long Night Journey", Wu Zuguang의 "눈 내리는 밤에 돌아오기", Tian Han의 "미인 여행" 등. 세 번째는 풍자 작품의 번영으로 진백천의 '결혼행진', '홍보화'를 중심으로 라오서의 '잔영', 정희린의 '삼원국화', '묘봉산', 원준의 '묘풍산' 등으로 대표된다. " "작은 마을 이야기", "국경 마을 이야기", "산맥 이야기" 등 또한 '베고니아'로 대표되는 점령지의 '시민지향' 드라마 창작과 공연 역시 비정상적인 번영을 보였는데, 이는 해방지 연극의 '농민화'와 맞물려 뚜렷한 양극화 경향을 형성했다.

3. 조우의 드라마 창작

'뇌우'는 서구 드라마의 장점을 광범위하게 흡수하고 있으며, 입센 드라마의 '사회적 비극', 즉 '인물의 비극'에 영향을 받은 것이 분명하다. 셰익스피어 희곡의 '와 고대 그리스 희곡 '운명의 비극' 등 서구 희곡의 개념과 창작 방식이 여기에 영향을 받아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봉건적 색채가 강한 부르주아 가문의 다양한 인물들의 삶과 삶을 성공적으로 표현했다. 1920년대 중국에서는 사상과 인물이 현대 중국 최초의 진정한 비극이 되었고, 이로써 외국 연극 형식이 완전히 중국화되었으며, 우리나라 신형 문학의 독특한 예술 스타일이 되었습니다.

입센의 '사회적 비극'의 영향은 주로 저우푸위안의 이미지 형성과 작품의 주제에 반영된다.

저우푸위안은 '뇌우'의 주인공이자 극중 다양한 비극의 근원이다. 작품은 그를 중심으로 두 가지 주요 단서를 정리하는데, 하나는 가족 내 갈등을 표현하기 위한 아내 판이와의 갈등이고, 다른 하나는 노동자들에 대한 반대를 표현하기 위한 광부 루다하이와의 갈등이다. Shi Ping을 통해 날카롭고 복잡한 극적인 갈등을 형성합니다. 저자는 무자비하고 잔인한 자본가인 루다하이(Lu Dahai)의 입을 통해 자신의 피비린내 나는 역사를 드러낸다. 그는 하얼빈에서 하천교를 건설할 때 고의로 하천 제방을 위험에 빠뜨리고 300명이 넘는 노동자를 익사시켰다. 각 근로자 연금에서 위안이 공제됩니다. 그는 돈만 벌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

주보위안은 집에서 자신의 말은 곧 법이고 권위주의적인 인물로 누구의 행복도 희생하는 일을 서슴지 않는다. Fanyi와의 관계는 표면적으로는 남편과 아내의 관계이지만 실제로는 완전히 주종 관계입니다. Fanyi가 해야 할 일은 자녀에게 "순종의 모범"을 세우는 것뿐입니다. 판이에게 약을 먹이라고 강요하는 장면에서 판이는 먼저 막내아들 주총에게 약을 먹여 설득해달라고 부탁했고, 주총의 눈물 어린 눈빛을 바라보며 판이는 물러섰다. 차선책은 밤까지 머물면서 술을 마시도록 요청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굴복하지 않고 큰아들 Zhou Ping에게 그를 설득하라고 명령했으며 Fanyi가 포기할 때까지 멈추지 않았습니다. 그의 눈에 파니는 독립적인 성격도, 기본적인 존엄성도 전혀 갖지 못한 채 아내의 건강이 아닌 자신의 의지에만 관심을 두고 있다.

주보원과 그의 전처인 시핑의 관계는 그의 위선적인 본성을 고스란히 드러냈다. 그는 어렸을 때 시핑이 강에 빠져 자살했다고 생각하면서 속였다. 그의 양심을 위로하기 위해 그는 내 인생의 유일한 진정한 사랑을 기념했고, 나는 내 아들의 이름을 "주평"이라고 지었을 뿐만 아니라, 주평의 학생이었을 때 시평의 방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고, 심지어는 습관까지 좋아했습니다. 창을 닫았지만 항상 Shi Ping을 "Zhou Ping"으로 간주했습니다. 공식적으로 Zhou 가족과 결혼한 사람들은 그녀를 위해 무덤을 짓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밤낮으로 그리던 시평이 하녀의 어머니로 그 앞에 나타나자 즉시 등을 돌렸다.

그러나 조우(曹玉)는 주보원(周寶源)을 계급적 모범이 아닌 살아 있는 '사람'으로 여겼다. Fanyi에 대한 그의 냉담함은 그가 그녀의 사랑을 결코 얻을 수 없었기 때문이었고 Lu Dahai와의 갈등은 당시 사회에서 점점 더 치열해진 노동 자본 갈등을 반영했으며 Shi Ping과의 결별은 그가 감히 직면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마침내 Shi Ping이 Zhou 가족의 거실에 다시 나타 났을 때 그는 Zhou Ping에게 와서 회개하여 생모를 알아보라고 명령했습니다. 작가는 창작 초기에는 “내가 무엇이든 바로잡거나 풍자하거나 공격하고 싶다는 점을 명확하게 인식하지 못했지만”, “글이 끝날 무렵에는 감정의 흐름이 나를 밀어내는 것 같았고, 내 속을 터뜨리고 있었다. 감정." 억제된 분노는 중국 가정과 사회를 비방한다"(조우: "뇌우 서문", "조우 전집" 제1권, 중국 드라마 출판사, 1988). 인간의 관점에서 삶을 경험하고 삶을 예술적으로 요약하는 것이 바로 입센의 연극관이다.

셰익스피어의 '인격의 비극'의 영향은 판이의 이미지 형성에 주로 반영된다.

판이'는 약간의 새로운 교육을 받은 구식 여성이다. 그녀에게는 연약함과 지혜, 시에 대한 사랑이 있지만 주체할 수 없는 열정과 강인함도 있다. 그녀의 마음 조유는 '무대힌트' 대본에서 "그녀의 캐릭터에는 갑작스럽고 절박한 결정을 내리는 억누를 수 없는 '강력함'이 있다"고 썼다. 누군가를 미워하는 것은 불처럼 타오르게 될 것입니다. "그녀는 Zhou Puyuan의 두 번째 아내입니다. Shi Ping을 포함하면 그녀는 실제로 Zhou Puyuan의 세 번째 아내입니다.

판이는 18년 동안 주씨 가문에 왔고 남편으로부터 동등한 사랑을 받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장기간 정신적 고통을 겪었다. 그녀는 어렸을 때 남편의 부조리를 알고 있었고, 주평이 남편과 하녀 사이에서 태어난 '사생아'라는 사실을 알고, 아들의 생모를 기리기 위해 남편이 예약한 방을 무기력하게 바라봤다. 반면 남편은 그녀를 아들들의 롤모델로만 여긴다. 이러한 억압적인 가족 환경과 불평등한 대우는 그녀에게 강한 저항감을 주었다. 사랑과 자유, 그리고 주 가문에 대한 복수를 갈망하며, 그녀는 장남 주평을 미친 듯이 괴롭혔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Zhou Ping이 새로운 것을 좋아하고 오래된 것을 싫어하여 그녀를 제거하고 Sifeng을 쫓고 싶어한다는 것을 알고 Lu Dahai가 Zhou Ping을 발견하려는 결정적인 순간에 그녀를 Lu 가족에게 쫓아갔습니다. 창문을 닫고 Zhou Ping의 탈출 경로를 차단했습니다. 그는 Lu Dahai 앞에 노출되어 Lu Dahai의 손을 사용하여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고 싶었습니다. 결국 Sifeng은 감전사를 당했고 Zhou Ping도 총을 맞았습니다.

파니 이미지의 성공은 주로 작가가 모순적이고 복잡한 '뇌우' 캐릭터를 심오하게 표현한 데 달려 있다. 그녀는 표면적으로 Zhou Puyuan에게 복종했지만 내부에는 증오와 저항이 가득했습니다. 그녀는 저우핑을 쫓다가 '엄마도 저주파 엄마도 아니고, 애인도 애인 같지 않다'는 안타까운 상황에 주저 없이 빠져든다. 이는 사랑의 폭발이라기보다는 증오의 카타르시스이다. . 파니는 작가가 '칭찬받을 만하다'고 생각하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창작 과정에서 작가는 '환경의 질식'으로 인한 그녀의 '갇힌 동물의 투쟁'과 이 과정에서 그녀의 삶이 얽히는 모습을 묘사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가장 잔인한 사랑이자 가장 견딜 수 없는 증오이다." (조우: "뇌우·서문").

고대 그리스 드라마에서 '운명의 비극'이 끼친 영향은 주로 시핑의 이미지 형성에 반영된다.

시핑(Shi Ping)은 우시주저택(Wuxi Zhou Mansion)의 시녀 메이마(Mei Ma)의 딸이다. 그녀는 주씨 가문의 장남인 주보원(Zhou Puyuan)의 유혹을 받아 그와 함께 두 아들, 즉 주핑(Zhou Ping)과 두 아들을 낳았다. 루 다하이. 30년 전 설날, 둘째 아들을 낳은 지 3일 만에 주보원은 부유한 집안의 젊은 여인과 결혼하기 위해 시핑을 쫓아냈습니다. 그날 밤, Shi Ping은 갓 태어난 아들과 함께 강에 뛰어들었습니다. 사람들은 그녀가 죽었다고 생각했지만 그녀는 구조되어 두 번 더 결혼하여 현재 Lu Sifeng이 되었습니다.

성격이 강하고 굴욕과 박해를 받아온 이 여성은 자신의 어머니가 하인이었기 때문에 남들에게 놀림받고 버림받는 등 비참한 삶을 살았다. 그래서 그녀는 딸이 자신과 같은 실수를 저지르는 것을 결코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뜻밖에도 그녀의 남편 Lu Gui는 그녀의 딸을 저택에 가정부로 보냈습니다. 딸을 되찾기 위해 그녀는 뜻밖에도 다시 주씨 집 문으로 들어섰다. 운명에 대해 더욱 까다로운 점은 그녀의 딸도 저택의 큰 젊은 주인과 분리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큰 젊은 주인은 실제로 Sifeng의 이복형인 Zhou Ping입니다. 저자는 당시 스핑과 같은 '하인들'에게 탈출구를 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그가 보고 들은 것은 아무리 노력해도 상황을 바꿀 수 없는 사람들뿐이었기 때문에 그는 '운명'이라는 단어만 사용할 수 있었다. "비극"이 그들을 설명하기 위해 왔습니다.

'썬더스톰'은 서구 고전극관의 영향을 받아 구성이 매우 특이하다. 4막이 하루(아침부터 늦은 밤까지)에 집중되고, 장소도 1막에 집중된다. 극중에서 등장하는 여덟 명의 주인공은 모두 혈연관계에 있기 때문에 작가 자신도 '너무 연극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기법이 너무 많이 사용됐다. . 또한 작가는 서구 기독교 문화와 현대 비극의 영향도 받아 연민의 종교적 사상과 신비한 운명의 색을 과장하면서도 거리감의 미적 효과를 강조한다. 첫 번째 버전에서는 같은 장면의 "프롤로그"와 "에필로그"가 사람들에게 이야기의 결말을 일찍 알릴 수 있도록 특별히 고안되었습니다. 10년 후 Zhou의 저택은 두 명의 미친 노인이 사는 선교 병원이 되었습니다. 여성, Fanyi와 Shiping, Zhou Puyuan도 기독교인이되었습니다. 그 이야기가 일어난 이유를 이해한 후에 사람들이 한때 마음속에 솟아오른 감정을 회상하게 하라.

'일출'은 1930년대 중국 특색의 반봉건, 반식민지 도시 텐진을 배경으로 한 '사회적 나비' 천백루와 제3의 화려한 거실을 배경으로 한다. Cuixi가 일하는 계급 매음굴 "Baohe Xiachu"는 "과잉"과 "부족"이라는 두 사회 계층의 완전히 다른 생활 조건을 보여 주며 "손실은 충분하지 않지만 과잉은 보상입니다"라는 사회를 드러냅니다. ". 전체 극은 4막으로 이루어지며, 그 시간은 새벽, 황혼, 자정, 이른 아침입니다. 작품은 주로 세 가지 유형의 인물을 묘사하는데, 하나는 5·4신문화의 영향으로 사회의 다양한 변화를 겪은 어린 학생들, 즉 사회적 나비로 변질된 천백로와 여전히 동경하는 방대승 등이다. 다른 하나는 은행가 Pan Yueting, Dafeng Bank 조수 Li Shiqing, 부자 할머니 Gu Ba, 잘 생긴 Hu Si, 깡패 Hei San, 외국 노예 Zhang George와 같은 "잉여"와 가신의 대표자입니다. 호텔 웨이터 왕푸성(Wang Fusheng)과 나타나지 않은 불량배 진바(Jin Ba)는 사회의 밑바닥이다. '결핍자'에는 매춘부 추이시(Cui Xi), 은행에서 버림받은 점원 황성산(Huang Shengsan), 불행하게도 타락한 작은 것들 등이 있다. 지하세계의 손.

조우가 칭화대학교 재학시절, 특히 하북여자사범대학에서 강의할 때 '날라식' 신여성을 많이 만났는데, 천백루도 그중 한 명이었다.

사회에 들어가기 전에는 모두 아름답고 순진한 '주준'이었고, 사회에 들어간 후에는 곧 냉소적 인 '바일 루'로 변했습니다. 지성과 미모를 바탕으로 연예계에 진출해 일시적으로 현대 대도시에 발판을 마련한 그들은 쯔준과 같은 실수를 저지르지는 않았지만, 노라도 쯔준도 겪어보지 못한 난관에 부딪혔다. 질문: 돈의 유혹과 부패에 저항하는 방법. 그 결과, 그는 금세 은행원 판웨팅의 품에 안겨 '부족한 자'에서 '충분한 자'로의 변신을 완성했다. Fang Dasheng의 등장은 Chen Bailu의 아름다운 과거 기억을 불러일으켰지만 과거의 좋은 기억은 단지 그녀의 기억의 잔재일 뿐이라는 것을 그녀는 분명히 알고 있었습니다. 카나리아는 팡다성(Fang Dasheng)의 구출에도 불구하고 새장의 문이 열리더라도 생존 능력을 잃어 스스로 먹이를 찾을 수 없습니다. 진백루는 작가 마음속의 이상이자, 이 이상에 대한 작가의 비통함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비록 그녀가 완전히 녹슬었음에도 불구하고 작가의 마음 속에서 그녀는 여전히 마음대로 사고 팔린 자비로운 여인이다. 그녀를 보호하기 위해 '작은 것'은 주저하지 않고 진파치와 맞서 싸웠다.

작품 속 판웨팅, 리시칭, 황성산은 서로 대조와 보완을 이루는 '3단' 캐릭터 체인을 형성해 '충분히'의 캐릭터 체인의 대결과 변화를 잘 표현하고 있다. "부족함"으로. Pan Yueting과 Huang Shengsan은 '과잉'과 '부족'의 대표자로 볼 수 있으며, Li Shiqing은 '부족'에서 '과잉'으로 전환하는 전형적인 예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작품 속 '판과 리의 갈등', '리와 황의 갈등'은 작가가 의식적으로 '집중'하는 핵심 단편이며, 주된 목적은 사람들에게 '상실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점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다. 봉사하라." "인간적인 방식"의 "잔인함"은 "충분하다".

리시칭은 극도로 이기적이고 교활한 사람인 반면, 황성산은 매우 신경질적이고 소심한 사람이다. 리와 황의 갈등을 통해 우리는 리시칭이 '부족한 자'에서 '충분한 자'로 변한 이유를 명확히 알 수 있다. Huang Shengsan의 현재 상황은 Li Shiqing의 과거이자 Li Shiqing의 또 다른 미래일 수도 있습니다. 그가 지금처럼 광란하고 부도덕하게 올라가지 않았다면 그는 Huang Shengsan의 상황에 빠지거나 다시 빠졌을 것입니다. . 반면에 Huang Shengsan이 Li Shiqing만큼 교활하고 능숙하며 용기가 있다면 그는 Li Shiqing의 두 번째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Li Shiqing이 Pan Yueting의 돈과 권력을 가지고 있었다면 그는 Pan Yueting보다 훨씬 더 탐욕스럽고 방탕했을 것입니다. 이제 리시칭은 시어머니가 된 '다년간의 며느리' 같았고, 당시 시어머니보다 며느리에게 더욱 잔인했다. Li Shiqing은 현재의 "대리"직위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는 과거의 Huang Shengsan과 같은 사람들을 지금의 Huang Shengsan과 비교합니다. 그의 마음의 바닥.

'썬더스톰'이 많은 혹평을 받은 것처럼, '선라이즈'도 많은 혹평을 받았다. 작품의 진정성, 코미디적 요소, 3막(바오와 하반부)의 배치가 합리적인지, "'현상'을 공격하고 공격해야 할 '현실'을 망각한 것" 등의 문제가 제기됐다. 펜을 휘두르지 않고 '제국주의, 모든 어둠과 악의 근본 원인' 등을 가리키며, '뇌우'에서 '해돋이'로의 변화가 작가의 진보인지 퇴보인지에 대한 핵심 쟁점에 최종 초점이 맞춰진다. 이는 아직 더 논의할 수 있는 문제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공유하는 의견은 조우의 "새로운 길을 시험"하려는 노력이 성공했을 뿐만 아니라 중요하고 광범위한 의미를 가졌다는 것입니다. 작가의 세 번째 작품 '광야'가 출간된 후에도 같은 문제가 발생했다.

<뇌우>가 주로 중국 봉건 가문에 대한 작가의 이해를 반영하고, <일출>이 주로 중국 현대 도시 사회에 대한 작가의 이해를 반영했다면, <광야>는 주로 중국 현대 도시 사회에 대한 작가의 이해를 반영하고 있다. 사회. 인간의 정신적 지구력에 대한 합리적인 논의. "광야"의 이야기는 일련의 피비린내 나는 불화를 배경으로 전개됩니다. Qiu Hu의 아버지 Qiu Rong은 군벌 중대장이었던 불량배 지주 Jiao Yanwang에 의해 산 채로 묻혔습니다. Qiu Hu의 여동생은 매음굴로 보내져 비극적으로 사망했습니다. Qiu Hu의 약혼자 Jin Jin도 Jiao 가문의 아들 Jiao Daxing에게 붙잡혀 "집 채우기"로 사용되었습니다.

조유는 자신이 익숙하지 않은 농촌을 감히 '광야'의 배경으로 삼았다. 이는 시대의 흐름을 따르거나 농촌의 계급투쟁을 표현하려는 것이 아니라, 시골에서 일어난 전설적인 이야기를 활용하여 복수의 이야기는 강한 사랑과 증오의 공격을 받는 인간의 풍부하고 연약한 내면 세계를 탐구하며, 저항으로 가득 찬 사람들의 본래의 활력과 복수자의 심리적 변화를 표현합니다. 따라서 작품 초반, 복수를 위해 감옥에서 탈출한 추호는 복수하고 싶지만 복수할 수 없고, 포기하고 싶지만 그러지 못하는 당황스러운 상황에 놓이게 된다. 구호의 가슴은 복수의 불꽃으로 타오르고 있다. 그러나 그의 가족을 멸망시킨 범인인 초염왕은 세상을 떠났고, 남은 것은 눈먼 초어머니와 비겁한 초대흥, 그리고 승려뿐이었다. ?/c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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