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말씀'은 고대에 신분이 있는 사람에게만 국한됩니다. 『예서·곡리』에는 “남자는 20번째 비녀를 성격으로 한다”고, 여자는 15번째 비녀를 성격으로 쓴다고 하는데, 이는 남자, 여자를 막론하고 성인이 되어야만 가능하다는 뜻이다. 캐릭터를 선택하는 목적은 다른 사람들이 그를 존경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 특히 동료와 부하 직원은 이름이 아닌 이름으로만 선배를 부를 수 있습니다.
2. 고대인들은 인물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매우 까다롭고 상황이 매우 복잡했습니다. 그러나 면밀한 조사와 분석을 통해 발견할 수 있는 규칙이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예를 들어, 맏형과 막내의 순서에 따라 이름을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예를 들어, 공자는 둘째이기 때문에 이름을 맹래(孟來)라고 지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인물은 삼국시대 소주 출신의 손 형제이다. Sun Ce는 그의 큰 아들에게 Bo Fu라는 예명을 부여했고, Sun Quan은 그의 둘째 아들에게 Zhongmou라는 예명을 주었으며, 셋째 아들인 Sun Yi는 Shubi라는 예명을 받았고 Ji Zuo라는 예명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표현은 흔하지만 실명과 관련성이 거의 없습니다. 실제로 Bo, Zhong, Shu, Ji Hezi는 실제 표현이 아니며 그 뒤에있는 문자는 'ce'와 같습니다. 그리고 "quan", "생각", "길다", "아름답다" 등이 한자의 주요 구성 요소입니다. 본 주요 구성요소는 원래 이름의 의미와 관련이 있으며, 아래와 같이 소개합니다.
a. 의미는 같다: 즉, 단어와 이름이 같은 의미를 가지며, 연결되어 있고, 평행 관계에 있으므로 "병렬 표현"이라고도 한다. 예를 들면:
쿠핑(Qu Ping)의 호칭은 위안(Yuan)입니다. Guangping은 Yuan도 같은 의미라고 말했습니다.
옌휘, 예명은 쯔위안. 역류인 위안도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이유, 예명은 쯔워. 유, 나도 같은 뜻이다.
판쉬(Fan Xu), 호칭 Zichi. Xu와 Chi는 모두 '기다리다'라는 뜻입니다.
장형(張興), 예명은 핑쯔(Pingzi). 균형과 균형은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루유, 서예의 개념. 당신과 Guan은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Zeng Gong, 호칭 Zigu. 통합과 응고는 동일한 의미를 갖습니다.
멍지안(Meng Jian)이라고도 불리는 반구(Ban Gu). 강하다(Strong)와 견고하다(Solid)는 같은 의미입니다.
맹커, 예의 쯔위. Ke와 Yu는 둘 다 전차입니다.
ㄴ. 유사한 의미: 즉, 단어와 이름이 유사한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완전히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이를 "보조 형태"라고 합니다. 예:
예명이 Boluan인 Liang Hong. Luan과 글쓰기는 모두 새이지만 Hongyan과 Luanfeng은 서로를 도울 수 있습니다.
루지(Lu Ji), 예명 시헝(Shiheng). Ji와 Heng은 모두 Beidou의 스타이며 서로를 도와줍니다.
예명은 Yuzhong인 Zheng Qiao입니다. 나무꾼은 장작 수집가이고, 어부는 어부이며, 서로 협력하며 돕는 경우가 많습니다.
리 유(Li Yu), 호칭 리 웬(Li Weng). 어부들은 종종 야자나무 비옷을 입습니다.
첸린(Chen Lin), 호칭 공장(Kong Zhang). Lin과 Zhang은 둘 다 옥 제품이며 서로를 돕습니다.
ㄷ. 반대 의미: 즉, 단어의 의미와 이름이 반대되는 상황입니다. 예:
Zeng Dian, 锟斤拷. 반점은 검은색이고 피부는 흰색이다.
성격이 모호한 주희. Xi는 새벽이고 Hui는 밤입니다.
류궈, 이름이 바뀌었어요. 바꿔도 이상이 없습니다.
왕지, 이름은 우공. 성과와 대응적 노력은 정반대입니다.
디. 의미는 일관성이 있습니다. 즉, 단어와 이름은 종종 문장에서 나오며, 의미는 일관성이 있으며, 단어는 이름의 의미를 보완하거나 수정하는 경우와 같이 "확장"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같은:
Xu Qian, 긴 예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콩자'는 "몸이 좋지 않다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름과 글자는 한 문장으로 같은 의미를 갖고 있는데, 글자는 이름에 대한 보충 설명을 해준다.
조조, 예명은 맹더. 『순자학문』은 “생명은 있는 것에 달려 있고, 죽음은 있는 것에 달려 있다. 이것을 도덕이라 한다. 한 문장에서 단어와 이름이 결합되어 도덕, 즉 도덕적 행위를 형성하고 단어가 수식된다”고 말합니다. 이름 설명 및 추가.
조윤, 예명은 자룡. 『역서』에는 “구름은 용을 따르고, 바람은 호랑이를 따른다”고 되어 있는데, 한 문장에 담긴 이름과 글자는 모두 같은 뜻이다.
루유, 호칭 홍지안. "변화의 책"에는 "Hongjian은 Lu Qiyu의 의식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말은 현명하고 진실하게 하세요. 예서(禮書)에는 “성실은 이해를 뜻한다.”라고 되어 있는데, 이름과 말이 한 문장이고, 성실은 이해의 전제이고, 이해는 성실의 결과이다.
Tingyi로도 알려진 Yu Qian. "상서"는 "현대성은 유익하다"고 말합니다. 이름과 단어는 한 문장에 있으며 겸손은 전제 조건이며 이익은 겸손의 결과입니다.
마. 의미가 확장되었습니다. 즉, 이 예는 이름의 의미가 확장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이 상황을 "확장"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예:
예명이 Taibai인 Li Bai. Taibai는 Taiyi의 확장인 Taibai Venus를 의미합니다.
무지(Muzhi)라고도 알려진 두무(Du Mu). Muzhi는 방목을 의미하며 축산업의 의미를 확장합니다.
시다라고도 불리는 양다. Shi Da는 Shi Jin을 의미하며 Da의 의미를 더욱 확장합니다.
추시, 호칭 용시. 용희(永熙)는 "용희는 늙기 어렵다"라는 뜻의 접미사로 『시서·노가』에서 유래되었으며 주석의 의미를 확장한 것이다.
레이젠푸의 캐릭터는 너무 단순하다. 또한 단순성에 대한 강조도 확장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