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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고선, 제백석, 서비홍, 다이송, 정판교는 무엇을 그리는 데 능숙합니까?

이고선은 꽃과 독수리를 잘 그리고, 제백석은 새우를 잘 그리고, 서비홍은 말을 잘 그리고, 송을 쓰고, 정판교는 대나무를 잘 그린다.

1, 이고선

출신은 빈한하여 어려서부터 고향 전통문화의 영향을 받아 예술길에 올랐다. 1923 년 제백석을 스승으로 모시다. 항주예전문교수, 중앙미술학원 교수, 중국미술가 협회 이사, 중국화연구원 원무위원을 역임한 적이 있다. 꽃과 새, 독수리를 잘 그리는데, 만년에는 늘 거대한 스크린을 만든다.

1899 년, 1 월 11 일 (음력술 11 월 30 일), 산둥 성 고당현 이지장의 가난한 농가에서 태어나 영걸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1916 년 산둥 () 에 입성성 () 성 이중 () 에 입성하여 국화가 손점군 () 에서 그림을 배우며 먼저 연꽃을 그리는 법을 배웠다. 같은 해에 중국화 "고양이", "닭" 과 "학" 을 만들었다.

1922 년 국립베이징미술학교 서화과에 입학해 야간인력거를 끌며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동창 임일진이 이고선의 고통을 보고 이고선 () 이라는 글자를 증정하다. "고생" 은 불문의 사제의 첫글자에서 따온 것이고, "선" 은 이고선이 잘하는 대서의화이다. 이고선은 흔쾌히 받아들였다.

2, 제백석

제백석은 초창기에 목공으로 일하다가 그림을 팔아 생계를 꾸려 57 세에 베이징에 정착했다. 화조, 충어, 산수, 인물, 필묵이 웅장하고 촉촉하며, 색채가 짙고 명쾌하며, 조형이 간결하고 생동적이며, 의경이 순박하고 소박하다. 만든 물고기와 새우 벌레게는 하늘이 운치가 넘친다.

제백석서공예서, 진한비판에서 법을 취하고, 행서는 고졸한 재미를 살리고, 인감은 스스로 일가를 형성하고, 시문을 잘 쓴다. 중앙미술학원 명예교수, 중국미술가 협회 회장 등을 역임한 적이 있다. 대표작으로는' 개구리 소리 10 리 출산천'' 잉크새우' 등이 있다. 백석시초'' 백석 노인 읽어보기' 등이 있다.

3, 서비홍

서비홍과 장서기, 유자곡 3 명은 화단의' 금릉삼걸' 로 불린다. 만든 국화는 색채가 흐트러져, 특히 분주한 말로 세상에 이름을 떨쳤다. 서비홍은 중국 현대미술교육의 창시자라고 불리며' 전통중국화' 의 발전을 주장하며 중국 현대사실주의 미술을 바탕으로 근대 국화의 퇴폐적 배경 아래' 중국화 개량론' 을 제시했다.

1953 년 9 월 26 일 서비홍은 뇌졸중으로 58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서비홍의 유언에 따르면 부인 요정문 여사는 그의 작품을 1200 여 점, 그의 일생절 의복 소장한 당 송 원 명 청 근대 유명 서화가의 작품 1200 여 점, 도서 그림책 비첩 등 1 만여점을 모두 국가에 기증했다.

4, 데이송

데이송은 항상 소를 그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의 화우는 한간의 화마만큼이나 유명하다. 함께' 한마데이우' 라고 부른다. 다이송은 송조의 대신인 마지절에 소장된' 투우도' 를 가지고 있다. 마지절은 이 그림을 매우 소중히 여긴다. 어느 날 날씨가 맑고 건조해졌을 때, 마지절은 이 투우도를 상자 밑에서 꺼내 홀 앞에 놓고 햇볕을 쬐었다.

한 농부가 조세를 받으러 와서 이 그림을 보았다. 그는 쳐다보며 자기도 모르게 웃었다. 마지절은 옆에서 이상하게 느껴져서 농부에게 물었다. "그림 그리는 줄 아세요? 이 그림은 뭐가 웃겨요? " 농부는 이렇게 대답합니다. "나는 단지 농사꾼일 뿐, 그림을 그릴 줄 모르지만, 살아있는 소를 잘 알고 있다.

소가 싸울 때 꼬리를 허벅지 중간에 꼭 끼워줘야 힘이 센 사람도 빼낼 수 없다. 하지만 이' 투우도' 를 보세요. 두 마리의 소가 노기등등하게 싸우고 있는데, 꼬리는 높이 들어 있습니다. 이것은 실제 상황과 전혀 다르잖아! " 마지절은 이 농부의 식견에 매우 탄복했다.

5, 정판교

정판교 (1693-1765), 본명 정섭, 자크유, 호리암, 또 호판교, 인칭 판교 씨, 장쑤 흥화인 강희수재, 옹정 10 년 리프트, 건륭원년 (1736 년) 진사. 공식 산둥 팬 카운티, 웨이 카운티 치안 판사, 뛰어난 성과, 양주에 거주 한 후, "양주 여덟 이상한" 중요한 대표 인물로, 생계를 위해 그림을 판매.

정판교는 평생 란, 대나무, 돌만 그리며 "4 시에 감사하지 않는 란, 백절장청죽, 만고에 무패한 돌, 천추변하지 않는 사람" 이라고 자칭한다.

그 시와 서화, 세칭' 삼절' 은 청대의 비교적 대표적인 문인 화가이다. -응? 확장 자료

정판교의 서예예술

정판교 서예, 예체로 사람을 섞어서' 육분반서' 라고 부르며' 판교체' 라고 부른다. 그 그림은 주로 란초죽석을 위주로 하고, 란죽의 마음이 몇 퍼센트인 정판교의 서예예술은 중국 서예사에서 독보적이다.

그가 23 세에 쓴' 오양수'' 추성부' 와 30 세에 쓴' 작은 해서범질시' 는 판교학서가 구양에서 일손을 문의한 것으로 추정된다. 그 글씨체는 깔끔하고 수려하지만 다소 조심스러웠다. 당시 서단에서 가지런하고 아름다운 관각체가 성행하여 이를 과거 취사의 표준 글씨체로 삼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에 대해 정판교는 "파리머리 작은 해서체가 너무 고르게 멈추어 장공포공서가 영성을 손상시킬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는 40 대 중반 진사 이후 거의 다시 쓰지 않았다. 정판교 서예가 가장 칭찬받는 것은' 육분반서' 즉' 한팔점' (예서의 일종) 잡인의 해서체, 행, 풀로 독창적인' 판교' 이다.

"6 분 반" 책은 정판교가 자신의 독창적인 서예에 대한 해학적인 호칭이다. 예서에는 도단을 그리는' 팔분서' 가 있는데, 이른바' 6 분 반' 이라고 하는데, 그 뜻은 대체로 예서이지만, 해서체, 선, 전서, 풀 등 다른 서체가 섞여 있다. 행서 조조조시' 축 (현 장양주박물관) 은' 6 분 반' 체의 대표작으로 볼 수 있다.

이 글은 조조' 관창해' 시를 썼는데, 폭이 커서, 우당 평균 10 제곱 센티미터 이상, 서체 예의가 상당히 짙고, 전서와 해서체를 겸하고 있다. 형체가 평평하고 길며, 집세가 정사각형을 위주로 하여 약간 기복이 있다.

소박하고 사납며 조시웅의 웅장한 스타일과 비슷하다. 정판교는' 판동강 증정' 시에서 자신의 서예를 칭송한 적이 있다.' 우리 카오 필진이 구름연기를 치고, 빈 분위기를 쓸어 푸른 하늘을 깔았다. 한 줄에 두 줄의 책 숫자가 있고, 남기북두배성 () 이 있다. "

정판교 서예 작품의 장법도 특색이 있어 크기, 길이, 방원 수필이 휘날리는 것처럼 보이지만 전체관은 점프의 영감을 주는 리듬감을 낳는다. 건륭 27 년의' 행서론' 현수막으로 이미 70 고령이었다면 만년의 가작이다.

대의는 소동포가 선성 제갈씨의 제봉필을 선호하고, 매우 희망찬 글을 쓰고, 나중에 다른 펜으로 바꾸면 손바닥이 맞지 않는다는 것이다. 판교 자신은 태주 덩씨 양털펜을 즐겨 쓰며, 쓰기 시작하면 완곡하게 움직여서 모두 뜻대로 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태주 등씨 양밀리를 선성 제갈지봉에 비유하고, 마지막으로 이렇게 말했다. "어찌 감히 동파를 함부로 할 수 있단 말인가?

반면 펜으로 책을 쓰는 것은 모두 뚱뚱하고 날씬하지 않은 것을 좋아하며, 경사면을 의미한다. " 전체 작품은 크고 작으며, 획이 굵고 가늘며, 형세가 사각사각되고, 그림을 그리고, 눌러주고, 귀를 즐겁게 하고, 새가 하늘을 날고, 물고기가 물을 헤엄쳐 다니며, 어떤 상태의 임의 리듬에서 골력과 광채를 드러낸다. 청인 하소키는 그의 글자가 "람죽의 뜻으로, 특히 색다른 것" 이라고 말했다.

바이두 백과-이고선

바이두 백과-제백석 (근현대 중국 회화의 대가)

바이두 백과-서비홍 (현대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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