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있는 독일 정비사 오스카 바낙 (Oscar Banak) 은 우리처럼 지속적인 섹스 애호가입니다. 지난 세기 초, 산업 혁명 시기의 성흥에서 기계 엔지니어의 당시 지위는 나스닥 붕괴 전 IT 엔지니어와 맞먹는 지식인들의 자랑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기계, 기계, 기계, 기계, 기계, 기계, 기계) 라이카 카메라의 역사는 오스카 바낙이 리즈사 연구감독을 맡았을 때 시작되었다.
독일 광학 영웅, 카드 검을 편봉하여 치밀함을 추구하다. 슈나이더는 기량을 중시하고, 내력이 강하다. Rodenstein 의 가장 유명한 것은 그의 셰이더 (즉, 확대 렌즈) 이고 Chase 는 전능한 고수이다. 135 화폭의 칼 채스 T* 렌즈는 라이카와 대적할 수 있는 유일한 브랜드다. 120 영화 속 하수도 채스 T* 미러 그룹에 의지하여 전문 분야를 제패하고 있다. 대규모에도 칼 채스는 평면 T* 135mm/3.5 의 작은 시야를 가지고 있어 대형 렌즈의 최대 조리개로 불린다.
독일의 고대 도시인 예나는 칼 채스 광학의 고향이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제자 칼 채스 (18 16 ~ 1888) 가 세계 광학 거물을 만들 줄은 아무도 몰랐을지도 모른다.
광학과 화학에 대한 다년간의 관심에 힘입어 칼은 견습생이 만료된 후 오랫동안 현지 예나 대학에서 감사 업무를 했다. 1846 년 칼 채스는 만 30 세에 20 명의 직원이 있는 스튜디오를 설립했다. 그의 초기 제품은 돋보기와 간단한 현미경이었다. 에른스트 아베 (Ernst Abbe) 와 오토 쇼트 (Otto Short) 두 과학자의 도움으로 채스 공장의 광학 렌즈 품질이 줄곧 선두를 달리고 있다. 제 2 차 세계대전 전 드레스덴의 작업장은 세계에서 가장 큰 카메라 공장이었다.
재난이 닥쳤고, 2 월 1945 일 밤 드레스덴 카메라 공장은 연합군에 의해 폭격을 당하고 재앙이 닥쳤다. 제 2 차 세계 대전 말기에 바튼 장군의 제 3 군단이 연안을 점령하여 원래 공장을 다시 시작할 계획이었다. 얄타 조약은 미군의 진지가 반드시 서쪽으로 철수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기 때문에 독일은 둘로 나뉘어 예나 읍과 드레스턴이 소련에 의해 점령되었다. 이 광학의 거물의 재산에 대해 러시아인들은 당연히' 미제국주의' 를 손가락질하지 않을 것이며, 채스 고급 기술자가 소련 킵으로 옮겨질 것이다. 전쟁 보상으로 소련은 나머지 94% 의 칼 채스 가공 공장과 제조 공장도 철거했다. 현재 키예프 카메라 공장은 키포에 세워졌습니다. (그래서 지금 러시아의 장면은 모두 도둑질에 의존하고 있습니까? ] 약간의 모피 기술은 광학 분야에서 여전히 자리를 잡을 수 있다. 하지만 독일의 기술은 가져가지 못할 것 같다. 예나 대학의 지지로 칼 채스전나의 로고가 곧 다시 나타났다. 동시에, 바튼은 퇴출되고, 똑같이 끌려간 채스 126 명의 핵심 임원과 기술자들이 구 미국이 지지하는 연방 독일 (서독) 의 지도하에 바덴 뷔템베르크 주 오브코헨에 재건되고, 칼 채스는' 자본주의' 사회에 있다 하지만 이후 채스 공장은 둘로 나뉘었다.
동독의 제품명은 칼 채스 제나 (칼 채스 예나) 로 역사적으로' 채동' 으로 불린다. 판태강 카메라 생산
서독의 제품명: 칼 채스는 역사적으로 채계라고 불린다.
사실 동서채는 디자인 모두 채사의 전통을 물려받았지만, 모두 자신을 정통 채사로 표방했다. 바로 이런 경쟁으로 채스는 광학 디자인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갔다.
양덕이 통일된 후 동서덕채스 공장이 연합하여 경영하다. 오베르코헨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3500 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사는 전 세계에 퍼져 있습니다. 이때 채스는 광학분야의 1 위 강자였다. 135 분야의 Contax 는 또 많은 카드들과 맞서고 있지만, 120 의 전문 분야에서는 칼 채스 T* 가 이미 천하를 통일하여 나에게 유리하고 불리하다! 하수와 루레는 채스 렌즈로 강호의 처음 두 자리를 안정시켰고, 마미아와 브라우니카는 채스 지원 없이는 살아남을 수 없을 운명이었다.
디지털 시대, 채스가 또 왔다! 광학 애호가였던 소니는 소비자 DC 업계의 맏이 중 한 명으로 변신했다.
라이카를 소개하는 것처럼, 카메라 제조 역사상 가장 유명한 디자이너 중 한 명인 폴 유돌프 (Paul Judoff) 를 만나 채스의 발전에 가장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1890 년, 그는 최초의 Anastigmat 을 설계하여 채스 공장 렌즈 제조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1896 년에 루돌프는 유명한 쌍가우스 구조 평면 렌즈를 발표하여 각종 렌즈 수차를 잘 교정했다. 이후 전 세계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표준 렌즈 디자인 (라이카 포함) 은 플래너의 혜택을 받았습니다. 1902 년에 그는 3 개의 4 종 세트' 독수리 눈' 인 테사 렌즈를 설계했다. 구조가 간단하고 가격이 적당하지만 이미징 품질은 충격적이고 밝고 선명합니다. 이번 호의' 대중문장' 에는' 백년천삽입' 이라는 영화가 있는데, 이 날의 장면과 그 파생디자인을 다룬다.
1902 년 4 월 25 일 베를린 로열 특허위원회는 142294 로 번호가 매겨진 특허증서를 칼채스예나가 생산한 테서라는 카메라에 수여했다. 그 이후로, 휘황찬란한 렌즈 가문이 점차 발전하기 시작했다.
우리가 광학 발전사의 시작으로 눈을 돌리면, 광학 역사의 초기 (즉 1839- 1855/60 의 다게일 시대) 에는 실제로 두 가지 주도적인 렌즈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각각 1839 디자인의 Chevalier 렌즈와 1840 이 개발한 Petzcval 렌즈입니다. 1839, Ch 에 있습니다. 셰발리에는 파리의 다게일 카메라를 위해 1: 18 조리개의 무색 렌즈를 설계했다. 이것은 볼록렌즈와 오목렌즈가 서로 접착하여 만든 것이다. 색차와 구면 위상차를 교정할 수 있지만, 필드 가장자리와 같은 왜곡과 분산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1924 C.P.Goerz 는 최대 조리개가 1: 1 1 에 도달하도록 이 렌즈를 개선했습니다
매우 작은 조리개로 인해 다게일 카메라의 노출 시간은 최소한 15 분입니다. 비엔나의 Josef Petzval 교수는 렌즈 조리개가 너무 작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1840 년에 전체 조리개 1:3.7 의 새로운 렌즈를 개발했습니다. 큰 조리개 렌즈의 출현은 다게일 카메라의 노출 시간을 크게 단축시켰으며, 그 중 인물 촬영에 사용된 다게일 카메라가 노출되었다. 개선된 Petzval 렌즈는 여전히 오늘날의 슬라이드 렌즈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Petzval 렌즈도 자체적인 광학 한계를 가지고 있으며, 주로 풍경촬영에 사용될 때 가장자리가 필드 블러처럼 나타납니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카메라 제조업체인 Voigtlaender 는 같은 해에 이런 렌즈를 채택한 금속 카메라를 생산했다. 이런 카메라는 생산량이 적기 때문에 수집가들이 추앙하는 대상이 되었다. Petzval 렌즈가 장착된 금속카메라는 당시 고가의 120 금방패를 팔았다. (대조적으로, 훌륭한 경마재 100 금 방패.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회사는 이미 이런 카메라 600 대를 팔았다.
1865 년 디자이너 칼 아우구스트 폰 슈타이인헬이 페리스코를 설계했다. 이것은 두 개의 범프 렌즈가 있는 이중 렌즈 그룹 구조의 렌즈입니다. 각 렌즈 세트에는 범프 렌즈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범프렌즈란 초승달 렌즈라고도 합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그 모양은 볼록렌즈와 오목렌즈로 접착된 초승달과 같다. ) 을 참조하십시오
1866 년, 그의 아들 Hugo Adolph Steinleil 은 이를 더욱 발전시켜 소구차렌즈를 설계했고, 대칭적인 쌍렌즈 그룹 구조를 가지고 있다. 이 렌즈는 구형 왜곡과 색차를 잘 교정했지만 필드 가장자리와 같은 난시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 이 구조와 유사한 후속 유형에는 C.P.Goerz 가 생산한 Lynkeioskop 과 Voigtlaender 가 생산한 Euryskop 도 있습니다. 소구차는 대칭 쌍렌즈 구조 렌즈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데, 현재 많은 유행하는 렌즈들이 소구차의 디자인을 차용하고 있다.
1879 건판 카메라가 등장하면서 촬영이 더욱 보편화되고 있다. 19 년 말, 카메라 디자인이 크게 발전했다. 초기에는 디자이너가 큰 조리개는 설계했지만 각도가 작은 렌즈를 촬영할 수 있었는데, 이때 사진작가는 이미 큰 조리개의 큰 각도의 촬영에 대한 수요를 제시했다. Petzval 교수는 큰 각도의 렌즈를 설계하려면 먼저 필드 가장자리와 같은 난시 문제를 해결해야 하지만 당시 사용할 수 있었던 유리의 종류는 디자이너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아돌프 스탠헤르 (Adolph Steinheil) 는 188 1 에서 비대칭 쌍렌즈 렌즈에 대한 특허를 취득하여 Gruppen-Antiplanet 으로 명명했습니다. 이 렌즈는 두 개의 접착된 거울 다리로 구성되어 있다. 전면 렌즈 그룹의 볼록 렌즈와 후면 렌즈 그룹의 오목렌즈를 통해 1:6.5 조리개 아래에서 60 도의 촬영 각도를 얻을 수 있으며, 이 렌즈는 난시 문제를 어느 정도 극복합니다. 같은 해, Adolph Steinheil 은' Portrait-Antiplanet' 이라는 초상 렌즈를 디자인했습니다. 이 렌즈와 Gruppen-Antiplanet 의 차이점은 이 렌즈의 후경팀이 분리되어 향후 삼중 렌즈의 디자인 기반이 되었다는 점이다. 1890 년 독일 예나의 엔스트 아베 (Ernst Abbe) 와 오토 쇼트 (Otto Schott) 는 렌즈의 난시 문제를 해결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새로운 유리를 시험했다.
영국 T. Cooke & 아들 광학 회사의 기술 이사인 해롤드 데니스 테일러는 이런 신형 유리를 적용했다. Petzval 의 설계를 단순화하여 난시를 잘 교정할 수 있는 렌즈를 얻었다. 이 테일러 렌즈의 조리개는 1:4.5 로 구조가 약간 비대칭이다. 흥미롭게도, 그것은 단지 세 개의 거울, 즉 소위 삼련체, 볼록렌즈 두 개와 오목렌즈 한 개가 맹장 잎을 분리한다는 것이다.
1889 년 예나칼 채스의 디자이너 폴 유돌프 박사는 현장 가장자리 난시 보정 원리를 제시했다. 난시를 실제로 교정할 수 있는 첫 번째 렌즈는 1890 년에 개발되었다. 이것은 광각 렌즈로 1840 년 가우스가 디자인한 망원경 머리의 4 개 세트 구조를 사용한다. 루돌프 박사는 각각 1897 과 1900 에서 평면과 무렌즈를 설계했다. 1890 부터 1900 까지 10 년 동안 총 10000 장의 난시 렌즈가 판매되었습니다. 채사가 생산한 이 장면들은 모두 소상산으로 표시되어 있다. 이 이름은 특허를 신청하지 않았기 때문에 채사는 1900 부터 세 개의 특허 이름으로 자신의 무난시 렌즈를 표기했다. Protar, Planar, Unar. Unar 은 네 개의 독립된 렌즈로 이루어져 있는데, 맨 앞에는 볼록렌즈, 그 다음에는 오목렌즈, 렌즈 끝에는 두 개의 반월렌즈가 있다. Protar 는 두 세트의 비대칭적인 거울로 이루어져 있다. 1900 이후 개발된 규산염 유리는 렌즈가 난시를 교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평평한 사진장도 얻을 수 있게 한다.
1902 년 루돌프 박사는 오늘 수성테서를 설계해 Unar 및 Protar 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이 렌즈는 네 개의 렌즈로 이루어져 있는데, 한 쌍의 비대칭이 조리개 양쪽에 분포되어 있는데, 그 중 앞 그룹은 두 개의 독립된 렌즈이고, 뒤 그룹은 오목한 거울과 볼록한 거울로 접착되어 있다. 빛은 전면 렌즈에 의해 수렴된 다음 후면 그룹의 접착 평면에 의해 발산되어 맨 아래 평면에 투영됩니다. Tessar 렌즈는 줄곧 삼합 렌즈의 개조형으로 여겨졌다. 광학 역사에 대한 현대 연구를 통해 우리는 테사 렌즈의 기원을 초상 반초상 네트워크로 거슬러 올라간다.
1902 년 채사는 빠른 촬영을 위한 최대 조리개 6.3 의 Tessar 시리즈와 리메이크를 위한 최대 조리개 10 의 Tessar 시리즈를 포함한 Tessar 렌즈를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1905 와 1906 에서 디자이너 E.Wanderleb 은 새로운 종류의 유리 생산에 의존하는 테사의 최대 조리개를 4.5 와 3.5 로 높였습니다. 19 12 Wandersleb 박사가 Tessar 렌즈를 더 수정하여 더욱 인기를 끌었다. 이때 사람들은 이미 고정된 대형 유선 위에 테사를 설치할 수 있게 되었다.
192 1 중간 Tessar 의 계산 데이터를 더 조정했습니다. 올해 윌리 박사는 각각 6.3 과 8 구멍 지름의 Tele Tessar 를 개발했다. 이 두 teltessar 의 실제 후면 가로채기는 렌즈의 초점 거리보다 짧으며 일반적인 TESSAR 구조가 아닙니다. 필름 기계를 위한 Kino-Tele Tessar 와 Contax 를 위한 Tele Tessar-K 만 전형적인 Tessar 구조의 망원경 헤드입니다. 항공사진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채스는 같은 해 f 4.5/250 f5/500 과 f5/700 을 출시했다.
1927 년 Willy Merte 박사는 Tessar 렌즈의 조리개를 1:2.7 로 더 높였다. 당시 이 새로 개발된 Tessar 렌즈는 대부분의 카메라와 카메라에 사용되었다. 하지만 당시 똑같이 유행했던 f/3.5 에 비해 이 렌즈의 가장자리 영상 선명도가 약간 부족하다. 채사는 193 1 에서 1: 2.7/ 135,1을 수행합니다 새로운 Bio-Tessar 는 Willy Merte 박사가 디자인한 무색 삼합렌즈로 총 6 개의 렌즈가 있습니다. 전면 렌즈 그룹은 오목렌즈와 범프렌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운데에는 독립적인 오목렌즈와 범프렌즈가 있고, 후면 렌즈 그룹은 범프렌즈, 오목렌즈, 볼록렌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운데 독립 오목렌즈는 필드 가장자리와 같은 위상차를 효과적으로 바꿀 수 있다. 이후 채사는 apo-tessar f1:9/1200mm 와 S-Tessar F6.3/ 1200mm 를 디자인하여 리메이크를 진행했다.
1930 년대 초 윌리 박사. 미트는 채스를 위해 테사 렌즈를 설계했다. 이 렌즈의 구조는 Tessar f3.5 에서 나왔지만 조리개는 1:2.8 로 올라갔다. 이 렌즈는 Kolibri 3*4cm 카메라에 처음 사용되었고, 이후 드레스스턴 채스아이콘 카메라 공장에서 생산한 Contax/Ikon-0/카메라에 의해 편두로 사용되었다. 채스는 1934 에서 전경그룹 코팅 테사르 F2 를 개발했다. 1939 Tessar 는 6 번째 또는 7 번째 렌즈를 수정하여 Tessar F2 가 전체 조리개 아래의 이미지 왜곡 문제를 더욱 개선했습니다. 광각 사진 분야에서 채스는 Contax 를 위해 f 1:8 조리개가 있는 28mm 렌즈를 설계했다. 조리개는 작지만 이 렌즈의 이미징 각도는 75 도에 이른다. 채스는 1930 년대 말까지 테스사를 자신이 생산한 가장 날카로운 장면으로 여겨 왔다. 채스 당시 광고에서 묘사한' 채스 테사-카메라의 독수리 눈' 처럼.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제 2 차 세계대전 후 (1947) 해리 조러나 박사 (현재 칼 채스예나 공장 기술감독) 가 테사 f2.8/5cm,195/Kloc-0 을 설계했다 F3.5 에 비해 조리개 확대 외에 테사 렌즈 영상입니다. 1965 년 Harry Zoellner 박사가 디자인한 Tessarf2.4 는 당시 광학 수준의 절정에 이르렀지만 조리개가 너무 커서 화질 손실을 초래하여 중도에 포기했습니다.
슈투트가르트 근처에 위치한 칼 채스오버코슨 공장도 테사르 렌즈 개발에 주력해 테사r 시리즈 렌즈의 광학 품질 향상에 큰 기여를 했다. 1956 년 Wandersleb 은 1938 년 특허를 획득한 원래 Tessar 렌즈의 디자인을 개선하여 Contaflex 3/4 용 미러 셔터 super Tessar f4/35mm 를 제작했습니다. 1962 년 슈퍼 테사의 전체 조리개를 1:3.2 로 올렸다. 이후 채사는 광각 테사와 망원 테사의 전방 렌즈 그룹을 수정해 테사르 렌즈를 Contaxflex 카메라에 시리즈로 적용해 다양한 초점 거리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게 했다.
이로써 테사 랜스 가문의 조직 건설은 기본적으로 완성되었다. 1950 년대 이후 점점 더 많은 개선된 테사 렌즈가 사진작가에 의해 적용되었다. 또한 다른 카메라 공장들도 Tessar 렌즈의 디자인을 통해 Leitz 의 초기 Elmar 시리즈 렌즈를 포함한 다양한 변형을 제작했습니다. 만약 누군가가 Tessar 렌즈를 수집하고자 한다면, 세계에서 적어도 400 가지의 다른 Tessar 를 선택할 수 있다.
방대한 Tessar 가문은 광학 기술의 진보가 어떻게 1840 중 하나의 간단한 4 개의 거울을 오늘날의 사진 분야에서 여전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면으로 발전시켰는지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