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 > 꽃다운 나이, 말없는 결말 < P > "배표 한 장 더 있으면 나랑 같이 갈래?" < P > 흔들리는 치파오, 어두컴컴한 가로등, 빗은 꼼꼼한 에스터, 부끄러운 모든 감정, 노란 노창판 한 장, 세월의 축음기 속에서 조용히 돌고 있다. 떠들썩한 조급함도, 거품 문화의 축소판도 없고, 애절하지만 아름답게 옛 노래 한 곡을 부르고 있다: 꽃다운 나이. 속되지 않은 영화도 그에 따라 답보, 같은 온정맥을 띠고 있다. < P > 홍콩 9 년대 포스트모더니즘의 대표감독 왕가위의 영화다. 이야기는 더할 나위 없이 간단하다. 결혼한 두 남녀의 혼외 연애를 다룬다. 미국의' 현관교 유몽' 이라는 유사한 장르 영화도 있다. 양자는 이곡 동료들의 묘미를 가지고 있지만, 후자는 서양인의 사랑관이고,' 꽃보다 나이' 에 반영된 사랑의 이념은' 그 시대의 흰 담벼락 검은 기와의 은은한 슬픔' 에 속한 동양적인 감정이다. < P > 다시 돌아가서 왕가위 () 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선글라스 한 켤레로 사람을 드러내는 캐릭터 감독입니다. 찍은 작품들은 모두 강렬한 개인적 색채를 지닌 영화들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아비정전' 의' 무발새',' 1 분 이론', 아비의 불손함은 그의 축소판인 것 같다. 충칭 삼림' 에서 경찰 633 과 663 의 독자적인 생활이념,' 파인애플 통조림' 과 사랑 보신론도 이미 중국 영화의 고전이 되었다. 동사서독' 에서 구양봉의 날카로운 눈빛과' 사막 고독, 장하낙엔' 의 대기장면은 이미 많은 감독과 심지어 장이머우 감독까지 본보기가 되었다. 춘광언설사' 라는 논란이 많은 동지 영화조차도 왕도는 여전히 섬세하고 감동적이며, 장편의 능숙한 운용, 니카라과 폭포의 수직 미감, 왕가위 스타일의 꼬리표를 숙명적으로 붙일 수 있다. 하지만 2 년의 이' 꽃다운 나이' 에서 왕도의 전위미학은 반영되지 않았다. 반대로, 이 영화는 함축미와 은근한 렌즈 언어로 가득 차 있다. 영화의 주제도 중국인들의 상습적인 감정 처리 방식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처음부터 끝까지 동양 특유의 운미와 사상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왕가위와는 가장 다른 스타일이지만 그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라고 할 수 있다. < P > 양조위, 장만위 영화에서 주무운과 수리진 () 이라는 전통적 관념을 가진 구 홍콩 6 년대 중산층의 기혼 남녀를 각각 해석했다. 그들은 원래 각자 자신의 가정을 가지고 있었고, 한 가지 인연으로 그들은 모두 같은 아파트로 이사했고, 또 한 가지 인연으로 그들 두 집 사이의 간격이 벽일 뿐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점진적인 교제 속에서 모두들 친해지기 시작했다. 그러나 그들이 좁은 복도에서 혼자 만났을 때, 여전히 "이렇게 공교롭구나?" 라는 말만 했다. 황급히 지나가고, 그들의 각자의 길을 계속 걸었다. 살림살이만 이렇게 지내면 오히려 편안해진다. 그러던 어느 날, 그들은 각자의 배우자가 불충실하게 함께 걷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주와 수는 동병상련의 감정 때문인지, 보복의 마음가짐 때문인지, 아니면 그렇지 않은지, 그들은 단지 걱정거리를 하소연하는 지기를 찾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요컨대 그들은 친구가 되었다. 함께 양식을 먹고, 호텔의 유명한 방 246 에 무협 소설을 쓰고, 각자의 애인의 탈선 원인을 함께 해석하고, 남자 주인공의 방에서 아침 일찍 찹쌀닭을 먹고. 그들은 모두 "우리는 그들처럼 되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나중에, "원래 어떤 일이 있었는데, 어느새 일어날 수 있었다." 라는 말이 나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한차례의 고연의 시작을 증명했다. 주무운은 발버둥치고, 수리진도 발버둥치고, 감정과 도덕이성의 변두리에서 발버둥치고, 사랑과 불애의 변두리에서 방황하고 있다. 불행히도, 결국 그들 중 누구도 그 중요한 한 걸음 더 나아가지 못하고, 각기 다른 것을 나누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서로에 대한 그리움으로 수리진은 이미 텅 빈 방에 앉아 소리 없이 울며 눈물을 흘리며 뺨을 흘렸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주무운은 가슴속의 비밀을 앙코르굴의 석동에 하소연하고 흙으로 묻어 영원히 비밀이 되게 하기로 했다. 꽃다운 세월은 무언의 결말이다. < P > 보고 나면 무거운 영화이자 보고 생각할 영화다.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보는 것은 단지 그 현란한 치파오 때문이다. 확실히, 그 26 벌의 완곡하고 우아한 치파오가 장만위 영롱하고 우아한 곡선을 단단히 감쌌을 때, 확실히 일종의 아름다운 즐거움이었다. 하지만 복장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기 위해 이 영화를 본다면 좋은 영화 한 편을 망칠 수밖에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 P > 좋은 영화는 청차 한 잔과 같다. 얼핏 맛은 별로 없지만, 자세히 맛보면, 가슴 벅찬 맑은 향기가 어느새 당신의 오장육부 사이로 흘러넘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꽃다운 나이' 가 바로 이런 영화다. 렌즈 속의 정교한 클로즈업이든, 가랑비에서 희미한 가로등에 투사된 부드러운 빛이든, 화면 전체의 선명한 색채 수준이든, 색조 배합 기교의 눈길을 사로잡는 것은 감독 왕가위와 사진 두코풍의 깊은 공력의 구현이다. 또 언급해야 할 영화 속 목소리예술도 있다. 빗방울이 떨어지는 소리조차도 전염성이 있다. 남녀 주인공이 복도에서 여러 번 만났을 때 적절하게 울리는 영화의 주요 멜로디인 서정에는 실크 억압이 있는 바이올린 곡이 더 말할 것도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영화의 이 하드웨어 시설들은 완벽히 완성되었고, 더 귀중한 것은 영화의 영혼, 내용 줄거리, 왕가위처럼 묘사된 장인의 독창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